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의외로 멀쩡한 주식 시장 : 6월17일 핫이슈 종목 (케이피엠테크, 루미마이크로, 두산밥캣, 이연제약)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17. 17:58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어제 장 종료후의 북한에 도발로 인한 공포감에 사로 잡힌 주식시장 치고는 오늘 시장은 크게 밀리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다른날에 비해 주도주 2개를 공략하여 수익도 수월하게 실현한 편 입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북한의 도발에도 크게 하락하지 않은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케이피엠테크

▶ 케이피엠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케이피엠테크 매매현황 공유

케이피엠테크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이미 백만주가 넘는 거래량으로 눈에 확 보인 종목입니다.  침착하게 기다렸다가 오늘 시초가 가격을 돌파하기만을 기다리면서 매수타점을 잡았으며 매수 직후 곧바로 피봇2차저항까지 상승하며 2.56% 수익을 주어서 매도를 해봤습니다. 매도 직후에 주가는 완전히 고공행진을하며 최대 24%까지 상승하는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너무 성급하게 매매를 한 점을 반성하고 싶습니다. 한참더 수익이 가능한 종목이였는데 아쉬웠고, 또 오후 1시이후에 다시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오늘의 시초가를 돌파하기도 하며 다시 급등이 나왔었으나 상한가를 가지 못하고 끝에는 하락이 나왔습니다.

▶ 케이피엠테크 일봉 차트 상황

케이피엠테크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입니다. 일봉만 봤을 때는 겁도없이 감히 진입하지 못했겠지만, 오늘의 분봉을 보면서 시초가 돌파로 들어가니 수월하게 수익이 나왔습니다. 오늘은 외국인과 기관들이 모두 순매도로 돌아서면서 엄청난 물량을 개인투자자들이 다 받아냈습니다. 몇일간 조정은 불가피해보이며 다시 큰 거래량으로 전일의 고점을 돌파할 가능성이 보일때 내일은 하루 방치하고 월요일쯤에 다시 지켜보도록하겠습니다. 최근 케이피엠테크는 관계사 텔콘RF제약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난 2일 휴머니젠에 500억 가까이 투자를 하였습니다. 휴머니젠은 미국에 위치한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개발 기업인데, 해당 기업은 최근 미국 코로나 19 바이러스 전문센터인 메이요클리닉에서 진행한 보유 파이프라인 렌질루맙을 활용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의 임상 결과를 발표하였다고 합니다. 원래 케이피엠테크의 주사업은 도급 등에 사용되는 표면처리약품과 전자동 도금설비를 주로 생산하는 제조업체인데, 이번 미국회사의 투자로 인해 많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루미마이크로

▶ 루미마이크로 3분봉 차트 상황
▶ 루미마이크로 매매현황 공유

루미마이크로 3분봉 입니다. 루미마이크로도 케이피엠테크 처럼 시초가에 이미 100만주가 넘는 거래량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이미 피봇2차저항이상에서 부터 가격이 형성되었는데 역시 너무 갭을 띄우다보니 바로 음봉으로 내려왔습니다. 그래서 볼린저밴드 상단 부근 닿을때 한번 매수해보고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 루미마이크로 일봉 차트 상황

루미마이크로 일봉차트 입니다. 이 종목은 매수했다하면 거의 수익을 낼 수 있어서 저에게는 마법의 종목입니다. 과거 이 종목을 종가배팅후 상한가에 매도한 좋은 기억때문에 항상 좋은 기운을 받는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4일만에 엔벨로프 하단에서 상단까지 상승하였는데, 오늘 엔벨로프 상단을 확실하게 뚫어주지는 못하고 하락하면서 잠시 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역시 수급도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전부 매도를 하였고 그 물량을 고스란히 개인투자자들이 받은 상태 입니다. 오늘의 대량거래량 발생으로 인해 거래량이 점차적으로 줄어들다가 머지않아 다시 매매할 타점이 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어제 루미마이크로는 관계사인 비보존의 주식 약 500억원 가량을 추가 취득한다고 공시한바 있으며, 취득 목적은 사업역량 확대/강화를 통한 경쟁력 증대라고 하는데 주가도꾸준히 상승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오전 종목 공략  : 두산밥켓

▶ 두산밥켓 3분봉 차트 상황
▶ 두산밥캣 매매현황 공유

두산밥켓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많은 거래량으로 전일고점돌파를 시도한 종목으로 매매타점보다 약간 높은 가격에 진입하였지만 금방 피봇1차저항까지 상승하면서 원하는 매도타점인 그 저항대 부근에서 매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역시 거기가 오늘 이 종목의 최고점이였으며 그 이후로는 주가가 계속내려오다가 오전 11시부근 볼린저밴드 최하단에서 기술적인 반등이 일시적으로 나오며 전일고점까지 다시 급등하였으나 역시 전일고점의 저항대를 뚫지는 못하고 다시 내려오는 모습이였습니다.

▶ 두산밥켓 일봉 차트 상황

두산밥켓 일봉차트 입니다. 요즘 두산계열사 관련 주식들이 주식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두산밥켓은 과거에도 여러 번 매매한 종목으로 오늘 시초가부터 예사롭지않은 거래량에 전일고점돌파 모든게 어우러져서 만들어진 수익실현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비록 오늘 음봉으로 마무리가 되었지만 개인투자자들이 전부 매도한 물량을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양매수로 인하여 다시 상승할 여력이 충분하다고 보고있습니다. 한편 두산밥캣은 두산중공업의 정상화를 위한 매각 예상 매물중 하나로 알려져있는데 한때 잘나가던 두산중공업의 몰락을 보고있자니 이 주식시장이라는 곳이 냉혹한 바닥인 것 같습니다.

 

오후 종목 공략  : 이연제약

▶ 이연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이연제약 매매현황 공유

이연제약 3분봉 입니다. 이연제약은 최근 계속해서 발굴한 종목으로 오늘은 오후에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타점매매를 시도하려고한 종목 입니다. 발견당시 전일고점을 힘차게 돌파하고있었으며, 당시 6%에서 본 종목이 눈깝짝할사이에 12%이상으로 올라와있었습니다. 그래서 침착하게 매수타점을 선정하려 했는데, 도중에 다른 종목도 함께 발견을 해서 같이하고자 소중한 타점을 놓쳤는데 장 막판까지 급등하며 17%가까운 상승이 나온 정말 아쉬운 종목이였습니다.

▶ 이연제약 일봉 차트 상황

이연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2일간 30%이상의 급등이 나온 주식시장 관심종목입니다. 이연제약은 노터스와 함께 코로나 치료제 신규 후보물질을 도출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내에 비임상을 마무리하고 임상시험을 추진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은 이후로 주가가 계속 상승세에 있습니다. 오늘은 덱사메타손이라는 약품이 코로나 19 치료제로 부각이 되면서 관련 약품을 취급하는 제약사들이 크게 상승하였는데 이연제약도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어제 장종료후 북한의 도발 때문에 오늘 주식시장이 엄청 밀릴 줄 알았으나, 의외로 크게 밀리지않아서 놀라웠습니다. 저는 정말 보수적으로 오늘의 시초가 단 2종목만 하려고 마음을 먹었으며 실제로 많은 종목을 선별하지도 않았습니다. 괜히 했다가 크게 물리는 위험을 애초에 방지하기 위함이지요. 역시 오늘 공략종목들은 큰 폭으로 상승하여 10시안에 매매를 했다면 누구나 크게 수익을 낼 확률이 높았었으며 그 종목만 매매하고 접었어도 오늘 아침에 벌은 수익금을 유지하면서 수익계좌로 마감할 수 있었겠지요.

그럼 오늘도 고생 많이 하셨고 내일은 또 내일 시장에 걸맞는 돈이 몰리는 종목 위주로 선정하여 매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어제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잠재적인 무효트래픽을 사용했다는 구글의 의견에 따라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된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_ㅜ 아마 어제 몇몇 지인들에게 이야기한 것이 화근이되어 동시간대에 많이 클릭을 한 것 때문인 것같은데어렵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겨우 받았는데, 한동안 광고 게재가 제한 될 것 같습니다. 구글은 광고 클릭과 관련하여 엄격한 기준이 있기 때문에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현명하게 대처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꼭 필요한 광고이면 보시는 것이 상관없겠지만 무리하게 광고를 눌렸다가 바로 나오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구글이 발견하면 이렇게 문제가 생기내요. 주식해서 돈 잃은 것보다 더 우울한 경험을 하게되네요. ㅠ_ㅜ 앞으로 구글의 정책을 잘 지키도록 더욱 노력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