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연속적인 종가배팅 성공!! : 7월1일 핫이슈 종목 (서연, 루미마이크로, 우진비앤지, 스페코 ) 매매결과 분석

부업 돈버는 재미 주장(주식장인) 2020. 7. 1. 22:3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도 역시 어제 종가배팅한 2개의 종목을 수익으로 기분 좋게 매도하였습니다. 오늘은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여 시초가 공략을 하지는 못했지만 추가적으로 2개의 종목을 공략해서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종가배팅 종목  : 서연

▶ 서연 5분봉 차트 상황

서연 5분봉 입니다. 어제 장 막판에 믿엇던 120선을 지지못하여 크게 손절을 한 종목임에도 불구하고 다시 120선을 지지하고 큰돈이 들어왔기에 본능적으로 종가배팅을 한 종목입니다. 이미 4%이상의 수익으로 종배가 안정적으로 완료되었으며 다음날 시초가에도 좋은 상황이였습니다. 4.9%로 적당히 수익을 챙기고 나왔습니다.

▶ 서연 일봉 차트 상황

서연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역대급 신고가가 나왔으며 오늘은 음봉으로 잠시 거래량도 줄어들며 쉬어가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래도 중요한것은 원칙대로 적정한 가격으로 종가배팅한 저는 충분히 수익을 내고 나온 종목입니다.

 

종가배팅 종목  : 루미마이크로

▶ 루미마이크로 3분봉 차트 상황

루미마이크로 3분봉 입니다. 전일 종가배팅 이후 2000원이상에서 매도하겠다고 마음먹은 종목인데 정확히 2000원까지 상승이 나오고 계속하락이 나오다가 장막판에 다시 올라간 종목입니다.  장 초반 긴급한 일로 인해 926분경에 매도를 했는데 1.56%수익이 나왔습니다. 장초반 바로 대응 했더라면 3%이상의 수익을 무난하게 챙길 수 있었을 겁니다.

▶ 루미마이크로 일봉 차트 상황

루미마이크로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정배열 차트로 과거 종가배팅후 상한가를 먹은 좋은 기운이 넘치는 종목입니다. 이 종목에 대해 종배를 언급하고자 할 땐 오죽하면 종배치트키" 라고 말했을 정도였으니까요.. 역시 수익실현을 할 수 잇었고 장 중에 계속 빠졌지만 기가막히게 장막판에 다시 전고점을 뛰어넘은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우진비앤지

▶ 우진비앤지 3분봉 차트 상황

우진비앤지 3분봉 입니다. 황금선에서 매수후 수익실현가능한 구간이 있었고 한참뒤인 120선지지후 수익구간이 눈에 띕니다. 오늘 이슈되었던 중국 돼지열병 관련주였지만 특별한 많은 반등없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종가가 거의 최저점인 못난이 종목이였습니다. 저도 절반매도하며 여유있게 대응하려고 하다가 그 남은 나머지 물량을 다시 수익으로 내기 위해 한참밑에서 다시 추매하고 겨우 다시 수익으로 내고 나왔는데 결과적으로는 수익이였겠지만 이런종목을 가만히 보유만하고 있었더라면 끔찍한 결과가 나왔겠지요..

 

▶ 우진비엔지 일봉 차트 상황

우진비앤지 일봉차트 입니다. 올들어 가장 많은 거래량이 오늘 발생했씁니다.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불안해 보이기는 하지만 중국 돼지열병 관련하여 다시 이슈가 된다면 조만간 다시 오늘의 3350최고점을 능가하는 시세가 나오리라 봅니다.

 

오후 공략종목  : 스페코

▶ 스페코 3분봉 차트 상황

스페코 3분봉 입니다. 615일 오후 공략종목으로 관심종목창을 살펴보던중 스페코가 급등이후 다시 하락중에 매수타점을 고려한 가격은 황금선 부근인 5350부근이였습니다. 타점 매수에 성공한 이후에 9분간 무려 5%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온 종목입니다.

▶ 스페코 일봉 차트 상황

스페코 일봉차트 입니다. 방산주 급등시세 이후에 연일 폭락이 나오며 다시 원점으로 돌아온 차트인데 오늘 거래량과 급등이 다시 나오면서 차트가 앞으로 다시 반등으로 나올만한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종가배팅승률이 요즘 확실하고, 장중에는 뒤통수 맞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차라리 종가배팅에 물량을 크게 매수하고 다음날 갭상승시에 매도하는 식으로 꾸준히 챙기는게 어떨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럼 장중에는 뭐하냐? 10시이내에 시초가 공략종목에 대해 시초가 돌파매매 혹은 눌림목매매 한번만으로 수익실현후 그만두는게 돈을 지키는 지름길인 것 같습니다.

내가 생각했던 지지라인 이런것들이 무참이 다 깨지고 자꾸 추가매수하며 겨우 빠져나오는 모습이 많았기에 하락장에서는 조심해야 합니다. 한동안 너무 매매가 잘되고 손대는 것 마다 다 수익내는 놀라운 경험을 하다보니 장중에 하면 안되는 시간까지 종목을 보유하는 일이 최근에는 꾀 있었습니다. 항상 리스크 관리를 위해 평상시에는 현찰만 들고 있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매매타점에서만 매매하여 원하는 수익을 챙기고 나오기만 하면 그만 입니다. 아직은 본업이 분명히 있어야 될 나이이고 사회에 기여할 일이 많기에 험난한 주식시장에서 안전하게 롱런하려면 수익 줄 수 있는 확률높은 시간만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