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이기는 습관 : 6월3일 핫이슈 종목 (SNK, 케이에스피, 넥슨지티, 케이알피앤이, 파세코, 드림시큐리티, 진에어, 큐렉소)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3. 20:5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어제 오후에 발굴하여 상한가 보낸 차바이오텍이 장 종료후 악재 뉴스가 뜨는 바람에 오늘 급락이 나올 것이라 확신하며 볼린저밴드 하단 바깥에서 매매계획을 세운 것 때문에 금일 종목에 대해 다소 집중력이 흐트르져서 아쉬운 오전매매였습니다. 그 이후 오후에는 다양한 시도를 해봤는데, 크게 먹는 경우와 크게 손실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 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코스피는 상승, 코스닥은 하락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SNK

 

▶ SNK 3분봉 차트 상황
▶ SNK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SNK 3분봉 입니다. 큰 거래량으로 시초가에 급등이 나온종목으로나온 종목으로, 다음분봉이 음봉으로 일시적으로 빠졌다가 그다음분봉부터 다시 시초가를 돌파할 때 함께 들어가서 1%~2% 가까운 수익을 실현하였으며, 그 이후에 55분 봉상 주요 이동평균선을 정확하게 지지할 때 24800원에 재매수하여 2.62% 수익을 추가로 챙긴 종목입니다.  

 

▶ SNK 일봉 차트 상황

 

SNK 일봉차트 입니다. Snk는 고배당 소식에 상한가가 나온종목으로, 제가 너무나 좋아했던, 어릴적 오락실에서 하던 게임들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상장 이후에 첫 배당을 공시했는데 배당금이 무려 20%에 육박할 정도로 고배당을 준다고 하여  상한가로 직행하였으며 오늘 또한 시초가에 대단한 거래량이 터지면서 수익구간을 2번이나 준 종목입니다. 1년 동안년동안보유만 해도 배당을 20% 가까이나 주기 때문에 다들 이 종목을 보유하고 싶어서 안달이 난 상태인데, 일봉상으로는 다소 위험한 위치까지 상승해있기 때문에 단타로 접근 시에는 지금이 아니라 19000원 타점까지 기다려봐야 할 듯합니다.. 그러나 충격적인 고배당 소식은 이 주식을 갖고싶게 만든 확실한 요소임은 틀림이 없습니다. 누구나 다들 아실만한 킹오브화이터즈, 아랑전설 시리즈, 사무라이 쇼다운, 메탈슬러그 등 왕년에 오락실에서 잘 나가던 게임을 만들면서 동전을 쓰러담은 기업인데, 이렇게 고배당 소식으로 다시 이슈가 되니 다시보게 되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케이에스피

 

▶ 케이에스피 3분봉 차트 상황
▶ 케이에스피 공유

 

케이에스피 3분봉 입니다. SNK를 동시에 그시간에 매매하면서, 어제 상한가에 진입한 차바이오텍이 급락하면서 볼린져밴드 바깥에서라면 매수하려고 했지만, 60선 지지하고 올리고 이런 것을 검토하면서 1프로 띄기 매매를 상공한 그 순간에 이 좋은 종목 케이에스피를 놓쳐버렸습니다. 만약 오늘 공략 종목이3개였는데 그안에서만 집중했다면 충분히 매수 타점에서 바로 매수하고 급등 상황을 여유롭게 지켜볼 수 도있었지만 제가 발견한 것은 이미 VI가 발동된 상황이였으며, 물론 그 이후에도 한참더 상승하기는 했지만, 섣불리 매수 버튼 누르기는 다소 겁이 났었습니다. 급락종목에 차바이오텍을 보는사이에 귀중한 종목 놓친점 반성합니다.

 

▶ 케이에스피 일봉 차트 상황

 

케이에스피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도 거래량이 나름대로 많이 나왔는데 오늘은 최근 거래량중에 역대급으로 많이 나온 하루였습니다. 카타르 LNG선 대형 수주에 조선, 철강 등 관련주가 급등이 나오고 있는데 케이에스피의 경우에는 선박용 엔진밸브를 주로 생산하는 제조업체입니다. 그래서 조선주의 상승에 힘입어 같이 상승을 하고 있는데 오늘 너무나 완벽한 타점까지 다 나왔지만 매매를 하지 못해 아쉬운 종목입니다.  

 

시초가 종목 : 넥슨지티

 

▶ 넥슨지티 3분봉 차트 상황
종목 공유

 

넥슨지티 3분봉 입니다3분 봉입니다. 9시29분에 처음 언급한 종목입니다. 저는 그 당시 주식 매매를 접으려고 하던 참이여서 보수적으로 보고 매매를 하지 않았는데 한 시간 뒤에 보니 주가가 거의 상한가 근처까지 상승해있었습니다. 첫 언급때 매수 이후 보이는 타점은 10시 부근 급등후 조정을 하며 이동평균선 지지할 때라고 보이며, 그 이후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큰 급등이 나왔습니다.

 

▶ 넥슨지티 일봉 차트 상황

 

넥슨지티 일봉차트 입니다. 역대급 신고가가 나왔습니다. 제 영역에서 많이 벗어났기에 바로 성급하게 매매를 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케이알피앤이

 

▶ 케이알피앤이  3분봉 차트 상황
▶ 케이알피앤이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케이알 피앤이, 매매 타점 잡기가 어렵다는 요청이 많았기에 예시문제로 제시한 종목입니다. 1시 40분시40 당시 예제문제하나 준다면서 하는 말이 현재 급등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서술 해보시오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지지하는 구간을 찾아 1110원에 매수가격을 제시하였으며 곧바로 1%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으며, 그이후로 조금 주춤했지만 그 자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자 다시 가격을 회복하면서 상한가 바로 아래 호가까지 큰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오후장에는 다른 종목안하고 이종목만 보유했어도 큰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을텐데 나름대로 다양한 종목을 시도하였기에 짧은 수익으로 만족하고 나오게 되었습니다.

 

 

▶ 케이알피앤이 일봉 차트 상황

 

케이알피앤이 의 일봉차트 입니다. 정배열에서 어제 음봉으로 마감하긴했지만 10일선을 지지하였고 오늘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큰 시세가나왔습니다. 케이알피앤이는 칠산해상풍력투자로 본격적인 그린뉴딜정책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급등이 나왔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파세코

 

▶ 파세코 3분봉 차트 상황
▶ 파세코 매매타점 공유 

 

파세코 3분봉 입니다. 1시 42분에 큰 거래량과 함께 17800원까지 오르면서 급등하는 상황을 보았습니다. 바로 들어가지 않고 침착하게 지지하는 라인을 찾아서 17000부근대에서 1%대 단타를 2번 성공했습니다. 특이사항으로 3분봉상 120선 방어를 성공하고 난 이후에 장이 끝날 때 까지 지속적으로 상승이나오면서 완전한 반등을 보여줬습니다.

 

▶ 파세코 일봉 차트 상황

 

파세코 일봉차트 입니다. 에어컨 및 각종 생활가전 등 특히 여름가전제품을 취급하는 회사로 계속적으로 기온이 올라가면서 더워지고 있는 상황이라 해당 회사의 제품이 많이 팔릴 것입니다. 차트도 정배열로 다 만들어져있으면서 오늘 지지할 거 충분히 다 지지하고 다시 급반등이 나온 아름다운 종목이였습니다. 5월초의 큰 거래량이 조만간 다시한번 다오면서 크게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드림시큐리티

 

▶ 드림시큐리티 3분봉 차트 상황
▶ 드림시큐리티 매매타점 공유

 

드림시큐리티 3분봉 입니다. 2시경에 언급한 종목으로 그 당시 큰 거래량이 나오면서 급등중에 있었습니다. 다시 조정구간이 오리라 생각하면서 지지하는 지점을 찾았는데, 3840원 기준 가격을 제시하였으나 그 바로 위에 가격까지만 하락하고 급하게 15분동안 급등이 나와서 너무 아쉬웠던 종목이였습니다. 아쉬운대로 시장가로 바로 매수했다면 15분동안의 급등쑈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을텐데… 다음부터 확실한 지지라인을 지키는데 성공한 종목이라면 시장가라도 바로 매수하여 실제 수익을 실현해 보겠습니다.

 

▶ 드림시큐리티 일봉 차트 상황

 

드림시큐리티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급등이 나온 종목으로 지난주 조정이 나오면서 어제 5일선을 지지하며 마무리가 되었으며, 오늘 거래량이 다시 크게 붙으면서 오후장에 급등이 나왔습니다. 전자서명, 양자컴퓨터 관련 종목으로 3월 19일 최저점 1070원이후에 주가가 4배이상 상승된 상태입니다. 거래소에서는 드림시큐리티에 대해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한 상태 입니다. 회사측에서 무엇이라 답변을 내놓을지 궁금하네요.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진에어

 

▶ 진에어 3분봉 차트 상황
▶ 진에어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진에어 3분봉 입니다. 특이하게도 급등이후에 곧바로 오른만큼 바로 하락이 나오면서 주가가 굉장히 불안한 상태로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름 지지하는 라인이라고 잡아본 구간에서 1분만에 무려 7%가까운 수익이 발생하여 눌라서 바로 매도해봤습니다. 매도하고도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 반복을 하면서 최고점 13200원까지 급등이 나온 종목인데 결국 장 막판에는 지지선이 무너진 상태에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 진에어 일봉 차트 상황

 

진에어 일봉차트 입니다. 국토교통부의 제재 해제로 신규 노선 취항이 자유로워진 진에어가 여러 노선에 대해 신규 취항하며 국내선 확대에 나선다는 소식이있었습니다.  그 소식이후 오후에 주가가 이렇게 급등이 나왔었고 돈이 들어왔다 빠졌다가 하는게 신기할 정도로 빠른 경험을 하였습니다. 오늘의 거래량이 역대급으로 터지면서 앞으로 주가는 조금더 오를 가능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큐렉소

 

▶ 큐렉소 3분봉 차트 상황
▶ 큐렉소 손절인증

 

큐렉소 3분봉 입니다. 진에어처럼 주가가 급등이후에 급등한 구간을 다 까먹으면서 내려오고 있는 종목입니다. 진에어에와는 달리 바로 반등도 나오지 않았고 그렇다고 최후의 보루라고 생각하고 매수한 구간에서 마저 주가가 하락하니, 매수한 직후에 하락 vi를 경험한 종목입니다. 그래서 최초 2프로 손절후 5.6프로 까지 최종적으로 손절처리하며 마감한 종목입니다. 더 큰 손실을 예방하기 위한 불가피한 종목인데, 매수 직후에 보통 안되면 1~2프로 구간에서 물량을 정리하지만 이종목의 경우에는 그럴 틈도없이 급격히 매도물량이 나와서 눈뜨고 코배인 상황처럼 넋 놓고 쳐다 보면서 어이없는 상황을 목격했습니다.  

 

▶ 큐렉소 일봉 차트 상황

 

큐렉소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큰 거래량이 터진 종목입니다. 아마 오후 2시이후에 들어왔다 나간 물량으로 인한 거래량인데 이렇게 급락을 해도 5일선위에 위치해있네요. 오늘은 털렸지만 내일은 다시 상승해줄 것같은 예감이 드는 종목입니다. 보통 개미들이 많이 손절하면 그 주가는 다음날 더 큰 급등이 나오면서 개미들을 당혹스럽게 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글을 마치며...

 

오늘 매매는 장전 예상종목은 별도로 선정하지 않았으며, 시초가를 3개 발굴하여 집중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어제 선정한 차바이오텍이 상한가 직행 이후 시간 외 거래에 폭락 소식을 듣고 그러면 다음날 아침 볼린져밴드 바깥에 주가가 위치한다면 매매할 계획를 미리 세워놨기 때문에 볼밴바깥에서 시작하기를 기대했지만 그렇게 까지 급락은 안나오고 대략 3분봉상 60일선만 지지하는 것을 보고 1프로 매매 정도는 무난하게 나왔었습니다. 그 바람에 정말 좋은 케이에스피라는 종목을 놓치게 되어 아직도 후회가 되고 있습니다. 당일 종목에만 집중해도 충분한건데, 어제의 상한가 보낸 좋은 기억이 머릿속을 지배하였기 때문이라 봅니다. 당일 단타매매는 진짜 그 날을 주도하는 이슈 종목에 대해서만 냉정하게 매매에 임하도록 다짐을 했으며, 장 막판, 크게 손절한 큐렉소의 경우 최고 유리한 지점이라 생각한 구간에서 매수했지만 그것도 지키지 못했기에 아프지만 손절하며 짤라낸 것에 대해서는 후회는 없습니다만 손실을 크게 하다보니 많이 마음이 쓰라립니다 ^^;; 그럼 내일은 당일 종목 위주로만 집중해서 오전 2개, 오후 2개만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집중해서 매매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