직장인 주식 매매

시초가 강한 종목 선정 = 꾸준한 수익의 비결!! : 6월19일 핫이슈 종목 (서울바이오시스, 파버나인, 에스텍파마, 신성통상, 삼천리자전거, 삼기오토모티브)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20. 09:5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급등을 거듭하던 방산주가 하락이 나오기 시작했으며, 다시 반일 테마주들이 급등을 했던 하루였습니다. 오늘의 경우 장전예상 종목 2, 시초가 공략 종목 1개 이렇게 선정하여 공유하였습니다. 장전예상 종목중 에스텍파마는 장시작 전에도 상승이 예상되며 선정을 했는데 역시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고, 시초가 종목의 경우 항상 매매하는 방법으로 침착하게 수익을 실현 하였습니다. 오늘의 급등하는 종목을 어떻게 매수타점을 잡아 수익을 실현했는지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설명을 하였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시장 주도 테마주 변동에 따른 혼란스러웠던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서울바이오시스

▶ 서울바이오시스 3분봉 차트 상황
▶ 서울바이오시스 매매현황 공유 1
▶ 서울바이오시스 매매현황 공유 2

서울바이오시스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갭상승으로 출발한 강력한 종목입니다. 어제처럼 오늘도 시초가에 단 한종목만을 선별해서 집중매매를 하기로 했습니다. 보시는 차트는 오늘 시초가에 매수매도의 매매마크가 표시된 차트입니다. (키움증권 단축번호 0606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시초가에 키움증권으로 시초가 매매를 멋지게 성공하고, 네모박스 친 구간에서 다른 증권사로 계속 매매하여 오늘 한 종목으로 총 3번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93분이 지나고 다음분봉이 나오는 4분부터 시초가 돌파여부 확인을 해야했기에 계속집중을 했는데 3번째봉이 음봉으로 약간 주춤하다가 그 다음 분봉부터 바로 급등이나왔습니다. 이 때 다시 거래량은 전분봉에 최저의 거래량에서 급등이 나오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원하는 만큼 수익을 챙기고 1눌림목인 10일선에서 한번, 그 이후 황금선에서 한번 무난하게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만 오전 시간대 이후로는 주가가 계속 내려가면서 시초가 10프로 이상 급등한 종목이 최종적으로는 0.53%상승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 서울바이오시스 일봉 차트 상황

서울바이오시스 일봉차트 입니다. 과거 527일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매매한 종목입니다. 관련 포스틍에 대한 링크를 걸어둘테니 서울바이오시스에 대해 이야기한 내용들을 한번씩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safety11.tistory.com/67

https://safety11.tistory.com/68

https://safety11.tistory.com/70

https://safety11.tistory.com/76

 

종가배팅종목  : 에스텍파마

▶ 에스텍파마 3분봉 차트 상황
▶ 에스텍파마 매매현황 공유

에스텍파마 3분봉 입니다. 종가배팅으로 제안한 종목인데 그 당시 제시한 가격은 12500부근이였습니다. 종가배팅한 종목이 다음날 장전예상종목으로 선정되는 경우는 시초가에 매도시에 바로 수익을 챙길 수 있는 확률이 높은데, 최고점인 12800원에 바로 매도하지는 못했고 12650원부근에 매도를 하면서 1.2%의 수익을 챙기고 나왔습니다.

▶ 에스텍파마 일봉 차트 상황

에스텍파마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으로 보면 정배열에 어제 신고가 가격까지 나온 시장의 관심을 받는 종목입니다. 물리더라도 달리는 말에 올라타면 곧바로 수익을 줄 수 있는데. 어제의 종가배팅으로 1프로대의 수익은 챙길 수 있었는데 계속 보유시에는 보시는 일봉캔들처럼 음봉으로 빠지면서 손실이 나왔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 다음주 손바뀜이 일어나면서 거래량이 또 붙게 된다면 주가는 13100원을 돌파하면서 새로운 신고가가 탄생할 수 도 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신성통상

▶ 신성통상 3분봉 차트 상황
▶ 신성통상 매매현황 공유

신성통상 3분봉 입니다. 추가로 선정한 시초가 종목인데, 그 당시 시간은 92분이였습니다. 전일고점아래에서 꾸준한 상승여력이 보였으며, 피봇2차저항인 1650원 부근에 매도를 권고하였지만 이 종목은 오늘 상한가까지 진입하면서 모두를 놀라게 하였습니다.

▶ 신성통상 일봉 차트 상황

신성통상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상한가로 인해 주가의 상승 분위기가 이어질 것 같습니다. 이제 최근 고점인 2025원을 뚫기위해 노력을 하겠지요. 일봉의 보습이 지난 5촛순에 대량거래량이 발생하고 급등했던 날 이후로 계속 흘렀다가 오늘 상한가를 가서 대문자 N자를 연상시키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제히 반일 테마주가 급등을 하면서 신성통상이 상한가에 진입하였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삼천리자전거

▶ 삼천리자전거 3분봉 차트 상황
▶ 삼천리자전거 매매현황 공유

삼천리자전거 3분봉 입니다. 3일동안 스윙으로 보유하고 있었다면 크게 수익을 실현가능한 종목이였습니다. 정확히 3일전부터 계속 언급하면서 단타로만 짧게 짧게 대응했는데, 결국 오늘아침에도 큰 거래량으로 다시한번 발견하면서 장 시작이후 30분동안 엄청난 급등시세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최초 언급한 시간이 92분인데, 25분 보유시에 최저 9%이상의 수익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였습니다.

▶ 삼천리자전거 일봉 차트 상황

삼천리자전거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보시면 정배열로 정말 예쁘게 차트가 형성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예쁜차트에서 역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의미있는 수급도 함께 들어오는 법인데, 어제의 양매수에 이어 오늘도 양매수로 마감이 되면서 결국 매도는 개인투자자들만 하고 말았습니다. 이제 13350원 만나러 갈일이 머지않아 보입니다.

이렇게 어제 포스팅 내용으로 작성이 되어있습니다. 과거의 매매일지를 찾아보던중 삼천리자전거의 경우 4월 28일 오후장 단타매매를 한 것을 볼 수 있었는데, 그 당시 해당 주식의 가격이 5900원 부근이였습니다. 불과 한달이 조금지난 현재 주가는 2배이상 상승이 된 상태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여전히 그 당시 거래량에 비해 줄어 들지않고 현재 주식시장에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종가배팅종목  : 파버나인

▶ 피버나인 3분봉 차트 상황
▶ 피버나인 매매현황 공유

피버나인 3분봉 입니다. 어제 오후장에 평균가격에서 위아래로 짧게 왔다갔다하면서 사람 애간장을 태운 종목입니다. 종배하기로 결심하고, 1프로 수익을 줄때 음 잽싸게 도망나왔습니다. 그 이후로는 주가가 하루종일 하락하면서 최종적으로는  -5%이상 하락이 나왔습니다. 1프로 이상 줄 때 감사히 먹고 나올 줄 아는 지혜가 중요합니다.

▶ 피버나인 일봉 차트 상황

피버나인 일봉차트 입니다. 4월경에 6800원까지 상승을 했다가 조정기간을 거친후 다시 거래량이 붙고 있는 상태에서 주가의 상승과 하락 변동폭이 심한 종목입니다. 알루미늄 제품전문 업체로 알려져있으며 주로 컴퓨터, 휴대폰 등 케이스 제작 및 부품개발, 아노다이징을 하는 업체 입니다. 다시 하락추세로 온다면 4700원부근까지 하락을 할 수 도 있습니다. 그 다음의 박스권은 현가격인 5300원부근과 4700원 부근으로 보이는데 4700원에서 스윙 보유하고 현가격에 다시 매도하는 계획을 세워봤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신풍제약

▶ 신풍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신풍제약 매매현황 공유

신풍제약 3분봉 입니다. 연속적으로 언급이 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오늘도 서서히 거래량이 증가함과 동시에 상승중에 발견하여 약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종목인데, 너무 일찍 매도한게 흠이였습니다.

▶ 신풍제약 일봉 차트 상황

신풍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도 수익구간을 준종목인데 오전이후에 시간이 지날 수록 계속 하락하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일봉차트는 제가 제일 선호하는 차트로서 종가배팅을 했어야하는데 못했네요. 아마 다음주에 10일선을 지지하면 다시한번 급등이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삼기오토모티브

▶ 삼기오토모티브 3분봉 차트 상황
▶ 삼기오토모티브 매매현황 공유

삼기오토모티브 3분봉 입니다. 916분 당시 전일고점 직전에서 해당 종목을 공유해였습니다. 전일고점을 바로 돌파하지 못하니까 주가가 일시적인 하락이 나오다가 정확히 3분봉상 120선을 닳자 꾸준한 상승추세로 변화되고 있었으며, 급기가 전일고점을 다시 재 돌파하면서 피봇1차저항까지 돌파하고 내려온 끼있는 종목이였습니다.

▶ 삼기오토모티브 일봉 차트 상황

삼기오토모티브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분봉상 피봇1차저항에 닿은 부분은 최근 역대급 신고가 였습니다. 어제 대량거래량이 발생하며 장중에 상한가에 진입한 이후에 맞이하는 장 이였는데 어제의 급등구간을 다시 돌파 했다는데에 큰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삼기오토모티브는 LG화학과 전기차배터리용 부품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호재가 있습니다. 이미 LG화학에 배터리부품을 공급하고 있었는데 이번의 수주를 포함하면 수주총액이 5680억원에 이른다고 회사는 발표하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금요일 장이지만, 손실없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은 북한의 도발로 인해 방산주는 사상최대 가격을 찍고 내려오고 있는 상태이며, 반일감정을 앞세운 반일 테마주가 다시 급등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변동성이 너무 큰 국내주식은 꾸준히 보유하기가 매우 어려운 것이 현실이며, 당일 제일 힘이 좋은 종목위주로만 대응해도 충분히 수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금요일 오전중에 언급한 종목에 대해 대부분 포스팅하였으며, 내일은 금요일 오후종목 및 스윙종목에 대한 진단을 하도록 히겠습니다. 주말 좋은시간 보내시고 편히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