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상한가 종목 시초가 매매!! : 6월24일 핫이슈 종목 (imbc, 웅진씽크빅, 두산퓨얼셀, 카이노스메드, 신풍제약, 라이브플렉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24. 20:3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도 어제처럼 각 개인의 멘탈관리를 위해 장 시작전에 아래와 같은 마인드컨트롤에 대한 안내를 해주고 시작하였습니다.

          - 아 래

★ 장전 마인드 콘트롤

 지금까지 해온대로 당일 공략종목을 3분봉 하나보고 그 이후의 캔들에 따라 주가의 방향을 예측했습니다.

 만약 공략종목이 그 그림대로 가지 않고 반대로 내려 간다면 과감하게 버리거나, 눌림목매매만 하시면 됩니다.

 무조건 9시4분에 매수하는 어리석은 행위를 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말씀드려봤습니다.

위에 언급한 사항을 주지 시켜주고, 오늘 매매공략종목으로 1, 장전예상종목으로 1개 각각 선정을 하였으며, 그 종목으로 여러 번 수익실현가능한 구간이 나왔었습니다. 과연 어떻게 매매타점을 잡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설명을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상승 분위기의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iMBC

▶ iMBC3분봉 차트 상황
▶ Imbc 매매현황 공유

iMBC3분봉 입니다.

어제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임에도 불구하고 시초가에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갭 상승으로 출발한 강력한 종목입니다. 그래서 오늘의 시초가 종목은 이 종목 하나로 유일하게 선별을 하였습니다. 오늘의 시초가 가격을 잘 기억해두었다가 그 시초가가 돌파할 때 함께 따라서 매수하기로 마음 먹었는데, 그 당시 1분봉 차트를 보니 2분째에 음봉이 나오고 하락하는 듯했지만  VI가격이 바로 위에 있었고 VI가격까지 가면 엄청난 시세가 다시 나올 확률이 높기때문에 3분 째에 바로 시초가 가격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고 함께 들어가서  바로 VI가격을 진입하였으며, VI가 풀리고 난 이후에 더 큰 급등이 나오면서 5%이상의 수익을 수월하게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시초가 7.4%로 갭상승으로 시작하였는데 그 당시 최고점은 29%가까이 상승을 하였으니 그 짧은 시간에 무려 20%이상의 상승 폭이 나온 매우 강한 종목이였습니다.  그 이후에 네모박스 친 구간에서 눌림목 매매를 할 경우 3100원대 매수후 양봉3개 보고 매도시 3340원까지 상승하였는데 이 경우 무려 7.7% 수익구간이 다시 나왔습니다. 그러나 그이후에는 지지하지 못하면서 계속적으로 하락하며 겨우 1.48%상승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종목을 잘 선택한 덕택에 운좋게 짧은시간에 양질의 수익을 낼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 iMBC 1분봉 차트(장초반)
▶ iMBC일봉 차트 상황

iMBC일봉차트 입니다. 어제의 상한가로 오늘은 다시 급등 분위기가 만들어진 상태였습니다. 시초가에 엄청난 거래대금이 몰려오면서 놀라운 상승률을 보여줬지만, 주가가 그 이후로는 하루종일 하락하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장전 예상 종목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3분봉 차트 상황
▶ 웅진씽크빅 매매현황 공유

웅진씽크빅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장전 예상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시초가에 너무 높은 가격으로 갭상승이 되었었습니다. 그 이후에 차분하게 눌림목매매를 기다린경우에는 네모박스츨 쳐놓은 구간처럼 침착하여 10일선에 매수 주문을 넣어놓았다면 2535원 부근에 체결이 되었을 것이고 양봉3개이상을 보고 매도시에 2.7%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왔으며 그다음에 황금선에서 재 매수시 동일한 진입가격인 2535원에 체결후 바로 양봉나오며 매도할 경우 1%이상의 수익을 또 챙길 수 있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 웅진씽크빅 일봉 차트 상황

웅진씽크빅 일봉차트 입니다. 엔벨로프구간 최하단에서 힘차게 상승하며 오늘 엔벨로프 상단까지 뚫은 종목입니다. 오늘은 외국인의 매도가 강했으며 개인과 기관은 약하게 들어와있는데 다시 엔벨로프 박스권안에서만 논다면 2300원대까지 하락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종목이 다시 상승하기 위해서는 1월 중에 크게 거래량이 터진 2번의 거래일처럼 거래량이 터져야 합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두산퓨얼셀

▶ 두산퓨얼셀 3분봉 차트 상황
▶ 두산퓨얼셀 매매현황 공유

두산퓨얼셀 3분봉 입니다. 어제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으로 일부러 미리 뽑아놓은 종목입니다. 시초가에는 갭상승을 띄어놓고다음분봉부터 연속음봉이 나오면서 버릴까 생각한 종목이였는데, 뒤늦게 다시 시초가를 돌파하면서 피봇1차저항 돌파가 나오며 수익구간을 줬습니다. 그 이후에 다시 눌리다가 황금선을 지키니까 VI가격 돌파 및 피봇2차저항 돌파까지 나오면서 강력하게 상승을 한 종목입니다.

▶ 두산퓨얼셀 일봉 차트 상황

두산퓨얼셀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거래량이 연속적으로 많이발생하고 있습니다. 급기야 오늘의 가격은 역대급 신고가로 상한가까지 가면서 32000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내일 시초가에도 갭상승을 띄우면서 강력하면 다시 진입할 수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 위 내용은 어제 작성된 내용으로 제가 예상한대로 갭상승이 나왔으며 강력하게 상승하며 어제의 역대급 신고가 마저 갱신하면서 급격히 상승하였습니다. 그러나 오후에는 계속적으로 하락하며 긴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카이노스메드

▶ 카이노스메드 3분봉 차트 상황
▶ 카이노스메드 매매현황 공유 1

카이노스메드 3분봉 입니다. 카이노스종목이 제 눈에 띄는날에는 거의 크게 상승하는데 오늘도 상한가 직전까지 엄청난 상승이 나왔었습니다. 최초 918분경에 오늘 처음 언급하기 시작했으며, 그 당시 전일고점 돌파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였고 무난하게 전일고점 돌파후에 피봇저항대 돌파 그리고 VI가격 돌파를 차례로하면서 매우 강력한 모습이였지만 상한가에는 진입하지 못하고 바로 아래 부근에서 매도 물량이 많이나오며 결국 급격한 하락이 나왔습니다. 이동평균선에서 눌림목매매만 하다보니 소소하게 계속 수익을 낼 수 있었던 종목인데, 지인이 이 종목에 대해 상한가 욕심을 부리고 3퍼센트 이상 수익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을 실현하지 않고 고집을 피우다가 결국 -2.8%의 손절 나온 소식을 듣고 참교육시키는 장면이 카카오톡 대화내용에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주식 수익은 실현하지 않으면 내 것이 아님을 분명히 명심해야 할 것 입니다.

▶ 카이노스메드 매매현황 공유 2
▶ 카이노스메드 매매현황 공유 3
▶ 카이노스메드 일봉 차트 상황

카이노스메드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역대급 거래량이 터지면서 가격 또한 역대급 신고가로 올라간 종목인데, 상한가 진입에 실패하자 실망매물이 많이 나오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지금 이슈의 중심에 있는 종목이기에 쉽게 급락이 나오지는 않겠지만 또 이렇게 거래량이 많이 붙는 날에만 골라서 공략하면 되겠습니다.

 

시초가 종목 공략  : 신풍제약

▶ 신풍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신풍제약 매매현황 공유

신풍제약 3분봉 입니다. 최근 신풍제약을 거래하면서 거의 수익으로 나온 경험이 많았기에 오늘도 전일고점 돌파하고 난 이후에 눌림목매매를 하기위해 진입을 했습니다. 30350원 부근 눌림목 매수를 했지만 황금선마저 무너지면서 -1.47%손절 한 종목인데, 그 당시 잠시 업무때문에 신경을 쓰질 못하고 있어서 더 빨리 손절 할 수 도 있었는데 약간의 아쉬움이 남은 종목입니다. 그 이후에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결국 종가가 최저가에 마무리되었는데 최종적으로는 -3%에 종료되었습니다.

▶ 신풍제약 일봉 차트 상황

신풍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10일선이 깨진 상태입니다. 아마 코로나 치료제 관련하여 클로로퀸 관련 또다른 소식이 나온다면 급등이 나오겠지만, 이제는 소극적으로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내게 많은 수익을 준 신풍제약인데 언젠가는 다시 올라오길 바랍니다.

 

 

오후 종목 공략  : 라이브플렉스

▶ 라이브플렉스 3분봉 차트 상황
▶ 라이브플렉스 매매현황 공유

라이브플렉스 3분봉 입니다. 오후 230분이후에 발굴한 종목으로 거래량 급증과 함께 주가가 오늘 최고점을 뚫고 있는 상황이였으며, 눌림목매매를 한다고 했을때 항상 매수하는 그 타점에서 매수시에 1225원 매수후 최고점인 1295원 매도시 5.7%이상의 수익를 실현할 수 있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이 종목은 1%정도의 수익으로 만족하고 일찍 매도하게 되어서 후회가 되는 종목이였습니다. 제가 네모박스 친 그 구간은 당시 호가창에 엄청난 물량들이 들어오고있었으며 마치 상한가 가기직전의 종목처럼 돈이 들어왔었는데, 매도물량이 워낙에 두터워서 급격한 상승이 일어나지는 않았는데 종가까지 보유시에는 큰 수익이 발생한 종목입니다.

▶ 라이브플렉스 일봉 차트 상황

라이브플렉스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역대급 신고가를 달성하였습니다. 이제 라이브플렉스의 완전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월 최저점에서는 무려 3배 정도의 상승률이 나왔는데 오늘 들어오는 물량보고 이 종목의 흐름이 앞으로도 좋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일봉상의 위치는 다소 위험하오니 스윙으로 접근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당일 거래량이 많이 발생하면서 주요 저항선들을 깰 때 그 때가 다시 매수할 수 있는 타점이 생길 것입니다.

 

 

글을 마치며...

 매매일지가 어제와 비슷하다 느꼈습니다. 오늘 시초가 공략종목 부터 완벽하게 원하는 수익을 실현하고 출발을 하니 1종목에서 1프로의 손절이 나왔어도 아무렇지도 않았습니다. 특별히 많은 종목을 한 날도 아니지만, 큰돈들어오는 종목에 대해서 원칙매매만을 하려고 절제하면서 하다보니 원금이 지켜지는 것은 물론이고 추가적인 수익금이 더 나왔던 것 같습니다. 오후에 매매일지에는 언급안된 종목1개가 있는데, 그 종목도 수익을 실현했으며 다시 매수하여 종가배팅으로 넘어가있는 상태에서 2%수익으로 마감이 되었고 수급 또한 외국인, 기관 투자자들의 양매수로 인해 내일 확실한 갭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내일 일지에서 그 종목이 무엇인지 밝히겠습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