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타점 매수이후 12분의 법칙 : 5월22일 2nd 오후장 핫이슈 종목 (티플렉스, 고려제약, 엘컴텍, SCI평가정보)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24. 14:0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전편에 금요일 오전장의 성공스토리를 들려주고, 이번글은 오후장에 공략했던 종목 위주설명드리겠습니다. 선정 종목은 티플렉스, 고려제약, 엘컴텍, SCI평가정보를 집중 공략했는데,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티플렉스

▶ 티플렉스  3분봉 차트 상황
▶ 티플렉스  매매타점 공유 및 멘토링 현장

 

▶ 티플렉스  매매타점 공유 및 멘토링 현장

티플렉스 3분봉 입니다. 과거에 단타를 치다가 지지선이 급속하게 무참히 깨지면서 뜬금없이 크게 손실을 본 종목입니다. 그래서 매매에 신중함을 더 기하였습니다. 1시경에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주가가 급등하는 것을 포착하고 오후장에 공략하리라 마음을 먹었습니다. 10분정도 기다리니 주가가 음봉으로 내려오면서 매수타점을 주었는데 당시 2810원~2770원 매수가를 제시하였으며, 1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면서 주가가 안정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당시 2810원에 엄청난 물량이 많이 쌓여있어서 저것을 과연 뚫을까 의심했지만 곧바로 큰돈이 들어오면서 그 가격대를 뚫은 이후에는 12분동안 양봉이 4나오면서 시세가 나왔습니다. 그 이후 네모박스친 2번째구간에서는 60일선까지 하락하다가 그 이동평균선이 닿자마자 20분동안 계속적인 거래량이 유입되면서 주가가 초 급등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2780원 → 3190(약 13%)까지 순식간에 급등하였습니다.  그 이후 일시적으로 다시 내려올 때 지지하는 라인인 네모박스 3번째 구간의 가격은 2940원이였고, 매수주문을 그 부근에 걸어놨다면 매수체결과 동시에 1%이상의 수익이 나오는 구간이 한번 더 있었습니다. 이처럼 급등하는 과정에서 일직선으로 바로 올리지는 않고 대부분의 종목들이 이렇게 지지를 하면서 마치 파도타기 하듯이 저점을 높여가며 계속 올리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티플렉스  일봉 차트 상황

티플렉스 일봉차트 입니다. 319일 최저점인 1025원 대비 현재가격이 3190원이므로 약 2개월만에 무려 3배이상 상승한 종목입니다. 티플랙스는 1991년 법인으로 전환 이후 20연속 흑자를 지속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스테인리스 가공 전문기업입니다.

티플랙스는 1차 금속가공업체로서, 세아창원특수강으로부터 안정적으로 원재료를 조달 받아 주로 기계, 선박, 반도체, 건설 등 다양한 전방산업에 당사의 제품(스테인리스 스틸 봉강 및 판재)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재 약 800여 개 업체에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9년 충남 당진 공장 신축을 통해 스테인리스 판재(후판)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며 지속적인 성장 역량 확보 및 안정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하였습니다.

특히 4월 중순에 나온 소식으로 화성 국제테마파크 재추진으로 인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는데, 티플렉스는 화성 국제테마파크 인근 토지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지난 금요일 역사적인 신고가가 나왔으며, 재무상태도 꾸준히 양호한 회사로 주식시장에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고려제약

▶ 고려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고려제약 종목공유 및 급등상황 언급 

고려제약 3분봉 입니다. 오후 1시이후에 티플렉스와 함께 공략하기로 한 종목입니다. 해당 종목은 금일 오전에도 언급해드린적이 있는 종목으로써, 오후부터 본격적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첫번째 네모박스 구간 급등이후 다음분봉 음봉이한번 나왔을 때 그 자리를 지지하니까 그 이후부터 15분간 상승세로 이어졌으며 이는, 6%가까운 수익이 발생한 자리였습니다.(9380원 → 9960) 보통 지지하는 자리에서 매수 했을경우 10분정도는 기다려봐야한다고 생각하는데, 매수직후 당연히 1프로 정도는 수익이 나오는 구간이였을 것이고 조금만더 홀딩을 했더라면 이처럼 6%정도의 수익은 수월하게 챙길 수 있는 구간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네모박스 친 구간은 급등하다가 계속적으로 올리지는 못하기에 음봉으로 몇 번 내려오다가 그 당시 지지한 가격인 9470원 → 9890원까지 상승했는데 이는 4%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구간이였습니다. 거래량이 붙은 강한 종목은 한번만 하고 종료하는 것이 아니라 이처럼 의미 있는 구간을 지지했을 경우 조금 늦게나마 매수했더라도 수익을 충분히 줄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 고려제약 일봉 차트 상황

고려제약의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에 어린이 괴질 이라는 병이 무서운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거래량이 붙으면서 일봉상 차트가 이렇게 예쁘게 변화된 고려제약입니다. 금요을 시장의 경우 오후에 급등시세가 나왔기는 하지만 이를 지키지 못하고 막판에는 보시는 차트처럼 하락을 하여 윗꼬리가 길게달린 음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종목은 어떻게 보냐면 월요일에 거래량이 적어진 짧은 봉으로 마감한다면 종배 또는 화요일 이후 매수로 다시 큰 수익을 얻기가 가능하리라 보고 있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SCI평가정보

▶ SCI평가정보  3분봉 차트 상황
▶ SCI 평가정보  매수타점 공유 및 손절인증

SCI평가정보 3분봉 입니다. VI바로 직전에서 발견한 종목으로 주가가 한꺼번에 너무 급등을 하여 바로 매수하지 않고 어디까지 떨어지는지 관찰하다가 적절한 지지선을 찾아서 매매를 시도 했습니다 .그러나 3480원 부근에 매수하면서 기다렸지만 거래량도 많이 줄어들었으며, 그 이후에도 특별한 반등이 나오지가 않고 제가 생각하는 지지라인인 3420마져 위협하였기 때문에 과감하게 손절을 결정하고 포기한 종목입니다.

▶ SCI평가정보 일봉 차트 상황

SCI평가정보 일봉차트 입니다. 그동안 2개월간 지속적으로 주가가 계속적인 상승을 하면서 차트가 완전히 아름다운 정배열로 변화된 종목입니다. 518일 역사적인 신고가인 4190원 이후에 3일간 잠시 조정을 하다가 금요일 오후에 다시 갑작스러운 급등이 나오면서 전 최고점을 돌파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정말 일시적인 현상으로 바로 주가는 다시 원위치로 복귀하였으며 그나마 일봉상 현재가격은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 가격입니다. 그러나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기에 다음주에 몇일 더 조정이 나올 수 도 있으니 조심은 하여야 합니다. 22일 금요일 당시 뉴스로 공개된 내용이 신용정보회사 SCI평가정보는 삼성전자의 결제 플랫폼 삼성페이에 본인신용조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SCI평가정보는 자체 사이트 사이렌24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본인신용조회서비스를 삼성페이 이용 고객들에게도 제공하기로 했으며 회사측은 이번 계기가 개인신용평가 사업 확대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하였습니다. SCI평가정보는 본인신용조회서비스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개발한 휴대폰 소액결제정보 기반 MP score(Mobile Payment score)모형 등 비금융데이터를 활용한 신용등급모형을 다양한 금융기관에 제공해 소비자가 합리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에 나서고 있는 회사 입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엘컴텍

▶ 엘컴텍  3분봉 차트 상황
▶ 엘컴텍  매수타점 공유 및 원칙 손절대응

엘컴텍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대세 하락장에서 빛을 발하는 종목입니다. 금요일 당시에 코스피, 코스닥 양지수 모두가 하락하고 있었기에 이 종목이 큰 거래량이 몰리면서 상승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지켜보고 있다가 2150원 부근에 매수하였으며 매수하자마자 1프로 상승은 하였으나 바로 매도하지 않고 조금더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228분경에 한꺼번에 12만주이상 대량매도하는 호가창을 발견하고 저도 모르게 바로 밑에 호가 부근에서 손절하고 튀어나왔습니다 .그이후에 아랫꼬리를 달면서 다시 20일선을 타고 지속적으로 계속올라서 그 당시 매수가격 대비 약 3%가까운 수익(최고점 : 2215)이 발생한 구간이 있었습니다. 대량매도물량을 보고 바로 손절을 결심했지만, 그 뒤에 곧바로 주식이 다시올라가면서 뒷통수를 맞은 기분이였습니다. 아마 돈많은 개인이 일시적으로 매도하면서 잠깐동안 지지선을 깬모양인데 3분봉 하나만 더 보았다면 홀딩도 가능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항상 이러한 커더란 대량매도물량은 항상 경계하여야 합니다.

▶ 엘컴텍 일봉 차트 상황

엘컴텍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차트가 너무 좋아졌습니다. 그동안 무분별하게 국내지수가 많이 올라왔는데, 이제 빠질 때도 됬는지 지수와 역행하는 엘컴텍의 차트가 이렇게 예쁘게 완성되고 있다는 것은 무엇을 뜻하는건지 다음주이후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금요일 당시 수급의 경우도 개인만 매도 했지 그 물량을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받아 먹은 상태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이제 지수 하락을 대비 해야하는가 생각을 해봤습니다. 참고로 518일에 올린 포스팅 글에 엘컴텍에 관한 부연설명이 있으니 참고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safety11.tistory.com/59

 

종가배팅 대성공!! 5월18일 핫이슈 종목 (비트컴퓨터, CMG제약,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진원생명�

금요일에 종가 배팅한 비트컴퓨터 덕택에 장 시작 직후에 11%이상의 수익을 챙기면서 기분좋게 시작한 하루였습니다. 원래 장중에는 10%이상의 드라마틱한 수익률을 내기는 힘들지만, 종가배팅��

safety11.tistory.com

 

글을 마치며... 금요일 오전장은 매우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오후장에도 하락장에 비해서는 그나마 양호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 그 당시 시장에서 관심받고 있는 거래량이 몰린 종목 위주로만 거래하기로 하고 지지하는 때를 관찰하다가 공략하여 12분 정도 대기했다가 매도를 했다면 모두 큰 수익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들이였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아무 종목에서나 다 되는 것은 아니고 제가 직접 선정한 종목에 한해서만 유효한 방법이니 거래량도 없는 시장에서 소외받는 종목으로 하려고 하다가 막상 가격은 올랐을 때 자기 물량 받아줄 매수 불량이 적어서 팔지 못하는 헤프닝이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이번주는 목요일에 라온시큐어 단일 종목에서 크게 손절한 것 이외에는 무난하게 수익가능한 장이였는데 그 한종목으로 인해 저의 자존심에 큰 상처를 받았습니다. 다행이도 금요일장은 하락장임에도 불구하지만 대부분 수익실현을 할 수 있었기에 그나마 체면을 살린 것 같은데, 다음주도 원칙대로 대응하여 앞으로는 -1.9%이상 손절하는 일이 없도록 매수종목이 있으면 지속적으로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주 국내시장이 안좋을 것같다는 사람이 많은 가운데, 세계 시장도 혼란의 연속인 상황입니다. 늘 하던 방법 처럼 시장이 어찌 되던간에 당일 강한 종목만을 선정하여 수익을 실현하는 모습을 꾸준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주말 좋은시간 보내시고, 다음주도 파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