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대박종목 신풍제약은 항상 옳음!! : 7월7일 핫이슈 종목 (SM life design, 대영포장, 엔케이, 신풍제약, 케이피엠테크, 미래나노텍)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7. 20:5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종가배팅한 종목을 수익 실현하며, 오늘은 장전예상종목 1종목과 공략종목 2종목을 공유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선별한 종목들에 대해 매매타점에서 매수하여 무난하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시초가 상승이후 계속 하락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SM life design

▶ SM life design 3분봉 차트 상황

SM life design 3분봉 입니다. 전일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미련이 남아서 장막판에 다시 종가배팅을 한 종목입니다. 시초가에 다소 주춤하였지만 수익권으로 나올 수 있게 다시 반등이 나왔었습니다. 3분봉상 볼린저밴드 보면 최하단에서 최상단까지 단 15분안에 올라오면서 짜릿한 수익을 맛 볼 수 있었을 겁니다. 그 이후에 신경을 안쓰고 있다가 장막판에 다시 보니 주가의 급등락이 심한상태였습니다. 장막판에 다시 올리는 분위기라서 종가배팅을 한번 더 해봤습니다.

▶ SM life design 전일 종가배팅 제시
▶ SM life design 일봉 차트 상황

SM life design 일봉차트 입니다. 상한가 이후 흐름을 보고 있는데, 어제 조정이후 오늘 아랫꼬리가 더긴 십자가 양봉으로 내일 올릴 가능성이 많다고 보고있습니다. 5분봉 차트도 지지하는 구간을 지켰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엔케이

▶ 엔케이 3분봉 차트 상황
▶ 엔케이 매매현황 공유

엔케이 3분봉 입니다. 천원대 가격 종목이면서 시초가에 50만주 이상의 거래량이 나오면서 갭상승을 띄운종목으로 시초가 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계속 내려왔기에 눌림목 매매관점으로 접근하였으며 카톡내용을 보시면 1.65%의 수익을 단 3분만에 챙기는 모습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매수타점에서는 주저하지 말고 담아보고 반등시에 수익을 바로 실현해보는 것이 단타의 매력입니다.

▶ 엔케이 일봉 차트 상황

엔케이 일봉차트 입니다.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오늘의 거래량이 최근 거래량중 가장 높은 물량이 나왔습니다. 시초가가 최고가로 하루종일 내려갔으며 매수타점 1곳이외에는 특별히 먹을 구간도 보이지 않은 종목입니다. 앞으로의 전개가 어떻게 될지는 거래량이 서서히 줄어들다가 다시 오늘의 거래량만큼 터지면서 전일고점을 돌파할 때 같이 들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대영포장

▶ 대영포장 3분봉 차트 상황
▶ 대영포장 매매현황 공유

대영포장 3분봉 입니다. 엔케이처럼 천원대 종목이면서 시초가 50만주 이상으로 갭상승이 나왔었습니다. 이 종목 역시 시초가 돌파매매로는 탈락처리한 종목으로 지지하는 때 1100원에 1차 매수를 하고 지지부진하다가 1070원 부근에 물량을 많이 담아라고 이야기해줬으며 그 당시 황금선을 타고 올라가며 결국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 대영포장 일봉 차트 상황

대영포장 일봉차트 입니다. 갭상승 하는데는 성공했지만 10시이후로는 주가의 큰 변동폭없이 옆으로만 가면서 만약 계속 보유시에 크게 스트레스 받을 뻔한 종목이였습니다. 프로그램 매수로 같은 시간(,)단위에 여러 물량이 들어오는 장면을 많이 봤지만, 그에 못지않게 매도 물량도 많았기에 주가가 크게 오르지 못하였으며 개인적으로 정말 지루한 종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오전 공략 종목  : 신풍제약

▶ 신풍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신풍제약 매매현황 공유 1
▶ 신풍제약 매매현황 공유 2

신풍제약 3분봉 입니다. 제가 단타든 스윙이든 가장 선호하는 종목입니다. 이 한종목으로 몇번이나 수익냈는지 모를 정도로 매수타점에서 매매시에 수익을 엄청나게 많이 안겨준 대박 종목입니다. 최초 발견당시에 매수하고 쭈욱 홀딩하였다면 20%넘는 수익이 발생할 수 도 있었겠지만, 주가의 흐름을 잘 지켜보면서 지지하는 구간에만 골라서 매매를 하다보니 1~4%정도의 수익을 여러 번 챙길 수 있었습니다. 막판에 이야기한 내용대로 상한가 아래에서 매도하는게 좋을 것같다는 이야기를 하고 난뒤에 28%정도까지 급등한 이후로 주가가 상한가로 바로 직행하지 못하며 다시 하락하는 것 까지 맞췄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상한가 근처까지 가려고 했던 종목들에게 당해본 패턴으로 상한가 갈 것처럼 분위기를 조성해놓다가 상한가를 보내지못하고 고점에서 애매하게 들어간 개미투자자들의 돈이 털리게 되는 현상을 꾸준히 본 결과로 하락 예측을 또 맞추게 되었습니다. 

▶ 신풍제약 일봉 차트 상황

신풍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28%가까이 큰 상승이 나왔지만 상한가에 진입하지는 못하면서 막판에 다소 하락한 모습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코로나 19바이러스와 관련하여 클로로퀸이 효능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는 소식때문에 잘나가던 주가가 갑자기 하락하기 시작하였지만, 오늘 다시 호재소식이 뜨면서 주가가 이렇게 엄청난 급등이 나왔습니다. 저는 클로로퀸이라는 의약품이 얼마나 안전하고 코로나 19바이러스에도 초기에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음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클로로퀸과 관련된 이 종목을 믿고 있었는데 오늘 이렇게 큰 시세와 함께 제가 여러 번 단타매매를 하면서 전부다 수익을 나올 수 있게 해준 매우 고마운 종목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케이피엠테크

▶ 케이피엠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케이피엠테크 매매현황 공유

케이피엠테크 3분봉 입니다. 156분경에 평상시 매수타점에서 양봉이 2개나온상황을 공유해주었고 그 당시 가격은 1100원대였는데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상한가인 1225원 까지 상승한 대박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실제로 매매하지 못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케이피엠테크 일봉 차트 상황

케이피엠테크 일봉차트 입니다. 617일 최고점인 1370원 이후에는 계속적인 하락이 나오면서 엔벨로프 하단선까지 하락을 하다가 반등이 나오는시기에서 오늘 이렇게 상한가까지 진입을 하였습니다. 이제 다시 1370원을 만나러가야되는데, 그게 언제가 될지 기대가 되며 내일 시초가 가격에서 돌파가 이뤄진다면 따라 들어가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미래나노텍

▶ 미래나노텍 3분봉 차트 상황
▶ 미래나노텍 매매현황 공유

미래나노텍 3분봉 입니다. 오후에 발굴한 종목으로 전일고점 아래에서 발견하였지만 발견직후 무섭게 급등하며 전일고점과 피봇2차저항을 차례대로 뚫으면서 VI가격까지 순식간에 진입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기다리고 있다가 적절한 매수타점에서 매수를 시도하였는데 최초 네모박스 이후에 두번째 네모박스를 보시면 3분봉상 황금선까지 하락하며 지지하는데에 성공하고 그 이후에 연속적인 상승이 나오면서 장 종료시 까지 충분히 수익을 실현할 구간이 있었습니다.

▶ 미래나노텍 일봉 차트 상황

미래나노텍 일봉차트 입니다. 차트가 우상향으로 오늘 오후에 보여준 갑작스러운 급등상황이 내일도 유지되길 바랍니다. 내일도 시세가 나오기 위해서는 오늘의 최고점인 3480원 부근을 일단 뚫어줘야 가능합니다. 일봉상 위치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종료후 당일 선정한 시장 주도 종목의 결과를 살펴보면 매수타점이 한눈에 보입니다. 이게 말이 쉽지 그 당시 실전매매를 한다면 그 순간에는 머릿속이 얼마나 복잡하고 고민을 했던 순간인지 머리가 아플지경 입니다.

지나간 차트를 보면서 이 때 왜 더 먹지 못했는가? 이 때는 왜 손절하지 못했는가에 대한 반성을 하다보면 나아지겠지 생각을 하면서 오늘도 매매일지를 작성해봤는데, 장 끝나고 보면 정말 쉬워보이는게 주식차트입니다. 그러나 막상 실전에 들어가면 많이 먹을 것도 짧은 수익으로 나오게 되고 빨리 손절 해야할 종목도 계속 홀딩하는 실수를 범하는 것이 반복되지요. 신풍제약을 예로 들면 물론 수익으로 다 나오기는 했지만, 적절한 가격에서 매수타점에서 한번만 매수하고 홀딩했다면 엄청나게 큰 수익을 편하게 실현할 수 있을 것을 왔다갔다하며 정신없이 매매한 것 같아 아쉬운 점이라 생각합니다. 주식 당일 단타시장에서 공식 처럼 딱 이것이라고 할만한게 눌림목 매매이외에는 설명하기 힘들겠지만, 욕심안부리고 1%~3% 수익만 확실히 낼 수 있다면 그게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선정한 개별종목이 오늘처럼 엄청난 급등이 계속 나오다 보니 도대체 얼마를 먹고 나와야 제대로 먹은 것인가? 이 부분에 대한 고민은 지속적인 숙제로 남겨둔 채로 또 다시 내일 시장을 참여해보면서 몸소 느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