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복수혈전 성공 5월22일 핫이슈 종목 上편 (오전장 : 유니온, 로보로보, 전파기지국, 신성통상)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23. 14:4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어제의 라온시큐어 종목 손절 원칙 지키지 않은 탓에 폭망 이후에 맞이하는 비장한 각오를 다진 하루 였습니다. 오늘 포스팅글은 금요일 오전장 매매결과에 대한 내용으로 유니온, 로보로보, 전파기지국, 신성통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다만, 매매 당일 금요일로 코스피, 코스닥의 전부다 하락으로 마감한 점을 고려하여 해당 종목의 수익률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선요약 : 제시한 종목들 모두 수익구간이 나왔음.

▶ 하루종일 하락했던 검은 금요일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종목  : 로보로보

▶ 로보로보 3분봉 차트 상황
▶ 로보로보 매매타점 제시 및 수익인증, 급등상황까지의 멘토링 현장

로보로보 3분봉 입니다. 최근에 주가가 정배열일 때 거래한 종목입니다. 전일에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으로 아침부터 공략하고자 선정을 했습니다. 전일 상한가 종목이였기에 이미 전일고점 위에서 부터 출발을 하였으며, 장 초반한번 약수익을 챙긴 이후 조금더 기다렸다가 지지하는 것을 보고 한번더 매매하였습니다.  그 당시 타점을 5650원 부근이라고 알려줬는데, 정확히 거기까지만 빠지면서 바로 급등하였습니다. 만약 5650원에 매수 주문넣어둔 상태로 그 당시 최고점까지 보유하였다면 12%이상(최고점 : 6440) 급등하면서 여유있게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경험을 했을 것 입니다.  <40분이내> 저는 보통 매수타점에서 15분정도 기다리기를 권장하는데, 이 종목 또한 강한 시세가 나오는 것을 보며 너무 일찌감시 수익을 실현하여 아쉬운 감이있습니다. 그러나 다행인 점은 전량매도하면서 수익을 챙긴게 아니라, 절반매도를 하면서 여유있게 나머지 물량은 홀딩하면서 수익을 2배정도 더 챙길 수 있었던 것 입니다. 절반매도 기법 이거 너무 좋습니다. 수익일 때 일부 매도하고 마음의 부담을 조금 덜어주니, 만약 하락한다해도 본전매도하면 수익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고, 더 오른다면 마음편히 홀딩할 수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 로보로보 일봉 차트 상황

로보로보의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에 상한가 진입이후에 오늘은 그 보다 더 많은 거래량으로 장중 역사적인 신고가에 진입한 종목입니다. 추가적인 신규진입하기에는 너무 고가이므로 당분간은 피해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과거 이종목을 언제 거래했는지 찾아보니 420, 423일 매매내역중에 로보로보가 있었습니다.

해당 포스팅 글의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https://safety11.tistory.com/35

https://safety11.tistory.com/38

 

시초가 매매 종목 : 유니온

▶ 유니온 3분봉 차트 상황
▶ 유니온 매매타점 제시 및 수익인증

유니온 3분봉 입니다. 유니온은 최근 엄청 핫한 이슈가 있는 종목으로 요즘 단골 종목입니다. 오늘도 시초가에 갭상승으로 띄우면서 몇일간 물려있던 제 지인도 큰 수익으로 탈출할 수 있었던 종목인데, 유니온의 경우 침착하게 매수가격을 검토하다가 6610원이라고 미리 알려주었습니다. 저는 매수주문을 넣어 둔 상태로 기다리는데 잠시 한눈을 팔던 사이에 매수가 된 상태로 1%수익이 된 상태를 보고 바로 매도했지만 그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시세가 나면서 매도하자마자 전일고점을 돌파하면서 우상향했습니다. 급기야 오후장에는 상한가 근처까지 상승하는 것을 봤습니다. 금요일 장의 경우 코스피, 코스닥 양 지수모두 하락하면서 좋지 않은 장이였기에 수익시에는 바로 매도하는 것을 생각했는데, 이 종목이 이렇게 까지 강력할 줄은 몰랐습니다. T_T

▶ 유니온 일봉 차트 상황

유니온 일봉차트 입니다.

유니온 거래내역 : 42, 421, 57, 515, 518, 521

오늘까지 포함한다면 최근 거래일중에 제가 7번이나 언급된 한 종목입니다. 대표적으로 유니온 관련 과거 포스팅글을 링크해두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safety11.tistory.com/59   등등

★ 최초 42일 언급당시의 가격이 2천원대 초반이였던 것을 감안하면 이종목은 2개월 이내인 현재까지 무려 4배가까운 상승률을 기록한 대박종목입니다.  

제가 선정하는 종목들 대부분은 당일에도 유효하지만, 이렇게 장기적으로 꾸준히 상승하는 종목들이 많이있었습니다. 그러니 포스팅된 종목들이 하루에 4~5개 정도로 그렇게 많지도 않으니 유심히 볼필요가 있습니다. 단타매매는 특히, 홀딩하면서 크게 재미를 보지 못한분, 당일 단타매매수익으로 만족하시는 분에게는 상당히 승률이 높은 방법으로 그렇게만 대응해도 장기보유하면서 신경쓰는 것보다는 장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시초가 종목  : 전파기지국

▶ 전파기지국 3분봉 차트 상황
▶ 전파기지국 매매타점 제시 및 멘토링 상황

전파기지국 3분봉 입니다. 최근 여러 번 언급된 익숙한 종목입니다. 시초가에 전일고점위에서 출발했지만 황금선지지하는 상황을 보면서 진입계획을 세웠으며, 매수하자마자 상승하긴 했지만, 바로 수익실현은 안하고 지켜보았습니다. 그 당시 전일고점과 황금선의 거리가 가까워서 떨어져봐야 얼마 안된다고 생각하여, 나름대로 자신있게 매매를 진행하였는데, 1프로 수익상황에서 실현안하고 있다가 결국 1프로 손절로 마무리지은 종목입니다. 그 이후 60일선 근처까지 빠지더니 다시 곧바로 전일고점을 돌파시킨 개미들을 떨궈버린 매우 얍삽하게 운전한 세력의 모습이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오늘의 시장상황이 그리 좋지 못하여 이 종목도 계속 하락하였습니다.

▶ 전파기지국 일봉 차트 상황

전파기지국의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에 상한가 근처까지 진입한 종목으로 최근에도 여러 번 언급이 되었었지요. 오늘전일고점을 돌파하면서 크게 시세가 나길 바랬지만 그렇지 못하였고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하면서 당분간 조정할 것으로 예고 했습니다. 아니면 금요일 시장의 일시적인 하락조정으로 이 종목도 같이 쉬어가는 건지는 다음주 장이 열려봐야 구체적으로 보일 것 같습니다. 기업의 실적을 보니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의 의미있는 지표가 양호한 상태로 주가가 더 오르기에 손색이 없어 보이긴 합니다. 그러나 항상 신중히 어디까지 떨어지고 다시 반등이 나오는지 잘 보면서 접근해야 합니다.

▶ 전파기지국 재무 상황

어제 시초가 종목  : 신성통상

▶ 신성통상 3분봉 차트 상황
▶ 신성통상 급등상황 중계

신성통상 3분봉 입니다. 어제 시초가에 전일고점돌파가 가능하다고 이야기한 종목입니다. 어제는 아무래도 전일고점이 상대적으로 높은 위치에 있었으므로 바로 뚫지는 못하였는데, 오늘 이렇게 아침장 시작이후 전일고점을 힘차게 뚫어주면서 피봇2차저항도 뚫어버리고 크게 급등을 하였습니다. 시초가 1230원에서 1335원 까지는 약 8%가까운 수익구간이였는데, 워낙에 급하게 올라간 탓에 다시 지지하는 라인까지 내려왔는데, 이때가 1265원 부근입니다. 그 가격을 터지하자마자 다시 약 20분간 상승구간이 있었으며 최대 3%이상의 수익구간이 다시나온 종목입니다.

▶ 신성통상 일봉 차트 상황

신성통상의 일봉차트 입니다.  2일전에 거래량이 많이 발생하면서 윗꼬리 달린 양봉으로 마감한 종목입니다. 그리하여 전일에도 아침에 제법 큰 물량을 보면서 오늘 전일고점 돌파할 수 도 있겠다 생각했지만, 어제는 전일고점을 바로 돌파하지는 못하면서 짧은 양봉으로 마감이후에 오늘 전일의 고점을 갱신해버리면서, 급등시세가 아침일찍이 나왔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어제의 크나큰 실패이후에 오늘은 바로 나아진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2일연속으로 수익도 못내면 어떻게 하냐라는 걱정이 앞서고, 만약 연속해서 실패한다면 감당하기 힘든 좌절을 맛보게 될테니 최대한 신중하게 매매에 힘했습니다.

게다가 금요일장에 매매하는 행위는 항상 위험이 도사리고 있어서 심적으로도 많이 부담이 되었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양 지수가 모두 하락마감하면서 공포의 장이였지만, 저는 제가 직접선정한 종목으로 오전매매를 안전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었으며, 원칙대로 1%손절한 종목도 있었지만 다른 종목에서 많은 수익이 발생했기 때문에 아무런 타격이 없습니다. 내일은 금요일 오후에 선정하고 매매한 종목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주말 좋은 시간 잘보내시고

편히 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