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모두가 행복했던 짹팟 터진 날(천국 과 지옥 다시 천국!!) : 6월29일 핫이슈 종목 (진매트릭스, 씨에스베어링,동국S&C, 신성통상, 에이프로젠KIC, 비트컴퓨터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29. 20:43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금요일 종가배팅을 추천한 진매트릭스가 장전부터 심상치 않은 분위기로 급등시세가 나오는 중이였습니다. 시초가에 매도를하니 무려 19%이상의 수익률이 발생하며 천국을 맛보았으며, 그 이후 시초가돌파매매로 선택한 씨에스베어링이 매수가격에서 무려 10%이상 급락이 나오면서 지옥을 맛보았지만, 지지선을 지키면서 올라가는 모습을 믿고 +14% 익절 하고 나온 대박을 터트렸습니다. 엄청나게 드라마틱한 수익률을 내기위해서는 이렇게 인내해야하는 것을 느낀 하루였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하락 출발후 불안했던 국내종합지수 모습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종가배팅 종목  : 진매트릭스

▶ 진매트릭스 3분봉 차트 상황
▶ 진매트릭스  매매현황 공유

진매트릭스 3분봉 입니다. 금요일 장 마감전에 종가배팅을 14700에 제시하였습니다. 장시작전에 진매트릭스 상황을 보니 거의 상한가에 육박할 만큼 급등이 예상되고있었습니다. 그래서 종가배팅가격인 14700원 대비하여 거의 20프로 가까이 수익이 시초가에 발생하여 매도를 하였는데 19.05%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야말로 대박중에 대박을 터트리고 말았습니다.

▶ 진매트릭스 일봉 차트 상황

진매트릭스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 20%대 상승이 나온다음으로는 지지라인을 무참히 깨면서 계속 하락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긴 음봉으로 마무리된 종목입니다. 종가배팅수익에 너무 감사한 종목인데, 앞으로 조금더 조정이 나오리라보고 다음에 또 진입할 준비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씨에스베어링

▶ 씨에스베어링 3분봉 차트 상황
▶ 씨에스베어링 매매현황 공유 1
▶ 씨에스베어링 매매현황 공유 2

씨에스베어링 3분봉 입니다. 3분봉상 2번째 캔들이 음봉으로 나왔고 그다음 분봉은 그것을 잘지키며 다시 상승이 나오고있었으며 약 15000원에 매수하여 15250원까지 2%의 상승구간이 있었지만 매도하지않고 홀딩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주가가 급락이 나오면서 -10%이상빠지면서 공포감이 극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이미 종가배팅에서 크게 수익을 이뤘고, 두려울 것이 없었기에 지지하는 라인만 잘지키면 다시 급등나오리라는 확신을 하여 홀딩을 하였습니다. 주가가 -10%이상빠진곳에서 무려 +20%가까이 급등이 나오면서 그야말로 대박종목을 저는 오늘도 거래하였습니다. 빠질 때는 무섭게 빠지다가 오를 때는 더무섭게 급등이 나온 멋진 종목입니다.

▶ 씨에스베어링 일봉 차트 상황

씨에스베어링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 돌파를 하다가 아침에 급락이 나오면서 천국과 지옥을 동시에 맛보게한 일봉차트를 보십시오. 몸통은 짧고 위아래로 얇은 캔들이 나왔습니다. 이러면 내일도 다시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보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동국S&C

▶ 동국S&C 3분봉 차트 상황

동국S&C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금요일 상한가 종목으로 오늘 아침 시초가부터 엄청난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갭상승이 나온 종목입니다. 그러나 3분봉 캔들 검토중에 2번째 캔들이 엄청난 하락이 나오고 그다음 3번째 분봉마저 하락이 나와서 시초가 돌파매매로서는 일찌감시 탈락을 시킨 종목입니다. 그러나 볼린저밴드 최하단에 닿자마자 다시 반등이 나왔으며 전일고점가격이상까지 금방 올라오면서 괜찮은 수익률을 낼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동국S&C 일봉 차트 상황

동국S&C 일봉차트 입니다. 상한가 이후 음봉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오늘 잠시 쉬어가는 의미인지 모르겠지만 다시 큰 거래량이 몰려오면서 급등시세가 나오면 타점매수하여 수익을 실현할 것 입니다.

 

장전 예상 종목  : 신성통상

▶ 신성통상 3분봉 차트 상황

신성통상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장전 예상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시초가에 갭상승으로 올라간 종목입니다. 그 이후에 눌림목 매수자리인 20일선에서 매수시에 매수하자마자 계속 상승하였으며 전일고점피봇1차저항을 차례대로 돌파하여 수익구간을 충분히 준 종목입니다.

▶ 신성통상 일봉 차트 상황

신성통상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급등시세이후에 잠시 조정구간을 거치고 있는데 오늘 시초가에 다시 급등이 나왔으며 바록 음봉으로 빠지긴했지만 일봉상 정배열로 다시 시세가 한번더 나오리라 생각하고있습니다. 거래량도 바닥에서 2거래일 연속으로 순매수로 잡혀있는데, 빠르면 이번주 내에도 다시 시세가 나오리라 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에이프로젠 KIC

▶ 에이프로젠 KIC 3분봉 차트 상황
▶ 에이프로젠 KIC 매매현황 공유

에이프로젠 KIC 3분봉 입니다. 오후 단타매매를 위해 공략한 종목으로 1시이후부터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급등시세가 나왔으며, 침착하게 눌림목매매를 위해 3035에 매수가격을 제시하고 1%이상의 수익 실현에 성공한 종목입니다. 정확한 매수타점에서 양봉 나오는 상황보면 정말 신기할 정도로 잘 맞고있습니다.

▶ 에이프로젠 KIC 일봉 차트 상황

에이프로젠 KIC 일봉차트 입니다. 428일 최고가인 4790원에 비해서는 지금 주가가 많이 빠졌지만 3거래일 전부터 다시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이제 반등하는 차트형태로 만들어지리라 생각합니다. 

 

오후 공략 종목  : 비트컴퓨터

▶ 비트컴퓨터 3분봉 차트 상황
▶ 비트컴퓨터 매매현황 공유

비트컴퓨터 3분봉 입니다. 오전에상황을 봤을 때는 오늘안에 갈 수 있는 확률이 희박해보였지만 11시전에 거래량이 터지고 장 막판에 다시 큰돈이 들어오는 장면을 목격하고 12650~700원 부근에서 공유를 하였으며 그 당시 볼린저밴드 하단에서 기술적반등이 나오면서 양봉4개이상이 나오는가 예측을 했습니다. 엄청난 물량이 몇만주씩 한꺼번에 들어오면서 4.3%의 수익구간이 나왔었습니다. 

▶ 비트컴퓨터 일봉 차트 상황

비트컴퓨터 일봉차트 입니다. 3거래일전에 큰 거래량과함께 역대급 신고가가 발생되었고 금요일에는 음봉으로 쉬어가다가 오늘 다시 양봉으로 자리를 지켜주었습니다. 이제 전일고점 돌파가 쉬워진 상태이기때문에 내일은 유심히 관찰해봐야하는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종가배팅 종목을 19%이상 수익이 발생되다 보니깐 자신감이 붙어서 시초가 돌파를 과감하게 하였었습니다. 매수 직후 2%이상의 수익이 발생해도 이제 그 정도 수익으로는 만족을 할 수 없었는지 매도하지 않고 버티고 있다가 10%이상의 손실을 기록하기도 했지만, 추가매수와 지지하는 라인을 계속 지키니까 다시 매수가 이상으로 온다는 믿음으로 버틴 결과 14%익절을 하게된 정말 운좋은 하루였습니다. 아마 최저점대비하여 최고점은 근 30%가까이 상승 구간이 나왔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늘 이렇게 대박 수익이 발생한 것은 경사인 것은 틀림이 없으나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적은 수익이 발생할 때 매도하는 지혜를 발휘 해야될 인 것 같습니다. 타점에서 매수하고 항상 수익구간은 나오는데 그것을 바로 실현하느냐 아니면 조금더 홀딩할 거냐 이 문제로 항상 고민하는데, 오늘 이러한 급락 경험을 해보니 수익을 먼저 실현하고 나오고 그 한참밑에 눌림목자리에서 다시 몰빵매매를 했다면 훨씬 더 큰 수익이 나올 수 있었기에 보수적으로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종목이 다시 강력하게 반등이 나오며 급등이 했으니 망정이지 만약 그대로 꼴아 박았다면 엄청 머리아픈 상황이 생겼을 수도 있었겟지요. 아무리 급등 종목을 잡았더라도 손실중에 바로 손절하지않고 계속 보유할 수 있는 근거가 있을 때는 홀딩하며 다시 수익으로 빠져나올 수 있도록 그 종목을 지켜봐줘야 합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