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급락장에서 수익실현 방법 : 6월12일 핫이슈 종목 (녹십자엠에스, EDGC, 부광약품, 씨젠, 랩지노믹스, 엘컴텍, 경남바이오파마) 매매결과

주장 : 주식장인 2020. 6. 12. 19:5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예상치 못한 미국장의 급락으로 인해 오늘 국내증시에도 장초반에 급락으로 출발하는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급락장 분위기 속에서도 국내장은 급락으로 출발이후에 장중에 계속적인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금요일 장이지만 꾸준히 상승을 한 모습 이였습니다. 종가배팅 종목도 시초가에 -3프로 가량이나 빠지면서 시작했으나 그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이 나오면서 역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으며, 공포의 하락장이였지만 어떻게 선정한 종목 대부분을 수익을 실현했는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드리도록하겠습니다. 오늘 매매한 종목 역시 대부분 코로나19바이러스와 관련 된 제약주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장 초반 급락으로 시작하여 꾸준히 상승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공략 종목 : 녹십자엠에스

 

▶ 녹십자엠에스 3분봉 차트 상황
▶ 녹십자엠에스 매매현황 공유

 

녹십자엠에스 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 자리라고 판단하여 만원으로 종가배팅 금액을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간밤에 미국장 폭락으로 인해 국내주식시장이 장 초반 큰폭으로 하락된 상태로 시작을 하게되어, 종가배팅한 이 종목의 경우에 침착하게 대응하느라 애를 썼습니다. -3프로 이상으로 빠진 상태로 시작한 녹십자엠에스의 경우에는 미국장 급락 영양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위축되며 장초반에 함께 빠졌던 것 같은데, 곧바로 자기 자리를 찾아서 다시 상승추세로 뻗어 나갔으며, 최고점인 10600원까지 상승했는데, 매수 추천가격에 비해 6%의 상승률이 나왔으며, 시초가 대비해서는 10%가까이 상승한  종목입니다. 저는 장초반에 하락으로 시작하게 되어 심리적으로 이 종목은 본전으로만 나와도 좋겠다 생각한게 잘 못 이였습니다. 한참 더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종목을 1%의 수익에 만족하고 나왔는데, 매도 하고 나니 계속 상승을 하며 안타깝게 하였습니다.

 

▶ 녹십자엠에스 일봉 차트 상황

 

녹십자엠에스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이 정배열인 상태로 역시 오늘도 유효한 시간에 매수시 수익구간을 충분히 준 종목입니다. 녹십자엠에스는 본격적으로 코로나 19 진단키트 수출에 나서기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녹십자엠에스의 코로나 19 분자진단키트  ‘GENEDIA W COVID-19 Real-Time RT-PCR Kit’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행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니 눅십자엠에스는 이번에 허가받은 진단키트의 판매량 증가로 인해 추가적인 주가의 상승률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장전예상 및 시초가 종목 공략  : EDGC

 

▶ EDGC 3분봉 차트 상황
▶ EDGC 매매현황 공유

 

EDGC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종목으로도 선정하였는데, 장 초반에도 선정이 된 찌찌뽕 종목입니다. 이러한 종목은 매수타점 구간에서 매매시에 확실한 수익이 나오는 확률이 많기 때문에 공략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원래 이종목의 경우에는 2주전에 스윙종목으로 제가 추천한 종목으로 그 당시 스윙추천을 하고 몇일 하락후에 다시 시세가 나오고 있는 종목입니다. 시초가에 큰 거래량과함께 갭상승이 나오면서 15000원 아래 가격으로 형성되고 있었는데, 제가 스윙으로 제시한 목표가격은 15300원으로 운이 좋으면 오늘 그 가격을 갈 수도 있겠다고 생각을 했지만, 역시 전일고점돌파이후에 이렇게 강력한 거래량을 갖고있었음에도 피봇2차저항을 뚫지 못하니 주가는 내려가고야 말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와중에서도 이 종목의 매수의 맥점을 제시하였는데, 그 곳은 시초가 급등이후에 주가가 천천히 내려오면서 주요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는 구간인 14600원에 매수하여 전일고점부근인 14750원에 짧게 매도하여 1프로의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그 이후에 다시 매수타점을 보니 황금선인 14400원에 재 매수 하여 14600원에 매도할 구간이 있었습니다.

 

▶ EDGC 일봉 차트 상황

 

EDGC 일봉차트 입니다. 3월말에 4일간 3배 가까운 상승이 발생한 특이 종목으로 그렇게 갑작스러운 급등이후에는 가격이 13000원~15000원부근의 박스권으로 약간 안정적으로 접어들었다 볼 수 있습니다. 스윙관점으로 봤을 때 적정한 매도가격은 15300원으로 제시하였는데, 다음주안에 그 구간에 진입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또 다시 12750원 구간을 깨면 좋지 않은 그림이 나올 수 있으니 잘 보고 대응을 하여야 할 겁니다. 무조건 그 가격까지 오른다고 해서 다 오르는게 아니고 잔잔하거나 급격한 파동을 견뎌야 하기 때문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부광약품

 

▶ 부광약품 3분봉 차트 상황
▶ 부광약품  매매현황 공유

 

부광약품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선정한 부광약품은 시초가에 큰 거래량으로 일단 갭상승이 나왔지만 그 뒤로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저의 매수타점에서 정확하게 반등이 나오면서 1차 소액매수, 2차 큰 물량 매수하면서 38000원대의 주가가 최대 40850원까지 상승하면서 8%가까운 수익이 시원하게 발생한 종목입니다. 당일 제가 선정한 종목에 대해 급하게 흥분해서 매수하지 않고 이렇게 원칙을 지키면서 대응을 한다면 급락으로 시작한 공포의 하락장에서도 이렇게 충분히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종목을 찾아 승리할 수 있습니다. 매수타점에서 원하는 만큼 충분히 수익구간이 나왔기 때문에 그 이후에는 이 종목에 대해 미련을 갖지 않았으며, 추가는 마지막에는 보시는 차트처럼 이렇게 최초 매수가격 까지 다시 하락이 된 모습입니다.

결론 : 정확한 타점에서 매매하고, 수익줄 때 주는 수익을 잘 챙겨먹고, 떠나서 즐기자!

 

▶ 부광약품 일봉 차트 상황

 

부광약품 일봉차트 입니다. 이번주에 역사적인 신고가가 나온 시장에서 관심이 집중된 종목으로, 어제의 거레량이 줄어든 휴식구간이후에 오늘 매매타점에서 제대로 된 상승을 보여준 종목입니다. 부광약품은 프랑스, 룩셈부르크에 코로나 19 치료와 관련한 긴급의약품 미다졸람을 수출했다는 소식에 의해 상한가를 갔었고, 그 이후에도 주가가 여전히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19확산으로 인해 의약품 부족현상이 심화되고 있고 긴급의약품인 미다졸람에 대한 각 국가의 수출 요청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가능한 빠르게 제품을 공급하여 코로나 19치료에 최대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는데, 해당 의약품의 매출로 인한 주가상승을 앞으로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엘컴텍

 

▶ 엘컴텍 3분봉 차트 상황

 

엘컴텍 3분봉 입니다. 미국장 급락소식의 여파로 인해 지수하락과 반대로 상승으로 가는 엘컴텍이 장초반부터 큰 거래량과 함께 급등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엘컴텍도 이동평균선과 너무 멀어진 상태에서 성급하게 매수하였다면 바로 크게 물리는 경우가 발생했을 것이며, 침착하게 눌림목 매매를 하였다면 매수타점 2120원에서 2165원까지 2%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온 종목입니다. 그 이후로는 막상 국내지수가 처음 급락으로 시작했지만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반대로 이 종목의 주가는 급락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 엘컴텍 일봉 차트 상황

 

엘컴텍 일봉차트 입니다. 주식시장이 불안해지면 반대로 주가가 오르는 대표적인 종목으로 전일 미국장 급락여파로 오늘 시초가에 급하게 오르다가 국내 지수가 급락이후에 일제히 반등하면서 하락하면서 윗 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지금이 매수타점일 수 도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2000원대에 매수하고 2250원부근에 매도하여 10%의 수익을 챙기는 시나리오를 생각해봤습니다. 앞으로 시장분위기가 어수선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경남바이오파마

 

▶ 경남바이오파마 3분봉 차트 상황

 

경남바이오파마 3분봉 입니다. 3거래일 연속적으로 장중에 큰 돈이 들어오는 것을 목격하였는데, 오늘 아침에도 그러한 현상이 느껴져서 9시 17분에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 이후 잠시 지지하는 눌림목 구간까지 약하게 하락하다가 10시까지 계속적으로 상승이나왔습니다. 눌림목 구간인 6200원이 매수타점으로 그 부근에 매수하였다면 최고점인 7120원에 매도할 경우 15%가까운 상승률을 보여준 매우 강력한 종목이였습니다. 보통 매수타점에서는 가장 이상적인 것이 더 이상 하락이 나오지 않고 10시까지 지속적으로 상승이 나와야 되는데 이 종목이 그러한 조건을 만족하였습니다.  

 

▶ 경남바이오파마 일봉 차트 상황

 

경남바이오파마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이 올해들어서 이종목의 가장 거래량이 많이 나온 역사적인 날이였습니다. 경남바이오파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 완치자 혈장유래 치료항체와 관련해 연구에 들어간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단지 연구에 들어간다는 소식에 의해 주식시장의 이목이 집중되면서 큰 거래량과 함께 주가의 급등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인데, 이러한 연구결과가 좋은방향으로 흘러간다면 주가는 1월 최고점은 7500원을 단숨에 뛰어넘고 그 위로 향하겠지요. 원래 이종목은 콘돔회사로 유명한 ) 유니더스 였는데, 국내 콘돔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 주력 분야는 천연고무를 사용한 콘돔, 위생용 및 의료용 고무제품 생산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바이오 신약 개발도 함께 하고 있는 업체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 공략  : 랩지노믹스

 

▶ 랩지노믹스 3분봉 차트 상황

 

랩지노믹스 3분봉 입니다. 징잔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여 시초가에 큰 거래량과 함께 급등이 나왔습니다. 네모박스 친구간이 항상 매수하는 자리로 23050원부근에 매수하여 약 10분이후에 최고점인 23950원에 매도시에 4%가까운 수익이 나온 종목입니다. 

 

▶ 랩지노믹스 일봉 차트 상황

 

랩지노믹스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의 위치는 그다지 좋은 모습은 아니나 오늘 시초가의 급등은 앞으로 다시 반등할 만한 여력을 보여주는 분위기였습니다.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랩지노믹스가 코로나 19진단키트 수출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그 주요 배경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잠잠해지지 않고 오히려 더 확산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분위기가 있는한 이러한 관련 종목들은 다시 급등시세가 나올 확률이 있습니다.  

 

 

장전예상 종목 공략  : 씨젠

 

▶ 씨젠 3분봉 차트 상황

 

씨젠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종목으로 선정한 씨젠은 시초가에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갭상승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그러나 곧바로 무너지면서 눌림목매매할 수 있는 구간 까지 내려왔습니다. 항상 매수하는 타점인 주요 이동평균선에서 115500원 매수후 117200원 매도시에 1.5%에 가까운 수익이 나온 종목입니다. 항상 매수타점에서는 1%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올 확률은 매우 높은 것 같습니다.

 

▶ 씨젠 일봉 차트 상황

 

씨젠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의 강한 상승분위기를 지키지 못하고 장종료시에 최저가로 마감하면서 긴 음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연이어 2일간 외국인, 기관의 수급도 들어왔지만, 오늘의 수급은 개인투자자만 물량을 다 받고, 외국인, 기관투자자 모두 매도로 돌어섰습니다. 씨젠은 코로나 19진단키트 생산업체이기 때문에 코로나 확산소식이 계속되는 한 해당 회사의 주가는 계속 오를 것 입니다. 그러나 투자시에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자꾸 강하게 나온다면 다시 검토해볼 필요가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어제의 선물옵션만기일에 국내종합지수가 많이 하락이 나온데에 이어서, 오늘은 어제의 미국장 급락에 따른 하락이 나왔습니다. 시초가에 워낙 큰 폭의 하락이후에 장중에 꾸준히 상승했지만 그 하락폭을 매꾸지는 못하고 마무리되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제가 하는 매매의 경우 이러한 급락장과 관계없이 저의 개별종목매매는 항상 침착하게 최고 유리한 자리에서 최고 유리한 시간대에서만 거래를 하기 때문에 항상 수익을 실현할 확률이 매우 높다는 것 입니다. 오늘의 종목의 경우에도 매수타점에서 모두다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구간을 충분히 주었으며, 당일 거래량이 많이 나오면서 주가가 상승하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들 이었기 때문에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온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의 포스팅 내용은 오늘 오전매매 위주로만 작성이 되었으며, 주말을 이용해 오늘 오후에 선정한 종목과 다음주를 이끌어가며 수익실현 구간을 줄 수 있는 스윙 종목에 대해서 엄선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 많이 하셨고 내일 좋은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