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찍으면 급등 OR 상한가 : 6월2일 핫이슈 종목 (아이즈비전, 우리손에프앤지, 차바이오텍)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2. 21:58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방금 어제 매매일지 작성을 완료하고 곧 바로 오늘 공략한 종목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1종 대형운전면허 학과수업과 최종시험이 있는 날이라 회사 연차를 사용하여 PCHTS를 볼 수 는 없었던 점을 고려하여 대화내용이 MTS화면으로 되있다는 점을 인지하시면서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지인들에게 매수타점만 알려주었으며 저는 바쁜 시험일정때문에 직접 매매하지는 못했지만, 저와 함께하는 지인들은 매매를 해보라고 매수타점을 알려주곤 했습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꾸준히 상승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종목  : 우리손에프앤지

▶ 우리손에프앤지  3분봉 차트 상황
▶ 우리손에프앤지 매매타점 공유 및 급등 인증

우리손에프앤지 3분봉 입니다. 치초가에 큰 거래량과 함께 갭상승아 나온 종목으로 역시 고점에서 바로 매수하는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않고, 최대한 기다렸다가 매매타점을 제시하였습니다. 그 당시 2450원 부근을 매수타점이라 보고 이야기하였으며 황금선인 2435원까지 일시적으로 하락하였다가 곧바로 반등하면서 전일고점이상으로 쉽게 상승하였으며, 전일고점을 뛰어넘자 피봇2차저항까지 돌파하면서 최초 제시한 2450원 대비하여 최고점인 2590원은 무려 5.7%의 상승구간이 나왔습니다.

 

▶ 우리손에프앤지 일봉 차트 상황

우리손에프앤지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정배열 구간에서 역시 오늘 큰 거래대금과 주가의 급등이 있었습니다. 424역대급 대량거래량이 일어나고 난 이후에도 여전히 주가가 우상향으로 흐르고 있으며 특히 우리손에프앤지는 양돈, 한우 등의 다양한 축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 중 양돈부문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고, 10개의 종속기업을 보유.

세계 최고 수준의 종돈 개량 기술을 보유한 Hendrix Genetics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생산성이 매우 뛰어나면서 국내 사육환경, 식육문화에 특화된 한국형 종돈을 직접 개량하고 있습니다.

관계사인 팜스토리, 서울사료, 이지팜스를 활용해 우리손F&G 전용 사료를 OEM 계약 방식으로 생산하여 계열 농장에 보급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돼지고기 관련주로 최근 아프리카 돼지열병과 관련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차트도 좋아서 계속 지켜봐야하는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아이즈비전

▶ 아이즈비전  3분봉 차트 상황
▶ 아이즈비전 종목 공유 및 매도타점 제시

아이즈비전 3분봉 입니다. 엄청난 거래량을 동반한 시초가 갭상승이후에 다음 분봉은 짧은봉으로 적은 거래량으로 쉬어갔습니다. 그 다음 분봉부터 다시 상승하기 시작하면서 당일 시초가 가격을 돌파하면서 주가가 크게 급등시세가 나온 종목입니다. 911분에 고점돌파하니 폭등한다고 알려주면서 91517프로 이상 급등하면서 VI가 발동되었으며 매도를 권고하였습니다. 매도 싸인이후에 주가는 보시는 차트처럼 계속적인 하락이 나왔습니다. 그러니까 주식은 오르는 시간에만 보유하지 거래량이 계속 좋지 않거나, 주요한 이동평균선을 무참히 깨버린다면 당일 보유하고 있을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갖고 있어봐야 계속 내리니깐 마음만 아픈것이겠지요.

▶ 아이즈비전 일봉 차트 상황

아이즈비전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도 거래량이 많이 나왔는데 오늘은 그 이상의 거래량이 갱신되면서 주가도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시간은 아침 시초가에만 반짝 상승하였으며 계속적인 주가의 하락이 나오다 보니 캔들모양이 긴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아이즈비전은 최근 정부의 초중고교의 교실에 와이파이 설치 및 원격교육 인프라 구축의 소식에 힘입어 큰 거래량과 함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이즈비전은 머큐리 지분의 64%이상을 보유한 최대주주로 사업분야는 무선호출사업, PC통신사업, 이동통신에 관한 연구 및 부가서비스기술의 개발업을 목적으로 1992년에 설립되어 199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또한 별정통신사업자로서 음성통화 선불카드유통과 기간통신사의 통신설비를 이용한 휴대통신서비스(알뜰폰)제공중이며 자회사를 통해 정보통신기기의 제조와 유통사업 및 화장품 제조,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럼 머큐리는 무엇을 하는 회사냐? 이동통신 3사에 와이파이 장비 납품, AP시장에서 65%이상의 점유율이 독보적인 알짜배기 회사 입니다. 이런 회사의 지분을 과반수 이상 보유한 최대주주가 아이즈비전이라는 사실입니다. 앞으로 정부의 방침에 따라 해당사업이 순조롭게 유지된다면 계속적인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차바이오텍

▶ 차바이오텍 3분봉 차트 상황
▶ 차바이오텍 매수타점에서 상한가 까지 진입(30분소요)

차바이오텍 3분봉 입니다. 기분 좋게 1종 대형면허를 최종합격하고 난 이후에 여유롭게 자가용을 몰고 학원을 나서면서 영웅문S를 확인하면서 522일에 발굴한 스윙종목중에서 유난히 돋보이는 종목이 있었으니 그 종목은 차바이오텍이였습니다. 1시 이후에 거래량이 많이 붙으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었는데 그 당시에는 당연히 진입할 수 는 없었으며 장 막판에 매매타점을 선정하였씁니다. 238분이후에 지지하는 것을 확인하고 22150원에 매수타점을 제시하였습니다. 곧바로 2프로 수익구간까지 나왔으며, 30분이 경과된 이후에 해당 종목이 상한가에 진입하였습니다. 그 구간까지 보유하였다면 수익률이 무려 22%까지 발생을 하는 구간이였습니다. 만약에 그 당시 운전을 하지 않고 집중을 하였더라면 저도 함께 한 몫단디 챙길 수 있는 종목이였는데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저와 함께 하는 지인들은 많이 수익을 내었기에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 차바이오텍 일봉 차트 상황

차바이오텍 일봉차트 입니다. 522일부터 스윙으로 가져가는 종목이라고 미리 알려준 이후로 주가는 일봉차트를 보시는 것처럼 계속적으로 정배열로 상승하다가 급기야 오늘 상한가까지 나온 종목입니다. 한인 과학자 파킨슨병 임상치료 성공 소식에 차바이오텍이 오늘 상한가 까지 진입을 하였는데, 시간외 거래로 하한가로 다시 폭락을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차바이오텍이 파킨슨병 임상 성공과 관련하여 해당 회사가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라는 뉴스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파킨슨병과 관련된 소재로 주가를 급등 시켜놓고는 급등이후에는 이런 악재 뉴스를 터트리는 것을 보니 내일 급락이 나올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어쨋는 우리는 전량 매도하고 보유를 하고 있지 않으니 상관없지만, 그래도 고점에 물린 개미투자자들이 많을 텐데걱정이겠네요. 내일 차바이오텍 시초가에 대응방법은 3분봉상 볼린저밴드 최하단에서 볼린저밴드 바깥까지 하락된 상태에서 급락으로 시작한다면, 그 때가 다시 매수타점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볼린저밴드는 95%이상의 확률로 그 안에서만 캔들이 존재하기 때문이지요.

 

글을 마치며...

 

오늘 1종 대형면허 시험으로 인해 직접적인 매매는 하지 못하였지만, 그래도 주도주 발굴은 3종목을 하여 매매타점을 모두 제시하였습니다. 업무적으로 아무리 바쁜날에도 주도주 선정은 할 수가 있으니 이렇게 중요한 시험이 있는날에도 종목 개수는 적었지만, 꾸준히 발굴하여 수익실현할 수 있는 구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방은 대부분 제 지인으로 저로 인해 많이 수익을 내면 나중에 맛있는거라도 얻어먹을 수 있으니 부지런히 하는 것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 사실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주식을 하겠다 마음먹었다면 손실보다 수익을 많이 내야하는데수익을 내기위한 도움을 주기위해 함께 연구하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주식에 대해 단기매매든, 스윙매매든, 종가배팅이든 저에게 노하루를 전해듣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에 대해 저는 하루라도 빠지지 않고 매매종목을 선정하여 매수타점을 제시하고, 매일 이렇게 매매일지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럼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