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여전히 강력한 제약주 : 6월10일 핫이슈 종목 (뉴지랩, 빅텍, 카이노스메드, 아미노로직스, 이지홀딩스, 조아제약)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10. 18:28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어제는 오랜만에 공식적으로 종가배팅 종목을 매수 추천하였습니다. 그 종목은 뉴지랩으로 어제 장중에도 많이 보인 종목인데, 종가에 지지하는 것을 확인하고 매수가를 제시하였었고 장 시작과 동시에 3%정도 수익을 챙기면서 기분좋게 출발할 수 가 있었습니다. 오늘의 장전 예상종목을 찾는데, 어제와 같은 종목을 선정했습니다. 그 종목은 빅텍과 카이노스메드로 어제도 수익구간을 준 종목인데, 오늘도 다시 상승하기 위해 장 시작전부터 제가 미리 선정을 해서 공유하였습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무난했던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공략 종목 : 뉴지랩

 

▶ 뉴지랩 3분봉 차트 상황
▶ 뉴지랩 종가배팅 수익결과 인증

 

뉴지랩 3분봉 입니다. 어제 장중에 15%이상의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매수타점에서 여러 번 수익구간이 나온 종목인데, 5분봉으로 봤을 때 정확하게 지지하는 구간을 발견하고 종가배팅을 15500원 부근에 제시한 종목 입니다. 시초가부터 3프로 가까운 갭상승이 나왔으며,  최대 5%정도의 수익구간까지 상승 하였습니다. 저는 최고 유리한 가격인 15350원에 종가배팅을 하였기에 시초가에 매도하여도 비교적 여유있는 수익 실현이 가능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분봉차트를 보면 아침에 매도로 대응한것이 잘한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왜냐면 10시이후부터는 갈 수록 주식이 하락하기만 했기 때문입니다.

 

▶ 뉴지랩 일봉 차트 상황

 

뉴지랩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의 급상승이후에 오늘은 시초가에 상승하면서 수익구간을 주었으나, 지속적인 하락으로 인해 음봉으로 쉬어가는 하루였습니다. 정배열로 만들어진 일봉차트이기 때문에 오늘의 하락은 추후 더 큰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일 수 도 있습니다. 뉴지랩이라는 회사는 원래 에치디프로 라는 사명이였으나 최근 업체명을 변경하였으며, CCTV카메라 제조 및 판매업, 스마트폰 유통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와 관련하여 “나파모스타트"와 관련이 있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수급에 힘입어 주가가 다시 상승이 나오고 있는데 췌장염 치료제인 나파모스타트가 코로나 19에도 치료효과가 있는지 임상시험에 착수를 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뉴지랩이 왜 오르냐 하면 나파모스타트를 이용해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약물재창출 임상시험에 참여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성공적인 소식이 들이면 주가는 최근 고점인 19450원까지는 바로 직행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장전예상 종목 공략  : 카이노스메드

 

▶ 카이노스메드 3분봉 차트 상황

 

카이노스메드 3분봉 입니다. 특이하게도 어제 장전 예상종목을 선정한 것과 똑같은 종목을 선별하였습니다. 오늘 아침부터 전일고점 아래에서 거래량이 점차 늘어나면서 전일고점 돌파를 시도하였으며, 결국 전일고점 돌파를 시도한 이후에 잠시 조정을 거치고 황금선 까지 조정이 오고 10시경부터 급격한 상승시세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오후2시경까지 주가가 힘을 못쓰고 계속 하락이 나왔지만 120일선을 지지하면서 다시 반등이 나오기 시작했으며 장 막판에 다시 급등이 나오면서 장중 상한가에 진입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대체적으로 두번째 네모박스 구간에서 상한가가는 길목에서 2번 매매를 하여 수익을 많이 실현할 수 가 있었습니다.

 

▶ 카이노스메드 매매현황 공유
▶ 카이노스메드 일봉 차트 상황

 

카이노스메드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도 설명드렸듯이 스펙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다시 입성을 한 종목인데, 오늘 새로 나온 소식을 보니, 급등사유가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의 추가 적응증으로 개발되고 있는 다계통위축증의 동물실험에서 효능을 확인했다는 소식과 함께 장중에 상한가 까지 진입할 정도로 주식시장에 관심이 많았던 종목입니다. 어제 제가 드린말씀대로 앞으로 꾸준히 상승할 수 있으리라보고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지켜 보도록하겠다했는데 하루만에 상한가에 다시 진입을 하는 놀라운 광경이 벌어졌습니다.

아마 어제 저의 매매일지를 보신분이라면 이 종목으로 오늘 크게 수익을 보실 수 도 있었겠습니다.   

 

장전예상 종목 공략  : 빅텍

 

▶ 빅텍 3분봉 차트 상황
▶ 빅텍 매매현황 공유

 

빅텍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체결량으로 어제와 같이 미리 선정한 종목입니다. 장초반 괜찮은 거래량으로 급등이 나오고 있었으며 곧바로 조정이 나오면서 황금선부근 까지 주식이 하락하다가 다시 황금선을 지지하면서 전일고점을 돌파한 강한 종목입니다. 저는 전일고점 돌파이후  첫눌림을 공략하고자 5190원에 매수하여 5220원에 매도하면서 1%이상의 수익을 신속히 챙길 수 가 있었습니다.

 

▶ 빅텍 일봉 차트 상황

 

빅텍 일봉차트 입니다. 북한과의 관계가 좋지않은 상황이라 오늘도 전일고점을 돌파하면서 수익구간을 충분히 준 종목입니다. 아무래도 이동평균선이랑 너무 떨어져있는 상태라서 이동평균선이랑 가까워질 때 까지는 잠시 피해 있다가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북한이 다시 미사일 공격을 한다던지, 그 이외 다른 강경발언이 나온다면 또 다시 언제든지 급등이 나올 수 도 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아미노로직스

 

▶ 아미노로직스 3분봉 차트 상황
▶ 아미노로직스 매매현황 공유

 

아미노로직스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강한 거래량으로 갭상승으로 출발하여, 약 20분뒤에 시초가 가격돌파를 하면서 급등시세가 나온 종목입니다. 황금선 타점 2220원에서 잡았을 경우 최대 2750원 까지 상승하면서 상승에 대한 수익률이 무려  24%가까이 나왔습니다.

 

▶ 아미노로직스 일봉 차트 상황

 

아미노로직스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으로 다음날인 오늘까지도 최대 24%가까이 상승하면서 크게 시세가 나온 종목입니다. 아미노로직스는 비천연 아미노산 제조와 원료의약품 및 반도체칩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수입 원료의약품(뇌졸중, 안질환, 피부염, 화장품 등) 판매를 하는 원료의약품 유통사업부문과 보안처리용 Soc를 제조하는 IT사업부와 2009년부터 시작된 아미노산 사업부로 나뉘어 져있는데, 최근 이슈되는 내용으로는 코로나19바이러스 치료제 프로테아제를 이용한 치료제 개발길이 열렸다는 소식인데, 아미노로직스의 최대주주 삼오제약이 프로테아제가 관련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식약처 확인)

 

시초가 공략 종목  : 이지홀딩스

 

▶ 이지홀딩스 3분봉 차트 상황
▶ 이지홀딩스 매매현황 공유

 

이지홀딩스 3분봉 입니다. 3일동안 상한가에 진입한 시장의 최대관심주 입니다. 그러나 그동안에 너무 급등을 했기에 오늘은 조정이 나왔는데, 오늘의 경우 매수 타점은 볼린저밴드 바깥으로 캔들이 나갔을 때(6570원)라고 봤을 때, 매수를 하였다면 다시 볼린저밴드 안쪽으로 들어오면서 볼린저밴드 상단선에서 매도시 최대 7250원까지 상승했는데 그 구간은 무려 10%이상의 상승률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주가는 그 이후 가격을 지키지 못하고 계속해서 무너지는 모습이였습니다. 

 

▶ 이지홀딩스 일봉 차트 상황

 

이지홀딩스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연속해서 언급해드리고 있는 이지홀딩스는 오늘 장대음봉이 나오면서 결국 5일 이동평균선까지 하락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바로 다시 반등이 나올 것이냐 아니면 5200원까지 다시 빠질 것인가 결정이 되는 시기가 곧 올 겁니다.

 

오전 공략 종목  : 조아제약

 

▶ 조아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조아제약 종목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조아제약 3분봉 입니다. 조아제약은 최초 9시 19분경에 유효한 매수타점을 제시한것이 5930원 ~ 6040원 구간으로 알려주었습니다. 단기 1%수익을 위해서라면 보수적으로 전일고점 부근에서 1차 매도를 하기 위해 6130원 부근 매도를 알려주었으며 그 부근까지 갔다가 다시 하락이 나왔습니다. 황금선을 강력하게 지지하면서 곧바로 전일고점돌파 및 피봇2차저항까지 급상승을 했는데, 이는 황금선지지가격인 5990원 대비하여 6.5%이상 상승한 638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그 당시 제가 최종 목표가격을 제시한 것이 6370원이였는데 그 가격보다 한호가 위까지 올라가면서 목표가격이 달성되었습니다. 목표달성이후로는 주식이 계속적으로 힘없이 하락하면서 마무리가 된 종목입니다.

 

▶ 조아제약 일봉 차트 상황

 

조아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조아제약은 정말 많이 매매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전일고점 돌파 및 피봇2차저항 까지 돌파하면서 강력한 시세가 나왔는데 일단 일봉차트상 정배열이 아직도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내일은 잠시 쉬었다가 금요일에 다시 급등이 나오리라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전일고점돌파를 내일은 오늘가격이 워낙높으니 힘들 것이라 보고 내일 어느정도 유지만 잘해준다면 그다음날 다시 전일고점 돌파하면서 급등 나올 확률이 여전히 있기 떄문이지요. 추세가 무너지지 않는다면 내일 장 마지막판에 종가배팅을 권장합니다.

 

오후 단타 공략 종목  : 제일바이오

 

▶ 제일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제일바이오 종목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제일바이오 3분봉 입니다. 1시 30분 이후에 급등하는 장면을 포착하고 침착하에 눌림목 매매를 하기 위해 접근한 종목입니다. 그러나 적절한 매매시간 탓인지 종목선정을 잘 못한건지 지지하고 다시 반등이 나와야 될자리마다 지키지못하고 계속적인 하락이 나와서 종가에는 결국 최저가격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저는 지지하는 구간에서만 매수하여 2프로 미만으로 칼손절을 하였는데 2번의 지지선 모두다 지지를 실패하면서 제일바이오의 경우 매매시에 한번도 수익을 챙기지 못한 안타까운 종목이였습니다.

 

▶ 제일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제일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1시 30분경 급격한 상승이후 곧바로 폭락을 하면서 일봉차트가 이렇게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구충제와 관련된 종목인데, 얼마전 개그맨 김철민씨가 폐암말기로 밝혀지면서 구충제를 사용하여 놀랄만한 회복효과가 있다고 해서 이슈가 되는 듯 합니다. 결국 구충제 관련된 주식은 과거에도 이러한 내용때문에 주가를 올렸으면서 다시 같은 내용으로 주가를 올리기 위해 다시 거래량이 붙으면서 상승할 준비를 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 몇일 쉬었다가 다시 시세가 나올만한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며...

 

 제가 처음에 정한 원칙을 다시금 생각하게 하는 하루였습니다. 오늘 오전매매의 경우 5전5으로 완벽하게 대응을 잘 했는데, 오후 들어서면서 비교적 일찍 종목을 성급하게 선정한 것 부터가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차분하게 2시 이후부터 종목을 선정하면서 해도 될 것을 오늘 그 시간대에 비교적 여유가 있어서 분석을 해봤지만, 결국 손실만 발생하게 되어 그러한 노력이 헛것이 되고야 말았습니다. 종가배팅 성공으로 시작하여 오전내내 손대는 것 마다 다 수익을 냈는데, 동일 종목에서 연달아서 3번이나 손절을하니까 저도 자신감이 꺽이는 것을 느꼇습니다. 제가 오늘도 느낀점은 직장인 주식 투자자 답게, 아침 40분, 장종료전 40 이 원칙을 잠시 망각한 것이 오늘 오후 실패의 원인이였던 것 같습니다. 늘 알고 있으면서 늘 하던데로만 대응해도 충분한 것을 욕심이 과해지면 그 만큼의 손실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내일은 보다 안정된 매매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절제하면서 매매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 많이 하셨고 내일 좋은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