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구글 애드센스 승인♡상한가 종목 발굴 성공 및 매매 노하우 : 6월4일 핫이슈 종목 (신성통상, 모나미, 퍼스텍, 쌍방울, 셀트리온, 현대사료)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4. 18:41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 ♡(4개월만에 감격스러운 결과)

오늘 오후 257분경 구글에서 반가운 메일이 한통 날라왔습니다. 그것은 바로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 메일이였는데 얼마나 기다리고 기다렸는지 그 메일을 받고 너무나 기뻣습니다. 이 블로그를 최초 39일에 시작을 했는데 거의 4개월만에 승인이 되어 개인적으로 정말 감격스러웠습니다. 지난 4개월간 꾸준하게 매매 종목과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 한 것을 인정받은 느낌이 듭니다. 드디어 저도 애드고시를 통과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알려드리면서 오늘도 변함없이 공략한 종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공략한 종목은 일본불매 수혜 관련주들이 였는데, 상한가에 진입 및 최대 27%까지 급등하였습니다. 오후에는 눌림목 매매를 2건 하였는데 11패 하였습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신성통상

▶ 신성통상 3분봉 차트 상황
▶ 신성통상 종목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신성통상 3분봉 입니다. 어제도 시초가에 발견하여 공유는 하였지만, 힘이 없어서 공략까지는 하지 않은 종목입니다. 그러나 오늘은 시초가 부터 갭상승으로 시작하면서 어제와는 완전히 다른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시초가 가격을 돌파할때 따라 들어가서 수익을 실현시켰는데, 그 이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주가가 완전한 급등이 나왔습니다. 급기야 점심시간인 1215분경에 상한가 까지 진입할정도로 힘이 대단한 종목이였습니다. 오늘 이렇게 상한가를 가기 위해 그동안 제눈에 그렇게도 많이 보였나 봅니다. 9시25분 당시에 모나미와 신성통상 둘다 14%이상의 급등이 나왔기 때문에 매도를 권장하는 이야기를 했었고, 1030분경 분봉상 황금선을 지지하고 다시 오르는 강력한 모습을 보였기에 이에 함께 그 순간을 공유해줬습니다. 그 당시 호가창을 보면 정말 신기할 정도로 많은 물량의 돈이 빠르게 들어갔다 나갔다 하는 것을 보고 이 정도면 상한가 가기에 손색이 없곘다 생각했습니다. 그 이후 제가 식사를 마치고 나니 상한가에 진입이 되어있었습니다.

▶ 신성통상 일봉 차트 상황

신성통상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는 아침에 발굴은 하였으나, 그 당시 체결강도가 100미만(60정도로 기억)에다가 들어오는 물량도 별로 없어서 공략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에 큰 거래량 이후에 어제 거래량이 완전히 줄어든 상태로 쉬어가는 타임이였고, 그러면서 일봉상으로는 5일선과 10일선 부근을 지지하면서 오늘의 상한가까지 진입한 대박 종목이였습니다. 신성통상의 급등이유는 일본 불매운동 수혜주이기 때문이지요. 최근 법원의 일제강점기 당시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전범기업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 판결로부터 촉발된 한일 갈등이 격화될 양상을 보이면서 매수세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상한가 까지 간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성통상은 니트의류 수출기업인데,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으로 Lands'end, Target, WalMart 등에 의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패션 사업 부무은 OLZEN, ZIOZIA, ANDZ, EDITION ANDZ, TOPTEN10, MALE 24365 등의 다들 알만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얀마, 베트남, 니카라과에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가 절감을 위해 해외 생산 비중을 늘리는 중이며. 매출은 수출 36.6%, 내수 63.4%로 구성되어있는 회사 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모나미

▶ 모나미 3분봉 차트 상황
▶ 모나미 매매타점 공유

모나미 3분봉 입니다. 신성통상과 거의 비슷하게 움직인 종목인데 차이점이 있다면 신성통상은 상한가에 진입하였지만 모나미의 경우 최대 27%까지만 상승하고 상한가 진입을 못하여 그 이후로 하락하는 모습이였습니다. 어쨌이든 오전안에 타점에서만 했을 경우에는 모두 수익으로 여유있게 나올 구간을 제공한 종목입니다.  

▶ 모나미 일봉 차트 상황

모나미 일봉차트 입니다. 신성통상과 같은 이슈로 일본불매운동 테마의 중심에 있는 회사 입니다. 이번주에 거래량이 많이 붙으면서 급등이 나왔으며 어제의 거래량은 신성통상처럼 얼마 나오지 않으면서 쉬어가는 분위기를 연출하다가 오늘 이렇게 대박 상승이 나왔습니다. 모나미는 누구나 다들 아실만한 기업으로 필기구 제조 및 유통, 볼펜,마카,미술용품 제조 및 유통, 자사쇼핑몰 운영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마 일본불매 관련된사항이 언제까지 지속될 지는 모르갰지만, 현재로써는 매우 큰 이슈가 아닐 수 없습니다. 주식시장에 거래대금이 많이 몰려있는 종목이므로 쉽게 죽지는 않을 것이며 조만간 매수타점에서 또 매수할 기회가 올 것 같습니다.

 

시초가 종목 : 퍼스텍

▶ 퍼스텍 3분봉 차트 상황
▶ 퍼스텍 매매터점 공유 및 수익인증

퍼스텍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왠지 느낌이 강하게 왔던 종목입니다. 아침에 출근길에 어떤 포터 차량에 퍼스텍이라고 써있었는게 힌트가 되어서, 그 차량을 보면서 생각한게 주식 상장된 퍼스텍도 있는데라며 오늘 만약에 거래량이 터지면 한번 해봐야겠다 생각을 한게 주가가 이렇게 급등하는 재미있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동안 데쟈뷰 같이 출근길에 주식상장된 회사와 관련된 차량을 보고 그 종목을 선택할 경우 꾀 높은 확률로 수익을 주곤했었는데 오늘도 그렇게해서 선정되어 그것을 실제로 수익으로 연결시킨 재미난 종목입니다.

▶ 퍼스텍 일봉 차트 상황

퍼스텍 일봉차트 입니다. 퍼스텍의 일봉을 보면 전일에 정확하게 10일선까지 하락하며 지지한 상태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오늘 기술적인 반등이 나오면서 시초가 부터 갭상승으로 출발을 하였습니다. 황금선 지지구간을 닿자마자 급등이 나왔으며 주가는 급등으로 치솟았었습니다. 퍼스텍은 방위산업 전문업체로써, 유기무기불화물, 얼굴, 화상 및 생체인식, 보안 등 취급하고 있습니다. 보통 방산주가 급등할 때 빅택과 스페코 위주로 많이 상승을 하는데에 비해 이 종목은 다소 소외된 감이 없지 않았습니다만 오늘은 이종목이 방위산업 업체를 주도하는 입장이였습니다. 오늘의 경우  정부 "2025년 드론택시 상용화"…라는 소식에 힘입어 관련株 강세였는데, 제가 선정한 퍼스텍이 강한 시세를 주었습니다. 거래량이 오늘을 능가하는 날이 곧 올텐데 그떄 다시 집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쌍방울

▶ 쌍방울 3분봉 차트 상황
▶ 쌍방울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1

 

▶ 쌍방울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2

쌍방울 3분봉 입니다. 몇일전에 손절로 나온 쌍방울이 다시 거래량이 붙으면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바로 매수하지는 않고 최대한 보수적으로 판단하여 매매가를 1095원으로 제시하였으며, 만약 한호가라도 내려가면 바로 손절할 각오로 매수에 임했습니다. 그래서 20분뒤에 세상이 어떻게 바뀌어있을지 보자라고 이야기 까지 해놓고는 1%이상 수익일 때 매도처리하여 충분히 더 수익을 낼 수 있었는데 하는 안타까움이있었습니다. 제가 제시한 목표가격 1140원에 바로 한호가 아래까지 상승하면서 여유있는 수익을 가져갈 구간이 충분히 있었습니다. 거래량은 터졌는데 거래량이 터지고 난 이후를 잘 봐야합니다. 주가가 흐르기는 하는데 어디까지만 하락하고 어디서 다시 반등이 나오는 것인지는 당시 거래량과 분봉상 이동평균선을 잘 검토하여 진입가격을 결정해야 승률이 높습니다.

▶ 쌍방울 일봉 차트 상황

쌍방울 의 일봉차트 입니다. 이 종목역시 일본불매 수혜 관련주로써 일본기업인 유니클로에서 출시한 에어리즘의 대체제로 쌍방울의 속옷을 띄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봉상으로 보면 어제 크게 하락하면서 긴음봉이후에 그 하락폭이상을 오늘 다시 급등시킨 특이한 종목이며, 거래량 또한 이번주 내내 살아있는 모습입니다. 지금 주식시장에서는 일본불매 수혜 관련된 종목이면 거의다 올리고 보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 추진하는 정책이나 이슈사항들을 꼼꼼히 체크해보지 않을 수 가 없네요. 주식을 하면서주식시장에 돈이 몰리는 종목만을 봐도 대충 어떤 상황인지 알 수 있을 정도니까요..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셀트리온

▶ 셀트리온 3분봉 차트 상황
▶ 셀트리온 종목 및 매매타점 공유

셀트리온 3분봉 입니다. 137분에 오후 공략예정 종목이라고 소개를 해주었으며 3분뒤에 전일고점을 돌파중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그선을 강력하게 돌파하는 척을 하다가 다시 일시적으로 하락하면서 매수할 기회를 주었으며, 피봇2차저항을 돌파한 이후에는 주가가 빠른 속도로 급 상승했던 종목입니다.

▶ 셀트리온 일봉 차트 상황

셀트리온 일봉차트 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정배열에 오늘 최근 가격중 역대급 신고가가 나온 종목입니다. 셀트리온은 지난 4월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무력화 할 수 있는 중화항체 선별을 완료한 뒤에 충북대와 함께 족제비의 일종인 페럿을 대상으로 동물실험을 실시했습니다. 실험결과 좋은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으며 항체 치료제를 고농도로 투여했을 때 바이러스가 최대 100배 감소 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한 폐의 염증도 크게 나아졌다는 설명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동물실험을 대상으로 했지만 조만간 사람 대상의 임상시험 돌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  지긋지긋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셀트리온이 만든 치료제 극복할 수 있는날이 빨리오기를 희망 해봅니다.  

▶ 셀트리온 실험내용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현대사료

▶ 현대사료 3분봉 차트 상황
▶ 현대사료 매매타점 공유 및 손절인증

현대사료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셀트리온과 비슷한 시간에 발굴한 종목으로 셀트리온이 급등이 나온 반면에 이 종목은 주요한 지지선을 차례대로 무참히 깨버리면서 제가 최후의 보루라고 생각하는 기준선마저 이탈을 했기 때문에 3번이나 추매를 하였지만, 손절처리를 한 종목입니다. 5분봉상으로 봤을 때 120선 근처였기때문에 그래도 미련이 남아서 종가배팅은 헀는데, 내일 다시 급등이 나와줄지는 아무도 모를일 입니다. 원래 이렇게 개인들의 뒤통수 치는 종목이 다음날되면 뜬금없이 다시 급등이 나오기도 합니다.

▶ 현대사료 일봉 차트 상황

현대사료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오후에 큰 급등이후에 그것을 지키지 못하게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했습니다. 이종목은 15350원까지 하락할 수 는 있겠으나 빠져봤자 그정도라고 보는데, 내일바로 다시금 반응이 나오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지키지못하면 15350원부근에 다음주에 다시 공략가능 합니다.

 

글을 마치며...

 

어제 너무 많은 매매를 무리하게 하다보니 집중력이 흐려져서 끝이 좋지 않았기에 오늘은 가능하면 종목을 적게 언급하고 그 종목에 대해서만 집중하고자 했습니다.(매매일지 작성하기도 벅찹니다. _) 시초가에 3종목 성공이후에 오후에 침착하게 진행을 하려했는데, 매수못한 셀트리온은 급등하고 3번에 걸쳐 추가매수까지 했던 현대사료는 생각대로 주가가 움직이질 않아 막판에 어제와 같이 또 손절이 나오고야 말았습니다. 진짜 욕심없이 주식을 한다면 시초가 공략이외에는 과감하게 주식HTS를 종료하고 본업에만 매진하던지, 다른 자유로운 개인업무를 보던지 하면 되는걸 잘 알고있습니다만 그게 마음대로 안되는게 주식 당일 단타매매하는 사람의 공통점 일 겁니다. 이왕 이렇게 시작한거 주식을 하루라도 매매안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그렇다면 매일 매매를 한다면 어디에서 얼만큼의 주식을 매수해야되는지는 항상 고민해야되는 숙제입니다. 시초가에 주도주라고 발굴한 종목에 대해 시초가 갭상승이후에 조정이 일시적으로 왔다가 다시 돌파하는 때에가 유효한 타점이고, 또 그 급등한 종목에서 다시 급락이오면서 거래량도 서서히 줄어들고 주요한 이동평균선을 지지한다면 그것이 유효한 매수타점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생각대로 가지않는다면 과감하게 손절처리하고 패배를 인정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시장은 평일 5일간 매일 열리고 또 다른 당일 이슈종목들은 급락장에도 매일 나오기 때문에 내일 다시 좋은 종목을 찾게 된다면 매수타점에서 12분간 알람이라도 맞춰놓고 홀딩하며 수익률을 극대화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오늘은 주식 수익낸 것보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된 사실이 더 기분좋은 하루였습니다. ^^* 그럼 오늘도 고생많이 하셨고 내일 좋은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