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난이도가 높은 주식장 대응방법 : 6월30일 핫이슈 종목 (대우부품, 유니온머티디얼, 제이씨현시스템, 신풍제약, 서연)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30. 22:5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어제의 대박 수익이후에 차분하게 맞이한 장이였습니다. 오늘 또한 역시 종가배팅 종목을 기분좋게 수익내면서 산뜻한 출발을 하였습니다. 대부분 원칙매매로 수익을 실현하던중 장 막판에 복병을 만나 크게 손절을 한번하니 다시 원점이 된상태입니다. 그러나 동일한 종목을 다시 재 매수하게 되며 4프로 이상의 수익으로 종가배팅된 상황입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하락 출발후 불안했떤 국내종합지수 모습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종가배팅 종목  : 대우부품

▶ 대우부품 3분봉 차트 상황
▶ 대우부품 매매현황 공유

대우부품 3분봉 입니다. 전일 오후에 공략을 한 종목으로 종가배팅까지 결심을 하게된 종목입니다. 종가배팅 가격을 2385으로 제시하였으며, 일단 시초가부터 1%의 상승으로 출발하였으며 분봉 하나를 더보고 긴 양봉이 나왔을 때 2.56%수익으로 최종 마무리한 성공한 종배 종목입니다.  

▶ 대우부품 일봉 차트 상황

대우부품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정배열차트에서 오늘도 원하는 만큼의 수익이 나왔으며 비록 하락으로 마무리 되며 음봉으로 빠졌지만 자리가 그렇게 나쁘지는 않아보입니다. 거래량이 4월 중순경처럼 많이 붙어야 갈텐데 아직까지는 기를 모으고 있는 듯 보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유니온머티리얼

▶ 유니온머티리얼 3분봉 차트 상황
▶ 유니온머티리얼 매매현황 공유

유니온머티리얼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장전예상종목으로도 선정하였지만 시초가에도 동일하게 선정하여 오늘 단하나의 공략종목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시초가 가격이 워낙 높게 형성이 되어있어서 시초가 돌파는 커녕 지속적으로 하락만 나왔습니다. 그래도 10일선과 20일선에서 각각 매수시에 수익을 주는 구간이 있었으며, 황금선 지지하는 것을 확인하고 10시가 다 된 시간에 보수적으로 대응을 해보았는데, 처음 약수익을 실현하고 그 다음에 한번 더 들어갔지만 차트가 무너지는 상황이라 대피를 한 종목입니다. 그 이후에 완전 급락이 나왔는데, 어제 공략종목인 씨에스베어링 드라마틱한 반전이 생각나서 계속 지켜보던중 11시경 최저점 대비 12%이상의 상승 구간이 다시 나왔었습니다. 제가 분석하기에 그 최저점은 5분봉 차트에서 보면 120 부근입니다. 120선을 크게 무너뜨리지 않고 지켰기때문에 지속적인 상승이 나왔고 그 상승구간이 무려 12%이상이 되었던 것 입니다.

▶ 유니온머티리얼 일봉 차트 상황

유니온머티리얼 일봉차트 입니다. 정배열차트에서 오늘 시초가에 갭상승을 심하게 띄었으며 급락을 하긴했지만 다시 반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최종적으로는 하락을하면서아랫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헀습니다. 수급의 경우 기관투자자가 연속적으로 순매수를 보이며 이 종목이 현재 오늘 신고가까지 찍었는데 추가적인 상승이 더 나올수도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제이씨현시스템

▶ 제이씨현시스템 3분봉 차트 상황
▶ 제이씨현시스템 매매현황 공유

제이씨현시스템 3분봉 입니다. 오후에 공략하고자 공유했던 종목입니다. 매수타점에서 침착하게 잡아서 전일고점부근에 매도하며 1.36%수익을 챙겼지만 장마감 직전까지 계속 상승한 종목 입니다.

▶ 제이씨현시스템 일봉 차트 상황

제이씨현시스템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상승세로 인해 다시 반등이 나올 수 있는 종목이니 앞으로 다시 관심있게 봐야합니다. 오늘 수급의 경우 외국인 순매수가 들어온 것이 인상적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신풍제약

▶ 신풍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신풍제약 매매현황 공유

신풍제약 3분봉 입니다. 215분 종목 공개이후 엄청난 급등이 나온 대박 종목입니다. 매수타점 30300원 대비하여 최고점인 33650원까지는 무려 11%이상의 상승구간이 나왔습니다.

▶ 신풍제약 일봉 차트 상황

신풍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신풍제약은 과거 많이 매매한 종목으로 그동안 이종목으로 인해 많은 돈을 벌었는데 오늘도 역시 거래량이 다시 들어온 상태의 매매타점에서는 항상 수익을 안겨준 고마운 종목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서연

▶ 서연 3분봉 차트 상황
▶ 서연 매매현황 공유

서연 3분봉 입니다. 7120원 부터 시작하여 3번의 추매를 한 종목인데 120선을 깨는 것을 보고 크게 손절을 했지만, 다시 120선을 사수하는 것을 보며 재매수하며 종가배팅까지 가저간 종목으로 현재 4.13%의 수익으로 보유중인 종목인데 내일 아마도 오늘 발생한 손실을 다시 매꿔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 서연 일봉 차트 상황

서연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역대급 신고가가 나온 종목입니다. 장막판에 급락이 나오기는 했지만 의미있는 지지선을 지켰으니 내일 다시 기대해볼만한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 야금야금 1~2%씩 벌어 놓은 것을 장 막판에 서연 한종목으로 6%이상 손절을 하니 별 소득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시 지지선을 지키며 돈들어 오는 상황을 목격한 이상 다시 매수를 하지않을 수 없었기에 종가배팅으로 남겨두었으며 내일을 다시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이렇게 꾸준히 수익내는 사람도 크게 손절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항상 리스크 대비를 하여야 합니다.

극단적으로 이야기해서 만약 본인이 깡통계좌가 되었다고 생각해보십시오. 그러면 돈이 없어서 또 어디서 어떻게든 돈을 구해와서 다시 주식에 손을 댈겁니다. 아무 반성도 없이그렇게 되면 다시 감정적으로 매매하게되고 뇌동매매를 하게 되니 또 깡통을 찰꺼고 결국 나중에는 재산이 탕진되어있거나 주식을 건전하게 더 이상 할 수도 없는 상황이 오게될 것입니다. 그래서 제안하는 방법이 10만원 계좌 새로 만들기 입니다.

10만원이 적은돈이라고 무시할 수 도 있겠지만, 10만원으로도 적절한 매수타점에서만 하고 그자리에 미수몰빵으로 들어가서 30만원정도 풀배팅하고 3프로만 수익내도 10만원으로 만원가까이 버는 건데, 이는 10만원 원금대비해서 10프로의 수익률이겠지요? 그러니 주식은 망해도 마지막남은 씨드머니로 원칙매매만 정확하게 지킬 수 만 있다면 다시 부활할 수 있는 사다리가 될 것입니다. 놀라운 마법의 복리효과로 10만원으로 100만원을 만들 자신이 없다면 부디 지금부터 바로 큰돈으로 하시는 것은 멈추길 한번 고려 해보시시 바랍니다. 100만원이상을 투자하기위한 첫번째 관문은 10만원으로 100만원을 먼저 만드시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오래걸리진 않을 겁니다. 무려 원금대비 10배버는 것이지만... 원칙매매만이 본인 계좌를 지키는 길이고 하루 꾸준한 1%이상 수익을 목표로 다시 도전하시면 됩니다. 어짜피 주식시장에 발을 디딘순간 빠져나오기는 어려우니 길게 롱런하기 위해서는 이과정을 꼭 경험하시길 권합니다. 그럼 내일도 좋은 종목과 기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