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대박 손절의 날 5월21일 핫이슈 종목 (라온시큐어, 신성통상, 녹십자엠에스엠 , 기가레인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21. 18:1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하루종일 양호했던 오늘의 국내종합지수 모습

어제 장막판에 전량 처분한 이엠텍이시작전에 만주이상되는 예상체결량으로 가격도 급등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개장이후에도 15분동안 상승하다가 그 이후에는 계속 하락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특별히 엄청난 큰 손실을 입은 날입니다. 그 주인공은 라온시큐어 인데, 이 종목은 이른아침에 공인인증서 폐지와 관련된 종목으로 현재 일봉차트상 정배열에 신고가 돌파까지 가능한 종목으로 미리 예측을하고 시초가에 너무 고가인 관계로 바로 매수는 하지 않고, 지지선까지 기다렸다가 매수를 하였습니다. 오늘은 본업이 바쁜관계로 HTS를 보고있을 시간도 없어서 그냥 방치해두면서 외근도 다녀오고, 여러가지 볼일을 봤는데 이게 문제였습니다. 엄청난 손실을 입힌 오늘의 폭망 종목을 계속 들고있어서 주식경험상 -10%가까운 수익은 처음 찍어봅니다. 하루 왠종일 기다리면서 크게 손실을 입었지만 장 막판에 원칙대응 매매한 종목 2개로 인해 단 10분만에 대부분 손실금을 대부분 만회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그 안타깝고 스펙타클한 현장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초가 종목  : 라온시큐어

▶ 라온시큐어 3분봉 차트 상황

 

▶ 라온시큐어 매매타점 공유

 

▶ 라온시큐어 매매타점 공유
▶ 라온시큐어 대박손절 인증

라온시큐어 3분봉 입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로 엮인 라온시큐어는 아침 장시작부터 엄청난 거래량이 몰리면서 급등하고 있었습니다. 역시 바로 매수하지는 않고 침착하게 기다리다가 타점에서만 대응하였습니다. 그러나 제가 마지노선이라고 이야기한 4540원에서 반등이 조금 나오다가 심리적으로 다시오를 것같은 기대감만 만들어 놓고 슬그머니 계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큰 금액을 매입한게 아니니 일단 홀딩하기로하고 오늘은 특별히 업무도 바쁘고 해서 가만히 지켜보자는 차원에서 방치해뒀습니다. 그러던중 외근나가면서 핸드폰으로 보는데 5분봉상 120선까지 하락을 하는 것을 봤습니다. 그 당시 매물대차트에 물량도 제일 많았고 그 선은 깨지않고 지지한다고 생각했기에 1129분에 타점이라고 매수하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말하고 나서 10분이상 양봉이 나오면서 2%이상의 반등 구간은 나왔기 때문에 또 홀딩하자 생각하면서 가만히 방치해뒀습니다. 2시 이후에 주식을 다시 보기시작했는데 이게 오후에 장마감시간이 가까워질 수 록 볼린저밴드 하단을 타면서 완전히 미끄럼틀처럼 지속적인 하락이 멈추질 않고 있었습니다. 주식하면서 보유종목이 하루에 -10%대의 급락은 처음이라 어이없어 하면서 4150원 부근에  그냥 전량 손절하며 나왔습니다. 보통상황이라면 -1%이내 칼손절하고 나오면 될 것을 일 바쁘다는 핑계로 주식을 계속 보유하고 있었던 결과가 이렇게도 참혹합니다.

▶ 라온시큐어 일봉 차트 상황

라온시큐어의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시초가에 역사적인 신고가를 만들면서 급등으로 출발하였지만 주가가 시초가가 최고점이며 막판이 최저점으로 완전 폭망한 투자 종목이였습니다. 일단은 5일선 위에서 캔들이 마무리 되었으며 긴 장대음봉으로 이게 더 내려간다면 3500원대까지 하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5일선 위에서 끝나다 보니 내일 또 서프라이즈가 나올 수 도 있습니다. 내일이 어떻게 되든 관계없이 라온시큐어는 나에게 모욕감을 준 종목이기에 당분간 안볼 것이며, 나중에 복수혈전하러 올 겁니다.

 

시초가 종목  : 신성통상

▶ 신성통상 3분봉 차트 상황

신성통상 3분봉 입니다. 오늘안에 전일고점 돌파 유력한 종목군으로 선발한 종목중에 한종목으로 5분봉상으로 봤을 때 황금선인 1210원에 매수가를 제시 하였습니다. 그 이후 약 10분 이후에 1.23%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황금선을 지키면서 정확하게 반등이 나왔으며 그 이후에는 주가가 더 내려갔지만 결국 막판에는 다시 매도가격까지 올라간 종목입니다.

▶ 신성통상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신성통상 3분봉 입니다. 오늘안에 전일고점 돌파 유력한 종목군으로 선발한 종목중에 한종목으로 5분봉상으로 봤을 때 황금선인 1210원에 매수가를 제시 하였습니다. 그 이후 약 10분 이후에 1.23%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황금선을 지키면서 정확하게 반등이 나왔으며 그 이후에는 주가가 더 내려갔지만 결국 막판에는 다시 매도가격까지 올라간 종목입니다.

▶ 신성통상 일봉 차트 상황

신성통상의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거래량이 터진 양봉으로 마감이 되었으며, 오늘도 전일고점을 뚫어준다면 더 좋은 그림이 나올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그러나 전일고점이 워낙 높은가격이라 바로 전일고점을 가지 못하고 짧은 양봉으로 마감되었기 때문에 내일은 조금더 전일고점을 돌파하기에는 수월한 위치라 볼 수 있습니다. 신성통상은 니트의류 전문 수출업체인데 유니온베이, 아이브로스, 지오지아, 올젠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종가 단타매매 종목 : 녹십자엠에스엠

▶ 녹십자엠에스엠 3분봉 차트 상황
▶ 녹십자엠에스엠 매매타점공유 및 수익인증

녹십자엠에스엠 3분봉 입니다. 하루종일 물려있던 라온시큐어를 손절하고 난뒤에 북구하기위해 다소 위험하였지만 엄청난 거래대금과 급등중인 종목을 찾던중 발견된 녹십자엠에스엠입니다. 당시 상한가에 진입했다가 풀리면서 다시 10일선까지 하락중에 있는걸 봤습니다. 정확하게 반등하는 자리에서 올라타서 2.8%수익을 내고 나왔는데, 하루종일 물려있던 라온시큐어에 비해 이 종목은 4분만에 3%가까운 수익이 발생하면서 라온시큐어에서 잃은 돈의 절반이상을 다시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정말 죽기아니면 까무러치기로 배팅했던 것 같습니다. 역시 믿을 것은 지지를 하고 정확히 반등나오는 종목안에서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 녹십자엠에스엠 일봉 차트 상황

녹십자엠에스엠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5일선과 10일선 안에 갇힌 상태로 마무리가 된 종목입니다. 이럴경우에 분차트상에 전일고점을 돌파하게 되면 크게 시세가 나오기 마련인데, 전일고점을 돌파하자마자 상한가까지 직행이 나온 종목이며, 저는 그 틈을타서 지지할 때를 보고 대응을한게 승리의 요인입니다.

 

종가 단타매매 종목  : 기가레인

▶ 기가레인 3분봉 차트 상황
▶ 기가레인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기가레인 3분봉 입니다. 이 종목도 장 막판에 갑자기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다시 하락하는 때에 지지선을 찾아서 매매하려했으며, 정확히 1175원 찍어준 자리에서 반등이 나왔습니다. 약 수익이지만 수익에 목이 마른상태라 바로 수익실현을 하였으며, 물량이 조금은 남겨둔 상태입니다.

▶ 기가레인 일봉 차트 상황

기가레인의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정배열로 오늘 오후에 큰 거래량과 함께 급등시세가 나온 종목입니다. 요즘 5G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 기가레인의 경우 5G와 관련이 있는 종목입니다. 기가레인은 RF통신부품을 제조하는 업체로, 국내 1위 모바일RF커넥티비티 공급사로 유명합니다. 거기에 국내 유일 5G 네트워크 인프라 대응 RF 역량까지보유하고 있어 강세 보이고 있죠. 5G 사업에 대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해외사업 추진에도 탄력을 받고 있는 기가레인 주가입니다. 앞으로 조금더 지켜볼만한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바쁜업무와중에 무리하게 주식을 한다던지, 쓸때없는 고집을 피우느라 물린종목을 원칙 손절대응하지 않고 보유하게 된다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반성을 또 하게 만든 하루였습니다.

오늘은 바쁜일정으로 사실 굳이 무리하게 주식할 생각은 없었지만, 아침만 간단히 하고 마무리 짓고자하는 마음에 들어간 종목이 크게 급락을 하며 또 주식에 대한 상실감을 심어주게되었습니다. 하루 왠종일 물려있던 종목에 비해 수익낸 다른 3개 종목을 보면 평균보유시간이 채 10분도 안되는데도 전부다 수익으로 나올 수 가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굳이 종목에 얽매일 필요없이 진짜 타점에서만 살짝살짝하더라도 이렇게 까지 큰 손실을 입을 일은 없겠지요. 그나마 크게 배팅한게 아닌게 다행이라 생각하며 내일부터는 또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침착하게 매일 수익실현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