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시초가 종목 수익내고 치과가기 . 8월6일 핫이슈 종목(인선이엔티, 제일바이오, 옵트론텍, 드림시큐리티, 디피씨, 디에이테크놀러지)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8. 6. 20:4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오늘의 공략종목중 인선이엔티는 정확히 찝어준 매수 자리에서 6%이상 수익이 나오면서 매도타점까지 제시하였으며 그 외 다른 종목 또한 모두 수익을 실현할 구간이 있었으니 그 자리가 어디인지 자세히 알아봅시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상승으로 마감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금일공략종목  : 인선이엔티

▶ 인선이엔티 3분봉 차트 상황
▶ 인선이엔티 매매현황 공유

인선이엔티 3분봉 입니다. 금일 공략하기로 선정한 종목으로 94분에 1차 매수가격을 10500원을 제시하고 꾸준히 상승을 하며 단기 최고점인 11200원까지 보유시에 6.6%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채팅내용을 보시면 11000원 위로 전부 매도하라는 이야기가 보입니다. 11000원보다 더 오르면서 여유롭게 수익매도가 충분히 가능했던 종목입니다. 그리고 20일선 매수시 비록 적은 수익이지만 다시 반등하는 구간이 나오며 한번더 수익실현이 가능했던 종목입니다.(삼각형과 화살표 그림 참고)

▶ 인선이엔티 일봉 차트 상황

인선이엔티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되었습니다. 좋은 실적이 뒷받침되고 있는 상태에서 최근 폭우로 인한 재해 등에 대한 문제로 폐기물 처리업체의 주가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오늘 인신이엔티는 정말 강력한 시세가 나왔습니다.

 

금일 공략 종목  : 제일바이오

▶ 제일바이오3분봉 차트 상황
▶ 제일바이오매매현황 공유

제일바이오 3분봉 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인선이엔티와 함께 공략하기로 결정한 종목이며, 차트모습이 인선이엔티와 비슷한 모습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시초가 돌파 개념으로 접근했을 때 4%이상의 수익을 짧게 챙기고 나올 수 있었던 종목이지만 두번째 네모박스 구간에서 한번 반등이 나와준 이후로는 주가가 힘을 쓰지못하고 종가가 최저가로 마무리된 못난이 종목입니다. 이렇다보니 시초가 공략종목은 왠만하면 수익을 보고 원하는 수익률이 달성되면 나와주는게 상책 입니다.

▶ 제일바이오일봉 차트 상황

제일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되었지만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외국인 기관 투자자 수급이 순매도로 돌아섰습니다.

 

오전공략종목 : 디에이테크놀러지

▶ 디에이테크놀러지3분봉 차트 상황

디에이테크놀러지3분봉 입니다. 추가적으로 발굴한 옵트론텍의 경우 910분에 공유한 이후로 바로 양봉이 3개가 나오며 수익구간을 주었으며, 또한 주가가 조정이 나오다가 볼린저밴드 상단을 올라타기 시작하니 갑자기 또다시 급등이 나오면서 장중 2055원까지 급등을하며 15%이상의 상승이 나왔습니다. 그 지점은 피봇2차저항대였기에 항상 대부분의 물량을 매도하며 정리하는 구간으로 그 부근에서 매도시는 높은확률로 고점으로 꾀 짭짤한 수익을 챙길만한 자리입니다.  

 

▶ 디에이테크놀러지 일봉 차트 상황

디에이테크놀러지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 진입종목으로 오늘도 강력한 시세가 한번더 나왔습니다. 충분히 양질의 수익을 실현할 구간이 나와주었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옵트론텍

▶ 옵트론텍3분봉 차트 상황
▶ 옵트론텍매매현황 공유

옵트론텍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으로 시초가부터 갭상승으로 띄어주면서 상승분위기를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전일고점돌파후 한번의 눌림자리에서 정석대로 다시 주가가 반등이 나와주었으며 그 이후 피봇2차저항까지 뚫어버리며 장중 최대 17%이상의 급등이 나왔습니다.  956분 당시에 7830원에 전량매도하라고 한 이후에도 8120원까지 상승을 할 정도로 강력한 종목이였습니다.

▶ 옵트론텍일봉 차트 상황

옵트론텍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되었습니다. 이렇게 급등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수급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순매수가 된 상태로 추가적인 상승여력이 있는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장전예상종목 : 디피씨

▶ 디피씨3분봉 차트 상황

디피씨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종목으로 오전중에는 주가의 큰 움직임은 없었으나 볼린저밴드의 수축현상이 나타나고 그 상단을 올라타더니 놀랍게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이 나오면서 전일고점을 돌파하더니 피봇1차저항까지 돌파하고 주가가 다시 내려왔습니다. 그 당시 최대 5.8%이상 상승구간이 나왔습니다.

 

▶ 디피씨일봉 차트 상황

디피씨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완벽하게 정배열로 예쁘게 형성된 차트로 지속적으로 전일고점을 돌파하는 좋은 종목입니다. 어제의 긴 장대양봉이후 오늘 십자가 캔들인데 내일도 다시 오늘의 고점을 돌파하면서 크게 시세가 나와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장전예상종목 : 드림시큐리티

▶ 드림시큐리티3분봉 차트 상황
▶ 드림시큐리티매매현황 공유

드림시큐리티 3분봉 입니다. 장시작전 예상종목으로 예상대로 시초가에 2%이상의 갭을 띄웠는데 뜬금없는 폭락이 나오면서 볼린저밴드 하단을 무참이 뚫어버렸습니다. 보통 이경우에는 저번에 자주 설명드린대로 볼린저밴드 바깥에 캔들이 위치해있을때는 95.4%의 확률로 다시 안쪽으로 들어오는 것을 알려드린데로 매매했다면 최고점 매도시에는 무려 10%가까운 수익을 챙길 수 도 있었던 종목입니다.

참고자료 링크 ▶ https://safety11.tistory.com/61

 

종가배팅 성공! 5월20일 핫이슈 종목 (CMG제약, 초록뱀, SK바이오랜드, 남선알미늄, 제넨바이오, HDC�

소액종가배팅한 CMG제약을 수익으로 나오면서 출발이 좋았습니다. 오늘 특이 종목으로 초록뱀 시초가 급락상황에서 또 볼린져밴드 바깥에서 매수하여, 양봉나오는 기법을 활용했는데 역시 어제

safety11.tistory.com

▶ 드림시큐리티일봉 차트 상황

드림시큐리티 일봉차트 입니다. 장초반에 갑작스러운 급락의 원인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대량물량매도를 누가하니 따라서 우르르 매도함으로써 벌어진 헤프닝으로 그 뒤로는 지속적으로 주가가 올라가면서 일봉상태가 양호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특히 수급으로는 외국인 순매수가 많이 들어와있는게 특징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 언급했던 종목들을 이렇게 돌이켜보니 어느 한종목이라도 수익으로 나오지 못할 종목이 없이 모두 수익구간을 주기는 했습니다. 그것을 어떤 타점에서 잡아서 양질의 수익을 내느냐가 관건인데 오늘은 인선이엔티를 완벽하게 성공하고 추가적인 종목은 많이 발굴하지 않고 소극적으로 임했습니다. 계속적으로 주식장은 상승장이고 이 분위기가 언제까지 유지될지는 모르겠지만 하락장이 올때까지는 종가배팅도 적극적으로 하고 꾸준히 수익을 찾아야 겠습니다. 참고로 하락장일 때 저는 더 확실하고 강하게 수익을 내는 것을 39일부터 꾸준히 제 블로그를 봐온 분이라면 알 수 있을 겁니다

참고자료 링크 ▶ https://safety11.tistory.com/104

 

하락장에 나홀로 짹팟터진 금요일 주식시장♡: 7월10일 上편(오전) 핫이슈 종목 (SCI평가정보, 알��

종가배팅한 SCI평가정보를 3%이상 수익 실현하면서 기분 좋게 출발한 하루였습니다. 그러나 이 종목은 장중 25%가까운 급등이 나오며 강력한 시세를 분출했습니다. 오늘은 장 시작전 예상 종목으�

safety11.tistory.com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