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아침에 수익내고 여유로운 삶을 즐기기. 8월4일 핫이슈 종목(켐트로스, 휴마시스, 화일약품, 넥슨지티. 종근당홀딩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8. 4. 16:51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전일 오후에 공략했던 삼표시멘트의 경우 약4%의 수익인 상태로 종가배팅이 되었는데, 오늘 약간 상승을 주는 듯하다가 곧바로 급락이 나오면서 수익구간을 그대로 까먹으면서 마무리를 지었으며, 공략종목인 켐트로스와 휴마시스 계획대로 움직여주면서 크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오후장에 공략한 종근당홀딩스에 대한 매매타점도 함께 공유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갭상승 이후 지속적으로 유지했던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켐트로스

▶ 켐트로스 3분봉 차트 상황
▶ 켐트로스 매매현황 공유

켐트로스 3분봉 입니다. 최근에 자주 매매할 기회를 노렸던 종목으로 오늘 장시작시에 큰 거래량으로 갭상승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피봇2차저항이 바로 위에 있어서 뚫리면 진짜 크게 가겠다 생각하며 2번째 캔들에서 매수하여 양봉4개를 보고 매도하였다면 12분만에 최대 상승가격인 27%까지 보유하며 수익을 크게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보시면 27%가까이 상승했다면서 전량매도를 권고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 처럼 상한가에 굳이 욕심 낼 필요없이 최고점이라 생각한 지점에서 매도를 권고하여 누구나 쉽게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그 이후 눌림목매매 자리로 2번째 네모박스에서 눌림목 매수를 하였다면 4.5%의 수익이 추가적으로 나오는 종목이였습니다.

 

▶ 켐트로스 일봉 차트 상황

켐트로스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의 상한가 종목으로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된 종목입니다. 역시 요즘에는 상한가 진입한 종목이 다음날까지 영향을 크게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시초가에 첫번째 캔들을 돌파한다면 함께 매수하며 크게 수익을 실현할 기회가 많습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시초가 갭상승시에 무턱되고 묻지마 매수를 한다면 실패할 확률이 많으며, 주가가 흐르는 방향을 잘 보시면서 접근하신다면 크나큰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금일공략종목  : 휴마시스

▶ 휴마시스 3분봉 차트 상황
▶ 휴마시스 매매현황 공유

휴마시스 3분봉 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켐트로스를 매매이후에 눌림목 자리인 17900원을 지지하는 것을 확인하고 매수를 권고하였으며, 곧바로 긴 양봉이 곧 바로 나오면서 제시한 타점에서 5.3%까지 수익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피봇2차저항을 뚫지 못한 실망감 때문인지 지속적인 매도물량이 많이 나오면서 주가가 힘을 쓰지 못하면서 마지막까지 급락이 나오며 최종적으로는 -1.8%하락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러니 주식 단타매매는 주식장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에 매매타점에서 매수하여 원하는 수익을 내고 나오면 그만입니다.

▶ 휴마시스 일봉 차트 상황

휴마시스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18850원까지 급등이 나오면서 그 가격은 역대급 신고가 가격으로 기록되었습니다. 그러나 시초가 가격을 지키지 못하면서 급락이 나와서 긴 음봉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수급 또한 외국인, 기관 투자자 모두 순매도로 돌아서면서 당분간 조정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전 공략 종목  : 넥슨지티

▶ 넥슨지티3분봉 차트 상황
▶ 넥슨지티매매현황 공유

넥슨지티 3분봉 입니다. 어제 상한가에 진입했던 종목으로 다소 늦게 시세가 나왔습니다. 전일고점을 돌파하는 부근에서 관심있게 보기 시작하며 공유했으며 왠만하면 눌림목매매를 공략하려고 하였으니 종목이 쉬지않고 급등하면서 제가 예상한대로 피봇2차저항까지 급등이 나왔습니다.

▶ 넥슨지티일봉 차트 상황

넥슨지티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 달성되었습니다. 피봇2차저항을 조금 더 돌파하기는 했지만 대부분 그 피봇2차저항이 고점으로 그 이후에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수급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순매도로 돌아선 것을 보니 일봉차트위치가 너무 위태로워 보이니 일단 수익을 챙기고 도망간 모습으로 보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종근당홀딩스

▶ 종근당홀딩스3분봉 차트 상황
▶ 종근당홀딩스매매현황 공유

종근당홀딩스3분봉 입니다. 오후장 들어서 종근당 관련 종목들이 크게 급등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종목들을 지켜보고 있다가 급등후 급락상황을 즐기던 중 지지하는 구간을 찾아서 128500원을 지지하는 라인으로 공유해주면서 그 자리에서 2분만에 2.34%수익을 챙기면서 지켜보고 있었는데 30분가량 지난후에 최대 16%가까이 급등이 나오면서 저를 허무하게 만든 종목입니다.

▶ 종근당홀딩스일봉 차트 상황

종근당홀딩스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큰 거래량으로 역대급 신고가가 나온 종목으로 이번주중에 한번 더 매매할 구간을 찾아봐야하는 종목입니다.

 

스윙 공략 종목  : 화일약품

▶ 화일약품  3분봉 차트 상황
▶ 화일약품  매매현황 공유

화일약품 3분봉 입니다. 지난주 화요일부터 스윙종목이라고 언급한 종목으로 920분 당시 전일고점을 돌파하면서 강력한 시세가 나올 것으로 예상을 하였습니다. 몇분만에 주가가 8프로에서 22프로까지 급등이 나왔으며, 무섭게 상승을 하다가 주가가 일시적으로 조정이 나왔으며 볼린져밴드 하단을 지지하니 또 다시 급등이 나와서 장중 최대 28%가까운 급등이 나왔습니다.  

▶ 화일약품  일봉 차트 상황

화일약품 일봉차트 입니다. 1주일전에 스윙종목으로 추천한 종목으로 그 당시 가격대비 현재 가격 기준의 상승률은 최대 50%이상이 나왔습니다. 무려 5거래일 만에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탄생이 되었으며, 이제는 신규로 진입하기가 겁나는 지점까지 올라왔으며 양질의 수익률을 줬던 고마운 종목이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도 주식 시장이 가장 활발한 오전시간 위주로 집중을 하여 충분한 수익을 챙길 수 있었으며, 오후에 공략했던 종목은 매수가격에서 거의 움직이지 않고 굉장히 지루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일단 종가배팅을 하며 내일 갭상승을 기대하고 있는데, 주식매매를 하면서 수익을 실현하는 대부분의 시간은 오전 시간이니 가급적이면 그 시간만 집중하고 과감하게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오늘도 선별한 종목들이 크게 급등을 하면서 여유롭게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것은 매매타점에서만 매매하고 수익 실현이후에는 개인적인 볼일을 보기위해 주식을 하지 않았던 것이 승리요인으로 생각합니다. 주식 종목을 오래 보유해서 더 큰 수익이 날 것 같으면 저도 그렇게 하겠지만 변동성이 큰 요즘 주식장에서는 아침에 급등을 시켜놓은 종목들이 장 종료시에 확인해보면 급락으로 마감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돈을 벌기는 쉬운데, 계속해서 주식만 쳐다보며 이것저것 매매할 경우 아침에 벌었던 돈까지 다 잃게 되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주식 매매시에 시간 지키기, 당일 주도주 찾기, 눌림목매수타점 찾기 이렇게 연구하다 보면 손절하는 경우보다 익절하는 경우가 월등히 많을 것 입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