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5월6일 인싸 종목(넥슨지티, 유진투자증권, KMH하이텍, 남선알미늄, 동우팜투테이블, 고려시멘트, 보락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6. 21:3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오늘은 비교적 수익내기 괜찮은 장 이였습니다. 종가배팅종목인 넥슨지티가 급등하며 수익실현구간이 나왔고, 그외 시초가에 힘있는 종목들 현황을 차트와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 상승으로 출발하여 상승으로 마감한 국내종합지수

 

종가배팅 종목  : 넥슨지티

▶ 넥슨지티 3분봉 차트 상황
종가배팅 상황 리딩현장

넥슨지티의 3분봉 차트 입니다.

전날 장막판에 들어가서 물려서 일부 손절매하고, 7330원 부근에 다시 종가배팅 금액을 공유하였습니다. 네모박스 쳐놓은 구간이 수익구간이며, 924분까지 7700원까지 상승하였는데, 이는 종가배팅 제시한 금액 대비 약 5% 가량 상승한 구간입니다. 카카오톡 내용은 99분경에 7560원부근에서 약 3%수익 실현하기를 권장드리는 모습입니다.

▶ 넥슨지티 일봉 차트 상황

넥슨지티의 일봉 차트 입니다.

전일 오후에 크게 급등을하다가 하락하여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한 이후에 오늘 모습은 5일선 위에서만 거래가되면서 다시 올라갈 준비를 하는 듯한 모습입니다. 더 더욱이 좋은 것은 오늘 수급이 개인만 매도하고 외국인과 기관은 양매수로 수급마져 엄청 좋은 상태입니다. 앞으로 추세를 더 지켜볼만한 종목입니다.  

 

시초가 종목 1 : 유진투자증권

▶ 유진투자증권 3분봉 차트 상황
유진투자증권 매매 수익인증 및 매도타점 공유

시초가 부터 전일고점부근에서 거래량이 크게 붙은 종목이였습니다. 매도하라고 권장한 시점은 피봇2차저항대 부근에서 전량매도하라고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이야기해주고 있는 장면입니다. 

▶ 유진투자증권 일봉 차트 상황

 유진투자증권 일봉차트 입니다. 지난주에도 계속 보고있었고, 거래도 한 종목입니다. 특이사항으로 거래량이 최초 터진 거래량보다 날이갈 수록 계속 붙고 있으면서 시세도 크게 나고있다는 겁니다. 다음날 부터는 거래하기 겁나는 구간이라 바로 매수하지는않겠지만 2750부근에서 다시매수가능한 구간이 나올거라 봅니다. 

 

시초가 종목 2: KMH하이텍

▶ KMH하이텍 3분봉 차트 상황
KMH 하이텍 매수타점 제시 및 수익인증

KMH하이텍의 3분봉 차트 입니다.

전일에도 거래한 종목이며, 전일에는 엄청난 거래량으로 상한가까지 진입을 하였습니다. 오늘 아침 시초가에도 엄청난 거래량이 생기면서 급등중이였는데, 바로 매수하지는 않고, 눌림목매매를 위해 침착하게 매수타점을 고려하고있었습니다.

최초 1250원 부터 보고있었으며, 확실한 자리라 생각하여 1235원에 풀배팅한다는 이야기를 공유해줬습니다. 그 자리에 체결이됨과 동시에 거의 바로 반등이 나오는데, 1분만에 1.4%정도의 수익이 발생하여 재빨리 매도하였는데 1270원까지 상승하는 걸봤습니다. 1분만 더 기다렸어도 2%수익은 무난하게 낼 수 있었는데 다소 성급하게 매매하였습니다. 그 이후 장대음봉이 나오면서 종목이 계속 시초가 근처에는 가지도 못한채 12시까지는 버티다가 오후에는 빠지는 모습이였습니다.

 

▶ KMH하이텍 일봉 차트 상황

KMH하이텍의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에 상한가에 진입한 매우 강력한 종목이였습니다. 오늘 시초가 또한 큰 거래량으로 급등시세가 나왔으며, 일봉상으로 봣을 때는 다소 진입하기가 무서운 자리이긴합니다. 몇일 조정상황을 지켜봐야겠습니다.

 

시초가 종목 3 : 남선알미늄

▶ 남선알미늄 3분봉 차트 상황

남선알미늄은 시초가에 이미 전일고점 위에서부터 출발하였습니다. 이종목은 최근에 크게 물렸던적은 있지만 그후에 발견했을 때는 항상 수익을 주었던 종목인데, 오늘도 장 시작전부터 예상체결량과 차트 위치를 보며 미리 찾아놓고, 공유를 하였습니다. 실제 거래는 하지 못했지만, 분봉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전내내 상승추세를 이어간 아주 먹을구간을 크게준 종목입니다.

종목 공유
▶ 남선알미늄 일봉 차트 상황

남선알미늄 일봉차트 입니다. 46일 최고점인 7980원 이후에는 음봉만 7거래일 연속으로 나오며 애물단지 같았던 종목이 이제는 하락을 멈추고 다시 반등을 하는 좋은 일봉차트 모습입니다. 거래량이 이보다 앞으로 더 붙어야하며, 그러면 다시 최근 고점까지 갈 수도 있다고 봅니다.

 

시초가종목 4 : 동우팜투테이블

▶ 동우팜투테이블 3분봉 차트 상황
동우팜투테이블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동우팜투테이블의 3분봉 차트 입니다.

전일고점 돌파 아래에서 3955원에 매수가격을 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체결은 3945에 매수가 되었는데, 2분만에 2%가까운 수익이 발생하여 곧바로 매도를 하였습니다. 전일고점돌파 직후 다시 거래량이 없고 힘없이 하락하더니 12시경부터 다시 전일고점돌파를 시도하면서 피봇1차저항과 피봇2차저항을 차례대로 뚫어주면서 매우 큰 시세를 주었던 종목입니다.

▶ 동우팜투테이블 일봉 차트 상황

동우팜투테이블의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은 닭고기와 관련된 종목들이 크게 시세가났던 하루였습니다. 그중 동우팜투테이블은 오전에 수익구간을 준 착한 종목인데, 일봉을 보시면 전일 거래량을 한참 웃도는 큰 거래량이 나왔습니다. 오늘 역사적인 신고가가 나왔는데, 지금 다시 들어가기에는 다소 겁이나는 자리이므로 바로 매수하지는 않고 몇일 조정하기를 기다려봐야할 것 같습니다.

 

오후 종목 : 고려시멘트

▶ 고려시멘트 3분봉 차트 상황

고려시멘트의 3분봉 차트 상황입니다.

 220분까지 급등시세 이후에 눌림목 매매를 하기 위해 성급해가 다가갔는데 결국 성급한 매매는 손절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1프로 약손절하고 나왔는데, 시간외 거래에 급등하는 어이없는 현상을 보고야 말았습니다. 내일도 시멘트 관련주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수타점 공유 및 손절인증
▶ 고려시멘트 일봉 차트 상황

고려시멘트의 일봉차트 입니다. 정부의 대규모 국책사업 추진 등 한국판 뉴딜 추진 이슈로 인해 시멘트 관련주가 급등을 하고 있는데, 이중에 특히 고려시멘트가 강력했습니다. 일봉상 5일선을 지지하며 꾸준히 오르고 있으며 현재도 높은 가격이긴 하지만, 추가적인 상승여력이 있는 종목입니다. 일주일동안 지켜봐야할 종목으로 관심종목 등록해놓길 바랍니다.

 

오후 종목 및 종가배팅 종목 : 보락

▶ 보락 3분봉 차트 상황

보락의 3분봉 차트 입니다.

233분 급등이후 급락하기를 기다렸으며, 눌림목매매로 1프로 수익을 한번챙기고 난 이후에 그 물량이 전량매도 되지않고 일부가 남아있었기에 하락시에 120선부근에서 한번더 매수하여 보유중인 종목입니다. 지지하는 모습이 아릅다워서 종가배팅 매수 가격을 1910원 부근으로 제시하였으며, 그 해당 가격에서는 이미 2%이상의 수익으로 마감이 되었을 것이며 시간외 거래에서도 1프로상승을 하여 내일도 좋은 예감이 드는 종목입니다.

▶ 보락 일봉 차트 상황

보락의 일봉차트 입니다. 손세정제 관련주로 분류되어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최저점 바닥에서 약 2배정도 시세가 난상태이며 일봉차트가 매우 양호한 편입니다. 내일도 오늘 거래량이상이 나오면서 시초가부터 크게 상승해주실 기대하고있는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장이 좋아서 그런지, 매매에 크게 신경을 안썻지만 무난하게 수익실현 할 수 있는 종목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여기 일지에는 작성을 안했지만 아이씨디라는 종목의 경우에도 전일고점 돌파전에 이야기해주고 6%수익을 실현하였는데, 물량이 원하는 만큼 매수 체결되지 않아 그 정도 큰 수익률을 내봤자 돈이 얼마안되서 그냥 뺐습니다. 당일 주도주를 발굴하다보면 현재 국내에서 이슈되는 사업에 대한 내용도 자연스럽게 알수 있게 되어 직장인인 저에게도 흥미로운 소재거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까지는 코로나치료제 관련주 및 소독제 등의 종목들이 시장을 주도했다면 이제는 정부의 대규모 국책사업 추진 등 한국판 뉴딜 추진 이슈로 인해 시멘트, 건설 관련주가 시장을 이끌어 갈 것으로 생각이됩니다.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기도 합니다. (: )

그럼 오늘도 고생 많으셨고, 내일 다시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적게 먹어도 원칙을 지키면서 매일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