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종가배팅 성공! & 이벤트 당첨자발표 / 5월19일 핫이슈 종목 (두산퓨얼셀, 라온시큐어, 티웨이홀딩스, 진원생명과학, 키이스트, 케이사인, 넥스트아이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19. 22:31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글 작성에 앞서 이벤트 당첨저 먼저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SK주유권 : 계엄군

▶GS상품권 : SEEDPIPELINE

※ 당첨되신분은 비밀댓글로 이메일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성원에 감사합니다.

 

어제 종가배팅한 두산퓨얼셀도 역시 수익으로 매도하면서 출발하였습니다. 그러나 오늘 아침장은 제약주가 특이하게 많이 급락하면서 대응하기 어려운 장이였습니다. 특히 진원생명과학의 경우 지지선을 무참히 깨버리면서 분봉상 장대음봉이 나오면서 급락을 하다가 볼린져밴드 바깥으로 주가가 떨어지면서 타점에서 다시 계속 오르는 현상을 경험했고, 나머지 매매를 시도한 다른 종목들도 힘겹게 수익을 내고 나왔기에 오늘은 다소 어렵게 느껴진 장이였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내용과 차트상황을 보면서 자세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종가배팅 종목  : 두산퓨얼셀

▶ 두산퓨얼셀 3분봉 차트 상황
▶ 두산퓨얼셀 어제 종가배팅 제시 및 오늘 시초가 수익 공유

두산퓨얼셀 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 금액으로 10250~10300원 부근에서 제시하였습니다. 시초가가 10550원으로 매수가격에서  2.3%이상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시초가에 바로 매도하지 않고 기다렸는데 주가는 약 10분동안 하락을 하면서 제가 생각하는 지지선까지 떨어졌고, 그이후에 반등이 다시 나오면서 전일고점 이상 급등을 하면서 수익구간을 충분히 준 종목입니다. 결과적으로 종가배팅은 성공을 하였습니다.

▶ 두산퓨얼셀 일봉 차트 상황

두산퓨얼셀의 일봉차트 입니다. 5일선을 계속해서 지키면서 5일선 부근에서 마감된 종목입니다. 어제 종배를 했다면 수익실현가능 구간이 있었는데, 오늘 상승장임에도 불구하고 그 이후 오후상황은 별로 좋지않았습니다. 거래량이 전일에 비해 또 줄어들었고 다시 10일선까지 하락했다가 올릴련지 꾸준히 확인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시초가 종목  : 라온시큐어

▶ 라온시큐어 3분봉 차트 상황
▶ 라온시큐어 수익인증 및 전량매도 타점 공유

라온시큐어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오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거대한 거래량과 함께 전일고점위에서 급등으로 출발한 종목입니다. 15분동안 지속적인 상승이나왔으며, 저는 시초가부근에 진입하여 3%이상의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그리고 9시15분경 전량매도 권고를 하였는데 그 가격이후로는 주가가 계속 하락하였습니다.

▶ 라온시큐어 일봉 차트 상황

라온시큐어의 일봉차트 입니다. 역시 보기좋은 정배열차트에서 오늘 급상승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상승한 만큼 매도한 거래량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기관들이 많이 매도하였으며 외인과 개인이 담은 모습입니다. 당분간은 매수하지 않을 계획이며, 3500원 부근까지 기다려보고 매매를 검토하겠습니다.

 

시초가 종목  : 티웨이홀딩스

▶ 티웨이홀딩스 3분봉 차트 상황
▶ 티웨이홀딩스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티웨이홀딩스 3분봉 입니다. 최초 1415원에 1차매수를 권고했으며, 바로 상승을 하기는 했지만, 다시 주가가 하락하면서 2차에 물량많이 담을만한 구간까지 와서 1360원에 물량을 많이 추가매수를 하고 1%이상의 수익구간에서 바로 수익실현한 종목입니다.

▶ 티웨이홀딩스  일봉 차트 상황

티웨이홀딩스의 일봉차트 입니다. 윗꼬리가 길게 달린 음봉이라니 별로 메리트가 없어보입니다. 조금더 조정하면 매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초가 종목  : 진원생명과학

▶ 진원생명과학 3분봉 차트 상황
▶ 진원생명과학 볼린저밴드 바깥에서 공포의 매수 선언 및 수익실현 결과

진원생명과학 3분봉 입니다. 2일 연속으로 장시작전에 발굴된 종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거래를 한번해야겠다 마음먹고 120선까지 하락했을 때 매수하였지만 그아래로 빠지는게 뭔가 낌세가 이상했습니다. 한번손절이후에 지켜보고있으니 완전 대폭락이 나오고있었습니다. 그 당시 볼린저밴드하단선이 무참히 깨지면서 다시 복수하리라 다짐하고 꾀많은 물량을 밑꼬리단 음봉부근에서 다시 반등하려고 할때 매수했는데, 이때는 아직까지는 볼린저밴드 바깥으로 매수하면 다시 볼린저밴드 안쪽으로 돌아올 확률이 95%이상이기때문에 꾀 큰 물량을 매수하여 공포에 떨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네모박스 친구간처럼 제가 언급한 매수타점 이후에 계속적으로 양봉이 나오면서 다시 큰 반등이 나왔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2%미만의 수익으로 나왔지만 홀딩했다면 큰돈을 벌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진원생명과학 일봉 차트 상황

진원생명과학의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차트가 큰 변화없이 옆으로만 가다가 이게 이제 위냐 아래냐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날이였습니다. 오늘 아침에 원인모를 폭락이후에 볼린저밴드 바깥선에서 공포의 매수를 하여 겨우 살아 나왔긴 하지만, 앞으로 이종목은 하방으로 갈 확률을 예상합니다 60일선을 지지하고 다시 반등하는 수도 있으니 그 가격대인 9천원대 부근을 깨지않고 지키는지도 잘 관찰해야겠습니다.

 

시초가 종목  : 키이스트

▶ 키이스트 3분봉 차트 상황
▶ 키이스트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키이스트 3분봉 입니다. 953분 급등이후 조정중에 지지하는 것을 보고 언급했습니다. 14200원을 매수가격으로 제시하였고, 그 중에서 한호가 손절을 한번하고 나왔지만 다시 지키기에 다 시재매수하여 1%의 수익으로 나왔는데 2차저항까지 상승한 종목입니다.

▶ 키이스트 일봉 차트 상황

키이스트 일봉차트 입니다. 액면병합으로 인한 거래정지 이후에 거래량이 여전히 활발한 종목입니다. 일봉이 나름대로 괜찮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외국인 주체 수급이 계속보이는게 인상적이네요.

 

점심시간 단타 종목 : 케이사인

▶ 케이사인 3분봉 차트 상황
▶ 케이사인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케이사인 3분봉 입니다. 점심시간전에 전일고점 아래에서 발견을 했는데, 바로 못들어간게 아쉬운 종목입니다. 너무 큰돈들이 갑자기 많이 들어와서 저도 2차저항까지 오르는 과정에서 약수익실현하였고 그다음에 음봉이 나오면서 하락할때 지지하는 것을 보고 2번정도 더 매매하여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 케이사인 일봉 차트 상황

케이사인의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전일 거래량보다 많은 거래량이 나오면서 주가도 급등이 나왔습니다. 바로 다시 진입하기엔 부담스러운 일봉위치입니다.

 

시초가 종목  : 넥스트아이

▶ 넥스트아이 3분봉 차트 상황
▶ 넥스트아이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넥스트아이 3분봉 입니다. 급등시세 이후에 하락하며 지지하는 구간인 1490원부근에 첫매수를 하였습니다. 그이후에 1270원 부근에 추매이후에 네모박스안 상황처럼 제가 1%부근 수익매도하고 나서도 장막판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 넥스트아이 일봉 차트 상황

넥스트아이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에 십자형 음봉캔들로 바감하고 오늘 긴 양봉이 출현했습니다. 오늘 급등으로 인해 단기 최고점이 나왔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상승하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도 역시 종가배팅한 종목을 수익으로 매도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의 전체적인 시장분위기는 완전한 상승세였지만, 보고 있던 개별종목들이 급등락을 반복하며 힘들게 느껴진 이였습니다. 공통적으로 1차매수가격에서 지키지못하고, 2차매수가격까지 하락했다가 반복하는 현상이 많았습니다. 항상 1차매수는 적은 물량 매수하고 2차매수가격에 많은 수량을 담는 방식으로 오늘도 어쨋든 꾸역꾸역 1%이상씩 수익을 챙기는게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많이 느낀 하루였습니다. 오늘은 회식이후에 매매일지도 늦게 작성을 하고 있는데, 내일도 회식이라 피곤한 하루가 될 것같습니다. 내일은 매수잡은 종목이 매수직후에 아무이유없이 급등해서 피로를 풀어주면 좋겠습니다. ^^ 그럼 편안한 밤 되십시오.내일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