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요즘 연승 행진하며 큰 수익 실현 ing… : 5월29일 핫이슈 종목 (서울바이오시스, KNN, 정산애강, 현대사료)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30. 20:28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요즘 종가배팅한 종목들이 그다음날 20%이상의 급등이 나오고 있는데, 저는 7~9%수익을 실현하면서 아침부터 힘찬 출발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1~3%수익에 만족하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 양질의 수익률이 나오고 있는데, 이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복기하는 습관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보는 상대방에게도 매매타점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겠지만, 꾸준한 당일 주도주에 대한 포스팅은 결국 제 자신이 업그레이드 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오늘 공략한 KNN, 정산애강 등 매수타점에서 바로 수익이 나오는 구간에 대해 분석할 것이며, 특히 당일 공략주인 KNN의 경우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는 대박이 나온 하루였습니다. 금요일 오전에 실시한 매매현황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금요일 장 임에도 불구하고 상승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서울바이오시스

▶ 서울바이오시스  3분봉 차트 상황
▶ 서울바이오시스 종가매매 타점 공유 및 다음날 시초가 수익 공유

서울바이오시스 3분봉 입니다. 종가배팅을 하기위해 최초 언급한 시간은 전일 오후 257분이였습니다. 그 당시 19000원 부근을 지지한다면 종가배팅이 가능하다 판단하였으며, 특이사항으로는 해당 지지선에서 바로 수익구간은 나왔으나, 불안하게도 그 지지선을 깨뜨리면서 종가배팅에 대해 다시 고민하게 만든 햇깔리는 종목이였습니다. 장막판에 다시 해당 가격부근을 유지하는 것을 보고 약수익을 실현하였지만 직감적으로 종가배팅물량을 19650원에 매수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시간외 거래에서 3%이상 상승한 것을 보고 이번에도 종가 배팅은 성공하리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시초가 상황인데 거래량이 급격하게 붙으면서 주가는 갭상승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시작후 1분만에 최종적으로 저는 7.47%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으며, 10분만 더 기다렸으면 피봇2차저항대 이상에 매도하였다면 수익률은 무려 12%이상까지도 가능했을 겁니다. 이렇듯 종가배팅은 장중매매에 비해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크게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 서울바이오시스 일봉 차트 상황

서울바이오시스 일봉차트 입니다. 527일에 포스팅된 글에도 시초가 매매로 크게 수익을 낸 기분좋은 종목입니다. 그 날은 526(화요일)에 상한가 진입한 다음날로 한번더 오전에 크게 시세가 났던 날입니다. 이미 상승하고 있는 주가는 급등이 나왔을 때 바로 직행하지는 않고 이렇게 쉬었다가 다시 가는데, 수요일에 오전 시초가 이후에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일봉상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무리가 되었으며 그 다음날은 십자형 양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 당시 5분봉 상황은 120일선 부근을 어느정도 지지하면서 다시 다음날 큰 시세가 나오기 위한 과정으로 제가 판단을 했습니다. 정배열인 트에서 상한가가 나오고 난 이후의 상황이라서 이제 물량폭탄을 떠넘기기에 바빠질텐데, 18000원에서 16000원대에서 다시 거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KNN(상한가 진입 종목)

▶ KNN 3분봉 차트 상황

 

▶ KNN 매매타점 공유 상황
▶ KNN 상한가 진입 상황 공유

KNN 3분봉 입니다. 4월 초 부터 언급하면서 거래를 한 종목입니다. 오늘 시초가에 큰 거래량과 함께 갭상승이 나왔으며, 전일고점과 피봇2차저항을 차례대로 뚫어주면서 결국 오후124분에 상한가 까지 진입한 대박 종목이였습니다.

장초반부근부터 시장가로 물량을 마구 주워담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으며, 93분경에 13만주 이상 시장가 매수하는 장면과 고점돌파 등 여러가지 좋은 현상을 포착하였습니다. 10시이내에 초반만 매매를 한다 생각했을 때도 네모박스를 친구간 처럼 주요한 이동평균선들을 지지할 때만 매수하고 10분정도 보유시에 수월하게 수익을 낼 수가 있었을 겁니다.

 

▶ KNN 일봉 차트 상황

KNN 일봉차트 입니다. KNN부산경남대표방송으로 홍정욱 테마주분류되어있는 종목입니다. 금요일의 상한가 이유는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야권에 대선주자가 없다"라고 언급했다는 이유만으로 홍정욱 전 테마주가 출렁했다는 평가 입니다. 기존 주류 미통당 인사들 중에서 대선주자가 없다는 김 위원장의 발언이 미통당과 거리를 둔 야권 정치인 중에 대선주자가 있다고 시장에 반영이 되었다고 보는데, 홍정욱 의원이라고 찝어서 이야기하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홍 전의원 관련주가 폭등하는 것을 보면 파급력이 대단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KNN은 홍정욱과의 관계가 이미 끝난 사이 라는 소식도 나오고 있는데, 상한가 이후 이런 뉴스를 내보내면서 주가가 급등락으로 요동치게 만드는 기폭제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당분간은 접근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6개월에 주식으로 1억만드는법 : 2억으로 시작 해라? ㅋㅋㅋ

시초가 공략 종목  : 정산애강

▶ 정산애강 3분봉 차트 상황
▶ 정산애강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정산애강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엄청난 거래량으로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확정한 종목입니다. 첫 번째 네모박스구간에서 1차로 30%정도 매수 구간이였었고, 두번째 네모박스 구간인 황금선 부근에서 다시 매수타점이 나왔으며, 매수 직후 바로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1020분 이후에는 주가가 지루한 흐름을 보이다가 결국 점심시간이후에 주가가 지지선을 지키지 못하고 깨지면서 시초가 대비하여 많이 하락한 상태로 종료된 종목입니다.

▶ 정산애강 일봉 차트 상황

정산애강의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의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지 못하고 10시이후에 계속적인 하락이 나오면서 일봉이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2월 말에 대량거래가 있었던 이후에 거래량이 거의 없이 소외된 주식이였는데, 오늘의 대량거래가 일어난 이후에 다시 시장에 주목을 받게 될 종목입니다. 그러나 오늘 시초가 이후에 지속적으로 하락으로 하며 마감했기에 긴 윗꼬리 모양이라서 조금더 조정이 나오고 난 이후에야 적당한 매매타점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산애강은 배관재 제조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그런데 이 회사가 주식시장에는 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폐가전제품에서 금속추출하는 사업도 하는데 거기에 금도 나온다고 하여 금 관련주가 된 듯 합니다. 관련주 만드는거야 주가를 올리는 세력형님들 마음이겠지만, 아무튼 엘컴텍과 함께 금(GOLD)과 관련한 종목인점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 되고, 금요일 상승이유는  M&A때문인지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밝히지 못했습니다. 무엇때문에 주가가 오르는가 보다 중요한 것이 당일 주식시장에 관심받을 만한 대량 거래량이 나왔느냐 이것이 단타매매에는 더 핵심적인 요소라 볼 수 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현대사료

▶ 현대사료 3분봉 차트 상황
▶ 5월 29일 관심종목 공유(현대사료 포함)

현대사료의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장시작전에 예상체결량과 일봉차트를 보며 미리 선정해놓은 좀목입니다. 종목을 찾아놓았지만 장초반에는 거래량도 크게 붙지않고, 오히려 주가는 하락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930분정도부터 뒤늦게 거래량이 터지기 시작하더니 전일고점을 다이렉트로 뚫어버리면서 피봇1차저항까지 무섭게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매매타점은 연두색으로 표시해둔 자리 인데. 대량 거래량이 일어난 이후 거래량이 점차적으로 줄어들면서 이동평균선까지 하락시에 매수했다면 다시 2차저항 부근에 매도 하였다면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구간이 있었습니다.

▶ 현대사료 일봉 차트 상황

현대사료의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에도 대량거래량이 일어났었는데 오늘은 그 거래량을 갱신하면서 더 큰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최근 사료관련주가 큰 시세가 나오고 있는 이유는 아마 코로나와 미중 분쟁과 관된 이슈가 있을 것이라고 주식전문가들이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테마가 정해졌을 때 무조건 거래량이 제일 많이 터지는 1등 주식만을 상대하면 수월하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확률이 생깁니다. 특히 현대사료는 여러가지 사료 관련주중에 단연 거래량과 상승률이 돋보이는 종목이였으며 잎으로도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할 만한 종목인 것 같습니다. 다음주에도 전일고점돌파를 갱신할만하면 함께 매수도 가능하지만 그러나 지금은 다소 위험한 일봉 위치 이기때문에 바로 매수하지 않고 14500원 정도까지 하락하는지 지켜보면서 매매를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금요일 오전에 공략한 종목 4개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오후에도 재미있는 종목들이 많이 있어서 금요일 매매는 상, 하편으로 나눠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매번 제가 당일 선정한 당일 주도주에 대해 분석하면서 느끼는 것이 복기를 하면 할 수 록 새로운 것이 더 보이고, 결국 당일 주식이 크게 오르는 원리는 대량거래량과 전일고점돌파인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내일 좋은 종목으로 다시 포스팅할 것이고, 앞으로는 주말에 포스팅할 때는 당일 단타매매종목 이외에도 스윙으로 몇일이상 보유할 만한 종목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계획중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