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20.03.19 폭락 장 종가배팅 & 돌파매매 수익 분석(SK케미칼, 마크로젠, 부광약품 )

주장 : 주식장인 2020. 3. 19. 16:36

국내 지수가 오후 1시 현재, 10프로 가까이 급락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주식 보유중인 분들 생각하면 눈시울이 붉어지네요.

저는 어제 미리 예고 드린대로 “SK케미칼 종가배팅 종목 시초가에 갭상승시 매도하여 4%의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그 이후 10%쯤 상승하였지만, 미련을 갖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종가배팅으로 갭상승을 해준 바람에 복잡한 계산없이 원하는 수익을 실현할 수가 있었기 때문이지요.

 

SK케미칼의 경우 제가 정확히 지지하는 라인을 찝어 주었습니다.

매수 타점이 이때는 3분봉상 120일선을 지지하고 그다음날에 갭상승이 오는 자리였네요.

이런게 제 눈에 포착이 되면 종가배팅을 하여 다음날 매도하는 시나리오 입니다. 5%수익 정도는 무난히 나옵니다.

 

마크로젠 전일 종가배팅으로 공유해드린 종목이었습니다. (3월18일 포스팅 자료 참고)

아침부터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활발하게 거래되다가 국내 지수 폭락으로 함께 떨어져서 방치하였습니다.

2시에 잠시 쉬면서 주식창을 봤는데, 이종목이 전일 고점 바로 직전에서 큰 물량이 들어오면서 쉽게 전일고점돌파 하리라 생각하고 매수하였습니다.

차트안에 초록색 네모박스를 보시면 주식보유시간이 총 148 였습니다.

2분이 채 안되는 짧은 시간에 발생된 수익이구요, 이처럼 매번 강조드리지만, 전일고점 돌파 매매는 단시간에 이렇게 수익낼 수 있는 확률을 자주 줍니다.

근데 글을 적고있는 순간에 마크로젠이 28프로 상승하고 있는데상한가가면 이것도 배가 아프겠네요 ㅠ

불과 50분전까지만해도 피봇2차저항 까지 뚫을 기세로 급등하다가 이렇게 급격히 떨어지고 있었네요. 저는 업무하다가 쉬는시간인 3시에 다시 보고 이게 제가 좋아하는 5분봉 120선까지 하락하는 걸 지켜보다가 종배의견을 제시하고 있는 장면입니다.(카카오톡 화면)

그러나 그선이 깨지면서 종배를 접으려다가 다시 밑에 꼬리달면서 가격이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 종배로 하룻밤을 함께 하려합니다.

평균단가 357501.54%수익인데, 내일 어떻게 될지는 지켜보겠습니다.

항상 강조하지만 종배는 대응입니다. 내일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지에 따라 손절이 나올수 도 있고 수익으로 빨리 탈출할 수도 있습니다만 이미 1.54%수익으로 마감이 되고 있고 제가 안심하는 지지선에 위치하고 있어 마음은 편합니다.

정정합니다. 장종료후에 보니 수익률이 6.29%로 되어있네요. 3시 30분 동시호가에 급등시키며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정말 대박입니다. 내일 수익실현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네요. 

 

317, 18일 연속적으로 언급부광약품 입니다.

이 종목은 최근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과 관련하여 급등중인 종목으로 저 역시 시장의 중심에서 전국의 단타꾼들이 다 몰려드는 이 종목을 놓칠리가 없지요.

장종료3시부근에 전일고점 돌파를 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이때는 황금선인 20일선을 지지하면서 오르고 있었으며 재빠르게 탑승하여 무려 3프로라는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같은 폭락장의 경우에는 거래량이 대량으로 나오면서 급등하는 종목이 상대적으로 많지 않으므로 어떻게 보면 종선정하기가 비교적 수월한 측면도 있습니다.

 

금일 국내종합지수 차트

글을 마치며

위에 그림은 국내종합지수 차트입니다. 어떻게 몇일동안 매일 이렇게 급락을 하는지 대책이 없어보입니다만,

단타관점으로 보면 진짜 강한 종목만 찾아낼 경우 수익실현이 불가능 하지는 않습니다.

나의 피같은 돈은 항상 최적의 타이밍에 잠시 들어갔다가 반등먹고 나오는 수익도구에 불과 합니다.

내일도 힘든장의 연속이겠지만 그래도 희망 잃지 마시고 전쟁터같은 주식장에서 꿋꿋히 살아 남으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