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3월 13일(금) 13일의 금요일, 역대급 폭락장 But 3전 3승!!

주장 : 주식장인 2020. 3. 13. 12:14

▶ 극단적인 폭락장에서 살아남은 비결

장초반 코스피(-6%) 코스닥(-8%) 급락으로 출발하면서,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맨붕이 왔을 겁니다.

또한 이상황이 혼란스러워 오늘 주식 단타매매를 접을까도 생각했지만, 시초가 종목 및 전일고점 돌파 가능종목군최대한 압축하여 엄선하였습니다.(사실 압축이라할 것도 없었다. 급락장이라 다른날에 비해 보이는 종목이 별로없었기에)

 

▶ 3월13일(금) 시초가 현황

 

 

▶ 진원생명과학 수익현황 및 당시 차트

917분경 진원생명과학이 눈에 포착되었습니다.

3분봉 10일선까지 하락시 매수타점(동그라미 숫자1)이였으며, 저도 그부근에 매수했습니다.

짧게 반등시 기계적으로 매도(동그라미 숫자2)하였는데 전일고점까지 상승하더군요.

 

▶ YBM넷 수익현황 및 당시 차트

두번째. 935분경 YBM

이종목 역시 전일고점 돌파에 임박한 종목으로 제 눈에 포착이되었습니다.

모든 이동평균선이 결집 되있으면서 이제 곧 급등만 나오면 되는자리이면서 전일고점 돌파자리(분홍색 굵은선) 이전에 위치 해있었습니다.

그래서 동그라미 1번 부근에서 매수후 반등시 바로 매도(2번부근) 하였는데, 그 이후 종목이 폭등을 하여 안타까웠습니다. ㅜㅠ

 

▶ 인트로메딕 반등먹기

마지막으로 시초가에 발굴한 "인트로메딕"

이종목은 어제 오후장에도 매매하여 수익을 실현하였는데, 상한가 진입을 하였었지요.

장초반 갭상승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다가 급락 하는걸 발견하였습니다.

이때가 5분봉 120이였는데 상승하는 종목에 대해 절대 이 라인은 깨면안되는 자리(동그라미 숫자1)이기에 이걸

지키는걸 보고 매수에 가담하여 반등먹기에 성공했습니다.

어이없게도 2프로 남짓 수익실현(동그라미 숫자2)했는데 941분 당시 녹화뜬다고 알려준 그 시간이후로 최대 18프로 정도 상승하는거보고 눙물이 날뻔했습니다. ㅜㅠ

이리하여 오늘 역대급 폭락하는 주식장에서도 살아남은 단타매매 기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아무리 폭락장이라해도 그와중에 몇 종목은 특출나게 급등하는게 나오기 마련이니 매일매일 종목발굴하는 걸 게흘리하면 안됩니다.

방금 속보가 뜨네요. 장중 코스피 -8프로 이상 급락으로 써킷브레이크 발동되었다는 소식.

* 써킷브레이커 :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급등 또는 급락하는 경우 주식매매를 일시 정지하는 제도.

주식을하니 나라 경제가 처참히 무서지는 모습을 현장에서 바로 볼 수 있네요.

 

폭락이 이미 실현된 오늘 같은날에는 시초가 매매만 3전3승 하고 쉬면 이게 바로 수익금 지키는 지름길이겠지요.

(10시전 까지만 하고 중단하면되는겁니다.) 추가로 손을 댓으면 손절을 하는 종목도 있었겠지만, 지금 시간 전체 주식장이 폭락을 하든말든 저는 최고 유리한 시간에만 매매하고 접으니 마음이 편하네요.

 

주식이 오르는 원리는 "전일고점 돌파" 이걸 명심하시고, 만약 봤던 종목에 대해서 급락이 나온다면 5분봉 120선(강력한 지지라인)을 잘 지키는지 확인하시면 확률적으로 손실보다 수익이 많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