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20.03.18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매매 기술적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3. 18. 19:28

최근 공포의 하락 장에서 버티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최대한 주식을 보유하는 시간을 짧게 하고 가장 유리한 시간대에서 안전하게 지지하는 자리에서만 거래하고 나오는 것으로 근근히 버티는 방법으로요

오늘 시초가 발굴 전에 어제 종가 배팅한 부광약품이 3% 이상갭상승이 나와서 그 종목 부터 성급히 매도하고, 시초가를 찾아보았습니다.

또한 어제 채팅방에서 공개적으로 마크로젠 종가배팅 드렸는데 그 종목 역시 2% 이상의 상승이 일어났으며 10시 전까지는 크게 시세를 주었습니다.

오늘도 코스피 코스닥이 오후 2시 근처부터 폭락이 오기 시작하며, 관심있게 보던 종목들이 하염없이 폭락하는걸 봤습니다.   

 

▶ 3월18일 차트 상황(오후 2시무렵부터 양 지수 모두 폭락)

 

시초가에 수익실현하지 않고 보유시에는 차트에서 보이는 것 처럼 폭락하는걸 피할 수 없었겠지요.

이렇게에 최고 수익내기 유리한 아침시간에만 잠시매매 하는게 매력적입니다. 

 

마크로젠의 경우 전날 315분경에 종가배팅으로 공유해드렸습니다.

이 종목은 최근 급등 한종목이면서 5분봉상에서 120선을 장 마무리 될때까지 안전하게 지지하는 걸 보고 종가배팅이라 판단하였습니다. (종배 실제로 안한다고 말한건 요즘 폭락장이라서 이야기 함. 그래놓고 마크로젠은 종배안하고 그 전날 종배 실패한 부광약품을 한번더 종가배팅 함ㅋㅋ)

 

 

장 시작과 동시에 발굴하여 알려준 씨젠 입니다.

코로나 19 감염증 검사제품이 질병관리본부 긴급사용 승인 소식으로 연일 상승하고 있지요.

오늘은 시초가 종목 발굴만하고 본업이 바빠서 할 수는 없었지만, 장이 종료되고 난뒤에 차트를 보니 시초가 급등이후 급하게 하락이 나왔네요. 대략 수익 낼 수 있는 구간은 9시2분이후에 3분봉상에서 양봉이 4나온 그때 한번 단타 수익이 가능 했을겁니다. 그이후에 급락이오면서 3분봉상 120까지 빠지고난 직후부터 급하게 3분동안 상승시키더니, 전일고점(분홍색선)까지만 오르고 이걸 강력하게 뚫어줘야 급등 나오는자리인데 뚫지 못하고 2시경 지수 전체의 하락에 힘입어  이종목도 함께 폭락이 왔었습니다. 당일 발굴한 종목에 대해 복기를 하실때에 어디까지 떨어지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서 다시 오르기 시작했는지를 유심히 보는 습관을 들이면 실전 매매에도 적용할 때 참고할 만큼 도움이 됩니다.  

 

바이오니아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써 최근에 급등한 종목으로 자주 발굴이 되었습니다.

이 종목의 차트는 장이 양호할 때 제가 주로 매매하던 방법인 당일 급등종목에 대한 지지선 매매중 하나인 3분봉상 5일선 터치 매매 입니다.(급등시에 바로 매매하지 않고 5일선(보라색선) 까지 기다렸다가 단시간에 수익을 실현하는 방법)

보통 매매할 경우 하루에 급등종목 2개정도 10시이전에 짧게 단타치고 모든걸 청산하고 본업을 하기 때문에

이 종목을 만약에 했더라면 충분히 수익구간에 매매하고 본업에 임할 수 있었을 겁니다.

또한 주식계에 유명한 유튜버들이 알려주시는 방법대로라면 “황금선 (제가 올려놓은 차트로 봤을때 굵은 오랜시색) 이게 20일선인데, 당일 상승할 종목은 거의 이선을 타고 오른 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잘 맞아 떨어집니다.

 

끝으로 SK케미칼의 종가배팅 관점 말씀드리면, 우선.. 금일 수급이 외국인 기관 양매수로 매우 좋았습니다.

계속 상승중인 종목인데 장막판에 한번 급등시켜주다가 5분봉상에 120(굵은 회색선) 근처까지 하락했기에 종가배팅으로 추천을 했으며, 330분 동시호가에 상승시키며 장이 종료되었습니다.

내일 수익구간을 한번 주리라 생각됩니다. 만약 120선을 지키지 못하고 그밑으로 빠질시에는 1프로 미만으로 짧게 손절하고 나올 예정 입니다. 

 

글을 마치며

요즘 너무나도 어려운 주식장에 개인들 계좌가 반토막이상 박살이 났다는 소식을 심심치 않게 접하고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지지선 매매 여러가지는 아무종목에서만 하는 방법이 아니라 제가 언급하는 종목에 한해서는 매우 높은 확률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당일 수익실현이 가능한 좋은종목을 선정하는것이고 그 다음이 각종 기법 대입을 해서 매매하는 건데이렇게 종목을 발굴하는건 고도의 집중력과 노하우가 있어야 하므로 저와 함께 카톡방에 있는 분은 제가 잡아다 드리는 종목만 적절한 타이밍에 잘 드시면 되는 것 입니다.

저도 직장인이기에 주식 유료방 운영하는 사람처럼 매수매도 타점을 찍어줄 수 있는 여력은 되지 않지만 여유가 있을 땐 함께 진입하기도 합니다.

현재 종목을 받는 사람은 제 지인으로만 한정이 되어있으며 물론 전액 무료입니다. ^^

이 오픈채팅방을 운영한지가 벌써 1년이 다 되어갑니다.

앞으로 운영방안에 대해 고민하다가 그냥 제 지인에게는 돈욕심 없이 편안히 종목 받을 수 있게 배려를 해주고 있고 지난주 월요일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여 이렇게 매매종목에 대해 리뷰하고 있습니다.  

그럼 폭락장에는 보유종목 전량 매도하시고 현찰 들고계시다가 이렇게 유리한 자리에서만 방망이 짧게 잡고 단타치시면서 계좌를 불리시기 바랍니다.

많은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