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5월7일 인싸 종목(보락, 국동, 한창, 유니온, 마니커, 유비케어, 비트컴퓨터, 고려시멘트, 휴마시스, 서남, 현대에이씨치엔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7. 20:41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금일 공략종목 공유)
▶ 상승으로 시작하여 무난하게 마무리된 국내종합지수

오늘도 어김없이 장전 예상종목 및 시초가 종목을 선정하여 공유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침부터 행사에 회의에 바쁜업무를 하느라 종목 선정만 하고 오전에는 매매를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그럼 하나씩 매수타점 및 급등구간에 대해 차근차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가배팅 종목  : 보락

▶ 보락 3분봉 차트 상황

보락 3분봉 입니다. 보락은 전일 종가배팅 가격을 1910원에 매수가격으로 공식적으로 언급하였습니다. 저는 그전에 미리 1950원에 매수가 되어있는 상태였는데, 일단 보합으로 마감하여 보유중이였습니다. 다음날 아침상황이 업무로 인해 너무 바쁜관계로 상황을 지켜볼 수는 없어서 바로 갭상승이 나오지않아 실망하여 장시작후 바로 매도하였습니다. 그러고 난뒤에 한참 있다 보니 1970원까지 상승을 하였습니다. 제시한 가격으로 부터 3%이상의 수익이 나온 구간이였습니다.

▶ 보락 일봉 차트 상황

보락의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종가에 급등시에 단타도 가능하였고, 종가배팅 자리에서 무난하게 매수가 되었을 것이고 아침에도 침착하게 볼 수 있었다면 수익을 대응이 가능하였을 것 입니다. 일봉상 차트가 어제의 전일고점을 돌파하지는 못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에 있으며 오늘 가격 1970원이 내일 다시 돌파한다면 또 다른 시세가 나올 수 도 있는 종목입니다. 아직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완전히 끝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손소독제와 관련된 보락의 주가가 여전히 유효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시초가 종목  : 국동

▶ 국동 3분봉 차트 상황

국동 3분봉 차트 상황 입니다.

일부로 이종목은 어제 막판 차트까지 나오게 끔 확대해서 캡쳐를 했습니다. 그 이유는 이 종목이 어제 잘나가다가 장 막판에 보시는 것 처럼 급락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그 상황에서 오늘 장시작전에 예상체결량 상위권으로 확인이 되어 일단 관심종목에 등록을 해두었는데, 오늘은 이 밑으로는 주가가 내려가지 않고 먹을 구간을 네모박스 친 구간 처럼 2번이상 주는 결과였습니다.

 

▶ 국동 일봉 차트 상황

국동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긴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장막판에 급락하면서 일봉상 5일선 까지 다시 하락이 된 상태 입니다. 그 이후 오늘 장을 맞이하였는데, 그 이상은 빠지지 않고 주가가 5일선 근처에서만 움직였으며, 장막판에 조금 빠지기는 해도 5일선을 내일도 지킨다면 다시 바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게 깨진다면 2250부근에서 다시 봐야할 것 같습니다.

 

시초가 종목 : 한창

▶ 한창3분봉 차트 상황

한창 3분봉 차트 상황 입니다.

장 시작전에 미리 찾아놓은 종목으로, 시초가는 전일고점에서 부터 가격이 형성되었으며, 15분간 조정을 하며 황금선까지 하락하였습니다. 그 이후 황금선에서 매매를 하였다면 매수하는 순간부터 바로 수익이 나는 현상을 경험하였을 겁니다. 전일고점이 돌파되면서 쉬지 않고 곧바로 피봇1차저항이 돌파되었으며, 곧 이어 피봇2차저항 근처까지 상승을하며 크게 수익구간을 주었던 종목 입니다.

 

▶ 한창 일봉 차트 상황

한창 일봉차트 입니다. 단기, 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상승세로 보이고 있으며 일봉 차트의 모습은 현재 단기, 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가 확실 합니다. 급락이후 다시 시세가 나오고 있는 상태인데 이정도면 최근 평균 가격대비 괜찮은 가격대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수급상황은 오늘의 경우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한 물량 대부분을 개인들이 매수하였습니다. 아마 몇일 다시 조정이 오지않을까 생각 합니다.

 

시초가 종목 : 유니온

▶ 유니온 3분봉 차트 상황

유니온 3분봉 차트 입니다. 차트를 전체적으로 보니 장 초반에만 강력하게 상승하였으며 그 이후에는 이렇게 계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장 막판에 반등을 하긴 했지만, 이렇듯 시초가에 가장 주식거래가 활발할 때만 매매하는게 시간대비해서 수익내기 효율적인 방법인 것 같습니다. 급등종목에 대해 눌림목 공략매매로 5일선 매수시에 이렇게 바로 수익을 실현할 구간이 나온 종목입니다.

▶ 유니온 일봉 차트 상황

유니온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 모습이 너무 위험해보입니다. 이렇게 급등이 나오기전에 모든 이동평균선들이 오밀조밀하게 밀집이 된 상태로 지금은 아예 이동평균선에서 멀어진 상태로 이제 조정나오기만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일봉만으로 봤을 때는 이미 제영역이 아니긴 하지만 오늘의 시초가에는 위에 설명한 분봉처럼 수익구간이 충분히 나왔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시초가 종목 : 마니커

▶ 마니커 3분봉 차트 상황

마니커의 3분봉 차트 입니다. 910분이후부터 회의 를 시작해야되서 들어가기전 까지 고민한 종목입니다. 그 때 당시 상황만으로만 봐서는 추격매수를 할만했던게 당시 천원대에 거래되던 종목을 매수하는 물량이 몇만주에서 몇십만주까지 계속적으로 돈이 들어왔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바로 매수했다가는 보시는 것 처럼 이렇게 고점에 물려서 하루종일 고생을 할 뻔했는데, 어떻게 보면 회의가 뇌동매매를 하지 않게해줘서 손절을 피할 수 있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

그렇게 큰돈이 많이 들어올때는 바로 위에가 전일고점이기에 보통 거기까지는 무난히 가겠지라 생각하고 매수할 뻔했는데, 이렇게 타점에서 이미 멀어진 상태에서 매수를 고려헀다면, 마니커의 분봉차트처럼 좋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매수시에는 하락후 꼭 지지하는지 확인하고 매수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 마니커 일봉 차트 상황

마니커의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에 닭고기 관련주가 가파른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니커의 경우에도 어제 큰 시세가 나오며 길다란 양봉으로 마감했는데, 오늘의 경우에는 주가가 아침에만 급등하고 그 이후로는 계속 하락을 하면서 긴 음봉이 나왔습니다. 닭고기 관련주의 경우 코로나 19로 인한 미국 대형 육가공 업체의 잇단 폐쇄로 국내 닭고기 관련주가 반사이익을 보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 해외 시장에서 공급 병목 현상 우려감이 증가하고 있는 반면

국내 축산 시장은 안정적인 상황으로 코로나19 이후 국내산 육류를 주로 사용하는 홈쿡 수요가 증가한 것도 육류 시장에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최근 닭고기 관련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시선이 강하게 쏠리고 있는데 앞으로 눈여겨봐도 좋을 만한 테마주라 본격적으로 투자 전략 확실하게 계획하여 두렵지않은 가격대에 매수하시기를 바랍니다.

 

시초가 종목 : 유비케어

▶ 유비케어 3분봉 차트 상황

유비케어의 3분봉 차트 상황입니다. 유비케어는 시초가 발굴종목으로 장초반 큰 거래량과 함께 양봉이 나오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1012분까지 계속적인 상승세로 이어갔지만 그 이후 시간에는 보시는 차트와 같이 완전 미끄럼틀 처럼 주가가 흘러내렸습니다. 시초가에 적절한 타이밍에만 대응하고 약손절한다 생각으로 종목을 지켜본다면 아마 손절하는 경우보다 수익낼 확률이 훨씬 많을 것 입니다. 이 종목의 경우 시초가 바로 잡기가 무서웠다면, 황금선 부근에서 매매를 할 경우 매수체결과 동시에 그 다음분봉부터 양봉이 나오는 경험을 할 수 있었을 것이며, 무난하게 단타로 수익실현이 가능했을 것 입니다.

▶ 유비케어 일봉 차트 상황

유비케어의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오전에 크게 급등하여 역사적인 신고가가 나왔던 날 입니다. 그러나 10시 이후부터는 계속 하락하며 종가가 최저가로 -8%이상 빠졌는데 꼭대기에서 물린사람이라면 손실률이 어마어마하게 발생을 했을 것 입니다. 그러나 어제 거래량이 줄어들며 양봉으로 유지했고, 오늘은 크게 시세는 나온상태에윗꼬리 달린 양봉인데, 조만간 다시 매수타점이 올듯 합니다. 제가 보기엔 6900원 정도라면 적절한 타이밍이라 봅니다. 그리고 유비케어의 최대주주가 녹십자헬스케어로 변경되었다는 공시도 있으며 1분기 실적이 상당히 양호하다고 하니 계속 지켜봐야할 종목입니다.

 

시초가 종목 : 고려시멘트

▶ 고려시멘트 3분봉 차트 상황

고려시멘트 3분봉 차트 입니다.

아쉽게도 이 종목은 어제 장 막판 단타매매를 하다가 1프로 정도 손절 종목인데, 손절이유는 지지선을 무참히 깨버렸기 때문에 칼 손절 대응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외 거래에서 엄청 급등했다는 소식을 전해들으며, 개미털기이후에 내일 다시 급등시세가 나올 걸로 미리 짐작했습니다. 이렇게 장초반에 큰 거래량이 나오면서 제가 다시 선정을했으며 종가배팅으로 이종목을 대응하였다면 뜬금포 수익이 생겼겠지만, 정말 종이한창 차이로 이렇게 급등하는 종목을 쳐다만 보게 되었습니다.  

▶ 고려시멘트 일봉 차트 상황

고려시멘트의 일봉차트 입니다. 건설 경기 부양 기대로 달아오른 시멘트 관련주들 중에 특히 고려시멘트라는 종목이 돋보입니다. 일봉차트상에도 정배열에서 크게 급등이 나오고 있는 상태이며, 오늘의 경우 시초가가 최고가로 그 이후에는 다시 개미털기를 하느라 주식이 하루종일 하락했습니다만 3일정도후에 다시 매수타점이 올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일단 내일은 접근하지 않고 다음주를 기약 해 보겠습니다.

 

시초가종목 : 비트컴퓨터

▶ 비트컴퓨터 3분봉 차트 상황

비트컴퓨터 3분봉 차트 상황 입니다. 93분경에 전일고점 돌파전이라고 공유해주면서 곧 바로 그다음 분봉부터 전일고점을 돌파하며 매우 급등시세가 나왔습니다. 피봇1차저항이 전일고점 아래에 있었으며, 쉽게 전일고점돌파 이후에 피봇2차저항 마져 뚫어주며 양봉 4개를 보며 매매했다면 무난하게 기다리며 수익을 실현 할 수 있었을 겁니다. 그러나 이종목 역시 시초가 급등시세를 지속적으로 지키지 못하며 그 이후에는 하루종일 하락하여 -13%이상 하락하였습니다. 고점에 추격매수하여 뇌동매매한 사람은 이 단일 종목만으로 엄청난 손실을 보게 됬을 수 도 있었겠지요.

▶ 비트컴퓨터 일봉 차트 상황

비트컴퓨터 일봉차트 입니다. 한국판 뉴딜정책에 원격의료가 빠졌다는 소식에 비트컴퓨터가 그동안 한국판 뉴딜정책과 관련하여 계속적인 상승추세에 있었는데, 정부발표이후에 실망매물이 쏟아지며 일봉상 장대음봉이 생겼습니다. 정부에서도 이렇게 오락가락 정책을 추진하는데, 관련된 주식은 그러한 소식에 의해 급등락이 나오게 됩니다. 결국 손해는 개미투자자들이 고스란히 입게되겠지요. 이종목의 경우에는 유료전문가 방에서 해당 정책으로 인해 주가가 더간다고 이야기하며 이런저런 문자메세지나 카톡을 통해 많이 추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고점에서 물린 개미는 어쩔 수 없는 장기투자나 큰 손실을 입고 당분간 주식장을 떠나있겠지요...

 

오후 종목 : 서남

▶ 서남 3분봉 차트 상황
서남 급등당시 상황 공유

서남 3분봉 차트 상황 입니다.

오후 장부터는 잠시 짬을 내서 매매를 시도하였습니다.

급등하는 상황 포착 이후에 5%가 눈앞에서 상승하는걸 지켜보다음봉이 나오기만을 기다렸습니다. 10일선 30%물량, 20일선 70% 물량을 각각 매수하며 하락하였지만 평균단가를 유리하게 맞춰놓은 상태에서도 더 하락하여 1.5%정도 손실로 나왔습니다. 특이사항으로 그 이후에 120일선에서 완전히 붙어있는 상태에서 주가의 움직임이 거의 없이 유지되고 있는데 이렇게 지지하는 상태라서 내일 움직임도 다시 살펴봐야될 것 같습니다.  

▶ 서남 일봉 차트 상황

서남의 일봉차트 입니다. 초전도 선재 개발 전문업체로 초전도선, 나노, 파워써플라이, DC전원공급장치, 저온기기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 입니다. 일봉차트에서 이동평균선이 밀집해있으며, 오늘 크게 시세가 한번 나왔습니다. 앞으로 더 시세가 나올려면 오늘의 고점 3880원을 넘어야되는데 바로 급등하기는 쉽지않아보입니다.

 

오후 종목 : 휴마시스

▶ 휴마시스 3분봉 차트 상황

휴마시스의 3분봉 차트 상황입니다.

이 종목 또한 급등이후에 바로 급락이 나오는 걸 지켜보면서 적절한 매수타점을 찾았습니다. 대략 10일선과 황금선부근이 타점으로 보이는데 그자리에서 무난하게 2%정도 수익이 나온 종목입니다.

이렇게 급등한다고 해서 바로 따라들어갔다가는 수익낼 확률보다 물릴확률이 더 많기에 어디까지 떨어지고 지지하는 지를 항상 잘 확인하고 들어가야 안전한 매매가 됩니다.

 

▶ 휴마시스 일봉 차트 상황

휴마시스의 일봉차트 입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시세날 때마다 많이 매매한 종목입니다. 일봉상 10일선을 지지해주었으며, 여전히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오후 종목 : 현대에이치씨엔

▶ 현대에이치씨엔 3분봉 차트 상황

현대에이치씨엔 3분봉 차트 상황입니다. 오후장에 많은 거래량을 동반하여 급등하는 걸 역시 지켜보고 있다가 5일선에서 10일선 안에 캔들이 갇혀있을 떄 매수하여 3%이상의 수익을 실현 하였습니다. 매도 이후에도 더 상승했지만, 몇분만에 발생된 수익이기에 감사하며 거기서 멈출 용기가 있었습니다.

▶ 현대에이치씨엔 일봉 차트 상황

현대에이치씨엔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보시면 2일전까지만 해도 다시 하락추세로 접어들 뻔한 것을 어제의 양봉이후로 다시 상승전환을 예고하였습니다 . 급기야 오늘 이렇게 큰 시세가 나오면서 멋지게 상승을 한 종목입니다. 해당 종목은 종합유선방송 업체로 KT 피인수설에 의해 급등으로 마감하였으며 52주 최고가로 완전한 상승세입니다. 물론 내일부터 바로 매수하기는 무렵겠지만, 아마 당분간은 흐름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회사에 주요한 행사가 2개나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예 오전매매는 포기하고 오후에만 했습니다. 물론 그와 중에도 아침에 종목발굴하는것은 게흘리하지 않고 선정하여 공유해드렸고, 그종목들이 대부분 오전에 급등이 나오고 난 이후에 급락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그 당시 주목 받고 있는 종목만을 상대로 안전하게 지지하는 매매를 하여 계속적으로 승률과 수익률을 점차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 많으셨고, 내일 다시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