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급락후 다시 반등한 주식 시장: 6월16일 핫이슈 종목 (대한뉴팜, 후성, 알서포트, 신풍제약, KG모빌리티, 에스텍파마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16. 18:13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어제의 급락장 이후에 오늘 주식장은 일제히 반등하면서 어제 하락한 거의 대부분의 종목들이 상승을한 특별한 날이 였습니다. 그래서 시장에 현금유입이 많이 되다 보니, 큰 돈들어오는 종목과 차트가 좋은 종목들이 많아서 오늘 선별은 많이 해놨는데, 매수 타점을 잡아서 들어가기가 평소보다 많이 어려웠었습니다. 장이 종료되고 나서 선별한 종목의 전체 차트를 보면 거의 선정 직후에 곧바로 급등들이 나오면서 많이 수익을 낼 법도 한데 매수타점이 잘 맞지 않았기에 선별해놓고 상승이 나오는 것을 알면서도 그냥 보낸 종목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정말 별난 주식장에 어떻게 매수타점을 잡고 매매했는지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일봉차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장종료후에 북한이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한 소식으로 인해 내일 분석하는 것 자체가 의미가 없을 같아 상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어제 급락후 반등에 성공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알서포트

▶ 알서포트 3분봉 차트 상황
▶ 알서포트 매매현황 공유

알서포트 3분봉 입니다. 요즘에 계속 거래량이 붙으면서 주가가 상승하였기 때문에 자주 매매하는 종목입니다. 오늘은 갭상승으로 출발하여 매수타점에서 매수하여 전일고점에 매도하여 3%의 수익이 나왔는데, 그 이후에 황금선 지지매매를 하려고 했으나 실패를 하여 손절도 한번 나온 종목입니다.  

▶ 알서포트 일봉 차트 상황

알서포트 일봉차트 입니다. 십자가 양봉으로 마감했는데, 오늘 장종료후에 북한이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한 소식으로 인해 내일 분석하는것 자체가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신풍제약

▶ 신풍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신풍제약 매매현황 공유

신풍제약 3분봉 입니다. 장 시작전 클로로퀸이 미국 FDA로 부터 긴급사용승인 취소가 되었다는 소식으로 인해 시초가 급락을 예상하며, 볼린저밴드 바깥에서의 매매를 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장초반 실망 매물로인해 급락이 나왔으며 볼린처밴드 바깥에서 매수하여 다시 안쪽으로 들어올 떄까지 기다리며 넉넉히 수익을 챙길 수 있는 종목 이였습니다.

▶ 신풍제약 일봉 차트 상황

신풍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미국에서 긴급사용 취소라는 큰 악재를 만났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5일선에서 크게 빠지지 않고 오히려 장중에는 급등이 나온 특이한 종목입니다. 저는 클로로퀸이 40년이상 사용되고 임산부도 복용할 수 있는 안전한 약인 것을 이미 알고 있고, 코로나의 경우에도 초기증상에서 이 약을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미국에서는 완전 말기 환자에게 이 약을 처방하기 때문에 아무 효과가 없는 것 이고 이에 미국의 언론에서는 이 약에 대해 효과가 없다고 뉴스를 내고 있는 것 입니다.

그러니 이 약 자체는 믿을 수 있기 기 때문에 또 나중에 반전 뉴스가 나올 수 있다고 보며 이 종목은 계속해서 관심있게 지켜보도록하겠습니다.

 

장전예상 종목 공략  : 대한뉴팜

▶ 대한뉴팜  3분봉 차트 상황

대한뉴팜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으로 차트를 보시면 시초가 고점을 그다음 분봉으로 바로 돌파를 하니 VI까지 급등하였으며, 곧바로 피봇2차 저항까지 돌파를 한 강력한 종목입니다. 그러나 눌림목매매를 했을 경우는 실패하는 차트였습니다. 시초가 이후 하루종일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 대한뉴팜 일봉 차트 상황

대한뉴팜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큰 올들어 가장 큰 거래량이 나왔으며, 오늘은 역대급 신고가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시초가 갭상승이후에는 계속 하라하며 긴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대한뉴팜의 랄록시펜이라는 약품이 코로나 19 억제효과 소식이 있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다음 안전한 타점인 12000원 부근까지 하락하기를 다시 기다려보겠습니다.

 

장전예상 종목 공략  : 후성

▶ 후성 3분봉 차트 상황

후성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체결량으로 선정한 종목입니다. 역시 시초가에는 갭상승으로 시작하였으며, 주가가 크게 변동없이 유지되다가 주요 이동평균선이 만나는 매수타점에서 매수후 오전시간 보유시에 4%이상의 수익이 나온 종목입니다. 타점 7720원 → 최고점 8060원 매도 = 4.4%

▶ 후성 일봉 차트 상황

후성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급락장으로 인해 그동안 잘오르던 주가가 엔벨로프 하단선까지 빠졌으나 오늘 다시 반등이 나오면서 앞으로 반등이 나올만한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후성은 불화수소를 취급하는 회사로 과거 반일테마로 재미를 좀 본 종목입니다.

 

오전 종목 공략  : KG모빌리언스

▶ KG모빌리언스 3분봉 차트 상황
▶ KG모빌리언스 매매현황 공유

KG모빌리언스 3분봉 입니다. 최근 계속 관심있게 보며 거래를 한 종목으로 오늘 시초가에도 많은 거래량이 붙으면서 갭상승이 나왔습니다. 침착하게 매수타점에서 매수하여 금방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KG모빌리언스 일봉 차트 상황

KG모빌리언스 일봉차트 입니다.

이종목도 역시 내일은 북한의 도발 때문에 좋을리가 없겟지요?

 

오후 단타 공략 종목  : 에스텍파마

▶ 에스텍파마 3분봉 차트 상황
▶ 에스텍파마 종목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에스텍파마 3분봉 입니다. 2시이후에 거래량이 많아지면서 주가가 상승한 종목입니다. 오르는 그당시에 너무 강력하여 매매타점이 아니더라도 꼭 한번 사고 싶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다림 끝에 매수타점에서 매수하여 3프로 가까운 수익을 챙긴 고마운 종목입니다. 그러나 종가배팅까지 소액 하게되었는데 내일은 장이 좋지 않을것이 뻔하기 때문에 손절로 나올 수 도 있습니다.

▶ 에스텍파마 일봉 차트 상황

에스텍파마 일봉차트 입니다. 역대급 거래량이 터지면서 가격도 역대 최고 가격까지 올라왔네요. 내일은 북한의 도발때문에 모르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 주식시장이 종료되고 10분이후 즈음 뉴스에서는 북한이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했다는 어이없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정말 우리나라는 남북과의 관계가 악화되는 경우에 주식시장에 크게 영향을 받고 있으니, 종가배팅도 조심히해야 겠습니다. 어제의 급락이후에 오늘은 하루종일 반등이 나오면서 분위기를 띄우더니 내일은 오늘 장종료이후의 북한의 도발건 때문에 다시 급락이 예견되어있으니까 타이밍 잡기가 어렵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는 오늘장은 매매타점잡기가 참 어려웠다고 생각합니다. 돈들어오면서 급등하는 종목이 너무 많아도 집중을 제대로 할 수 없으니 별로였습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 많이 하셨고 내일은 또 내일 시장에 걸맞는 돈이 몰리는 종목 위주로 선정하여 매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