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스윙종목의 급등 및 단타매매 종목의 매수타점 알아보기 . 8월7일 오후 핫이슈 종목 下편 (동아화성, 서울바이오시스, 바텍)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8. 9. 13:3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포스팅 글은 83(월요일)이번주안에 “급등” 나온다고 스윙종목으로 알려준 2가지 종목과 금요일 오후장 매매 1종목에 대해 심층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후공략종목  : 동아화성

▶ 동아화성 3분봉 차트 상황
▶ 동아화성 매매현황 공유 1
▶ 동아화성 매매현황 공유 2

동아화성 3분봉 입니다. 오후에 1개 종목만을 공략했는데 그 종목이 바로 동아화성입니다. 전일고점 돌파 전부터 눈여겨 보고있다가 주가가 단 6분만에 피봇2차저항까지 뚫어버리면서 너무 급격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혼자 공략했다면 말없이 바로 전고돌파로 들어가서 수익을 내고 나왔겠지만, 눌림목 매매를 함께 하기위해 기다렸다가 공략하는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 그 당시 뇌동매매 하지말고 기다려라고 하면서 10일선에서 매수한다고 이야기했으며 실제로 10일선 매수시 정확하게 그 지점까지만 하락하고 18분동안 주가가 계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제가 알려준 타점에서 진입했다면 무조건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2.57%의 수익구간이 수월하게 나온 종목입니다.

▶ 동아화성 일봉 차트 상황

동아화성 일봉차트 입니다. 716일 상한가 진입이후에도 주가가 추가적인 상승이 나오다가 현재 조정중에 다시 반등을 시도하고 있는 일봉차트 모습입니다. 그러나 이번주 내내 연속적으로 외국인 투자자들의 순매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금요일에 오랜만에 다시 순매수가 조금 들어온 모습인데 차트대로 움직인다면 여기서 다음주까지도 유리한 시세가 나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금주 스윙 종목  : 서울바이오시스

▶ 서울바이오시스 일봉 차트 상황
▶ 서울바이오시 매매현황 공유

서울바이오시스 일봉차트 입니다. 지난 83(월요일) 종가부근에 이번주 안에 터진다고 미리 알려준 종목으로 그동안 큰 거래량이 나오면서 이슈가 되고 있던 종목이 서서히 거래량이 줄어들었지만 차트상에 큰 하락없이 유지되며 급등을 예고하고 있었습니다. 약속대로 금요일에 23%이상의 급등이 나오면서 단 4일 보유하고 20%이상의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금주 스윙 종목  : 바텍

▶ 바텍 일봉 차트 상황
▶ 바텍 매매현황 공유

바텍 5분봉 입니다. 지난 83(월요일) 종가부근에 이번주 안에 터진다고 미리 알려준 종목으로 지난주 월요일에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한가에 진입한 좀옥으로 서서히 거래량이 줄어들었지만 주가가 일정하게 유지되며 다시한번 위로 올라가겠다 생각한 종목입니다. 월요일 종가부근에 공유한 종목으로 2보유후 약 4%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뇌동매매를 하는 실수만 줄일 수 있다면, 주식으로 돈을 벌 수 있는 확률이 월등히 높아 질 것 입니다. 호가창 위주로만 쳐다보고 있다가 단주매매와 큰돈이 일시적으로 들어오는 현상만 보고 따라가더라도 속임수 패턴에 당할 수 가 있으며, 분봉차트와 호가창, 수급현황, 일봉차트를 함께 보면서 단기 매매를 해도 큰 틀에서 이러한 부분을 종합하여 매매한다면 실전에서도 자신의 매매방법이 통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이번주의 스윙종목의 경우 서울바이오는 다소 지루하게 흐르다가 마지막 거래일인 금요일에 급격한 상승이 나왔으며, 바텍은 월요일 이후에 2일간 주가가 계속오르며 매수후 곧바로 수익구간이 나오며 2개 종목도 서로 다른 패턴의 양상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 그 2가지 종목으로 충분히 수익을 실현할 수 는 있었다는 사실 입니다.

주말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