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돈이 강력하게 몰리는 종목의 특징 : 6월5일 핫이슈 종목 (드림텍, 코엔텍, 이지홀딩스, 현대사료, 신성통상, 동국제강, 조아제약)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7. 19:35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금요일 매매의 경우에는 시초가에 공략하고자 했던 종목이 모두 급등 및 상한가까지 진입을 하면서 대박을 쳤습니다. 시초가 매매의 장점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전형적인 매매 방법이며, 그 대단한 순간을 다시금 복기 해보겠으며, 오후장에 매매한 종목과 전일 종가배팅 종목에 대해서도 함께 복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속적인 상승세가 유지된 오늘의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신성통상

▶ 신성통상 3분봉 차트 상황
▶ 신성통상 종가배팅 수익인증

신성통상 3분봉 입니다. 전일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결국 장중에 상한가를 진입한 종목입니다. 특이사항으로 장 막판에 상한가가 풀렸다 다시 상한가 진입했다가를 반복하는 모습을 보면서 상한가 가격에 종가배팅을 해둔 종목입니다. 그래서 다음날 갭상승을 기대하면서 하룻밤 기다려보았는데, 결과는 보시는 차트처럼 시초가에 시장가로 매도시에 4%에 가까운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그 이후에 주요 이동평균선까지만 조정하며 하락후에 피봇1차저항선까지 급등이 다시한번나왔습니다. 피봇1차저항을 더 이상 뛰어넘지는 못하면서 지속적으로 하락이 나오며 장막판 1시간동안에는 그 가격대를 유지하면서 마무리가 된 종목입니다.

▶ 신성통상 일봉 차트 상황

신성통상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포스틍 된 글에도 상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이 종목은 상한가 진입이후에 다음날에 다시 갭상승이 나올 정도로 확실한 이슈의 중심에 있는 종목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상한가 진입 이후에 금요일 음봉으로 하루 쉬어가고 다음날부터 바로 다시 터질지 아니면 다시 조정을 거칠지는 시장이 열려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 개인적으로는 1500원 부근까지 하락한다면 적극적으로 매수하겠지만, 지금으로써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인 것은 사실 입니다.

 

종가배팅 종목  : 현대사료

▶ 현대사료 3분봉 차트 상황
▶ 현대사료 종가배팅결과 공유 및 수익인증

현대사료 3분봉 입니다. 전일 장 막판에 눌림목 매매를 하면서 수익과 손실을 번갈아가면서 맛보게 한 종목인데, 종목에 대한 미련이 남아서 장 막판에 다시 매수하여 종가배팅으로 홀딩한 종목입니다. 장 초반에는 상황이 좋지 않았으나, 20분 이후에 곧바로 다시 거래량이 붙으면서 주가가 상승추세로 흘러갔습니다. 그래서 조금더 홀딩해보기로 하고, 본업을 하고 온사이에 깜빡하고 1%대 수익구간에 매수주문을 넣어놓은 기억을 잊어서 일단 수익으로는 나와졌지만, 더 큰 수익을 내지 못해 아쉬운 종목입니다. 1021분 최고점인 17300원까지 상승을 하였으나 그 가격대를 지키지 못하고 다시 주가가 원점으로 돌아간 상황인데, 역시 수익은 줄때 챙기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현대사료는 여전히 상승여력이 많이 있는 종목으로 다음주에도 언제든지 다시 공략할 수 있습니다.

▶ 현대사료 일봉 차트 상황

현대사료 일봉차트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일봉차트를 선호합니다. 급등시세 이후에 조정이 나오는 과정에서 전일에 다시 급등시도가 나왔으며, 오늘은 적은 거래량으로 다시 주가가 양봉으로 마감했습니다. 5일선 생긴대로 우상향할 거능성이 있는 종목인데, 이 상태에서 하락을 해봤자 15800원대로 보고 보유관점이라면 그 가격에서 한번 더 추가매수를 하여 홀딩하여도 좋은 가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이지홀딩스(상한가 종목)

▶ 이지홀딩스 3분봉 차트 상황
▶ 이지홀딩스 시초가 공략종목 매매타점 및 급등상황(상한가) 공유

이지홀딩스 3분봉 입니다. 전일에 설명드린 매매일지 내용대로 당일 시초가 공략종목에 대해서 시초가 가격을 강하게 돌파한다면 매수하라고 이야기 드린대로 이 종목의 주가는 그 말 그대로 흘러가면서 결국 상한가에 빠르게 진입한 종목입니다. 3분봉상 최고점이 4860원 입니다. 따라서 진입해야되는 가격은 그 다음분봉이 4860원 이상을 강하게 돌파할 때에 시장가로 매수시에 매수체결과 동시에 장대양봉 하나를 바로 먹고 나올 수 있는 구간이였고, 비록 그 다음분봉이 바로 음봉으로 빠졌지만 주요한 이동평균선까지만 하락하며 그 곳을 지지하자 다시 급등이 나온 강력한 종목이였습니다.

▶ 이지홀딩스  일봉 차트 상황

이지홀딩스 일봉차트 입니다. 그동안에 찾아 볼 수 없었던 역대급 거래량이 터지면서 오전일찍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입니다. 이지홀딩스는 이지바이오의 지주회사로써, 428일 부터 거래정지 이후에 한 달만에 거래가 재개 되었습니다. 이지바이오와 이지홀딩스 2종목다 상한가에 진입하였으며, 저평가 및 성장 기대에 해당 회사 주가는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한다는 뉴스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농축산 사업을 영위하는 이지바이오는 지주사 전환을 목적으로 분할상장을 결정하였으며 최근 축산 가격이 상승하면서 동종 업체들의 주가 상승이 크게 나타났는데 그동안에 이지바이오는 거래가 정지됨에 따라 긍정적인 업황을 반영하지 못하여 이날의 상한가가 결코 우연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시초가 종목 : 코엔텍

▶ 코엔텍 3분봉 차트 상황
▶ 코엔텍 매매현황 공유

코엔텍 3분봉 입니다. 앞서서 설명드린 이지홀딩스 처럼 처음 3분봉 한 개의 고점을 그다음 분봉부터 뛰어넘는다면 주요한 매수타점으로 해당 가격에 시장가로 매수시에 10650원 가격에 매수가 체결되었을 것이며, 양봉4개만 보고 매도한다 했을 때 12분 단기간동안 최고점인 11800원 매도가 되었을 것입니다. 수익률이 무려 11%가까이 발생하는 구간으로 항상 설명드린대로 대응을 했더라면 항상 이기는 데이 트레이딩이 될 것입니다. 그 이후 삼각형과 화살표를 표기해 둔 지점의 경우에는 눌림목 자리로써, 큰 거래량이후에 서서히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거의 바닥의 거래량에서 지지하는 그때가 10일선, 20일선 이동평균선으로 매수시에 11100원대에 담아 놓고 양봉 4개이상 본다했을12100원이 최고점으로 약 9%의 수익구간이 발생하는 아낌없이 수익을 주는 종목 이였습니다.   

▶ 코엔텍 일봉 차트 상황

코엔텍 일봉차트 입니다. 오전에 대량거래량으로 주가가 급등이 나왔는데, 그것을 지키지 못하고 10시이후로는 주가가 계속 하락하면서 결국 일봉상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코엔텍은 울산에 공장을 둔 폐기물 전문 처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배당률이 6.2%이상을 주고 있으므로 배당주로도 분류되고 있는 종목인데, 최근 최대주주 지분매각 추친설로 인해 이슈가 되고있습니다. 목요일 장종료전부터 코엔텍을 선정하였는데, 결국 금요일에 최근 거래량중에 최대거래량이 터지면서 전국의 주식단타꾼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은 종목입니다. 거래량이 몇일간 하락하면서 주가가 약간 조정된 이후에 다시 상승여력이 충분하다고 봅니다.

 

시초가 단타매매 종목  : 드림텍

▶ 드림텍  3분봉 차트 상황
▶ 드림텍  매매현황 공유

드림텍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의 마지막 종목인 드림텍은 갭상승이후 시초가 돌파를 약하게 하다가 9분간 조정이 나와서 다소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주가가 하락 해봤자 이동평균선까지만 하락하며 그 선에 걸쳐지면서 다시 피봇2차저항을 뛰어넘는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그러니 첫번째 분봉을 보고 시초가 돌파를 하였다고 했다면 장대양봉하나 보고, 그 이후에 만약 하락이 나왔다 하더라도 겁먹지말고 기다리면서 주요 이동평균선이 깨지지 않는다면 자연스럽게 다시 주가를 저항선까지 상승시켜주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 드림텍 일봉 차트 상황

드림텍의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상한가 진입한 종목으로 다음날까지 주가가 23%까지 급상승이 나온 굉장히 핫이슈 종목입니다. 급등 사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진단 기기를 개발했다는 소식으로 인한 것으로 개발한 해당 기기를 사용하면 검사 대상자의 날숨을 통해 30초 만에 코로나 감염 여부를 판별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 잠복기에 있는 무증상 감염자의 감염 여부도 선별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제품이 아직 제품인증도 완료되지 않았고, 상용화를 바로 하기에는 이르다는 의견도 있어 추후에 이러한 사유로 인해 주가를 급락 시킬 요인이 될 수 도 있다고 봅니다. 그러니 지금 너무 높은 가격이니 무리하게 매수는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오전장 단타매매 종목  : 동국제강

▶ 동국제강 3분봉 차트 상황
▶ 동국제강 매매현황 공유

동국제강 3분봉 입니다. 순조로운 시초가 출발이후에 전일고점까지 상승을 하였지만 곧바로 돌파는 하지 못했으며, 가래량이 점점 줄어들면서 이동평균선은 결집 되어있고, 저항선을 뚫기 위해 호가창은 엄청 바빠지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카카오톡 채팅으로 해당 종목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 사이에 이미 주가는 전일고점을 뚫고 피봇2차저항까지 급등이 나오면서 괜히 채팅을 하고 있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록 그 급등 순간에 바로 매수하지는 못했지만 다시 주가가 조정이 나오면서 원점으로 돌아왔으며, 매수후 바로 수익이 나왔는데 어이없는 가격에 매도하여 1%수익도 못챙겼는데 그이후에 주가가 20%가량 급등하면서 수익이긴 하지만, 잘못된 매매를 한 종목입니다. 충분히 양질의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종목임에도 조급함 때문에 이러한 실수가 간혹 나오기도 합니다.

▶ 동국제강 일봉 차트 상황

동국제강 일봉차트 입니다. 2거래일 전에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으로 상한가 이후 다음날에도 급등시세가 나왔으나 마지막에 하락이 나오면서 음봉 마감이후에 오늘은 그보다 2배이상되는 거래량으로 주가가 제대로된 상승이 다시한번 나왔습니다. 이번주 주식시장에는 한국 조선업계가 카타르로 부터 대량의 수주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으로 인해 조선, 철강 관련주가 큰 호재로 작용중입니다. 그 중에서 동국제강은 철강 제조기업으로 1960년대부터 큐폴라로를 시작으로, 1971년 국내 최초로 후판사업에 진출하면서 봉형강류와 판재류로 사업부문이 개편이 되었습니다. 한척의 배를 만들기 위해서는 막대한 철강이 필요하기 때문에 배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주요재료인 철의 수급을 위해 철강업체는 올해 계속적인 생산을 하면서 주가도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라 봅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조아제약

▶ 조아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조아제약 매매현황 공유1
▶ 조아제약 매매현황 공유2

조아제약 3분봉 입니다. 1시 이후에 거래량이 많이 증가하면서 주가가 급등시세가 나올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150분경 조아제약과 명문제약이 동시에 보였는데, 항상 이 2종목은 항상 같이 움직이는 것 같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2개중에 거래량이 월등이 많은 조아제약을 공략하기로 하고, 수익실현이후 2시 19분 부근에는 더 이상 매매하지 않을 것이라 선언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상한가를 예측하고 너무 고점에서 산 친구들 때문에 함께 고통분담을 하기 위해 조금 담아봤는데, 역시나 주요한 지지선을 모두 다 깨면서 내려와서 손절만 2번한 종목입니다. 그나마 주요한 이동평균선이 깨어 질 때 1% 부근에서 칼 손절 치면서 리스크를 예방했던것이 다행인데, 손절 없이 계속 갖고 있었다면 아마 인간의 심리상 최저점에 제일 싼가격에 매도 치고 후회를 하였을 것이 뻔한 결과 입니다. 그리고 보통 해당 종목이 고점에서 뉴스기사가 뜬다면 빨리 도망이 나와야하는 신호로 이는 고점에서 개인들에게 물량을 떠넘기기 위한 작전인 경우가 많으니 매도하길 권장합니다. 

▶ 조아제약 매매현황 공유3
▶ 조아제약 일봉 차트 상황

조아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고점인 6590원까지 다음주에 바로 진입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하는 종목입니다. 5월 중순이후에 계속 큰 거래량이 나오고 있는 종목으로 과거 포스팅에도 자주 언급이 된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이번주는 시초가 종목으로 수익을 크게 챙길 기회가 여러 번 있었는데, 장 막판 매매에서 자꾸 지지선을 지키지 못하며 하락이 나와서 대부분의 손절이 장 막판에서 나왔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종목들이 그 다음날에는 다시 급등이 나오면서 수익으로 빠져나올 구간을 다 주었습니다. 지금까지 종목을 선정하고 상대한 결과로 봤을때 아마 손절을 2번이나 쳤던 조아제약도 다음주에 다시 크게 시세가 나올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항상 저의 포스팅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많은 성원을 해주신다면 양질의 지식을 계속해서 아낌없이 나눠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그리고 다음주 활기찬 매매를 위해 오랫만에 댓글 이벤트를 한번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총 2명에게 상품권을 나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남은 주말 잘 보내시고, 다음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의 블로그는 항상 구글 정책을 준수할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