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5월8일 핫이슈 종목 上편(아이씨디, 케이사인, 롯데지주, 영화금속, 다우데이타, 제이앤티씨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9. 16:45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오늘은 금요일장인 만큼 특별히 조심하여 매매하기로 생각했습니다. 실제 오전매매는 930분 이내에 종료하였으며, 오후장에도 당대 최대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골라서 매매하였습니다. 오늘 작성되는 글은 오전 매매(上편) 오후 매매(下편)으로 나눠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차트와 카톡내용을 함께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상승으로 출발하여 무난하게 지킨 금요일 국내종합지수

원래 금요일장만되면, 전통적으로 손절할 확률이 높았는데, 요즘 장은 동학개미운동의 일환으로 국내주식이 외인/기관에 관계없이 전국민적인 열정을 바탕으로 좀처럼 식지않은 열기를 띄고있어 금요일장에도 꿋꿋하게 버틴 모습이였습니다. 

 

종가배팅 종목  : 아이씨디

▶ 아이씨디 3분봉 차트 상황
▶ 아이씨디 3분봉 차트 상황

아이씨디 3분봉 입니다. 아이씨디를 전일 230분경에 발견하여 공유했습니다. 이 종목 또한 거래량이 늘면서 상승이 나온종목이였는데, 그당시 안전하게 지지한다고 판단하여 매수하였고, 약 수익으로 종가배팅이 종료되었습니다. 다음날 시초가에 약 4%정도 수익을 챙기고 나왔는데 보시는 차트처럼 시초가에 갭상승을 시키고 특별히 하락도 없이 무난하게 옆으로만 가고 있다가 막판에 조금더 상승하였습니다. 저는 일찍이 수익을 실현하고 계속 홀딩하지 않고 기회비용을 오늘의 다른 종목을 매매하기 위해 사용하였습니다.

 

▶ 아이씨디 일봉 차트 상황

 

▶ 아이씨디 수급 상황

아이씨디일봉차트 입니다. 일봉모습이 너무 좋게 정배열된 모습입니다. 아이씨디는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 전문업체로써 최근 연속적인 외국인, 기관의 수급이 돋보이는 종목입니다. 메이저 수급은 안정된 정배열차트에서 많이 나오는데 언제까지 수급이 이어질지는 지켜봐야하며, 적정한 매수타이밍은 16000원 부근이라 보여집니다.

 

시작전 예상 종목 : 케이사인

▶ 케이사인 3분봉 차트 상황

케이사인 3분봉 입니다. 케이사인은 장시작전에 발굴한 예상 종목이였습니다. 우선 시작은 갭상승으로 시작하였으나 3분봉상 음봉 3개가 나왔습니다. 이때가 이동평균상 위치가 10일선 부근이였습니다. 만약에 지켜보고있었다면 자연스럽게 매수하여 양봉 2개정도를 보고 매도하였다면 무난하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케이사인 일봉 차트 상황

케이사인 의 일봉차트 입니다. 3 19일 최저점이후에 2배이상 상승한 종목이며 모든 이동평균선이 우상향으로 상승추세에 있는 종목입니다. 이번주에 4일동안 외국인이 계속적인 매수를 하여 외국인 수급이 많이 있었던 종목인데 오늘의 경우에는 외인이 대부분 매도하고 그 물량을 개인들이 다 받은 상황입니다. 다음주에 다소 조정이 있은 후에 다시 재반등을 노려봐야할 것 같습니다.

 

장 시작전 예상 종목  : 롯데지주

▶ 롯데지주 3분봉 차트 상황

 

롯데지주 3분봉 입니다. 시작은 천천히 20일선 부근에 양봉으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그이후에 10분 이상 거래량이 많이 붙으면서 길다란 양봉3개가 출현하며 급등이 나왔습니다. 매도 타이밍으로 꼽을 수 있었던 지저(최고점) 40550원의 경우 피봇1차저항으로 절반이상 매도하면서 먼저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이며, 이종목은 그 이후 가까이에있었던 전일고점까지 돌파하지 못하여 결국 무너지면서 하루종일 오를 생각을 안한 종목이였습니다.

▶ 롯데지주 일봉 차트 상황

롯데지주의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장시작전에 예상체결량이 엄청나게 몰려오면서 다시 급등의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장초반 큰 거래량이 붙으면서 힘차게 오르는 듯했으나 결국 915분경이 최고점으로 그 이후로는 계속 주가가 하락하며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5일선 아래로 하락이 되었기에 이제 10일선을 만나러 간다는 생각을 하면 일단 털어야 되는 자리였으며 다시 1034500원부근에서 다시 한번 매매를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롯데가 경영권 분쟁으로 이종목이 이슈가되어 급등했는데, 그러한 상황에 인해 변칙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종목이라 섣불리 예측하기는 힘든 종목입니다.

 

시초가 종목  : 영화금속

▶ 영화금속 3분봉 차트 상황
▶ 함께하는 매매 현장 + 타점제시&수익인증
▶ 함께하는 매매 현장 + 타점제시&수익인증

영화금속 3분봉 입니다. 장시작후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장대양봉으로 출발한 종목입니다. 급하게 바로 매수하지 않고, 기다렸다가 의미있는 구간에서만 2번 공략한 상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99분경 음봉이 2개째 나오면서 하락중이였는데 이 때 1차 매수를 1780원 부근으로 설정하여 공유해줬습니다. 혹시 더 하락할 때를 대비하여 2차 매수가격은 1740원으로 설정하였으며, 매수 한지 3분만에 1.4%수익이 발생하며 수익을 바로 챙길 수 있었습니다. 2%이상의 수익도 가능했지만, 더 많은 종목을 보기 위해 일단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다음 구간은 5분봉 차트를 보면서 서서히 매수타점을 고려하였습니다. 당시 상황은 음봉이 다시 길게 나오고있었으며 최초 매수시에 바로 수익실현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거래량이 많은 당일 주도주는 하루에도 위아래로 많이 움직이니까요. 이 종목은 924분경 1765원 부근에서 매수신호를 주었으며, 그 이후에 역시 1%수익이 나왔습니다. 제가 예상한 1785원 부근까지 상승하는데에8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이렇게 2번다 소액이지만 소소하게 "매수 이후 하락하는 경험없이" 안전한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종목 입니다.

▶ 영화금속 일봉 차트 상황

영화금속의 일봉차트 입니다. 5일선을 타고 상승 분위기에 있는 차트인데, 오늘 윗꼬리가 달린 긴 음봉이 나왔습니다. 그래도 5일선 까지는 하락하지 않고 있는데 이 가격대에서 다음주부터 다시오를 수도 아니면, 1550원  부근까지 하락할 수도 있으니까 혹시 매수를 하고 싶으시다면 현가격대에 비중 20~30%, 그리고 1550부근에 많은 비중을 싣기를 권장합니다. 

 

시초가 종목  : 다우데이타

▶ 다우데이타 3분봉 차트 상황
▶ 다우데이타 수익인증 및 급등현황 공유

다우데이타 3분봉 입니다. 장초반 큰 거래량으로 전일고점 위에서부터 출발한 힘있는 종목이였으며, 두번째 캔들부근에서 진입하여 피봇2차저항 부근에서 매도하여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강한 종목이였기에 결국 VI(변동성완화장치 : 급등 또는 급락 종목에 대해 일시적으로 매매가 멈춰지는 현상)까지 상승을 하였습니다. 역시 강한종목을 재빠르게 수익을 실현하여 헤당 종목에 대해 상승구간에서만 매매를하여 손실없이 나왔으며, 만약 아침에 힘이 쌔다 해서 계속 보유관점으로 봤다면 보이는 차트처럼 10시 이후에는 힘없이 무너지는 경험을 하셨을 겁니다.   

▶다우데이타 일봉 차트 상황

다우데이타일봉차트 입니다. 다우데이타는 전일에 상한가에 갔던 종목으로 이미 현재 주식시장에서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종목이였습니다. 일봉상으로만 봤다면 무서워서 진입하지도 못할 종목이긴한데, 오늘 시초가 공략으로만 접근하였기에 좋은 모습으로 수익만 경험하고, 하락구간에서는 전량매도후 현찰만 보유하였기에 손실없이 이 종목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역사적인 신고가를 달성한 종목으로 해당 종목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니 반사 효과를 보기 좋은 케이스 입니다. 지난 3월 금융권에 따르면 오프라인 카드 결제금액은 10%이상 줄어든 반면에 온라인 카드 결제금액은 22%이상 급증을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증시에서 전자결제 관련주가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다우데이타는 부가통신부문 및 결제대행업을 영위하고 있어 온라인 소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시초가 종목  : 제이앤티씨

▶ 제이앤티씨 3분봉 차트 상황

제이앤티씨 3분봉 입니다. 제이엔씨티 또한 아침에 거래량이 많이 터지면서 시초가가 너무 지나치게 높게 형성이 되어 즉시 매수를 하기에는 부담스러워서 포기를 하고 다른종목에 눈을 돌렸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나서보니 이종목 또한 제가 하던 방법으로 먹을 구간을 주었는데, 912분경 12350부근에 매수타점이 왔었었고, 15분 후에 12950원 부근에 매도시5%의 수익이 나왔던 구간이 있었습니다.

▶ 제이앤티씨 타점 관련
▶제이앤티씨 일봉 차트 상황

제이앤티씨의 일봉차트 입니다. 이 종목은 오늘 유튜브에서 유명한 고수분도 손절한 종목입니다. 최근 정배열로 모든 이동평균선이 결집되어 상승세에서 매매하기 좋은 종목이였으며 시초가에 너무 높을때 들어갔다면 고수라도 손절하고 나와야만 하는 종목이였으나, 제가 분봉차트에서 설명한 내용대로만 대응했다면 이종목 또한 충분히 수익으로 나올수 있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제이앤티씨는 상장된지 얼마안된 회사인데 올해 34일에 상장을 했으며 휴대폰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큰 제품군으로 분리하면 강화유리 사업부문과 휴대폰용 커넥터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경우 기관수급이 많이 매도를 하면서 주가가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당분간 촉수금지 입니다.

 

그럼 내일 제 2편인 오후장 매매관련하여(下편) 다시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말 잘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