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시초가 돌파매매의 비결!! : 6월23일 핫이슈 종목 (이지홀딩스, 유니온머티리얼, 쎄노텍, 두산퓨얼셀, 상아프론테크, 한솔로지스틱스) 매매결과

주장 : 주식장인 2020. 6. 23. 17:4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각 개인의 멘탈관리를 위해 장 시작전에 아래와같은 마인드컨트롤에 대한 안내를 해주고 시작하였습니다.

 

☞- 아 래 -☜

 ① 금일 공략종목에 대해 3분간 대기 이후 주가의 방향을 예측하십시오.

 ② 주가가 시초가 가격과 근접하거나 돌파가능 성이 있다. (매수)

 ③ 시초가 가격이 너무 높아 시초가가 고점이고 계속 음봉 나오며 하락한다. (조금 더 대기 했다가 눌림목 매매)

 ▶ 수익실현 : 본인이 원하는 그릇만큼 수익실현하시기 바랍니다.

 ▶ 각종 가격저항대 확인 : 피봇1차, 2차저항 & VI가격

 

위에 언급한 사항을 주지 시켜주고, 오늘 매매공략종목으로 1개, 장전예상종목으로 1개 각각 선정을 하였으며, 그 종목으로 10%이상씩 수익실현가능한 구간이 나왔었습니다. 과연 어떻게 매매타점을 잡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설명을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상승출발후 급락으로 인한 불안했던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이지홀딩스

 

▶ 이지홀딩스 3분봉 차트 상황
▶ 이지홀딩스 매매현황 공유 1
▶ 이지홀딩스 매매현황 공유 2

 

이지홀딩스 3분봉 입니다.

어제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임에도 불구하고 시초가에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갭 상승으로 출발한 강력한 종목입니다. 그래서 오늘의 시초가 종목은 이 종목 하나로 유일하게 선별을 하였습니다. 오늘의 시초가 가격을 잘 기억해두었다가 그 시초가가 돌파할 때 함께 따라서 매수하였으며, 곧바로 피봇2차저항대 가격 부근에서 매도하여 2%가까운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 VI가격까지 뛰어넘으면서 주가가 20%이상 상승하였습니다.

한참 더 먹을 수 도 있었지만 너무 이른 매도에 아쉬운 종목입니다. 자주 매매하는 방법인 시초가 급등종목에 대한 눌림목매매도 하였는데, 3분봉상 10일선에서는 하지 않고 황금선인 20일선에서 매수하였으나, 그마저도 지키지 못하고 -2%이상 하락을 하였지만 다시 황금선은 사수하리라 생각하고 기다렸다가 본전위에서 매도하면서 최종적으로 거래를 마친 종목입니다.  그러나 이 종목의 전체적인 차트를 보면 9시 9분까지 계속 급등이 나오다가 그 이후로는 계단식 하락이 나오면서 종가가 최저가로 빠진 못난이 종목이 되었습니다. 만약 시초가에 좋은 분위기만을 생각하며 계속 보유했다가는 오늘 크게 손실이 날 수 도 있었던 종목이지만, 저는 적게먹었지만 슬기롭게 대처하여 원만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 이지홀딩스 일봉 차트 상황

 

이지홀딩스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의 상한가로 오늘은 다시 급등 분위기가 만들어진 상태였습니다. 시초가에 엄청난 거래대금이 몰려오면서 놀라운 상승률을 보여줬지만, 주가가 그 이후로는 하루종일 하락하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 이지홀딩스 눌림목 관점 설명

 

이지홀딩스의 경우 왜 3분봉 10일선 이동평균선을 눌림목기준으로 잡으면 왜 무너지는지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주가가하락을 하고 있는데 거래량은 순매수로 계속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이는 추가적인 하락이 예상되었기 때문에 황금선에서 매수해봤고, -2프로의 손절을 할 수 도있었지만 역시 황금선은 사수하고자 하는 노력이 보여 결국 손절이아니라 두호가 위에서 매도한 것 같습니다. 

※ 눌림목시에 거래량은 거의 바닥을 쳐야 안전합니다. 

 

장전 예상 종목  : 유니온머티리얼

 

▶ 유니온머티리얼 3분봉 차트 상황
장전 예상 종목 공유

 

유니온머티리얼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장전 예상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시초가에 전일고점을 돌파하고 피봇2차저항을 차례로 돌파하고 상승 분위기에 있던 종목인데 10시 이후부터 주가가 갑자기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28%까운 상승률을 보이며 모두를 놀라게 한 종목입니다. 시초가 가격을 다시 재돌파한다면 이렇게도 강력한 시세를 보여주는 것을 확인시켜준 대표적인 예시 입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볼린저밴드 상단을 타며 급등하던 종목이 갑자기 음봉이 하나 나오면서 볼린저밴드 안쪽으로 다시 들어온다면 성급히 매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보시는 차트처럼 볼밴안쪽으로 들어오노 난 이후 부터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결국 주가를 원점으로 되돌려 놓았기 때문입니다.

 

▶ 유니온머티리얼 일봉 차트 상황

 

유니온머티리얼 일봉차트 입니다. 5월의 영광이 다시 재현될 만큼 다시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게 급등했습니다. 그러나 상승폭을 다 잡아 먹을 정도의 매도세가 강하여 매우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특이하게도 수급은 외국인, 기관, 개인까지 모두 순매수로 잡혀있는데 앞으로 더 큰상승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신성이엔지

 

▶ 신성이엔지 3분봉 차트 상황
▶ 신성이엔지 매매현황 공유

 

신성이엔지 3분봉 입니다. 원래 이종목도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선별을 하려했지만 한가지 종목에 집중하기위해 바로 오픈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9시10분경 피봇1차저항부근에서 한번 언급해주고 피봇2차저항까지 쉽게 상승을 하였습니다. 그 이후 조정이 잠시 나왔지만 눌림목매수를 하는 경우에는 다시 피봇2차저항을 뚫어주면서 수익을 한번더 실현할 수 있는 종목이였습니다.

 

▶ 신성이엔지 일봉 차트 상황

 

신성이엔지 일봉차트 입니다. 요즘 계속 거래량이 많이 붙으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오늘도 많이 상승하기는 했지만 최근 최고점인 1610원을 돌파하지는 못하고 다시 긴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수급도 외국인과 기관이 연속적으로 순매도로 대응하고 있는데 당분간 조정이 불가피해보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두산퓨얼셀

 

▶ 두산퓨얼셀 3분봉 차트 상황
▶ 두산퓨얼셀 매매현황 공유

 

두산퓨얼셀 3분봉 입니다. 시초가매매가 끝나고 눌림목매매의 관점으로 살펴본 종목입니다. 정확하게 10일선을 지지하고 상승중에 있었으며, 함께 편입하여 1.53%수익을 실현했지만 그보다 한참 더 수익을 실현할 수 도 있었던 종목입니다. 결국 이 종목은 장중에 상한가를 기록할 정도로 엄청난 거래량이 몰렸습니다.

 

▶ 두산퓨얼셀 일봉 차트 상황

 

두산퓨얼셀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거래량이 연속적으로 많이발생하고 있습니다. 급기야 오늘의 가격은 역대급 신고가로 상한가까지 가면서 32000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내일 시초가에도 갭상승을 띄우면서 강력하면 다시 진입할 수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시초가 종목 공략  : 상아프론테크

 

▶ 상아프론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상아프론테크 매매현황 공유

 

상아프론테크 3분봉 입니다. 이 종목도 듀산퓨얼셀과 함께 눌림목타점의 관점으로 접근한 종목입니다. 그당시 10일선을 지지하고 양봉이 나타나고 있었으며 함께 매수에 가담하여 2프로 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 상아프론테크 일봉 차트 상황

 

상아프론테크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10일선을 지지하면서 지속적으로 다시 시세가 나오고 있는 좋은 종목입니다. 좋은 차트에서 동호회등의 세력들이 많이 들어오는데 오늘 개인투자자가 많이 들어오면서 외국인, 기관투자자들은 순매도로 대응한 모습입니다.

 

오후 종목 공략  : 한솔로지스틱스

 

▶ 한솔로지스틱스 3분봉 차트 상황
▶ 한솔로지스틱스 매매현황 공유 1
▶ 한솔로지스틱스 매매현황 공유 2

 

한솔로지스틱스 3분봉 입니다. 오후에 공략하고자 한 종목으로 여러 번 수익으로 나오고 또 눌림목매매로도 수익을 실현한 효자 종목입니다. 1시이후에 오늘의 고점을 돌파하더니 다시 지지하면서 황금선을 계속지켜줬으며 수월하게 다시 상승이 나오며 장중 상한가 바로 아래까지 상승한 종목입니다.

 

 

▶ 한솔로지스틱스 일봉 차트 상황

 

한솔로지스틱스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이렇게 큰 거래량으로도 상한가를 가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정말 상한가를 보내려면 충분히 보낼 수 도 있었을텐데... 의문이 드는 종목이네요. 

 

글을 마치며...

 매매는 갈수록 정교해지고, 어느정도 경지에 이르니 손실을 입으려해도 손해보는 경우보다 수익으로 나오는 경우가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저와함께 하는 친구들이 저로 인해 매매실력이 개선되고 수익을 함께 실현하는 모습을 보고 있지나 그 또한 뿌듯한 일 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은 본인의 실력을 온전히 내것으로 만들고 실력이 향상되는 마법의 노트인 것 같습니다. 장마지막에 KG모빌리언스, 제우스, 미스터블루도 매매하여 수익을 실현했지만 그 종목들은 시간관계상 생략을 하였습니다. 항상 똑같은 매수타점에서 매매하고 나오니까 결과는 항상 같습니다. 당일 강한종목을 선별하되 지금 당장 먹을수 있는 종목만을 다시 추려서 1~3%까지 본인이 원하는데로 수익을 챙기기만 하면 그만이지요. 오늘도 마음편히 시장에서 승리하고 계좌에는 전체 현금으로 보유하고 종가배팅없이 편안하게 넘어갑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