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날마다 좋아지고 있습니다. : 7월2일 핫이슈 종목 (한일단조, SK바이오랜드, KNN, 체시스, SK증권, 디지틀조선, 명성티엔에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2. 20:5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종가배팅은 역시 적게나마 수익으로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 한참더 상승하기는 했지만 어찌됬든 종가배팅으로 들어가면 무조건 수익으로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오늘도 확인한 날 입니다.

오늘은 차분하게 매매를 한 날로 매매타점에서만 잡아서 원하는 만큼의 수익으로 안전하게 매도를 하였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상승세로 바뀐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한일단조

▶ 한일단조 3분봉 차트 상황
▶ 한일단조 매매현황 공유

한일단조 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부근에 공략이후 장 막판에 5분봉 120선을 완전히 지지하였기에 종배를 결정하였습니다. 아침에 다소 주춤하는 듯보였으나 5분봉으로 보면 거의 지지선을 깨지않고 지키는 모습이였으며 오후 1시까지 쉬지않고 천천히 계속 상승하는 차트입니다. 그러나 아침에 거래량이 미비하고 급등이 나오지 않았기에 약수익으로 빨리 정리하고 다른 종목으로 갈아탔습니다.  

▶ 한일단조 일봉 차트 상황

한일단조 일봉차트 입니다. 619일 최고점인 3885원 대비하여는 반토막도 안되는 가격입니다. 최저점에서 다시 양봉 3개나 연속으로 나오고 있으며 다시 반등이 나오는 것을 유력히 보고있습니다. 주요 주급주체는 외국인 투자자로 4거래일 연속 순매수가 인상적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SK바이오랜드

▶ SK바이오랜드 3분봉 차트 상황
▶ SK바이오랜드 매매현황 공유

SK바이오랜드 3분봉 입니다. 오늘은  SK바이오팜의 상장일인 관계로 SK관련주들이 대부분 시초가에 급등이 나왔습니다. SK바이오랜드의 경우에도 시초가 큰 거래량이 몰려오면서 급등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2번째 분봉이 급락이 나오면서 일찌감시 시초가 돌매매매는 틀렸다고 포기를 하려는 순간 10일선까지 급락이 나오다가 정확히 지지하고 다시 반등하는 중에 함께 올라타서 3%가까운 수익을 챙긴 종목인데, 최저점에서는 무려 8.1%수익률이 단 6분만에 나온 대박종목이였습니다.

▶ SK바이오랜드 일봉 차트 상황

SK바이오랜드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 갭상승이후로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길다란 음봉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역시 수급을 보니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순매도로 돌아선 물량을 개인투자자들 전부다 받은 모습입니다.

 

장전 예상 종목  : 체시스

▶ 체시스 3분봉 차트 상황
▶ 체시스 매매현황 공유

체시스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 종목으로 미리선정해둔 종목으로 시초가에 갭상승으로 띄어놓고 그 가격보다 하락이 나온상태에서 3번째 캔들이후에 시초가 가격을 돌파하는 때에 함께 매수하여 쉽게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가만히 갖고만 있어도 알아서 전일고점까지 시세가 나올텐데 너무 일찍 매도하여 다소 아쉬운 감이 있었습니다.

▶ 체시스 일봉 차트 상황

체시스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고점을 돌파한 이후에 그 자리를 지키지못하고 계속 하락하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일단 큰 거래량이 붙은상태에서 정배열 차트로 다시 변화되었기 때문에 잠시 쉬어가다가 다시 급등시세가 나오는 날이 조만간 있을 겁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SK증권

▶ SK증권 3분봉 차트 상황
▶ SK증권 매매현황 공유

SK증권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갭상승으로 띄어놓고 지속적으로 하락이 나왔지만 120일선 부근에서 지지하며 다시 상승이 일시적으로 나온 종목입니다. 이게 5분봉 120일선으로 보면 완전한 매수타점마저 확실히 보입니다. 정확히 그 라인을 찍자마자 반등을 했는데, 그 매수 타점 943원에서 최고점인 1085원은 무려 15%이상의 반등구간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다 먹어보진 못하고 1%수익을 4번정도 수익을 실현하면서 결국 수익을 낸 종목입니다.

▶ SK증권 일봉 차트 상황

SK증권 일봉차트 입니다. 2일 연속으로 큰 거래량이 터진 종목으로 오늘은 신고가가 나왔지만 그것은 시초가 갭상승 가격이였으며 계속 하락하면서 결국 매우 긴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특이점으로 개인투자자들이 전부 매도한 것을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모두 받으며 양매수수급이 되었기 때문에 다시 상승여력이 많다고 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KNN

▶ KNN 3분봉 차트 상황
▶ KNN 매매현황 공유

KNN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전일고점 돌파 까지만 보유하고 매도하였지만 그 이후로도 더 많이 거래량이 붙으면서 장중에 28%이상까지 급등이 나온 오늘의 대박 종목입니다. 아침에 카톡으로 이야기한 내용중에 10%정도 수익일 때 20%이상 올랐을 때 상한가 갈꺼같다고 매수해서 물리지 않도록 조심하라라는 말을 한적이 있는 그 말이 그대로 적중한 듯합니다. 왜냐하면 이종목도 그렇게 강력한 거래량과 급등이 나왔음에도 바로 상한가까지는 가지못하고 급등이후 급락이 다시 나왔기 때문이지요. 저는 이종목을 자주매매하지만 매수타점에서 쉬운 매도타점인 전일고점까지만 보고 매도하면서 무난한 수익을 실현하였기에 성공한 매매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 KNN 일봉 차트 상황

KNN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으로 인해 이 종목의 역대급 신고가가 오늘 탄성하였습니다. 오늘의 거래량 또한 최근중에 발생된 거래량중 가장 많이 발생하였고 시장의 관심을 확실히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오후 공략종목  : 디지틀조선

▶ 디지틀조선 3분봉 차트 상황
▶ 디지틀조선 매매현황 공유

디지틀조선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공략을 하였는데 점심시간에 이미 급등시세가 한번 나온 이후에 침착하게 기다렸다가 하락시에 지지하는 때를 찾아 매매하였습니다. 황금선인 20일선에 바로 대놓고 매수를 하지는 못했지만 그 보다 위에 매수를 했어도 충분히 수익으로 매도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항상 매매하는 그 매수타점에서는 긴 양봉 4개가 나오면서 12분 홀딩시에 큰 수익이 발생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디지틀조선 일봉 차트 상황

디지틀조선 일봉차트 입니다. 이 종목 특징이 긴 윗꼬리네요. 계속 크게 급등이 나왔다면 당일에 바로 급락이 오면서 긴 윗꼬리를 단 흔적이 많이 보였습니다. 다른 종목도 마찬가지 겠지만 역시 수익은 줄 때 챙기는게 이렇게 중요한 것 입니다.

 

오후 공략종목  : 명성티엔에스

▶ 명성티엔에스 3분봉 차트 상황
▶ 명성티엔에스 매매현황 공유

명성티엔에스 3분봉 입니다. 오후에 급등시세가 발생된 이후에 침착하게 지지하는 구간에서 매수하고자 최초 15200원에 매수가를 제시하였습니다. 그러나 바로 반등이 나오지는 않고 지루한 흐름으로 가다가 한참을 기다린 후에 피봇2차저항을 돌파하면서 15750원까지 급등이 나왔습니다. 저는 그 당시 밖에서 다른 업무중이라 대충 15450원에 매도가 체결이 되었습니다.

▶ 명성티엔에스 일봉 차트 상황

명성티엔에스 일봉차트 입니다. 큰 급등시세가 나오기전에 고요한 일봉차트의 모습처럼 보입니다. 약하지만 오늘의 경우 수급 또한 외국인 기관양매수로 들어와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제대로된 매수타점에서 잡았다면, 그 만큼 든든한 것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아마 대부분이 매수가 체결됨과 동시에 이미 수익으로 잡히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는 매수한 그가격 보다 한두호가만 떨어져도 손절로 대응하면되니 위험부담도 적을 것이고 수익은 여유있게 홀딩하면서 손절하는 것보다 훨씬 많이 챙길 수 있으니 이 얼마나 바람직한 매매 방법이겠습니까?

오늘 매매일지를 보면 매수타점은 대부분이 급등시세이후에 지지하는 구간만 찾아서 반등을 먹고 나오는 매매방법으로 돌파매매는 장전 예상종목인 체시스 유일하게 하나 있었습니다. 돌파는 가능하면 10시이전에 장초반에 해야 확률이 높으며 그 이후에 어중간한 시간대에 돌파매매랍시고 들어가면 그게 바로 최고점이 되는 것으로 최고가에 물리고 마는 것입니다. 그 이후에는 주가가 매우 급하게 5~10%빠지는 현상 또한 자주 보았을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느냐? 장중에 어설픈 시간에는 안하면 되는 겁니다. 정말 그게 전부입니다. 그래야 시초가에 발생시킨 수익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유일한 지름길 입니다. 정 하고 싶다면 주가가 완전히 지지하는 곳에서만 매수하면 그것도 수월하게 수익을 챙길 수 는 있겠으나 너무 큰 욕심을 내지말고 1~2%의 적은 수익이라도 만족하고 나올 수 있다면 그렇게 해도됩니다. 아마 지지선에서 매수했다면 충분히 1%이상의 수익은 충분히 나왔을 텐데, 그것을 수익실현하지 못하고 무리하게 욕심을 부리다가 결국 매수가격보다 하락하게 되니 손절을 하며 돈을 자꾸 잃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