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짧은시간 원하는 수익 실현 : 6월1일 핫이슈 종목 (한일사료, 서연, 신성이엔지, 신테카바이오, 남영비비안)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2. 20:33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39일 첫 포스팅 이후로 평일에는 매매일지를 작성하지 않은 적은 어제가 처음이였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날 대형운전면허 시험이 있어서 컨디션 조절을 위해 일찍 잠자리에 들기 위해서 였습니다. 다행이 1차에 한방으로 합격을 했습니다만, 매매일지를 쉬어서 어제내용과 오늘내용을 연달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초가 종목  : 한일사료

▶ 한일사료  3분봉 차트 상황
▶ 한일사료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한일사료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대량거래량으로 발굴한 종목입니다. 역시 꼭대기에서는 절대 매매하지 않고 기다리고 있었으며, 10일이동평균선 부근인 2050원에 매수가를 제시하였습니다. 그 이후 3분봉안에서 2150원까지 상승하며, 3.6%까지 수익구간이 발생하였습니다만 저는 1.72%수익에 만족하고 나오고 또 한참뒤에 주가가 조금더내리면서 5분봉으로 보고 지지하는 구간을 찾아서 또 그 만큼의 수익을 실현하고 나왔습니다. 가장 우측편을 보시면 어제도 시초가가 최고점으로 하루종일 내렸으며, 오늘도 시초가는 갭상승을 띄우면서 혹시 보유하고 있었던 사람들도 뜬금없이 다음날인 오늘 수익실현을 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한일사료 일봉 차트 상황

한일사료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시초가 갭상승 이후 지속적인 하락으로 인해 일봉상 긴 음보이 나왔는데, 오늘은 다시 시초가에 갭상승으로 올리면서 짧은 양봉이 나오면서 주가를 관리하는 듯 보였습니다. 한일사료는 여름철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다시 확산하는 것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6월부터 농장 점검에 들어가는 등 방역 활동을 강화한다는 소식에 여러가지 관련주가 상승세인데, 특히 저의 눈에는 한일사료가 눈에 띄였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서연

▶ 서연  3분봉 차트 상황

서연 3분봉 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시초가는 특별한 반응이 없다가 10시이후에 거래량이 급격하게 터지면서 주가가 시원시원하게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서연 일봉 차트 상황

서연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큰 거래량으로 상승하다가 종가 부근에 많이 하락하여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했지만 오늘 다시 급등하면서 어제의 전일고점을 거의 갱신할 뻔했습니다. 여전히 핫한 종목이니 꾸준히 봐야할 것 같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신성이엔지

▶ 신성이엔지  3분봉 차트 상황
▶ 신성이엔지 매도타점 공유

신성이엔지 3분봉 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한시간 동안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시초가 저점인 1215원에서 최고점인 1495원까지의 수익은 무려 23%의 수익구간이였습니다. 저는 1370원부근에 전량매도를 권고하였는데, 이때가 12.7%의 수익이 나온 구간이였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이 종목이 너무 강하여 10시까지 지속적인 상승이 나왔었습니다.  

▶ 신성이엔지 일봉 차트 상황

신성이엔지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큰 거래량으로 급등이 나왔으며 오늘은 그보다 훨씬 못미치는 거래량이였지만아랫꼬리를 단 양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은 주가가 더욱 상승여력이 있다고 보입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신테카바이오

▶ 신테카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신테카바이오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신테카바이오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230분 이후에 3분봉상 120선 지지하고 오르는 것을 확신하여 선정한 종목입니다. 234분에 매수하고 약 4분만에 1.2%의 수익을 실현하였지만 그 이후로 13100원까지 상승하며 5%가까운 수익을 주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 신테카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신테카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의 대량거래량 이후에 오늘은 쉬어가는 모습이였습니다. 짧은 양봉으로 마감했는데 내일 다시 폭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남영비비안

▶ 남영비비안 3분봉 차트 상황
▶ 남영비비안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남영비비안3분봉 입니다. 1시 이후에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등이 나왔는데, 전일고점까지는 바로 뚫지못하고 내려온 종목입니다. 그래서 장 종료 막판에 매매하기로 마음먹었는데, 248분경 1530원 부근으로 알려주었지만, 그 보다 더 일시적으로 하락하여 걱정하게 만들었지만 곧바로 다시 튀어오르면서 다시 전일고점까지는 상승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그 흐름을 타면서 한번더 매수하여 1~2%의 수익을 2 실현하였습니다.  

▶ 남영비비안 일봉 차트 상황

남영비비안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거래량에 비해 거래량이 줄어든 상태이며,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 주가는 크게 안빠지고 또 다시 전일고점 가격을 자꾸 갱신할려고 한다면 머지 않아 또 급등이 나오면서 신고가가 나올 수 도 있습니다.

남영비비안은 여성 내의류 제조업체이며 일본제품 불매운동의 수혜주로 알려져있습니다. 문재인 정부 들어서 일본과의 관계가 완전한 냉각상태에 빠져들면서 그에 따른 여러가지 수혜주가 있습니다. 연초에 불화수소 관련주 및 반도체 소재관련해서도 관련주가 많이 올랐는데, 이번에 이슈가 되는 종목을 보니 신성통상, 남영비비안, 모나미, 쌍방울 등이 눈에 띄는데 그 중에서 지켜보다가 당일 거래량이 제일 많이 터지는 종목 우선으로 매매할 계획를 잡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주식을 매수할 때는 신중히 해야합니다. 호가창이 빠르면서 돈이 엄청 많이 들어온다 해서 함께 매수하자 했다가 대량 매도물량이 나오면서 속아서 손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해당 주가가 최고점에서 매수하는 실수를 범하는 것인데, 주요한 가격이동평균선에서 지지하는 매매를 한다면 수월하게 바로 수익구간에서 매도 할 수 있는 기회가 여러 번 생깁니다. 어쨌든 어제 매매의 경우에도 무난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곧 이어 오늘 선정 종목에 대한 결과도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