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원칙대로 대응하면 "성공"합니다. : 5월27일 핫이슈 종목 (NI스틸, 서울바이오시스, 디피씨, 티플랙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27. 23:03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현재는 확실한 상승장압니다. 오늘도 선정한 종목들에 대해 타점에서 정확하게 수익실현하는 구간이 대부분 나왔었고, 손절한 종목은 짧게 손절처리하면서 위험부담을 줄여나갔습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장 초반 상승이후 하락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서울바이오시스

▶ 서울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서울바이오시스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서울바이오 3분봉 입니다. 오늘 장 초반에 발굴한 종목인데, 당시에 피봇2차저항 부근까지 상승했다가 일시적인 조정이 나오고있었습니다. 역시 매수하자마자 바로 양봉이 2개이상 나오니 물려서 마음 고생할 필요없이 바로 수익매도해도 괜찮은 수익률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마음편히 매도버튼을 눌려서 2.33%수익을 실현했는데 그 이후 피봇 2차저항까지 돌파하면서 급등이 나왔습니다. 저 또한 저항선 가격대인 20500원을 보고 매도타점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그 이상 더 상승하여 더 큰 수익 실현을 가능하였는데 다소 아쉬운 종목이였습니다.

▶ 서울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서울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코로나19 잡는 공기청정기와 관련하여 전일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입니다. 오늘 시초가에도 큰 거래량이 모여들면서 피봇2차저항까지 바로 상승하다가 조정구간에서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며, 다시 피봇2차저항을 뚫어주면서 충분히 여유있게 수익매도를 할 수 있게 해준 종목입니다. 그러나 그 이후에는 주가가 지속적으로 밀리면서 양봉이던 일봉이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하면서. 고점에 물린 심약한 개미들에게 걱정스러운 마음을 갖게 한 종목입니다. 주가가 2일만에 큰 시세가 나왔기 때문에 몇일간 조정이 있어도 이상하지 않을 시점이고 다음 타점은 15000원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워낙에 코로나19와 관련된 이슈가 여전히 뜨거운상태이기 때문에 머지않아 다시 올릴 가능성도 있으니 당일 거래량과 매수타점을 집중하여 신중히 진입하여야 하겠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디피씨

▶ 디피씨 3분봉 차트 상황
▶ 디피씨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디피씨 3분봉 입니다. 어제 오후장에 발굴한 종목으로 엄청난 거래량이 붙으면서 수익구간을 여러 번 준 종목이였습니다. 이 종목이 오늘 장 시작하기 전부터 다시 발굴을 하여 공유하였으며, 역시 핫한 거래량으로 이슈가 있는 종목이기에 시초가 가격은 갭상승으로 올라왔으며, 그 이후에 대기하고 있다가 11200원~11350원에 매수 타점을 제시하였으며. 그 이후 전일고점을 뛰어넘으면서 12550원까지 상승을 하였습니다. 이 구간의 수익률은 10%가까이 되는 상승구간으로 만약 매수타점에서만 들어갔어도 누구나 손절없이 쉽게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디피씨 일봉 차트 상황

디피씨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블로그에 포스팅을 자세하게 였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링크 →  https://safety11.tistory.com/66

 

대세 상승장에 걸맞는 수익 인증 : 5월26일 핫이슈 종목 (유니온머티, 명문제약, 아난티, 디피씨)

지속적인 상승장에 힘업어 오늘 저의 단타 수익률도 굉장히 좋았던 하루 였습니다. 아침 공략종목 2개가 모두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수익구간을 충분히 주었으며, 오후장에도 눌림목매매를 안전

safety11.tistory.com

 

시초가 단타매매 종목  : NI스틸

▶ NI스틸 3분봉 차트 상황
▶ NI스틸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NI스틸 3분봉 입니다. 오전 공략종목으로 시초가에 큰 거래대금이 나온종목으로 첫번째 캔들이 긴 음봉으로 내려오며 바로 매수타점의 기회가 나왔습니다. 신속하게 매수후 피봇1차저항 부근전에 매도하여 챙긴 수익이 3.17%입니다. 그 뒤로는 뒤돌아보지 않고 깔끔하게 마무리 짓고 다른 종목을 공략하였습니다.

▶ NI스틸 일봉 차트 상황

NI스틸의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 진입한 이후에 맞이하는 오늘은 시초가는 강하였으나 갈수록 하락을 하면서 초반 큰 상승률을 지키지 못하고 겨우 1.73%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최근 국내 철강 관련주들이 시세가 많이 오르고 있는데, 그 이유가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세계 최대 철강 산지인 브라질에서 철광석이 많이 생산되지 않고 있으면서 이른바 브라질 철강 생산 대란"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국내 철강 관련주들은 지금 주식투자자들에게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철강회사기 있지만 그중에 특히 NI스틸을 선정한 이유는 압도적인 거래량과 적절한 매매타점이 확인되었기에 오늘안에 수익실현이 가능하리라 보고 선정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수익실현을 지만, 고점에 물려서 아직도 손절못한 개인투자자도 있으리라 봅니다. 현재 제가 보는 적절한 금액은 2000원대 이므로 갑자기 큰 상승이후에 바로들어가는게 무섭다 생각하지면 기다렸다가 1900~2000원선에서는 다시 매수 가능한 종목입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티플랙스

▶ 티플랙스 3분봉 차트 상황
▶ 티플랙스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상한가 미리 매도 주문 언급 → 30분후 실제 상한가 진입)

티플랙스 3분봉 입니다. 최근 공략한 종목으로 오전부터 시세가 좋았던 종목입니다. 그러나 어제에 비해 한참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진입을 하겠다고 결심하게 된 것은 대량거래량이 발생된 이후에 지지한 흔적을 포착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3385에 매수가격을 제시하였으며, 그 이후에 특이한 단주와 몇만주 이상의 큰 단위의 물량이 계속적으로 들어와서 상한가 예측을 미리 하였습니다. 그래서 143분에 미리 상한가에 매도하라고 이야기를 해놨는데 이게 215분에 실제로 상한가에 진입하면서 제가 한말이 그대로 실현이되는 신기한 현상을 본 종목입니다.  

▶ 티플랙스 일봉 차트 상황

티플랙스 일봉차트 입니다. 월요일 오후장에도 공략한 매매종목으로 어제 음봉으로 하루 쉬어간 다음 바로 오늘 상한가로 말아 올려버렸습니다. 이제부터는 저의 영역이 아니니 일단 당분간은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마음을 비우고 매매를 하니, 수익률과 승률은 점점 자연스레 개선되고있는 듯 합니다.

오늘도 바쁜 본업으로 인해 많은 종목들을 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최근 선정한 종목중에서 오늘 다시 주도주가 될 만한 종목만을 압축 선정하여, 짧지만 안전한 타점에서 매매를 했기에 대부분 수익으로 나올 기회가 많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늘부터 퇴근후에 대형운전면허 취득때문에 학원을 다니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1주일간 다소 피곤할 것 같지만, 오늘처럼 늦어도 매매일지를 꾸준히 올려드리도록할테니 많은 성원바랍니다. 다음에는 대형면허 최종 취득하게되면 해당 내용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나중에 가족과 함께 캠핑카를 타면서 여행다니는 생각을 해보니 기분이 좋네요~ 그럼 오늘도 고생하셨고, 내일은 또 다른 새로운 종목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