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20.03.17 급등 종목 발굴현황 및 분석(미국 트럼프 쇼크, 신신제약 상한가)

주장 : 주식장인 2020. 3. 17. 20:53

▶ 출근길 미국장 폭락소식을 접하다.
▶ 美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미국 대통령이 Chinese Virus라고 이야기한건 코로나 19를 뜻하는 것입니다.

중국이 자기 나라는 아니고 미국이 문제다 한국이 문제다 라고 할 때 아예 못을 박아버리네요.

또한 이 바이러스가 8월까지 유행할 수 도 있다는 발언으로 장기 경기침체를 우려하여 미국장이 큰 폭으로 하락하며 미국장이 마감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장시작 전부터 공포스러운 마음에 종가배팅한 부광약품을 자연스레 손절처리하고 시초가를 맞이 하였습니다

 

▶ 부광약품 차트

부광약픔의 종배관점은 최근 상한가 진입했던 종목에 대해 지지선 매매 + 일봉상 안전한 구간 매매의 종합예술 작품이였습니다만, 미국장의 폭락으로 인해 이 종목도 시초가부터 갭 상승을 띄우지 못하고 하락으로 출발하였기에 손절처리 한 것 입니다.

그러나 역시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확신한 종목 답게 뒷심을 발휘하여 장중에 10% 가까이 상승했던 것을 차트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아쉬워도 어쩔 수 없습니다. 저는 원칙대로 매매했기에 후회는 없는데... 이건 좀 많이 아깝네요 ㅠ

 

오늘 시초가 발굴종목 공유 현황

 

▶ 바이오니아 전체 차트

장 시작과 동시에 발굴하여 알려준 바이오니아 입니다. 3분 봉상 보시면 양봉이 4개 나오면서 크게 급등을 하였습니다.

또한 지지선에서 약속대로 추가적인 상승이 있었으며 하루종일 물량이 많이 들어오며 급기야 오후에는 강력한 종목만 가능하다는 피봇2차저항선까지 뚫는 시도를 하였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지지선이 어디인지, 그런게 궁금하시다면 처음 올린 자료 부터 정독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래도 정 모르겠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 신신제약 전체 차트

이 종목 역시 장 시작과 동시에 발굴하여 알려준 신신제약 입니다. 위에 바이오니아 처럼 3분 봉상 보시면 양봉이 4개 나오면서 크게 급등을 하였습니다.

또한 지지선에서 약속대로 추가적인 상승이 있었으며 너무 강력하여 상한가 까지 진입 하였습니다.

 

▶ EDGC 전체 차트

몇일 동안 계속해서 발굴되는 종목인데 시초가에 양봉4개가 나오면서 급등을 하였습니다.

보통 제가 장초반에 알려드리는 종목은 이렇게 양봉4정도는 잘나옵니다.

성질 급한분들은 보자마자 바로매수해도 좋긴한데이때 들어갈 물량은 몰빵이 아닌 밑에 지지선에서 추가매수를

염두해두고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금액정도는 시초가 바로 매수도 노려볼 만 합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시초가 종목 발굴만하고 좋은 종목들이 많았던것 같은데 본업이 바빠서 제대로 된 매매를 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주는 특별한 심사가 있기에 우선 본업에 몰두하고 이게 끝나면 제대로 하려고 합니다.

아무리 바빠도 시초가 발굴은 항상 해드리고 있으니 제 기준선을 알고 계신분이라면 매수타점을 언급 안해도 알아서 잘매매하셔서 줄 곧 수익인증 하시기도 합니다.

아직은 한참 직장생활에 큰 의미를 두고 직장에서도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나이이기에 하루, 이틀 못한다고 일희일비 할 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주식장은 매일 매일 열리고 100세 이상 사는 인생 길게 봐야지요...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 아침 단타매매를 한다는건 어렵긴 하지만, 이게 반복 숙달되어 매매하는 날에는 실패보다 성공할 확률이 점점 많아진다면 아침에 무한한 기대감으로 기상하여 출근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폭락장에 고생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