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종가배팅 성공! 5월20일 핫이슈 종목 (CMG제약, 초록뱀, SK바이오랜드, 남선알미늄, 제넨바이오, HDC현대산업개발, 이엠텍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20. 17:31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소액종가배팅한 CMG제약을 수익으로 나오면서 출발이 좋았습니다.

오늘 특이 종목으로 초록뱀 시초가 급락상황에서 또 볼린져밴드 바깥에서 매수하여, 양봉나오는 기법을 활용했는데 역시 어제의 진원생명과학처럼 그 저점이후에 지속적으로 양봉이 나오며 큰 수익을 주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 시초가 종목 2개중에 SK바이오랜드의 최저점에 몰빵매수후 바로 수익실현한 내용과 남선알미늄 전일고점 돌파후 급등시세 상황등 에 대한 생생한 현장을 카카오톡 내용과 차트상황을 보면서 자세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 하루종일 양호했던 오늘의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CMG제약

▶ CMG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CMG제약 종배제시 및 수익인증

CMG제약 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 금액으로 4475~ 4420원 부근에서 제시하였습니다. 시초가는 하락으로 출발하였지만 매수가격에서 크게벗어나지 않았기에 기다리고 있다가 5분봉상 120일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며, 4340원까지 오르고 다시 하락하였습니다. 대충 1% 수익을 챙긴 종목입니다.

▶ CMG제약 일봉 차트 상황

CMG제약의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일봉상에서 10일선까지 주가가 하락이 나와서 종가에 매수하기로 선택한 종목입니다. 장 종료후에 수급상황을 보니 외국인과 기관의 양매수가 있어서 든든하게 기다린종목입니다. 앞으로 조금더 상승하기 위해서는 일봉상 10일을 지지했다면 계속적으로 상승추세가 나와야 정상인 차트 입니다.  

 

시초가 종목  : 초록뱀

▶ 초록뱀 3분봉 차트 상황
▶ 초록뱀에 대한 매수 검토
▶ 초록뱀 관련 대화내용

초록뱀 3분봉 입니다. 어제 늦은밤에 함께 주식하는 친구들이 초록뱀의 급락을 걱정하였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채팅대화내용을 읽고 832분경에 제가 답변을 한 내용인데, 진짜 이대로 주식이 움직였습니다. 어제 볼린저밴드 바깥에서 매수한 진원생명과학을 예로를 면서 시초가에 급락하면서 볼린저밴드바깥에서 출발시에 매수하고 다시 볼린져밴드 안쪽까지 주가가오르면 수익매도하는 전략을 알려주었습니다.

역시 주식장이 시작하기 무섭게 초록뱀이 급하게 하락하고있었습니다. 저는 그당시 볼린져밴드 바깥선에서 큰돈이 유입되는 것을 보고 1700원에 함께 따라들어가서 들어가자마자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보면서 2%정도 수익으로 매도하였는데, 그 이후에도 계속오르면서 결국 볼린져밴드 안쪽으로 주가가 완벽하게 들어왔으며 시초가에 볼린저밴드 확장구간에서 수축구간으로 변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게 다시 볼린저밴드 상단을 타면서 역전이 될 수 있다고 알려주었는데 점심시간 지나고 보니 진짜 볼밴상단을 올라타면서 더 상승이 나왔습니다.  

▶ 초록뱀 일봉 차트 상황

초록뱀의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시초가에 초록뱀이 급락으로 시작하면서 일봉상 엔벨로프 최하단에서 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볼린저밴드 바깥에 위치하였기에, 다시 안쪽으로 들어올 확률 95%에 배팅을 하여 충분한 수익이 가능했던 종목입니다. 회사가 시가총액의 1/3 유증, 유증가격 1400원인데 현재가 보다 낮은 가격입니다. 대주주 지분은 0%대 이며 여러가지로 좋은 소식은 없어보이는데 회사의 실적에 의한 기대보다는 차트에 의한 기술적반등만을 노려야하는 상황입니다.

유상증자 란?

기업이 새로운 사업에 투자자금이 필요하거나경영이 어려워져 운영자금이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할까요은행에서 빌려도 되지만신용이 좋다면 증권시장에서 채권을 발행합니다(채권은 쉽게 말하면 돈을 빌리고 주는 차용증서입니다).
기업이 채권 발행을 선호하는 것은 이자가 싸기 때문입니다그런데기업의 상황이 어렵다면 채권을 사려는 사람이 별로 없겠죠. 이 경우 ‘유상증자’의 길을 선택합니다.
유상증자란 그대로 ‘주식을 신규로발행해서 돈을 받고 팔아 자본금을 늘리는 것’입니다.
흔히 투자자들은 유상증자를 부정적으로 봅니다. 주식 수가 늘어나면 아무래도 주가가 상승하기가힘드니까요특히 증자의 목적이 운영자금 조달인 경우 더욱 부정적으로 봅니다사업 아이템이 사양길로 접어들었거나 돈이 부족해 유상증자를 한다는데 좋은 뉴스라고 보기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시초가 종목  : SK바이오랜드

▶ SK바이오랜드 3분봉 차트 상황
▶ SK바이오랜드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SK바이오랜드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큰 거래량으로 급등이 나온종목입니다. 침착하게 기다리면서 매수 타점을 검토하였으며 143000원 부근 소액매수, 241600원 많은 물량 매수라고 알려주었으며, 정말 정확하게 41600원 가격을 찍으면서 바로 반등이 나오면서 크게 급등한 종목입니다. 개인적으로 그 당시 매수했던 41600원에서 최고가인 45650원까지 보유했다면 수익률은 무려 9%에 가까운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 SK바이오랜드 일봉 차트 상황

SK바이오랜드의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대량 매수거래량이 나왔는데 오늘은 매도물량이 더 많은 거래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캔들이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조금더 조정이 오리라 봅니다. 그러면 32500원에서 35000원 부근에서 다시 매매 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전예상 종목  : 남선알미늄

▶ 남선알미늄 3분봉 차트 상황
▶ 남선알미늄 금일 급등 예측 상황

남선알미늄 3분봉 입니다. 장이 개장 되기전에 예상체결량과 일봉 차트를 보고 선정하였으며 장시작후 전일고점 돌파하기 전에서 서서히 거래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전일고점 돌파를 한다면 오늘 크게 급등한다고 미리 알려주었는데 보시는 차트와 같이 오늘 전일고점을 뚫으면서 피봇2차저항마저 뚫고 큰 시세가 나왔습니다.

▶ 남선알미늄 일봉 차트 상황

남선알미늄의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정배열로 장시작하기 전부터 오늘의 급등을 미리 예상하였습니다. 예상대로 주가는 급등하였으며, 다시 최고점인 7980원을 향해 달려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종목 덕분에 총선 직후에 크게 손절하면서 좌절한 경험이 있어서 굉장히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종목입니다.

 

장전 예상 종목  : 제넨바이오

▶ 제넨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제넨바이오 3분봉 입니다. 제넨바이오는 출발부터 거래량이 바로 붙지는 않았습니다. 거래량이 붙기시작한 것은 3분봉상 이동평균선이 정배열되면서 상승추세이 있을 때 부터 본격적인 시세가 나왔으며 전일고점을 돌파하자 꾸준히 주가가 지켜지면서 황금선을 한번 닿자마자 바로 2차저항까지 급등한 종목입니다. 제가 점심시간전인 1157분경에 현재가가 고점이 될 수 있으니 전량매도하라는 이야기 직후에 조금더 상승이 나오기는 했지만 그이후에 주가가 계속적인 하락이 나왔습니다. 주식이 하루에 최고점이 되는 구간을 잘 캐취하는데, 막상 실제 매매에서는 그걸 홀딩하지 못하고 짧게 먹고나오는게 흠입니다.  

▶ 제넨바이오 매도타점 공유
▶ 제넨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제넨바이오의 일봉차트 입니다. 과거에 모 전문가가 아마 현재 가격부근에서 추천하고 난뒤에 600원대 까지 급락을 한 안좋은 기억을 갖고 있는 종목입니다. 그러나 최고 저점이후에 꾸준히 상승하여 현재는 다시 그 가격이상으로 회복된상태입니다. 아마 수익률이 반토막이상 마이너스되면서 계속 보유중인사람은 드물겠지만, 떨어지면 하염없이 떨어지는 종목의 특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제넨바이오를 선정한 가장 큰 이유는 어제 음봉이지만 아랫꼬리가 달린음봉으로서, 10일선을 정확하게 지지해주면서 마감이 되었기 때문에 오늘도 많이 떨어져봤자 그 10일선 구간이겠구나 확신을 하고 선정을 했습니다. 차트를 대충봐도 아침단타만했다 하더라도 전일고점인 1800원대에만 팔고나왔어도 꾀 짭짤한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오후 종목  : HDC현대산업개발

▶ HDC현대산업개발 3분봉 차트 상황
▶ HDC현대산업개발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HDC현대산업개발 3분봉 입니다. 오후장 들어서 큰 거래량이 나오면서 급등이후 조정하는 때에 들어가서 3번이나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그 당시 3분봉과 5분봉을 번갈아가면서 보며 매수타점을 신중하게 결정했으며, 약 수익이 지만 3번에 걸쳐 수익을 내고 나오니 기분은 좋았습니다. 주식단타를 함에 있어서 너무 고점에 잡지않고 지지할 때만 매수해도 항상 이렇게 약수익은 나오기 마련입니다.

▶ HDC현대산업개발 일봉 차트 상황

HDC현대산업개발의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붉은 십자형 캔들이 나오면서 오늘의 급등시세를 예고한 종목입니다. 오늘은 외국인이 많이 매도했지만, 개인과 기관투자자들이 집중적으로 매수하며 주가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최근 최고점인 22700원을 뚫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종가매매 종목  : 이엠텍

▶ 이엠텍 3분봉 차트 상황
▶ 이엠텍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이엠텍 3분봉 입니다. 장막판에 5일선의 황금선을 보고 대응하기 위해 9360원에 매수하였는데, 바로 9400원 큰 물량을 매수하여 올라갔지만, 또 갑자기 큰물량으로 매도가 나오면서 주가가 음봉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2%이상의 손실이였지만 장 종료까지 시간도 얼마남지않아 일단 분봉 몇 개는 더봐야겠다생각하고 홀딩하였습니다. 그래서 9420원에 매도하면서 약수익을 챙겼는데, 이게 장막판 동시호가에 갑자기 9570원으로 급등하면서 2%이상의 수익구간을 준 종목입니다. 솔직히 이 종목은 손절안하고 수익으로 나온것만으로도 다행이라 생각하여 적은수익이지만 만족합니다.  

 

▶ 이엠텍 일봉 차트 상황

이엠텍의 일봉차트 입니다. 그동안에 거래량이 거의 없는 종목이였지만 오늘의 이렇게 대시세가 나오면서 거래량도 엄청나게 많아진 종목입니다. 아마 당분간 상승세를 유지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조정시에 매수 가능한 구간에서만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종가배팅을 3일째 연속으로 수익으로 실현하였습니다. 오늘은 본업이 바쁜관계로 많은 종목을 검토하지는 못했지만, 아침에 미리 선정해놓은 종목과 오후에 2종목정도 하면서 손절없는 안전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오늘은 공식적인 종가배팅은 없었으며, 다만 장막판에 매매한 이엠텍이 내일 급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어보인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항상 본인이 세운 원칙을 잘 지키면서 대응한다면 하루에 1%이상이라도 꾸준히 수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럼 내일도 성투하시길 기원드리며, 편안한 저녁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