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변함없는 수익 실현 비결 및 인증!! : 6월22일 핫이슈 종목 (켐트로스, 드림텍, 이지홀딩스, 젬백스링크, 덕성, 에이스테크, 카이노스메드)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22. 20:45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의 경우 장전예상 종목 1, 시초가 공략 종목 1개 이렇게 각각 1개씩만 공유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그만큼 확신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역시 그 두종목은 크게 상승하며 매수타점에서 수익구간을 충분히 주었으며, 그 외에 또 다른 선별 해놓은 종목들이 특별한 고민없이 모두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특히 오늘은 상한가 가는 종목을 어떻게 매수타점을 잡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설명을 하였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월요일 부터 힘차게 출발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시초가 공략 종목  : 드림텍

▶ 드림텍 3분봉 차트 상황
▶ 드림텍 매매현황 공유

드림텍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갭상승으로 출발한 강력한 종목입니다. 그래서 오늘의 시초가 종목은 이 종목 하나로 유일하게 선별을 하였습니다. 오늘의 시초가 가격을 잘 기억해두었다가 그 시초가가 돌파할 때 함께 따라서 매수하였으며, 곧바로 피봇2차저항대 가격이상으로 상승하고

3%가까운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 VI가격까지 상승을 헀지만, 제가 원하는 수익이 나왔다고 판단하여 일찍 매도하였습니다. 매일 강한종목을 상대하면서, 항상 손절없이 1%이상의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정도면 성공했다고는 보는데 항상 2%부족하다고 생각하는게 수익을 최고점에서 매도를 못해서 수익 극대화가 어려운 것입니다. 강한 종목을 상대할 때는 무조건 시초가에 형성된 가격을 유심히 지켜보면서 그 보다 아래방향이냐 위방향이냐에 대한 방향성을 보기 위해 첫번째 분봉에는 매수 하지 않고 기다렸다가 다음 분봉부터 확실히 시초가 가격을 돌파할 때 따라들어가면 주가의 상승 방향성을 처음부터 예측을 하고 매수가격으로 부터 수익권으로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만약 주가가 시초가 갭상승된 가격에서 계속 내려오면서 시초가 가격이 최고점이면서 하루종일 내려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처럼 시초가는 성급하게 바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방향성을 보고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드림텍 일봉 차트 상황

드림텍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918분까지 계속적인 상승 분위기였지만, 그 이후에는 지지하는 선도 무참이 깨버리면서 하루종일 하럭이 나오다보니 캔들은 긴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69일 최고점인 10800원은 돌파하였으나, 그것도 잠시, 그 이후에는 계속 주가가 힘없이 내렸습니다. 드림텍은 지난 65일에도 매매한 종목이며 해당 사항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https://safety11.tistory.com/75

 

장전 예상 종목  : 켐트로스

▶ 켐트로스 3분봉 차트 상황
▶ 켐트로스 매매현황 공유

켐트로스 3분봉 입니다. 시작전 예상종목중 유일하게 하나 선별한 종목입니다. 일단 시초가는 거래량이 그렇게 많이 터지지는 않았어도 갭상승으로 출발하였으며, 시초가 가격을 다음 분봉이 돌파를 하다보니다음분봉에 갑작스러운 급등이 나오면서 5%이상의 수익구간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곧바로 하락이 나오면서 매우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표현이 되었습니다. 이 종목은 시초가 공략때문에 직접 매매하지는 않았지만 만약 매매했다고 하면 94분경 매수후 전일고점 돌파 및 피봇1차저항 부근에서 매도하면서 충분히 수익을 챙기고 나올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그 이후 주가가 계속 내려오면서 결국 마이너스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 켐트로스 일봉 차트 상황

켐트로스 일봉차트 입니다. 그동안 지속적인 상승세 이후에 65일 이후부터 조정이 나오던 중입니다. 그러나 다시 지난주부터 바닥을 다지고 올라오는 차트 모습인데 오늘의 시초가에 갑작스러운 급등으로 인해 볼린저밴드 상단까지는 찍고 다시 내려오고 있는 중입니다. 수급을 보니 개인투자자만 순매수이며, 외국인 순매도로 돌아섰습니다. 다음날 바로 올리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몇일간 지켜보며 전일고점을 계속적으로 갱신을 해야 다시 3545원을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이지홀딩스(상한가 종목)

▶ 이지홀딩스 3분봉 차트 상황
▶ 이지홀딩스 매매현황 공유

이지홀딩스 3분봉 입니다. 935분경부터 타점에서 상승중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그 매수타점에서 상한가까지가는데 1시간 30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제 지인의 경우 정확한 매수타점에서 안잡고 다소 위에서 잡아서 다시 물타기를 하고 대기하고 있다가 본전즈음에 매도를 했다고 하는데, 거짓말 처럼 매도했다는 말과 동시에 긴 양봉이 나오면서 폭등이 나왔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시간 참고)

▶ 이지홀딩스 일봉 차트 상황

이지홀딩스 일봉차트 입니다. 69일 최고점이후에 계속적으로 조정이 나오다가 다시 상한가로 직행한 종목입니다. 과거에 매매한 내역 2건에 대해 아래 링크를 공유해두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safety11.tistory.com/75

https://safety11.tistory.com/78

 

시초가 공략 종목  : 젬백스링크(장중 상한가 진입 종목)

▶ 젬백스링크 3분봉 차트 상황
▶ 젬백스링크 매매현황 공유

젬백스링크 3분봉 입니다. 시초가부터 점차적으로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상승분위기가 연출된 종목입니다. 952분경 황금선에서 눌림목 매매를 해봤는데, 역시 그 선은 지키기위해 엄청난 돈이 투입되고있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16분정도 홀딩하고 3.21%수익을 실현하였는데, 그 이후 상한가 까지 진입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장막판에 갑작스러운 급락이 나오면서 14% 상승으로 마감이되었습니다.  

▶ 젬백스링크 일봉 차트 상황

젬백스링크 일봉차트 입니다. 몇일동안 계속 눈에 띈 종목입니다. 결국 오늘 이렇게 장중 상한가 까지 가면서 기대한 만큼 수익을 준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장 막판 원인모를 급락은 긴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되게 했는데, 내일부터 조정이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덕성(장중 상한가 진입 종목)

▶ 덕성 3분봉 차트 상황
▶ 덕성 매매현황 공유

덕성 3분봉 입니다. 시초가부터 상승으로 시작하여 서서히 주가가 오르고 있던중에 음봉이 나오면서 지지하는 구간부터 언급을 했는데 그때가 924분경 입니다. 정확히 20분뒤에 VI가격대까지 상승하였는데 그 구간은 무려 12%에 가까운 엄청난 수익률이 나왔습니다. 시초가 매매 이후에는 이렇게 눌림목매매를 하면 물리는 경우보다 수월하게 수익을 챙길 확률이 높습니다. 결국 장중에 상한가까지 진입을 했습니다만 바로 풀리면서 최종적으로는 24프로 이상으로 마감이 된 종목입니다.

▶ 덕성 일봉 차트 상황

덕성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제가 선정한 덕성이 역대급 거래량이 터지면서 장중 상한가까지 나왔으며 최근 신고가를 달성하였습니다. 덕성은 합성, 인공피혁 생산 전문업체, 반도체 및 LCD CHEMICAL, 초전도 웨이퍼를 취급하는 회사 입니다. 고점에서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탈이 보이며 개인투자자들이 풀로 들어와있는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 당분간 주가가 하락하는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오후 종목 공략  : 카이노스메드

▶ 카이노스메드 3분봉 차트 상황
▶ 카이노스메드 매매현황 공유

카이노스메드 3분봉 입니다. 오후에 매매한 종목으로 당일 어느정도 시세가 나온종목이면서 황금선을 지지하는 것을 보고 매매에 가담한 종목입니다. 3번 매매를 하였으며 할 때 마다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카이노스메드 일봉 차트 상황

카이노스메드 일봉차트 입니다. 월요일 급락하기는 했지만 다시 주가가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외국인, 기관의 수급이 존재하며 특히 오늘은 외국인은 일부 나갔으나 기관투자자의 수급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내일 다시한번 오늘의 고점을 뚫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오후 종목 공략  : 에이스테크

▶ 에이스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에이스테크 매매현황 공유

에이스테크 3분봉 입니다. 오늘 상승분위기를 유지하며 올라가던 중에 오후장에 다소 하락이 되면서 3분봉상에 120선까지 내려왔다가 그 선을 지지하는 것을 보고 추천해준 종목입니다. 그 당시 10000원 가격에서 최대 10400원까지 상승하며 4%의 상승폭이 있었습니다.

▶ 에이스테크 일봉 차트 상황

에이스테크 일봉차트 입니다. 주가가 박스권을 돌파한 것처럼 보입니다. 정배열로 5거래일째 양봉이 나왔으며 엔벨로프 상단선까지 돌파를 하였으니, 일시적으로 다시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수급이 오늘도 외국인, 기관 양매수로 잡혀있어서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갈때 가더라도 일시적인 조정을 기다리며 다시 매수할 기회를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제가 매매하는 방식이 얼마나 매일 똑같았으면, 매매일지 중에 매매타점에 대해 그려넣는 도형모양이나 언급하는 이야기들을 그대로 복사해서 붙혀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제가 하는 매매방법은 이제 나름대로 검증이 되었다고도 볼 수 있지요. 크게 장세에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당일 제일 우량한 종목들만 상대하다보니 손절할 확률보다 위로 올라가며 수익을 실현할 가능성이 많은 것이지요. 매매를 돌이켜보면 전부다 매매에 가담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타점에서 들어갔다 생각하면 충분히 여유롭게 수익을 낼 종목들 밖에 없었습니다. 시장은 매일 강한 종목들이 돌아가면서 바뀝니다. 그것을 캐치해낼 줄 알아야 돈을 벌 수 있는 것이며, 저는 그것을 매일 해내고 있습니다. 가끔씩 손절할 때도 있지만, 지금 이대로 유지하되 항상 매매에서의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 네이버 인기검색어에서 주식리딩방 관련하여 이슈가 되면서 높은 랭킹에 올라왔었는데, 요즘처럼 개인들이 너도나도 주식에 가담하고 있는 시기에 이러한 주식 리딩방이 더욱 많이 생기면서 이런저런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예전에 모 유료리빙업체로 부터 고액의 비용을 지불해가면서 해봤지만, 원금을 엄청나게 많이 손실을 본 좋지않은 기억이 있습니다. 3일간 무료로 종목줄 때는 개인이 매수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종목을 주다가 유료로 넘어가니 계속 손절을 시키거나, 계속 추매를 시키거나 하는데 이는 개인의 경우 자금이 몹시 한정적이기 때문에 물을 탈 수 있는 여력이 없는데도 계속 그렇게 하라고 하니 개인들은 점점 물량만 많아지고, 수익권에서는 계속 멀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게 몇 주 몇 달을 끌려 다니다가 나중에는 손절시키는 경우를 허다하게 많이 봤습니다. 결국 자기네들이 매수한 물량을 개인에게 떠넘기기 위해서 그 물량을 받아줄 총알받이가 필요한 것인 모양인데, 투자원금대비 반 토막이 나고야 만 뒤에야 비로소 깨닫고 그 유료 리딩방에서 부터 자유로울 수 있었습니다. 유료리딩 기간이 남아서 환불을 요청했지만, 어이없게도 대부분은 환불이 되지 않는다는 답변을 받고 이미 믿을 수 가 없었으니 일찌감시 포기를 하였었습니다. 결국에는 주식시장에 오래 살아남을려면 유료로 정보를 사서 하는 매매가 아닌 본인만의 실력과 원칙이 있어야만 가능 한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글 중간에 참고용으로 올라오는 카톡방은 제가 오직 지인에게만 공개하고 있는 100%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것이니 사기꾼 주식리딩방과는 전혀 무관한 순수한 재능기부의 의도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벌써 개설된지도 1년이 넘어갑니다. 아무튼 처음에 무료로 입장시켜주고 수익을 주다가 서서히 VIP모집으로 유혹하면서 고액의 리딩비를 받는 리딩방을 조심 하셔야합니다. 물론 사기가 아니고 그 와중에도 잘하는 업체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주식 리딩방은 그런식이라고 봅니다.  부디 지혜롭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안타깝게도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토픽 2위 : 주식 리딩방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