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23일 인싸 종목(넥스트BT, 우리손에프엔지, 전파기지국, 로보로보, 빅텍)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4. 23. 19:06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무난하게 상승으로 마감된 국내종합지수
▶ 오늘도 평화로운 나의 카카오톡 채팅방

 

 

어제 종가배팅 : 아난티

 

▶ 아난티 3분봉 차트 상황

 

아난티는 어제 종가배팅으로 추천한 종목입니다.

이종목을 10100원이하에 매수 권고를 하였으며, 매수가격 알려준 직후에 10250원 까지 상승하며, 내일도 상승여력을 보여준 종목입니다. 그러나 장 막판 동시호가에 다시 원점인 10100원 까지 내려갔었습니다. 다음날인 오늘아침에부터 분위기가 심상치 않았습니다. 일단 0.99% 마이너스로 손절처리를 먼저하고 3분봉상 120선인 9940원 부근에 재매수를 하여 10150에 다시 매도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종배는 실패하였지만, 그 보다 더 아래인 가격구간대에 재 매수하여 수월하게 매도하였으니 결과적으로는 이 종목으로 손실을 보지는 않았다는 것 입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이 종목의 분봉을 보니 11시 9분에는 장중 최고점인 10750원까지 상승하였으며, 이가격까지 보유시에 종가배팅 금액인 10100원 대비하여 6%이상 상승한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그 이후에 단타구간이 황금선인 20일선 부근에서 매수시 무리없이 소소한 단타수익이 여러 번 가능했던 종목 이였습니다.

 

▶ 아난티 일봉 차트 상황

 

아난티 처럼 대북주는 북한의 영향을 정말 많이 받습니다. 오늘 오후에 ☞ 속보]정부 “北 김정은 ‘ 수술 후 이미 화장까지 끝내’발표 이런 찌라시가 돌아서 그 해당 링크를 열어보니 김정은 얼굴에 화장품 바른 합성사진이 돌아 다녔습니다. 성질 급한 사람은 그런 확인안된 찌라시에 속아서 그에 반하는 방산주를 많이 살텐데,,, 주식시장이라는게 참웃긴게 그런 내용 덕분에 실제로 지금 현재 시간외 거래로 상한가에 진입해있는 특이한 상황입니다. 앞으로 아난티의 미래는 어떻게 될지는 모르곘지만, 이종목 떨어져봐야 8960부근이라 보고 그 구간이 오면 다시 한번 매매기회가 있어보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1 : 전파기지국

 

▶ 전파기지국 3분봉 차트 상황

 

전파기지국은 제가 9시에 금일 주도주로 확정하고 공유해드리고 거의 20분동안 쉬지않고 급등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종목에서의 매수타점을 잡지는 못하였으며, 장이 종료되고 난뒤에 차트를 보니 매수타이밍이 보입니다.

당일 단타매매의 경우 3~4개 종목을 한꺼번에 관찰해야하면서 타점을 잡아야하기 때문에 선정한 종목을 모두 다 매매하기는 버겁습니다. 만약 회사 휴가를 내고 매매한다면 창을 여러게 켜놓고 가능할 수 도있겠지만, 아무튼 급등하는 아까운 종목을 잘 찾아놓고 먹어보진 못해서 아깝네요^^

 

▶ 전파기지국 일봉 차트 상황

 

전파기지국 일봉입니다. 다소 위험해보입니다. 저라면 바로 매수하지 않고 몇일더 기다려보겠습니다. 4200원대가 올때 까지.. 다시 거기가 와야 단타매매를 해서 손절하든 수익하든 매매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시초가 2 : 빅텍

 

▶ 빅텍 3분봉 차트 상황

 

3일 연속으로 빅텍이 제 시초가에 포착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네모박스친 구간을 보면 긴 양봉이 2개 나왔으며, 상승분위기가 6분간 지속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두번쨰 가로로 네모박스 친 구간에 매수를 하였는데, 첫번째는 1%수익으로 나왔는데, 2번째는 1%손실로 마감지었습니다. 그이후에 조금더 상승하긴 했지만, 가야할 자리에서 못가고 머뭇거리고 있다면 미련없이 보내주는게 맞고 판단하여, 해당 종목을 떠나보내줬으며 그 이후에 보시는 바와 같이 급락이 나왔습니다. 당일 매매에서는 손절않고 기다리고 있다가 저렇게 질질 끌려다니다가 결국 최저점에 손절하게 되는 경우가 있을 텐데, 미리 안된다고 판단내리고 짤라줬기 때문에 속상할일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김정은 사망설 때문에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 갔다는 소식이 있는데 주식은 참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

 

▶ 빅텍 일봉차트 상황

 

빅텍의 일봉입니다.

일봉이 몹시 위험한 구간입니다.

오늘 시세를 주는척하다가 쭈욱 빠졌지만, 시간외거래에서 상한가가면서 내일 다시 급등 시킬준비를 하는 모습입니다. 김정은 사망설이 찌라시가 아니고 진짜면 과연 어떻게 될건지 궁금한 종목입니다. 일단은 개인적으로 이종목은 당분간 매매금지 할겁니다.  

 

장전 예상 종목 1 : 넥스트BT

 

▶ 넥스트BT 3분봉차트 상황

 

장 시작전 급등 예상종목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네모박스 친 구간을 보시면 시원시원하게 상승하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종목 역시 선정만 해두고 매매를 하지는 못했습니다. ㅠ

 

▶ 넥스트BT 일봉차트 상황

 

역시 우상향 하고 있는 종목 이지요?

저의 레이다망에 잡히는 종목은 이렇게 다들 순조롭게 상승하고 있는 종목만 선별을 합니다. 2000원에서 1900원 사이가 다음 매매타점으로 보고있습니다.

 

장전 예상 종목 2 : 우리손에프엔지

 

▶ 우리손에프엔지 3분봉 차트 상황

 

우리손에프엔지 3분봉입니다.

이종목은 제가 찾은 9시이전부터 해서 약 1시간 40분동안 쉬지않고 올라간 종목입니다. 그 당시 다른 종목 매매와 바쁜업무때문에 하지 못했고,

두번째 네모박스 친구간에 장막판 단타매매를 시도하였습니다.

결과는 2번하여 2번다 성공으로 나왔는데, 장막판에 저렇게 1995원 까지 상승시키며 마무리가된 종목 입니다.

 

 

▶ 우리손에프엔지 일봉차트 상황

 

종가배팅 가능종목이였습니다. 내일은 또 어디까지 새로운 시세를 줄지 기대되는 종목이며, 내일이 신고가 더욱 더 돌파하는날이 되길 바랍니다.

 

타점 공유
타점 재 공유 및 수익인증

 

번외종목 : 로보로보

 

▶ 로보로보 3분봉 차트

 

아마 이번주 월요일쯤인가 처음 언급한 로보로보 입니다.

 그 동안 별 움직임 없이 지루한 흐름을 보이다가 오늘 아침이 이렇게 갑자기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글 보시는 분의 상대적 박탈감을 주지않기 위해 이종목의 손익금액은 이렇게 가리고 보여드리는데, 제가 이렇게 몇일전에 찍은 종목까지 유심히 보는 이유가 있습니다. 만약에 당일 찍은 종목이 당일 수익구간을 주지않았거나, 급등이 나오지 않을 경우 이 종목처럼 3~4일안에 터지게 되있기 때문이지요^^

 

▶ 로보로보 일봉 차트 모습

 

로보로보의 일봉입니다.

시원하게 반등하며 우상향하고 있는 차트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이슈는 교육부 업무계획 발표를 통한 코딩 연관성도 주요 이슈가 될 수 있다는 점이 주가 상승하는데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인간의 욕심에 대해서 짧게 말씀드려봅니다.

 어제 종배한 아난티를 예를들어서 그 종목이 최초 어제 종가매팅 매수 추천가격 10100원을 제시하고, 10750원 까지 약 6% 상승하는 수익구간을 주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와 함께하는 지인은 그 수익을 조금이라도 더 극대화하고자 하는 마음에 그종목을 수익실현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다가 결국 오늘 10000원에 마감이 되었습니다. 대북주는 예측불가능한 북한의 상황에 의해 크게 좌지우지되는데, 제가 제시한 그가격에서 3~6%수익 구간이면 팔고 다른 종목으로 갈아타도 얼마든지 더 큰 다른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는데 아무것도 손대보지 못하고 저렇게 수익금을 놓친다는 걸 보고 한편으론 참 안타깝다 생각했습니다.

제가 예전에 주식은 무조건 기업을 철저히 분석하고 가치투자를 해야한다는 신념하에 이것저것 공부하고 나름대로 좋은기업만을 골랐다고 생각했지만, 제 생각과는 정반대로 주식이 하락하는 경험을 여러 번하고 내가 사면 내리고 내가 팔면 오르는 기이한 현상을 겪으며 참 배신감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하여 탄생된것이 당일 주도주 단타매매입니다. 단타매매를 할 때는 당일 가장 이슈되는 종목만을 선정하여 하면되기 때문에 큰돈을 넣을 수 도 있고, 승패도 빨리 결정이 되게 됩니다. 주가가 하락할 때 지지하는 선과 상승했을 때 뚫지 못하는 저항선을 잘 이용하여 단타치면서 여유있는 매매를 할 수 있도록 많은 경험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나중에 내공이 쌓이게 되고 돈을 잃고 싶어도 잃지않고 수익만 내는 그런 날이 오게되리라 믿습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 많으셨고, 내일 다시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