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단 한종목 발굴 결과는 상한가 진입!! : 6월18일 핫이슈 종목 (스페코, 이연제약, 삼천리자전거, 노터스, 신풍제약, 파버나인)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18. 17:54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의 경우 장전예상 종목 1, 시초가 공략 종목 1개 이렇게 각각 1개씩만 공유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그만큼 확신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역시 그 두종목은 크게 상승하며 스페코의 경우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였으며, 이연제약의 경우 9%가까이 상승을 하였습니다. 특히 오늘은 상한가 가는 종목을 어떻게 매수타점을 잡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설명을 하였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크게 변동없는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스페코

▶ 스페코 3분봉 차트 상황
▶ 스페코 매매현황 공유

스페코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갭상승으로 출발한 강력한 종목입니다. 그래서 오늘의 시초가 종목은 이 종목 하나로 유일하게 선별을 하였습니다. 오늘의 시초가 가격을 잘 기억해두었다가 그 시초가가 돌파할 때 함께 따라서 매수하였으며, 곧바로 피봇2차저항대 가격까지 상승하여 4%가까운 수익을 실현했는데 수월하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 주가는 상한가 까지 상승하며 엄청난 상승폭이 나왔습니다만, 짧은시간 거래한 종목치고 만족할 만한 수익이 발생되었기에 좋았는데, 상한가까지 보유하였다면 얼마나 더 좋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시초가 강력한 종목의 경우 매매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3분봉 차트를 켜놓고 3분이 지나고 다음분봉을 보고 있다가 그 캔들이 직전 분봉을 돌파하는 때에 함께 들어가서" 그 위에 저항대에 매도걸면 4%이상의 수익실현이 가능한 거의 성공확률이 매우 높은 방법입니다. 만약 시초가 가격근처도 오지못하고 계속적으로 주가가 흐르고 있으면 매수할 필요가 없으며 매수를 한다하더라도 주요 이동평균선을 지지할때는 매수타점이 될 수 가 있으니 930분까지는 지켜보면서 눌림목에 대한 매매타점을 잡으시면 됩니다. 오늘 이 스페코의 경우는 시초가부터 엄청난 거래량이 발생했으며 시초가 가격을 돌파하자 그 거래량만큼의 거래가 또 터지면서 그 이후로는 주가가 계속 우상향으로 흘러가다가 결국 상한가까지 진입한 멋진 종목입니다.  

▶ 스페코 일봉 차트 상황

스페코 일봉차트 입니다. 스페코는 빅텍과 더불어 대표적인 방산주로 분류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최근 북한의 도발로 인해 방산주는 연일 급등시세가 나오고 있으며, 오늘 이 스페코의 시초가 엄청난 거래량으로 주가의 방향성을 예측할 수 있었으며 결국 상한가로 진입하면서 3월만 하더라도 천원대 주식이 이제 만원짜리 주식으로 재탄생이 되었습니다. 북한의 도발이 계속되는 한 이러한 방산주는 계속적으로 상승 방향성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는데, 일봉차트를 보면 너무 겁이 납니다. 이제 꼭대기에서 상투잡는 일은 없도록 주의하면서 당일 단타로만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종가배팅종목  : 삼천리자전거

▶ 삼천리자전거 3분봉 차트 상황
▶ 삼천리자전거 매매현황 공유

삼천리자전거 3분봉 입니다. 삼천리자전거는 어제 장 마감전에 단타매매를 시도하였다가 물린 종목이라서 5분봉 120선에 12100원에 추가매수를 제시하면서 종가배팅으로 넘어가고자한 종목입니다. 역시 장 시작시에 시초가는 갭상승이 뜬 상태여서 무사히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종가배팅만 12100원에 했다면, 3%가까운 수익이 발생했겠지만, 저는 어제 추가매수를 하고 2%정도의 수익률에 만족하고 매도를 하였습니다. 종가배팅을 결정한 이유는 황금선은 비록 지키지 못했지만, 강력한 지지선은 5분봉 120일선을 끝까지 지켜주는 모습이 보였기에 결정을 하였으며 장종료후 수급상황을 보니 개인투자자만 매도하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양매수로 수급이 굉장히 양호했기 때문에 일찍이 종가배팅 성공에 대한 자신이 있었습니다. 장중에 최대 13200원까지 오르면서 조금더 홀딩시에 9%이상의 수익도 가능하였지만 종가배팅은 아침에 일찍 수익확정을 빨리 지었습니다.

▶ 삼천리자전거 일봉 차트 상황

삼천리자전거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보시면 정배열로 정말 예쁘게 차트가 형성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예쁜차트에서 역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의미있는 수급도 함께 들어오는 법인데, 어제의 양매수에 이어 오늘도 양매수로 마감이 되면서 결국 매도는 개인투자자들만 하고 말았습니다. 이제 13350원 만나러 갈일이 머지않아 보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신풍제약

▶ 신풍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신풍제약 매매현황 공유

신풍제약 3분봉 입니다. 신풍제약이 시초가부터 큰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전일고점을 돌파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저는 전일고점돌파후에 잠시 눌렸다가 다시 돌파하는 때를 노렸으며, 912분에 종목언급하고 4분뒤에 피봇2차저항 위 부근에서 매도를 하면서 4.87%의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수익실현이후에도 주가가 더 오르면서 VI가격까지 진입하였으며 VI가 풀리면서 주가는 하락을 하였습니다. 오늘의 특이사항은 눌림목매매를 하지 않고, 현재 주식시장의 분위기가 완전한 매수로 바뀌고 있기에 돌파의 관점으로 접근을 해봤는데, 눌림목매매보다 훨씬 많은 수익을 쉽고 빠르게 수익을 주었습니다.  

▶ 신풍제약 일봉 차트 상황

신풍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여러번 매매한 종목이며, 자주 포스팅한 종목입니다. 616(화요일)에도 신풍제약에 대해 자세히 다시 한번 언급을 하였습니다. 참고 포스팅 링크 ☞  https://safety11.tistory.com/84

일봉상 10일선을 깨지않고 오늘 다시 급등시세가 나왔는데, 이러한 종목은 원래 종가배팅 개념으로 어제 매수를 했어야 하는 종목입니다. 그러나 최근 크나큰 악재때문에 쉽게 매수를 하기는 어려운 종목이긴했습니다. 그렇지만 당일 주식시장이 열리고 뚜껑을 열어보니 큰 거래량과 함께 주가가 위로 돌파할 확률이 높아서 매매하여 큰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장전 예상 종목  : 이연제약

▶ 이연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이연제약 매매현황 공유

이연제약 3분봉 입니다. 이연제약은 어제 오후 장 막판에 선정한 종목으로 어제도 매매일지에 작성된 종목입니다. 오늘 장 시작전 급등 예상종목으로 유일하게 한종목 선별한것이 이연제약인데 오늘 이종목은 일단 시초가에 갭상승은 나왔었고 그 이후에는 주가가 옆으로 횡보만하는 지루한 흐름으로 가다가 장 막판에 다시 급등이 나오면서 최근 신고가인 20900원까지 급 상승하였습니다. 매매타점을 설명하기 위해 삼각형과 화살표를 그려놨는데, 보시면 최초 시초가에 대량거래량이 우선 발생을 했고 3분봉상 120선이 닿고 바로 반등이 보이다가 오늘의 시초가 가격을 돌파하자 바로 피봇1차저항을 뚫어버리면서 시세가 크게나왔습니다. 그러나 피봇2차저항까지 바로 가지는 못하면서 주가가 다시 힘없이 내려오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 이연제약 일봉 차트 상황

이연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2일간 30%이상의 급등이 나온 주식시장 관심종목입니다. 이연제약은 노터스와 함께 코로나 치료제 신규 후보물질을 도출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내에 비임상을 마무리하고 임상시험을 추진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은 이후로 주가가 계속 상승세에 있습니다. 오늘은 덱사메타손이라는 약품이 코로나 19 치료제로 부각이 되면서 관련 약품을 취급하는 제약사들이 크게 상승하였는데 이연제약도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어제 작성을 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거래량이 어제보다 더 급등을 하면서 크게 시세가 다시한번 나왔었습니다.

 

오후 종목 공략  : 파버나인

▶ 파버나인 3분봉 차트 상황
▶ 파버나인 매매현황 공유

파버나인 3분봉 입니다. 거래량 급증과 함께 급등시세가 나온이후 3분봉상 황금선에서 주가가 머뭇거리고 있었습니다. 그 선에서 매수후 약 2분만에 2.4%의 수익을 실현하면서 매매를 마무리지었으며, 추가적으로 한번더 매수를 하여 현재는 소량 보유중인 종목입니다. 

▶ 파버나인 일봉 차트 상황

파버나인 일봉차트 입니다. 월요일 급락하기는 했지만 다시 주가가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외국인, 기관의 수급이 존재하며 특히 오늘은 외국인은 일부 나갔으나 기관투자자의 수급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내일 다시한번 오늘의 고점을 뚫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오후 종목 공략  : 노터스

▶ 노터스 3분봉 차트 상황
▶ 노터스 매매현황 공유

노터스 3분봉 입니다. 오후 230분이후에 발굴한 종목으로 거래량 급증과 함께 주가가 오늘 최고점을 뚫고 있는 상황이였으며, 눌림목매매를 한다고 했을때 항상 매수하는 그 타점에서 매수시에 29900원 매수후 최고점인 33600매도시 12%이상의 수익를 실현할 수 있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이 종목은 다른 종목으로 인해 매매를 하지는 못했으나 종목 발굴후 공유만 하였습니다.

▶ 노터스 일봉 차트 상황

노터스 일봉차트 입니다. 4월 말경에 대량거래가 발생되고 난 이후에 계속적인 정배열 및 우상향하고 있는 종목으로 오늘의 가격은 역대급 신고가라 볼 수 있습니다. 노터스는 바이오와 펫 사업을 동시에 잡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는 회사인데 특히 현직 수의사가 만든 영양제와 사료, 의약품이 특징입니다. 이제는 일봉상 차트를 봤을 때 접근하기 무서운 위치까지 주가가 올라와있기 때문에 관망을 하다가 오늘의 거래량이상이 시초가에 나올만한 날에는 공략이 가능 하다 봅니다.

 

글을 마치며...

 어제 오후에 구글 에드센스 광고 제한 통보를 받고 엄청 기분이 다운되었지만, 오늘 선별한 종목들이 다같이 급등 시세가 나오면서 우울한 감정이 한풀 꺽였습니다. 구글정책 위반으로 광고는 한달정도 정지가 될 것 같습니다. _ 어제 우스갯소리로 내일 상한가가는 종목을 찾는다면 우울한 감정이 풀릴꺼야 라고 이야기 했는데, 그것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눌림목매매는 안전한 수익을 주지만 시초가 돌파매매는 빠르고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늘 변함없이 당일 주도주를 찾아 공략하여 내일까지 성공하여 일주일 내내 성공적인 매매를 이어가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