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20.03.20 종가배팅 & 공격적 아침단타 결과 분석(마크로젠, 진원생명과학자)

주장 : 주식장인 2020. 3. 20. 16:20

철권7 여성캐릭터 Zapina

어제 역대급 폭락장이후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 모두 일제히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공포에 매수하라 라는 말이 있듯이 어제 종가에 배팅하신 분은 오늘 꽤 괜찮은 수익을 낼 수 있을거라 생각 되네요.

그런 의미에서 어제 제가 종가배팅 한다고 했던, 마크로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어제 318분에 매수하고 330분 장종료할때 5%이상 올려버린 특이한 종목이였는데

저는 당연히 내일아침에 한몫 단디 챙길 생각으로 마음이 들떠있었습니다.

그러나 정규장 시작전 호가창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본전 또는 약수익이라도 챙기고 나올려고 마음먹고 장시작과 동시에 매도하여 1%가 안되는 수익(0.84%)만을 챙기고 나왔는데, 어제 종가직전까지 거의 올라주었다가 내렸다가 반복하는 모습이였습니다.

종배는 빠른 대응이 중요하기에 일단 오늘의 황금같은 시초가 종목을 매매하기 위해 현찰을 보유한 상태로 종목들을 찾았습니다.

 

▶ 채팅방 상황(종배 결과 알림)

시초가 종목을 신중히 찾던 중에 발굴한 진원생명과학입니다.

채팅방 보시면 당시 93에 먼저 언급드리고 난뒤에 981 매수가격 6760을 제시해주었습니다.

사자마자 바로 반응하여 일단 1차물량을 매도하였고, 그 이후에 이동평균선들을 지지하며 계속 상승하였습니다.

그 이외에 시작전 “예상체결량” 상위 종목군으로 찾아놓고 공유해드린 부광약품, 이엔에프테크놀러지를 한번 분석해보겠습니다.

먼저 부광약품 입니다.

시작전 예상체결량이 1만주 이상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1봉차트상에서도 5일선과 10일선이 밀집해있으며 상승하기에 좋은 위치에 있었습니다.

최근에 활발하게 거래하던 종목이기도 하고, 아침시간에 보시면 918분까지 계속 상승하다가 전일고점을 뚫지 못하니까 그이후로는 별볼일 없는 종목이 되었습니다.

분명한건 이것도 아침에 충분히 수익낼 수 있는 구간이 나왔다는 것이고 저는 그전부터 미리 파악하여 858분에 공유해드렸습니다.

 

▶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차트 

다음은 이엔에프테크놀러지 입니다.

한눈에 보더라도 차트가 우상향하면서 크게 상승하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이 종목을 거래하고자 마음먹었다면 매수타점이 2 보입니다.

어디냐면 9시18분경 3분봉상 10일선이 첫번째가 되겠고, 두번째는 황금선 지지하고 다시 오르는 10시9쯤이 되겠네요.

그러나 안타깝게도 저는 매우 바쁜 직장인이기에 10시 이후까지 주식을 볼 수 는 없고 장초반에 재빨리 수익 실현하고 본업에 복귀를 해야하는 단점이 있기에 길게 봐드릴 수는 없었습니다. 

이러한 매매 스킬만 배우신다면 하루에 알려드리는 종목으로 얼마던지 응용이 가능 합니다만, 가능하면 모든 매매는 10안에 아니, 적어도 09시30분 안에는 전부 종료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아마 대다수의 분들이 직장을 다니시면서 주식하시는 분이 많은 걸 알기에 본업에 전혀 지장을 주지않는 한도내에서 해야 직장에서도 성과를 낼수 있고 주식 수익은 자동을 따라 오게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주식 보유하고 있어봤자 손실만 보지 수익볼 확률은 적은걸 알기에 수익내기 최고 유리한 시간에만 하라고 여러 번 강조 드리고 있습니다.

 

어제 장전에 알려드린 오상자이엘 입니다. 종가배팅 혹은 단타로 대응하기 위해 2차저항 돌파관점으로 보고 적절한 매수가격대가 올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역시 2차저항까지 바로 올라가지 못하고 하락시에 10일선 부근에 9170 매수 신호를 보냈고, 10분뒤 추가매수를 하여 평균단가를 낮추었습니다.(일명 물타기) 시간이 조금더 여유있다면 홀딩했을텐데.. 왠지 종가배팅하기엔 마음이 불편하여 0.6% 손절처리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 당시 채팅방 상황
▶ 매도물량이 쏟아지는 체결창 상황(손절결심)

 

글을 마치며

오늘 국내종합지수가 모두 상승하며 좋은장 인거 같았지만, 제가 느끼기엔 시초가에 대부분 개미들이 따라하기 힘든만큼 올려놓고 시작을 하였기에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주식은 10번 연속 수익내더라도 1번 몰빵으로 크게 손실을 낸다면 그동안에 벌었던 수익이 한꺼번에 다 잃고 RESET되는 현상이 공포일 겁니다. 그래서 비중조절이 중요하고 급등주를 기준없이 성급하게 매매하면 계좌가 순식간에 반토막 날 수 있습니다. 급등주를 하되, 기준선에 알맞은 매매만 하고 크게 욕심없이 수익이면 자연스레 수익실현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1주일 정말 역대급 폭락장에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Ps. 오늘 수익금은 치킨+피자 함께 시켜먹을 수 있는 돈이였는데, 막판에 손절 한번해서 둘 중 한 개만 시켜먹어야 될 것 같습니다.

얘들아 미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