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하락장에서 짹팟 터트림 : 6월25일 핫이슈 종목 (코리아써키트 바이오톡스텍 나노엔텍 랩지노믹스 강스템바이오 에이프로젠제약 비트컴퓨터 알서포트 SKC 솔믹스 유비케어 CJ씨푸드) 매매결과 ..

주장 : 주식장인 2020. 6. 25. 19:16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전체적인 장분위기가 하락장이다보니 주식시장에서의 현금흐름이 특정종목에만 집중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종목을 선별할 수 있었으며 그 중에서 대부분 수익을 실현할 수도 있었습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을 처음으로 탈락처리를 결정후 그 종목은 지속적인 하락이 나왔으며 다른 강한 종목을 다시 발굴하여 엄청난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오늘 그 꿈만 같았던 매매현장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하락 출발후 불안했떤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코리아써키트

▶ 코리아써키트 3분봉 차트 상황
▶ 코리아써키트 매매현황 공유

코리아써키트 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으로 추천한 종목으로 그 당시 12350원 부근 가격으로 제시하였습니다. 그런데 미국장이 하락으로 마감하여 오늘 장 하락으로 출발할게 뻔해보였기 때문에 그냥 2프로 정도 수익을 일찌감시 챙기면서 나왔는데, 최대 13700원까지 오르면서 매수가에서는 무려 10%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 코리아써키트 일봉 차트 상황

코리아써키트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의 고점을 돌파하면서 정배열로 매우 좋은 분위기가 연출되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바이오톡스텍

▶ 바이오톡스텍 3분봉 차트 상황

 

▶ 바이오톡스텍 매매현황 공유

바이오톡스텍 3분봉 입니다. 어제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으로 시초가에는 갭상승을 띄우면서 강력한 것 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3분봉을 기준으로 접근하려했는데, 두번째 봉부터 커다린 하락세가 나오며 긴 음봉이 발생하였기 때문에 일찌감시 이 종목을 시초가 매매에서 탈락시키고 다른 종목을 공략하기로 했습니다. 시초가 돌파를 하려면 처음 분봉이후에 캔들이 매우 중요한데, 이렇게 급격하게 하락을 하다보니 다시 살아날 확률이 매우 적었기 때문에 빠른 포기를 결정했던 것 입니다. 두번째 분봉을 보시면 시초가의 최저가를 무참이 깨부시고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이종목을 할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신속한 포기 결정으로 당일 새로이 오르는 더 좋은 종목을 찾아서 수익을 실현하기로 했습니다.

지나고 나서 보니 역시 볼린저밴드 바깥에서 매수는 또 수익구간을 준 모습을 보였습니다. 10600원 매수 → 11200원 매도 5.6%이상의 수익실현 가능 구간이 있었네요.

▶ 바이오톡스텍 시초가 매매 탈락사유(2번째 캔틀 급락)
▶ 바이오톡스텍 일봉 차트 상황

바이오톡스텍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의 상한가 이후 무시무시한 급락이 나왔습니다. 

 

장전 예상 종목  : 나노엔텍

▶ 나노엔텍 3분봉 차트 상황
▶ 나노엔텍 매매현황 공유

나노엔텍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장전 예상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시초가에 상승으로 출발하여 전일고점부근에서 다시 매수타점이 나왔으며, 피봇2차저항을 돌파하고 1133분경 상한가까지 직행한 강력한 종목이였습니다.

▶ 나노엔텍 일봉 차트 상황

나노엔텍 일봉차트 입니다. 길쭉하게 뻗어있는 양봉이 멋지네요. 내일 시초가에 다시한번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시초가 돌파매매가 가능한지 내일 중계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랩지노믹스

▶ 랩지노믹스 3분봉 차트 상황
▶ 랩지노믹스 매매현황 공유

랩지노믹스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을 탈락처리로 버리고 장전예상종목이였던 랩지노믹스를 공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너무 일찍 매도한 것이 흠이네요. 피봇2차저항을 뚫으면서 매수타점에서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 랩지노믹스 일봉 차트 상황

랩지노믹스 일봉차트 입니다.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했습니다. 거래량은 꾸준히 붙어있는데 상한가 진입후 몇일간 쉬어가는 수도 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강스템바이오

▶ 강스템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강스템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강스템바이오 3분봉 입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을 탈락처리로 버리고 장전예상종목이였던 랩지노믹스와 함께 강스템바이오를 공략하기로 했습니다. 매수타점에서 보기좋게 전일고점돌파와 피봇2차저항까지 돌파하며 크게 시세를 준 종목입니다.

▶ 강스템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강스템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차트가 마음에 드는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에이프로젠제약

▶ 에이프로젠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에이프로젠제약 매매현황 공유

에이프로젠제약 3분봉 입니다. 다소 늦은시간이라 매매하는데 보수적이였는데, 완벽한 매수타점에서 매수하여 무려 12%이상의 수익을 실현한 오늘의 대박종목입니다.

▶ 에이프로젠제약 일봉 차트 상황

에이프로젠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에이프로젠제약은 저의 지인이 2배이상 수익을 실현한 느낌좋은 종목입니다. 계속적으로 거래량이 붙고있으며 거래량이 붙는 날에만 적정가격에 타점공략하면 쉽게 수익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오후 종목 공략  : 비트컴퓨터

▶ 비트컴퓨터 3분봉 차트 상황
▶ 비트컴퓨터 매매현황 공유

비트컴퓨터 3분봉 입니다. 점심시간 즈음에 발견한 종목입니다. 그 당시 거의 없던 거래량에서 서서히 거래량이 증가하기 시작하였으며 오후에 공략할 종목으로 일찌감시 선정을 해뒀습니다. 매수타점에서만 여러 번 거래하였고 전부다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이종목은 결국 상한가에 진입을 하였는데 진득하게 보유하지 못하고 왔다갔다하면서 수익을 극대화하지 못했네요. 그래도 타점마다 들어가서 모두 클리어했습니다.

▶ 비트컴퓨터 일봉 차트 상황

비트컴퓨터 일봉차트 입니다. 과거의 영광이 오늘의 상한가로 다시 살아나고있습니다. 막판에 상한가가 풀리긴 했지만 다시 신고가 가격이 형성되었으며 또 그 지점을 뚫기 위해 무수히 노력하리라 봅니다.

 

오후 종목 공략  : 알서포트

▶ 알서포트 3분봉 차트 상황
▶ 알서포트 매매현황 공유

알서포트 3분봉 입니다. 오후 2시 이후에 발굴 및 공략한 종목으로 거래량 급증과 함께 주가가 오늘 최고점을 뚫고 있는 상황이였으며, 눌림목매매를 한다고 했을때 항상 매수하는 그 타점에서 매수시에 10%이상의 수익를 실현할 수 있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카톡장면은 10프로 이상 수익낼껄 1.5% 수익낸 것을 자책하는 장면입니다.

▶ 알서포트 일봉 차트 상황

알서포트 일봉차트 입니다. 정말 완벽한 일봉차트에서 드라마틱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제가 제일좋아하는 일봉모습입니다. 무조건 상승이 나오는 마법의 차트형태입니다. 잘 기억해두세요.

 

오후 종목 공략  : SKC 솔믹스

▶ SKC 솔믹스 3분봉 차트 상황
▶ SKC 솔믹스 매매현황 공유

SKC 솔믹스 3분봉 입니다. 오후 156분에 공유한 종목입니다. 그 당시 가격 3500원 대비하여 최고점인 4260원은 무려 21.7%의 상승률이 나온 대박 종목입니다.

▶ SKC 솔믹스 일봉 차트 상황

SKC 솔믹스 일봉차트 입니다. 장마감 직전에 갑작스러운 급락으로 긴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역대급 거래량이 터졌고 신고가가 나왔습니다.

 

오후 종목 공략  : 유비케어

▶ 유비케어 3분봉 차트 상황
▶ 유비케어 매매현황 공유

유비케어 3분봉 입니다. 처음 제시가격 11450원 대비하여 최고점인 13300원은 16%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 유비케어 일봉 차트 상황

유비케어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최고점인 13750원을 돌파하기 위한 노력이 돋보인 하루였습니다. 앞으로 그 고점을 언제돌파하는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후 종목 공략  : CJ씨푸드

▶ CJ씨푸드 3분봉 차트 상황
▶ CJ씨푸드 매매현황 공유

CJ씨푸드 3분봉 입니다. 전일고점 돌파후 피봇2차저항까지 수월하게 돌파하였지만 잠시 조정이 나올때 매수타점에서 매수하여 충분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종목이였습니다.  

▶ CJ씨푸드 일봉 차트 상황

CJ씨푸드 일봉차트 입니다. 다시 상승 분위기로 가기위해서는 거래량이 이보다 한참 더 붙어야하는 숙제가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하락장에서 오히려 수익을 더 많이 낼 수 있었던 비결은 상승장에 비해 종목 선택의 폭이 좁고 특정 종목에 유입되는 돈이 확연히 눈에 잘 띄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늘 아이러니하게도 종목 선정도 엄청 많이 했는데 대부분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으며, 매매일지에는 소개안된 2종목이 있는데 그 종목에 대해서는 1~2% 범위안에서 칼 손절을 하며 손실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이제 정부에서는 소액 주주에 대해서도 주식양도소득세를 부과한다고 합니다. 별로 좋은 소식은 아닙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수익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