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20.03.16 급등종목 EDGC & 교육 관련주 매매현황 및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3. 16. 15:41

오늘의 성공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20.03.16  장시작 2분전 예상체결량 상위 종목으로 발굴한 종목을 먼저 공개 해드렸습니다.

▶ 3월16일(月) 장초반 종목발굴 공개 현황
▶ 시초가 종목 “휴마시스” 매수 지점 공유

 

913휴마시스가 하락하는 것을 보면서 제가 생각하는 안전한 지지라인이라 판단하여 1770 매수 신호 드렸네요.

요즘 장이 워낙 도깨비장이라 1~2%이내 수익실현 하는걸 목표로 하여 바로 수익실현 했던 장면 입니다.

 

▶ 당시 “휴마시스” 차트 상황

상기 차트 그림을 보시면 구간이 보이실 겁니다.

그 구간은 3분봉상에 10일선인데, 이걸 한번에 깨질 경우 급락이 오는 자리지만, 대부분은 지키면서 반등구간을 주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자신있게 진입 금액을 제시할 수 있었고, 만약 하락시 1%미만으로 짧게 손절하고 나오면 되는 상황이지요.

역시 매수와 동시에 계좌에는 빨갛게 수익으로 바뀌었으며 그 다음 분봉이 양봉(②번구간)으로써 3프로 가까이 수익이 발생되었습니다.

10시이후에는 가급적이면 주식에 손대지 않고 본업에만 집중한다는 신념하에 그 종목을 방치하였는데 그 이후에 위에 보이는 차트 그림처럼 꾸준히 우상향하면서 최초 언급해드린 가격대비 9% 가량 상승을 했었습니다.

 

▶ 온라인 교육주 대부분이 급등중인 상황(YBM넷, 아이스크림에듀, 능률NE 등)

 

방역당국이 “개학연기” 검토를 시사하여 온라인교육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지내보니 대부분의 시간을 테블릿 PC로 강의를 듣거나 게임을 하곤했습니다.

이렇듯 학교나 학원을 가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이 되다 보니 집에서 학습을 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의 수요가 높아지며 관련주가 급락장임에도 불구하고 급등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아이스크림에듀” 수익실현

 

 

▶ 장전 발굴종목 “EDGC”의 전일고점 돌파

 

▶ 돌파매매 당시 차트(나이키 로고를 닮은 차트)

이 종목은 최근 자주 거래한 종목으로 오늘 장시작전부터 찾아서 공개해드린 종목입니다.

미리 찾아 놓고 바로 매수할 필요없이 이처럼 전일고점 돌파 직전에만 골라서 매매를 한다면 매수하는 순간 바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쉽고 빠르게 차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이처럼 전일고점이 매우 강력하게 돌파시에는 이렇게 상한가 근처까지

급등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 오늘 EDGC가 그걸 증명해주었지요.

개인적으로 2프로도 먹지못해 배가 아픈 종목입니다. ㅜㅠ

차트 모습이 시초가에는 갭을 띄우고 서서히 빠지다가 급등이 나오는 전형적이 나이키 패턴입니다.

 

▶ “EDGC” 매매 당시 카톡방 상황

 

▶ “씨젠” 차트 상황

글을 정리하며

상기 차트는 9시 1분에 첫번째로 드린종목중 하나였던 씨젠 입니다.

이 종목을 시초가 부근에 매수하여 보유하였다면 20%이상의 수익이 발생했을텐데

아쉽게도 정작 제가 찾아서 드려놓고 직접 하질 못했네요.

제가 임의로 그려놓은 검정색 박스처럼 저점에 매수하여 급등하여 최고점까지 다 먹을 수 있는 그날이 오기까지 열심히 당일 시장을 주도하는 종목을 발굴하도록 하겠습니다.

발굴로써 끝이아니라 언제 매수를 해야 안전한 가격인지, 그리고 수익을 내기는 내는데 너무 짧은 수익에만 만족하는게 아닌지 반성을 하며 계속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이 블로그를 통해 저의 모든 매매기록을 남기며 제 글을 읽는 모든 분께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양질의 블로그로 키워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Ps. 항상 보실 때 카카오톡에 제가 이야기한 시간대를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급등전에 먼저 이야기 드리니, 그이후에 주가의 움직임이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하시는게 이 글을 보는 묘미가 아닐까 생각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