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시초가 종목 수익내고 안마받고 생일파티가기 : 8월7일 오전 핫이슈 종목 上편 (드림텍, 디에이테크놀러지, 하나마이크론, 휴마시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8. 8. 11:0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어제 매매도 시초가 공략종목을 멋지게 수익으로 마무리하고 개인적인 볼일을 보기위해 일찍이 주식을 접었습니다. 금요일 매매현황은 보통 주말에 ,하편으로 나눠서 올리는데 오늘 키움증권 영웅문이 점검기간이라 접속이 되질 않아 키움차트를 사용 못하고 다른 증권사 차트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갭상승 출발후 하락했지만 다시 반등하며 마무리된 국내종합지수 모습 

 

금일공략종목 : 하나마이크론

▶ 하나마이크론 5분봉 차트 상황
▶ 하나마이크론매매현황 공유 1(시초가 상승 타점)
▶ 하나마이크론매매현황 공유 2(눌림목 매수 관점)

하나마이크론 5분봉 입니다. 오늘 심혈을 기울여서 선정한 단 하나의 종목 하나마이크론은 시초가에 많은 거래량을 동반한 상태로 갭상승이 나왔으며, 정확히 10일선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면서 무려 11%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온 종목입니다. 매매당시 피봇1차저항 부근인 7770원 위로 매도하라고 알려주었으며,  8010원까지 상승하면서 여유롭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이며, 급등후 눌림목 매매에서도 1%이상의 수익구간이 한번더 나왔습니다.

▶ 하나마이크론일봉 차트 상황

하나마이크론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상한가 가까운 급등이 나온 이후로 오늘까지 영향을 크게 미친 종목으로 계획대로 매매하여 여유로운 수익을 챙긴 고마운 종목입니다. 그러나 오전장에 큰 상승이후에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당분간 조정을 예상하지만, 월요일 주식장이 열렸을 때 많은 거래량이 동반된 갭상승이 뜨면 상황이 다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종가배팅종목  : 드림텍

▶ 드림텍 5분봉 차트 상황
▶ 드림텍 매매현황 공유

드림텍 5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으로 제시한 드림텍은종료후 수급상황이 외국인/기관 투자자의 양매수에 힘입어 시초가에 갭상승이 나왔지만 갑작스러운 음봉이 나오기도한 종목입니다. 결국 충분한 수익을 실현할 수도 있었던 종목이기는 하지만, 양매수 종목치고는 갭상승이 많이 뜨지 않아 저의 경우 적당히 시초가에 수익을 챙겼습니다.

▶ 드림텍 일봉 차트 상황

드림텍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면서 오늘 시초가에 어느정도 상승이 나온 종목으로 그 가격대를 유지하지 못하여 음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16000원 부근에서 다시 매수계획을 수립하여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종가배팅종목  : 휴마시스

▶ 휴마시스 3분봉 차트 상황

휴마시스 5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을 제시한 직후 2%이상의 상승이 나온상태로 마감된 종목으로 시초가에 바로 팔기만해도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으로 갭상승은 나오지 않았기에 시초가에 매도로 대응하며 정리하여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주가가 매도이후에는 지속적으로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휴마시스 매매현황 공유
▶ 휴마시스 일봉 차트 상황

휴마시스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장 종료직전에 급격히 상승을 시켰으면 시초가에도 갭상승이 나왔어야 되는데, 그렇지 않았기에 일찍 매도로 대응하며 수익을 챙겼는데 만약 욕심부린다고 계속 홀딩시에 하루 종일 하락하며 고생을 시켰을 종목입니다. 여전히 주가가 상승 추세이긴 하니14500원 부근에서 다시 매매계획을 세워보겠습니다.

 

장전 예상 종목  : 디에이테크놀러지

▶ 디에이테크놀러지3분봉 차트 상황
▶ 디에이테크놀러지매매현황 공유

디에이테크놀러지 5분봉 입니다. 어제도 공략했던 종목으로 오늘 장시작전에 발굴하여 공유한 종목입니다. 910분까지 주가가 6%가량 상승이 나왔습니다. 그 정도의 수익이 나오고 더 높은 상승을 기대하기 위해 피봇1차 저항대인 2020원 가격까지 오르겠다 생각했지만 그 가격까지는 도달하지 못하면서 실망매물이 나오며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 디에이테크놀러지일봉 차트 상황

디에이테크놀러지 일봉차트 입니다. 2거래일전 상한가 진입이후에 여전히 주가가 핫한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금요일 오전도 원칙을 지키면서 짧은 시간 매매를 하였지만 험난한 주식시장에서 승리를 하였습니다. 하나마이크로를 타점에서 잡아 거의 최고점 매도를 하면서 수익을 크게 챙긴 상태라서 부담없이 눌림목 매매를 시도하였는데 한번은 실패(10일선), 한번은 성공(20일선)하며 마무리를 지었으며 종가배팅 종목의 경우도 시초가에 상황을 보고 적절히 매도 대응을 하면서 소소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금요일 오전종목에 대한 매매만 결과분석하였고 내일은 스윙 종목과 오후매매 종목에 대해 복기/분석글 업로드 하겠습니다.

주말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