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대세 상승장에 걸맞는 수익 인증 : 5월26일 핫이슈 종목 (유니온머티, 명문제약, 아난티, 디피씨)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26. 17:4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지속적인 상승장에 힘업어 오늘 저의 단타 수익률도 굉장히 좋았던 하루 였습니다. 아침 공략종목 2개가 모두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수익구간을 충분히 주었으며, 오후장에도 눌림목매매를 안전하게 하면서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당일 정말 돈이 많이 들어오는 상승여력이 있을 만한 종목만 골라서 하는 것을 하다보니 이렇게 큰 수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하루종일 상승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유니온머티리얼

 

▶ 유니온머티리얼  3분봉 차트 상황
▶ 유니온머티리얼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유니온머티리얼 3분봉 입니다. 오늘 장시작과 동시에 공략종목이라고 알려준 종목입니다. 그 당시 시초가에 갭상승이 나온 상태였지만, 전일고점 돌파 전이였습니다. 양봉 → 음봉 → 양봉 → 음봉 이렇게 왔다갔다하는 구간이 이어지면서 지지하는 이동평균선을 닿았기에 매수하고 전일고점에서 2.58%정도 수익을 챙기면서 매도하였습니다. 매도하고 난 직후에 바로 피봇2차저항까지 상승을 하여 아쉬운 감이 다소 있었지만, 그래도 괜찮은 수익률이라 생각하고 만족하였습니다.

 

 

▶ 유니온머티리얼 일봉 차트 상황

 

유니온머티리얼의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에 많이 거래한 종목으로 금요일에 상한가 진입한 이후에 어제는 음봉으로 하루 쉬어간 종목입니다. 그 이후에 오늘 아침 큰 거래량이 생기면서 피봇저항선까지 단시간에 급등시세를 준 종목입니다. 일봉상 주요이동평균선과 많이 벌어진 상태 이므로 무서운 사람들은 섣불리 매수하는 것을 권하지는 않겠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명문제약

 

▶ 명문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명문제약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명문제약 3분봉 입니다. 최초 10일선 부근에서 매수하고 수익구간은 있었으나, 계속하락하며 황금선을 약하게 깨고 있으면서 10시가 다 되어 가기에 일단 -0.42프로 손절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손절하자마자 물량들어오는게 만만치 않아서 다시 이 황금선을 지지한다면 다시 전일고점을 돌파하리라 생각하고, 느긋하게 7100원 부근에 매수타점을 제시하면서 매수를 하였습니다. 바쁜 업무로 인해 한참을 방치하다가 오후에 일을 하고 사무실에 다시 돌아왔을 때, 주가가 전일고점을 넘고 피봇2차저항까지 있는 것을 보고 놀래서 매도한게 10%수익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계속 급등을 하면서 제가 본게 27%정도 상한가 직전까지 상승하고 있는 것 까지 봤습니다. 보통 피봇2차저항까지 주식이 상승하면 매도하고 나오는 편인데, 이종목은 그 이후부터 더 큰 물량이 급하게 들어갔다 나갔다 하면서 전국에 있는 단타꾼들이 모두 모인듯한 신기한 현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상한가 진입에는 실패했지만, 제가 제시한 7100원에 비해서는 월등히 높은 가격대까지 급등하면서 마무리가 된 종목입니다. 수익구간 : 7100원 → 7810원(10%)

 

 

▶ 명문제약 2번째 수익인증
▶ 명문제약 일봉 차트 상황

 

명문제약의 일봉차트 입니다. 어린이 괴질 확산 소식에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한 날이였습니다. 명문제약도 최근에 계속 언급하면서 거래한 종목으로 오늘 이렇게 급등시세가 나올 때 그 현장에 저도 함께 있었다는 사실이 뿌듯합니다. 지금부터는 저의 영역을 벗어난 구간으로 더 급등하더라도 손대기는 힘든 구간이며, 적절한 가격으로 생각되는 6500원 부근까지 하락시에만 다시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아난티

 

▶ 아난티 3분봉 차트 상황
▶ 아난티 매매타점 공유

 

아난티 3분봉 입니다. 점심식사시간 이후에 1시에 큰 물량이 들어오면서 제가 선정한 종목으로, 그 당시 10500원 부근에서 주가가 갈팡질팡 하고있었습니다. 일단 너무 큰돈의 유입을 보았기에, 함께 탑승을 해보았으며, 5일선과 10일선을 번걸아가면서 지지하면서 약 40분만에 11350원까지(8%가까운 수익구간) 급등시세가 나온 종목입니다. 다른 업무중이라 비록 최고점매도는 하지못했지만, 아쉬운데로 3.8%정도의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 아난티 일봉 차트 상황

 

아난티의 일봉차트 입니다. 대표적인 대북주로 분류된 종목인 아난티는 관련된 이슈가 있을만하면 항상 큰돈이 몰려들면서 크게 급등을 하게 됩니다. 일봉차트도 안전하게 정배열된 상태로 오늘의 경우 전일고점이 돌파된상태에서 계속 거래가 되어 오후에는 한번 튀어갈만한 여력이 보였습니다. 11시초반에 거래된 거래량에 비해서 월등히 많은 거래량이 1시이후에 나왔으며 지속적인 거래량이 터지면서 크게 상승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가격을 장 마칠 때까지 지키지는 못하여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수급을 보니 역시 이러한 관련된 뉴스소식으로 몰려든 개미투자자들이 대부분 매수한 흔적이 보였으며, 물량을 많이 보유하고 있었던 외국인은 그 물량을 털어낸 모습이였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디피씨

 

▶ 디피씨 3분봉 차트 상황
▶ 디피씨 매매타점 공유

 

디피씨 3분봉 입니다. 2시경에 새로 발굴한 종목으로, 당시 전일고점을 강하게 돌파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전일고점돌파후에 3분봉상 거래량이 점점 줄어들면서 동시에 주가는 의미있는 이동평균선을 지지하고있었으며 이때 11050원이 주요한 매수타점이 되었었습니다. 그 다음 분봉부터 보시면 긴 양봉으로 반등하는데 성공한 듯 보이고, 그 다음분봉에서 곧바로 피봇2차저항까지 신속하게 돌파하면서 최대 12150원 까지 상승하였습니다. 매수타점에서 최고점까지는 무려 10%가까운 상승률이 15분만에 발생하였으며, 전일고점 돌파와 눌림목매매, 그리고 점점 줄어드는 거래량 여기에 힌트를 얻어서 충분히 주요한 매수타점에서 접근할 수 있는 종목이였습니다. 그렇게 큰 급등이 나오고 난 이후에는 일시적인 하락 또는 큰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데, 하락하는 중에도 저는 지지하는 라인을 찾아서 2번 수익을 내고 나온 종목입니다.

 

 

▶ 디피씨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 디피씨 일봉 차트 상황

 

디피씨의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에 단골손님처럼 자주 제눈에 포착된 종목입니다. 오늘 오후에 타점에서 너무 멋있게 상승한 종목이며, 비록 장막판까지 지키지 못하고 주가가 하락을 하였으나, 3분봉상 120일선을 지킨 상태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여전히 매력적인 스윙 및 단타종목으로 언제든지 매수타점이 온다면 적극적으로 매매할 의향이 있는 종목입니다.

디피씨는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가 투자했다는 이유로 BTS 관련주가 되었다는 사실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 입니다. 스틱인베스트먼트에서 빅히트엔터 구주를 매입하기 위해 1040억원을 투자했다는 내용이 있는데, 스틱인베스트먼트 측에서 갖고 있는 보통주는 12.24%라고 작년 사업보고서 상에도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한편, 디피씨 회사의 본업은 에어컨, 전자레인지 등에 쓰이는 고압 변성기 등을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회사의 실적도 특별히 나쁘지는 않으며 작년 실적은 매출액 1577억원, 영업이익 133억원, 당기순이익 116억원이다. 올해는 3분기까지의 매출액이 1200억원원 가량에 영업이익 87억원, 당기 순이익 88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디피씨의 배당의 경우 작년까지는 주당 70원의 배당금을 지금하였으며, 올해도 그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종목을 그렇게 많이 찾아보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큰 수익이 발생했다는 것에 좀 놀라웠습니다. 오전 공략종목 2개, 오후 공략종목 2개 이렇게 공식적으로 4종목을 오늘 거래를 해봤는데, 어떤날에는 하루종일 여러종목 종목을 찾아다니면서 힘들게 1~2프로 수익내고 나오거나 1프로 손절을 하는데, 오히려 기를 쓰고 종목 찾으러 다닌 날 보다 훨씬 수월한 매매가 된 하루였습니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수익을 실현한 오늘 처럼 앞으로도 이러한 분위기가 지속되길 바랍니다.

※ 오늘은 매매타점에 대해 연두색으로 표시를 해놨는데, 삼각형의 의미는 거래량이 급등하다가 점점줄어들면서 생긴 형태를 나타낸 것이고, 화살표는 차트상에 의미있는 이동평균선 근처에서 매수할 수 있는 타점들을 나타내봤습니다. 오늘 수익낸 좋은 기운을 받아서 앞으로 이런식으로 상승하는 종목안에서만 매매하여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함께 수익내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