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시초가 종목 수익내고 계곡에서 놀기. 8월5일 핫이슈 종목(녹십자웰빙, 일지테크, 명문제약, 서연)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8. 5. 22:4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요즘 주식장이 너무 좋아서 급격히 상승하는 종목들이 눈에 많이 띄고 있습니다. 오늘 공략하고자 한 종목들이 시초가에 바로 진입하기 애매하게 움직여서 기다렸다가 정확한 매매타점에서 수익내는 장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상승으로 마감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오전 공략 종목  : 명문제약

▶ 명문제약3분봉 차트 상황
▶ 명문제약매매현황 공유

명문제약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짧은 시간이지만 정석대로 완벽하게 매매한 종목입니다. 927분에 6820원에 매수 신호를 보내주고 서서히 주가가 오르다가 양봉4개 부근에서 매도시에 6%이상의 수익을 단 12분안에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이 종목의 승리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큰 거래량이후에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거래량(하늘색 삼각형 및 화살표 참고)

2.줄어드는 거래량에 비해 주가가 크게 빠지지는 않고 이동평균선 가격대를 지지(네모박스 확인)

3.확실히 지지하고 오르는 첫번째 구간에 들어가서 양질의 수익을 실현

4.단기 매매 관점으로 양봉 캔들 4를 보고 매도로 대응하여 수익률 극대화

▶ 명문제약일봉 차트 상황

명문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오전의 급등 가격대를 유지하지 못하고 지속적인 하락이 나오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수급 또한 개인투자자만 순매수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크게 순매도로 빠져나간 흔적으로 봐서는 당분간 조정이 나올 듯 보입니다.

 

오전 공략 종목  : 서연

▶ 서연3분봉 차트 상황
▶ 서연매매현황 공유

서연 3분봉 입니다. 추가적으로 발굴한 서연의 경우도 지지하는 이동평균선을 따라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전일고점 돌파 가격까지 뚫은 강력한 종목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명문제약과 거의 비슷한 차트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방법은 동일 합니다.

▶ 서연일봉 차트 상황

서연 일봉차트 입니다. 요즘 윤석렬 검찰총장의 발언으로 인해 정치권에서 핫한 이슈가 계속되는 가운데 윤 총장과 관련된 주식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서연은 대표적인 윤총장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으며 오늘의 급등시세로 최근 신고가가 돌파되었으며 이러한 기대감이 지속되는 한 주가는 계속 오르리라 봅니다.  

 

금일공략종목  : 일지테크

▶ 일지테크 3분봉 차트 상황

일지테크 3분봉 입니다. 오늘 공략종목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시초가 부터 큰 거래량으로 갭상승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 두번째 캔들에서는 잠시 쉬어갔지만 바로 다음 캔들에서 돌파를 하며 단 12분만에 주가가 최대 22%이상 급등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 3분봉으로 10일선 지지구간에서 한번 매수를 하고 지키지 못해 빠른 손절 대응을 했고, 5분봉상 다시 지지하는 구간을 찾아 매매하여 그 손절한 구간을 그대로 수익으로 복구 시켰습니다. (두번째 네모박스 안) 만약 이 종목을 미련을 갖고 계속 보유를 했다면 크게 손실을 봤겠지만 이미 저는 10시안에 모든 매매를 다 정리하고 계곡으로 떠났습니다. 

▶ 일지테크 일봉 차트 상황

일지테크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되었습니다. 너무 긴 윗꼬리로 마무리 되어 불안하기는 하지만, 곧바로 다시 하락폭을 매꿀만한 급등시세가 나올 것이라 봅니다.

 

종가배팅 종목  : 녹십자웰빙

▶ 녹십자웰빙 3분봉 차트 상황
▶ 녹십자웰빙 매매현황 공유

녹십자웰빙 3분봉 입니다. 어제 오후부터 공략 진행중인 종목으로 당시 급등 이후 조정하는 자리를 12300부근이라 보고 매수후 주가가 아무런 움직임 없이 지루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아침에 1프로 수익을 챙기고 나서도 크게 움직임이 없이 흐르다가 점심시간에 갑자기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12750원까지 상승하며 4%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 녹십자웰빙 일봉 차트 상황

녹십자웰빙 일봉차트 입니다. 양음양 패턴으로 역시 올려주었습니다. 종가배팅을 하고 너무 일찍 매도한게 흠이였습니다. 일봉상태가 여전히 좋아 보이고 외국인 수급이 순매수로 들어와있는 상태라 좋게봅니다.

 

종가배팅 종목 : 휴맥스

▶ 휴맥스 3분봉 차트 상황
▶ 휴맥스 매매현황 공유

휴맥스 3분봉 입니다. 어제 완벽한 종가배팅 자리라고 판단한 이유는 5분봉 상태를 보고 지켜야할 자리를 지키고 일봉 상태가 너무 좋았기 때문에 추천을 하였습니다. 시초가 부터 2%의 갭상승이 떴으며 금방 전일고점을 돌파하며 그 가격대에 매도시에 단기간에 4%이상의 수익이 나왔으며 특이사항으로 점심시간이 다되어 갈 때 갑자기 폭등이 나오면서 장중 최대 14%이상의 급등시세가 나왔습니다.

▶ 휴맥스 일봉 차트 상황

휴맥스 일봉차트 입니다. 제가 가장 선호하는 종가배팅에 대한 일봉차트로 10일선을 지킨 십자가 캔들이였습니다. 역시나 오늘 크나큰 시세가 나오면서 종가배팅시에 여유로운 수익을 실현할 수 가 있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요즘 휴가 기간이지만, 하루종일 주식을 붙잡고 있지 않고 오늘도 오전 공략종목만 일찍이 수익으로 종료하였습니다. 오늘은 인근에 있는 계곡에 가서 스트레스를 좀 풀고 왔는데 기분이 좋습니다. 내일은 또 어떠한 종목이 저에게 수익을 줄지 기대하면서 잠을 청해봅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