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종가배팅 대성공!! 5월18일 핫이슈 종목 (비트컴퓨터, CMG제약,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진원생명과학, 두산퓨얼셀, 엘컴텍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18. 19:04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금요일에 종가 배팅한 비트컴퓨터 덕택에 장 시작 직후에 11%이상의 수익을 챙기면서 기분좋게 시작한 하루였습니다. 원래 장중에는 10%이상의 드라마틱한 수익률을 내기는 힘들지만, 종가배팅이라면 이렇게 큰수익을 실현하는데 장중매매보다는 유리합니다.

그럼 오늘 공략종목에 대해 카카오톡 채팅상황과 당시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 시초가 갭상승을 띄우고 하락하다가 다시 오전에는 올랐으나 오후에 하락한 오늘의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및 시초가 종목  : 비트컴퓨터

▶ 비트컴퓨터 3분봉 차트 상황
▶ 종가배팅 수익인증,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비트컴퓨터 3분봉 입니다. 종목은 금요일 장 마지막에 11200~11400원 부근에 종가배팅으로 제시하였습니다. 종가배팅이후에 시간외거래에서도 이미 7%이상의 급등이 나왔기때문에 다음 거래일에 갭상승 띄울확률이 확실했기 때문에 편안하게 대응했습니다. 우선 정시작후 10%이상의 급등이 나왔기때문에 바로 거래가 시작되지는 않았으며, 3분이후에 다시 거래가 재개될때 전량 매도하면서 챙긴수익이 11.4% 입니다. (12700원 매도) 그 이후에 13000원까지 상승을 하였지만 하루 홀딩하고 난 수익치고는 엄청난 수익률이였기 때문에 만족하고 나왔습니다. 그이후에 음봉이 계속 나오면서 10일선마져 무너지면서 하락을 하고 있었습니다. 계속 하락하던중 하락을 멈추며 다시 반등하는 구간에서 11700원 부근에서 매수후 11900원 부근에 매도하는 식으로 2번정도 비슷하게 수익을 실현하고 나왔습니다.

▶ 비트컴퓨터 일봉 차트 상황

비트컴퓨터의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지난주 언급한 이후부터 계속적인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시초가 갭상승 수익실현이후에도 장중 단타가 여러 번 가능했으며, 앞으로는 이종목을 매수하기 위해서는 몇일간의 조정이 필요한데 바로 다시 급등하게 된다면 들어갈 타이밍을 잡지 못하겠지요. 수급으로는 기관계에서 꾸준히 물량을 담고있으며, 오늘 외국인은 많이 파는 모습이였습니다.

 

시초가 종목  : CMG제약

▶ CMG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CMG제약 매매타점 공유 및 손절 인증

CMG제약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엄청난 거래량이 터지면서 갭상승이 나왔습니다. 물론 바로 매수하지는 않고 천천히 지지하는 구간까지 대기하였다가 2번에 나눠서 매매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네모박스 구간을 보시면 추매하고 올라가야할 황금선마저 깨지면서 이종목의 방향을 일찌감시 하락으로 점치면서 1%의 약손절로 대응하였습니다. 손절이후 다시 전일고점까지 상승은 하였지만, 그 상승세를 지키지 못하면서 결국 오후장에 최저가로 밀리게 되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가야할 자리에서 상승하지 않는다면 1%손절은 과감하게 각오를 하고 매매에 임해야지 큰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손절은 언제라도 바로 복구할 수 있는 수준이지만 크게 손절을 하면 여러 번 수익을 내야 다시 복구가 가능하기에 손절원칙을 잘지켜주는게 이렇게 중요합니다.

▶ CMG제약 일봉 차트 상황

CMG제약의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5일선에서 바로 시초가에 갭상승으로 띄워버린 종목입니다. 이러한 종목은 전일에 종가배팅시에 크게 수익을 낼 수 있었지만, 제가 공략했던 방법으로는 눌림목매매를 하였지만, 지지해야할 곳을 지키지못하니 캔들의 형태가 길다란 음봉으로 변형이 되었습니다. 수급을 보더라도 외국인과 기관들이 신나게 매도한 것을 개인투자자들이 고스란히 물량을 받았습니다. 내일부터 조정이 올듯 합니다.

 

시초가 종목  : 유니온머티리얼

▶ 유니온머티리얼 3분봉 차트 상황
▶ 유니온머티리얼 공유 및 수익인증

유니온머티리얼 3분봉 입니다. 시초가 종목선정이후에 추가적으로 발굴하여 공유한 종목입니다. 같은 계열사인 유니온이 당시에 같이 급등하고 있었는데, 이 종목의 경우 VI를 향해 달려가고 있었으면서 큰돈이 계속해서 유입되는 것을 보고 함께 매수해봤습니다 약 2분만에 1.71%수익이 나왔으며 바로 매도하면서 수익을 실현했습니다.

▶ 유니온머티리얼 일봉 차트 상황

유니온머티리얼의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차트가 정배열로 예쁘게 위치하고 있으며 이렇게 좋은차트에서 급등시세가 잘 나옵니다. 바로 매수하기에는 다소 위험한 자리로 몇일뒤에 시세를 보고 접근해야할 것 같습니다. 특이사항으로 수급상황이 개인과 외국인, 기관들이 모두 매수했다고 표현이 되어있습니다. 그럼 누가 매도했는지 그게 궁금합니다. 그만큼 누구에게나 이 종목의 관심이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도 있겠습니다.  

▶ 유니온머티리얼 수급상황

시초가 종목  : 유니온

▶ 유니온 3분봉 차트 상황

유니온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금요일 선정 종목인데, 금요일에도 수익을 내고 나온종목이지만 오늘은 훨씬더 강하게 상승하게 20%이상의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급등이후에 지지선에서도 양봉5개이상 이나오면서 다시 재매수시에도 수월하게 수익을 줄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유니온 일봉 차트 상황

유니온의 일봉차트 입니다. 금요일에 십자형 양봉으로 마감되고, 오늘은 금요일 거래량보다 증가하면서 20% 정도 급등이 나왔습니다. 이럴줄알았으면 금요일에 매도하지않고 홀딩할 껄하는 아쉬움이있네요…. 그러나 이제 신규 진입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자리가 되었으니 조정이후 매수를 고려해야합니다.

 

장전예상 종목  : 진원생명과학

▶ 진원생명과학 3분봉 차트 상황

진원생명과학 3분봉 입니다. 장시작 전에 예상체결량과 차트를 보며 선정한 종목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가격대인 만원대인 종목중에 예상체결량이 월등하고 차트가 좋았기 때문에 선정을 했는데, 갭상승을 띄웠지만 지키지못하고 첫 캔들이 긴 음봉으로 나오고 황금선 부근까지 하락하였습니다. 그 이후 황금선에서 매수시 전일고점을 뛰어넘으면서 10750원까지 상승을 하면서 수익구간을 충분히 준 종목 입니다.  

▶ 진원생명과학 일봉 차트 상황

진원생명과학의 일봉차트 입니다. 과거 블로그 개설초기에 급등시세에서 많이 거래한 종목입니다. "진원생명과학자"라고 이야기를 많이했었지요. ^^ 5월달 내내 주가의 큰 변화가 없이 옆으로만 평평하게 기어가고 있는 종목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종목이 그동안 기를 모은다면 다시 급등할 여력이 충분합니다. 앞으로 관심종목으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전일고점을 갱신할 확률이 높습니다.

 

시초가 종목  : 명문제약

▶ 명문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명문제약 공유 및 타점제시

명문제약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종목을 선정하려고 하다가 취소한 종목인데, V자형으로 반등하면서 엄청나게 돈이 많이 유입되는 현장을 목격하고 다시 공유한 종목 입니다. VI직전에서 매도하기 위해 빠른 매매를 하였는데, 1.37% 수익이후 실제로 VI까지 가면서 엄청난 급등이 나왔으며 그이후에도 하락하였지만 황금선을 지키면서 다시 반등이나왔고 그다음 네모박스 친 구간을 보면 엄청난 대시세가 나오게됩니다. 거래량이 줄어들다가 늘었다가 반복하면서 주가가 계속적인 유리한 시세가 나왔습니다. 고점에서 매도하고 방치하면되는 종목이였는데, 그게 말처럼 쉽지는 않지요. 어쨌이든 이종목은 저의 경우 1번의 매매로 만족하였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보시면 제가 언급한 가격이상으로 상승을 했습니다.  

▶ 명문제약 일봉 차트 상황

명문제약의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거래량은 최근 보이는 일봉차트 중에서 제일많이 나온 날이였으며, 오늘 급등시세가 나오는 바람에 그동안 매집했던 기관과 외국인들이 물량을 모두 정리하며 개인들에게 다 떠넘긴 상황입니다. 몇일 조정이 있어야 다시 오를만한 종목이니, 당분간은 접근하지 않겠습니다.

 

종가배팅 종목  : 두산퓨얼셀

▶ 두산퓨얼셀 3분봉 차트 상황
▶ 두산퓨얼셀 종가배팅 제시 및 수급현황(외인/기관 양매수)

두산퓨얼셀 3분봉 입니다. 10시 이후에 큰돈이 들어오면서 전일고점을 돌파하기 위한 시도를 한 종목입니다. 그당시에도 역시 바로 진입하지는 않고 침착하게 기다렸다가 10200원 지지를 한다고 매매타점을 제시하였습니다. 정확하게 10200원까지만 하락하고 바로 다시 전일고점 부근까지 상승한 종목입니다. 이종목은 두산그룹사중에 오늘 종배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을 한 것이 거래량전일비가 오늘 현재 57%정도 되었습니다. 내일 거래량이 오늘이상으로 갱신되면서 크게 수급이 유입되면서 급등시세가 나올 것을 생각하고 장막판에 120일선 부근에 다시 매수를 시도하여 현재 0.97% 수익으로 기분좋게 마감된 상태입니다.

▶ 두산퓨얼셀 일봉 차트 상황

두산퓨얼셀의 일봉차트 입니다. 5일선을 계속해서 지키면서 5일선위에서 마감된 종목입니다. 최근 대량거래가 일어난 날로부터 거래량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면서 약간의 조정이 있은 후에 다시 재 급등을 하기 위한 좋은 차트로 보입니다. 내일도 크게 급등하길 기원하는 종목입니다.  

 

종가 단타매매 종목  : 엘컴텍

▶ 엘컴텍 3분봉 차트 상황
▶ 엘컴텍 공유 및 수익인증

엘컴텍 3분봉 입니다. 253분 당시 엘컴텍이 전일고점을 넘으면서 거래량이 많아졌을 때 발견이후 음봉이 나오기만을 기다리면서 매수타점을 고려하였습니다. 그 당시 10일선에서 바로 매수했으면 더 큰수익을 낼 수 있었지만, 늦은대로 그 위에서 매수하여 1.17%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2185원까지 상승하였으나, 피봇2차저항을 뚫기에는 역부족이여서 330분 도시호가에는 2150원까지 하락이 된 상태로 마무리된 종목입니다.

▶ 엘컴텍 일봉 차트 상황

엘컴텍의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정배열 추세로 바뀌기 유리한 자리입니다. 엘컴텍은 몽골에서 금 광산개발 사업을 하고 있어서 지수랑 역행하는 성격을 가진 대표적인 종목입니다. 급 사업을 하는것이 왜 지수가 내리는 것이랑 관계가 있냐면 금은 안전자산 입니다. 그런데 시장이 불안해지면 주식 같은 비교적 위험한 자산을 매도해서 안전자산을 사들이는데 이러한 내용 덕에 지수가 급격하게 하락할 경우에 엘컴텍이 상승을 하게됩니다. 일종의 헷지 개념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래서 엘컴텍이 정배열인 구간인데, 앞으로의 지수가 다시 하락할 가능성도 약간은 있어보입니다. 엘컴텍차트대로만 된다면 말이지요..

 

글을 마치며...

 

 종가배팅한 종목을 무려 11%이상이나 수익을 실현하여 기분이 좋다보니, 원래 10시까지만 주식창을 보고 종료를 해야되는데 이상하게 미련이 자꾸 남아서 보고 있다가 엉뚱한 종목하다가 1%손절을 2번하였습니다. 이렇듯이 항상 하듯이 시초가매매는 940분 이내(늦어도 10시이내) 종료하는 것이 원금을 지키는 방법으로 오늘도 느꼈습니다. 가끔씩 이렇게 10%이상의 드라마틱한 수익을 내는 날도 있기에 주식은 그래도 할만하다는 것입니다. 보통 장중에는 1~2%수익만 내도 잘하는 것인데, 종가배팅의 장점은 바쁜직장인에게도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고 막판에만 잠시 매수해서 다음날 갭상승시 매도 하는 전략으로만 가도 꾀 승률이 높을 것 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것은 뭐니뭐니해도 종목의 선정입니다. 올바른 종목의 선택이 수익의 승패를 좌우합니다. 이런 안목을 키우기위해 항상 부지런히 찾아보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PS. 댓글 이벤트 당첨자는 내일 매매일지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