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Jackpot을 하락장에서 터트리다. : 5월28일 핫이슈 종목 (에스맥, 지니뮤직, 우리넷, 샘표, 에이프로젠제약, YBM넷, 서울바이오시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28. 22:1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장 초반 출발로 상승하였지만 장중에 큰 폭으로 하락한 국내종합지수였습니다. 오늘은 본업이 바쁜관계로 주식을 거의 못하겠다 마음 먹었는데, 일단 아침 시초가 종목을 선정해놓고, 한 종목을 타점에서 매수하여 수익을 먼저 실현해놓고 출발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락장이 였지만, 오늘은 온라인교육관련주와 미중무역전쟁 관련주 들이 많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렇게 많은 종목을 선정하지는 않았지만, 제가 선정한 종목들은 대부분 급등 또는 매수타점에서 수익을 모두다 준 고마운 우리의 일꾼들 이였습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장 초반 상승출발 이후 급락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지니뮤직

▶ 지니뮤직 3분봉 차트 상황

지니뮤직 3분봉 입니다. 어제도 상한가에 진입할 정도로 요즘 핫한 종목입니다. 어제 상한가에 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시초가에 대량 거래량이 발생되면서 피봇1차저항을 찍고 내려오고 있었습니다. 네모박스 친구간이 최초매수 타점으로 저도 박스를 그려놓은 구간을 온전히 모두 다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했지만, 현실적인 수익은 3%가 안되는 수익으로 매도하였습니다. _ 정말 강한 종목의 경우에는 피봇2차저항까지 가는 걸 잘 알고있었지만, 막상 매수하자마자 수익인상태로는 견디기어려웠습니다. 그리고 VI가 걸리면서 2차저항이 돌파되었으며 그 이후 주가가 다시 하락하며 10일 이동평균선까지 하락시에 다시 한번 매수하여 실현한 수익이 1.7%정도 되었습니다. 오늘은 국내지수가 장초반에는 상승으로 출발하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하락하여  종합지수가-3프로대의 하락이 나오면서 이렇게 강했던 지니뮤직의 경우 5분봉으로 봤을때 120일 선까지 하락하였습니다. 특이한것은구간까지만 하락하고 최저점 3520원에서 최고점인 4180원까지 가는데 소요된 시간은 불과 20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약 16%가까운 수익구간이 다시 나오게 된 셈이지요.

▶ 지니뮤직 일봉 차트 상황

지니뮤직 일봉차트 입니다. 요즘 연속적으로 전일 상한가 진입한 종목들에 대해 시초가에 거래량이 몰리면서 갭상승이후 눌림목에서 자주 하고있습니다. 지니뮤직의 경우는 상한가 갔었던 어제에 비해 5배이상의 폭발적인 거래량 증가를 보였으며, 본격적인 시세가 나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봤자 7160원이 최근 최고점인데 그에 비하면 반토막도 안되는 가격이기때문에 앞으로의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급동향을 보면 역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물량은 대부분 매도를 하였으며, 그 물량을 개인투자자들이 고스란히 받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니뮤직이 어제의 상한가에 이어 오늘도 이렇게 큰 급등이 나온 이유는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는 소식에 의해 주식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린 탓입니다. 중국 온라인뮤직엔터테인먼트사업의 선두자인 텐센트 뮤직엔터테인먼트 그룹 산하 회사에 케이팝 음원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사 FUGA를 통해 아마존 뮤직, 앙가미50여개 해외 플랫폼에 음원을 제공하게 되었다는 큰 호재가 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우리넷

▶ 우리넷 3분봉 차트 상황
▶ 공유종목 우리넷 수익인증

우리넷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전일고점을 바로 돌파하면서 피봇1차저항까지 바로 상승하였지만, 그 이후로 주가가 계속 흘렀습니다. 어디까지? 10일선까지 흐르다가 다시 반등이 나오면서 12000원에서 12400원까지 3%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왔으며 120선을 지지하며 다시 그정도의 반등구간이 한번더 있었습니다.

▶ 우리넷 일봉 차트 상황

우리넷의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를 진입하지는 못했지만 장중 25%가까운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정배열차트에서 계속적인 상승이 나오고있는데, 오늘 시초가 급등이후에는 계속적으로 주식이 흘러내리면서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했습니다.  10000원 정도 가격이라면 크게 부담없이 다시 진입할 수 있으리라 보고있습니다.

 

번외(어제 종가배팅 추천) : 샘표

▶ 샘표 3분봉 차트 상황
▶ 샘표 전일종가 공유 및 오전급등상황 언급

샘표 3분봉 입니다. 어제 장 종료 직전까지 단타를 쳤는데, 11패였기에 어제 매매일지에서는 내용이 빠진 종목이였습니다. 오늘 다시 아침부터 거래량이 몰려오면서 저의 레이더망에 포착된 이후로 장중 상한가까지 진입이 나왔으며 매수타점을 천천히 살펴보니, 920분경 황금선 부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바로 전일고점에 매도했어도 괜찮은 수익이 발생했을 것이고 그 이상 보겠다고 하면 피봇2차저항선인 67500원이상까지도 홀딩이 가능했던 종목입니다. 그 이상은 저의 영역이 아니라 생각을 하는데, 한참을 더올라서 장중에 77900원까지 상승하며 상한가까지 갔었습니다. 상한가 가격을 지키지 못하고 국내종합지수하락으로 이 종목도 같이 하락이 나왔는데, 여전히 120일선 지지선을 깨지않으려는 노력이 돋보이는 종목이였습니다.

▶ 샘표 일봉 차트 상황

샘표의 일봉차트 입니다. 항상 주가는 정배열된 예쁜차트에서 나오기 마련인데, 이종목 또한 최근 여러 번 확인된 종목으로 어제 종가에 부터 공식적으로 언급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 보유한 사람은 큰 수익을 냈으리라 봅니다. 이 종목의 특징은 미중무역전쟁으로 인한 대두와 관련된 테마로 샘표와 샘표식품 모두 큰 급등이 나왔습니다. 여전히 미국과 중국은 갈등이 심하기 때문에 해당 이슈가 죽지않고 거래량이 많이 실릴때 위주로 공략을 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YBM넷 <JACKPOT> 터트린 종목

▶ YBM넷 3분봉 차트 상황
▶ YBM넷 짹팟 터트린 현장 공유

YBM 3분봉 입니다. 오전에 이미 온라인교육관련주가 오늘 먹을 구간이 있을 것이라고 점쳤으며, 오후에 공략하기로 했습니다. 하락하는 지수와 역행하면서 이 종목은 오후2시이후에도 급등시세가 나왔습니다. 역시 바로 매수버튼을 클릭하지는 않고 신중하게 지켜보다가 다시 제가 좋아하는 자리에서만 공략하였습니다. 10450원 부근부터 매수타점을 알려주었으며, 약 12분정도 이후에 11350원에 매도하여 약 8.61%의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오랜만에 2~3프로가 아닌 양질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으며 특히 마의 12분을 버텼다는데에 큰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그 이후 11400원까지는 갔지만 거의 최고점에 매도할 수 있었다는것에 만족하고있습니다.

▶ YBM넷 일봉 차트 상황

YBM넷 의 일봉차트 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수가 어제 최근대비 역대급 발생하면서, 개학연기 등의 이유로 온라인교육관련주 오늘 많이 핫하게 거래가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YBM넷은 과거에도 크게 여러 번 수익을 낸 경험이 있기에 오늘 이렇게 장대양봉을 맛볼 수 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역사적인 신고가를 더 가면 좋겠지만, 방금 뉴스속보로 등교수업이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는 소식에 내일부터는 다시 하락할 가능성이 보입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에이프로젠제약

▶ 에이프로젠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에이프로젠제약 타점공유 및 수익실현 인증

에이프로젠제약 3분봉 입니다. 점심시간때 쥐도세도 모르게 급등이 나온종목으로 지지하는 구간을 잘살피고있었는데 한번에 54000주 물량을 포착하고 공략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짧은 수익으로 한번 나오고 그이후에 황금선에서 다시하여 2.42%수익을 한번더 내면서 총 2번의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 에이프로젠제약 일봉 차트 상황

에이프로젠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428일 최고점 2850원까지 간 이후에 계속 지루한 흐름을 보이다가 이번주부터는 다시 차트가 정배열로 바뀌면서 오늘 이렇게 양봉이 나왔습니다. 앞으로도 상승여력이 충반한 종목으로, 이 종목도 자주 매매하는 종목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앞으로 예의주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경우 대부분의 개미투자자들이 물량을 털은 반면 외국인 투자자들이 그물량을 다 받아 먹었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및 종가배팅 종목  : 서울바이오시스

▶ 서울바이오시스 3분봉 차트 상황
▶ 서울바이오시스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등

서울바이오시스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어제 시초가에 공략하여 좋은 수익률이 나온 종목으로 오늘 장막판 부근에 거래량이 갑자기 큰폭으로 상승되며 피봇1차저항 근처까지 상승한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종가배팅을 목적으로 찾았는데, 지금 보고있는 차트와 달리 5분봉상 120선을 보시면 지지하는 구간에서 크게 안빠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종가배팅 하는 척하다가 1프로 수익이기에 그냥 수익실현을 한번해보았고, 18750원 부근에 종가배팅을 해놓은 상태인데 지금 시간외 거래에서 너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일 갭상승을 기대하고 있는 종목인데, 잘 되길 바랍니다.

▶ 서울바이오시스 일봉 차트 상황

서울바이오시스의 일봉차트 입니다. 3거래일 전에 상한가 진입이후 어제도 좋은 상승이 나왔었습니다. 그러나 어제는 그 상승폭을 지키지 못하며 하락하여 음봉으로 마감했는데, 오늘 장막판 부근에 다시 지지하는 모습을 보았기에, 2번 매수를 해봤습니다. 2일간 조용히 쉬었으니 내일 다시 폭주기관차 처럼 상승하길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본업이 많아 큰 기대없이 주식으로 수익을 내겠다는 것을 포기한 상태로 있었지만, 의외로 본업을 완벽하게 처리하고 나니 남는 시간에 틈틈히 주식을 볼 수 가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시초가 및 오후에 집중공략한 종목에서 모두 수익이 발생하였으며, 특히 오늘은 마의 12을 견디면서 단일종목에서 수익률이 9%가까이 나온 운 좋은 날 이였습니다. 이순신 장군님의 말씀처럼 반드시 살고자하면 죽고 죽고자하면 살아난다는 말이있듯이 본업이 바쁘면 과감하게 주식을 포기하겠다고 마음을 먹으니 오히려 하락장에서도 큰 수익을 낼 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내일도 좋은 종목과 알찬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