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28일 인싸 종목(엘비세미콘, 삼천리자전거, KNN, 가비아, 휴마시스, NEW, 손오공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4. 28. 21:3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오늘의 장시작후 많이 종목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매매할 만 한 종목 3개를 최종적으로 선정하여 공유를 하였습니다. 홍정욱 테마주 KNN, IT기업 가비아,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휴마시스 이렇게 시초가를 확정했습니다.

▶ 오전에 급락후 다시 반등한 국내종합지수

종가배팅 종목 : 소프트센우

▶ 소프트센우 3분봉 차트 상황

소프트센우는 어제 종가배팅 추천 종목 이였습니다.

5분봉상으로 봤을 때 완벽하게 120선을 지지하였으며, 저의 매수권장 가격인 41250원까지만 하락하다가 장 막판에는 41950원까지 상승을하며, 1.7%의 수익으로 마무리 할 수 있게 하준 종목이였습니다. 그러나 종가배팅을 결심한 종목이 시초가에 갭 상승이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대응을 하여야 합니다. 이 종목의 경우 시작후 10분간 하락하다가 다시 반등이 나오면서 매수가격을 회복해주었습니다. 그러나 다시 무너졌으며, 매수하였던 지인의 물음에는 -1%부근에서 손절을 권고 하였습니다. 손절이후 부터 주가가 차트를 보시는 것 처럼 저렇게 계속적으로 하락이 나왔습니다. 더 큰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안될놈은 빨리 짤라주는게 현명한 선택입니다.

▶ 예상대로 흘러가지 않는 종가배팅 종목의 손절
▶ 소프트센우 일봉 차트 상황

소프트센우의 일봉차트 입니다. 이종목 소프트센의 우선주 인데 일봉이 지난 125일 최고점인 95000원 대비하여 반토막이상 하락을 한 종목입니다. 그러나 최근 다시 상승 방향으로 틀면서, 오늘 분봉으로 봤을 때는 저렇게 좋지 않은 그림을 보였지만, 일봉으로 봤을 때는 5일선도 채 깨지않은 상태로 다시 상승여력은 있어보입니다. 장 막판에는 오히려 다시 상승추세로 바뀌기 까지 하였습니다. 일단 오늘은 손절했지만 지속적으로 지켜볼만한 차트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오늘의 시초가 1 : KNN

▶ KNN 3분봉 차트 상황

KNN 3분봉 차트 입니다. 해당 종목은 최근 미래통합당에서 40기수론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급부상하고 있는 홍정욱과 관련된 테마입니다. 그동안 계속적인 상승을 하고 있었으며 오늘 장초반에 매우 큰 거래량과 함께 급등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종목 또한 시초가에 무리하게 바로 매수하지는 않고 3분봉상 3번째 부근에서 단타를 실행했습니다. 매우 짧게 단타를 친것 치고는 수익률도 괜찮게 나와서 일단 매도를 하였습니다.

▶ 카톡 매매타점 공유
▶ KNN 일봉 차트 상황

KNN 일봉입니다. 오늘 시초가에 상승으로 출발하였지만, 하루종일 주가가 밀리면서 결국 장대음봉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홍정욱의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어떻게 될건지 판가름이 나겠지요. 일단 지금 위치는 위험한 구간이니 대피하였다가 몇일뒤 안정세를 찾는것을 보고 1200원대에서 다시 한번 공략이 가능해 보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2 : 에이프로젠제약

▶ 에이프로젠제약 3분봉 차트 상황

에이프로젠제약의 3분봉 차트 입니다.

어제도 상한가를 가면서 요즘 엄청 핫한 종목임에 틀림없습니다.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오늘 이종목을 매매하지 않으려하였으나, 지인의 요청으로 인해 리딩이 즉흥적으로 이뤄졌으며, 그와중에도 안전한 타점을 찾아 1차물량은 소액이였는데 손절한번을 하고 더 안전한 구간에서 매수를 한번 더하면서 복수혈전에 성공한 종목입니다. 그 이후에 차트를 보시면 -10%까지 급락을 했습니다.

★ 그리고 이종목은 제가 1100원대 부터 제가 다시 반등나온다고 지속적으로 이야기를 하고 다녔습니다. 그리하여,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은 보유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제 지인중 1명은 이 에이프로젠제약 단일 종목으로 수익률을 100%가까이 달성하는 기분좋은 소식을 보내왔습니다. 그녀는 오전에 제가 이종목 단타를 치고 나왔을 때 조심스럽게 메시지가 왔씁니다. 보유해도되냐고? 그래서 저는 수익실현하라고 답변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수익실현이 끝나고 난 뒤부터 저렇게 급락이 나오니 이 얼마나 다행인 일인가요?

▶ 카톡 매매타점 공유
지인의 수익인증 현황
▶ 에이프로젠제약 일봉 차트 상황

에이프로젠제약의 일봉 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 진입을하면서 5일선과 10일선의 방향은 확실해졌지만 너무 이동평균선과의 갭이 심한상태입니다. 그리고 오늘 장대음봉도 나왔고, 조금더 조정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 에이프로젠제약 원금대비 2배 수익낸 지인의 근황
수익률이 무려 99.47%
경사 공유

오늘의 시초가 3 : 휴마시스

▶ 휴마시스 3분봉 차트 상황

휴마시스 3분봉 차트 입니다. 당일 매매종목 확정을하고 5일선까지만 하락하고 곧바로 저렇게 급등이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침에도 이렇게 매수타점에서 수익을 넉넉하게 준 종목이며, 오후장에서도 보시는 것처럼 다시 피봇2차저항을 뚫어주면서 크게 시세가 났던 종목입니다. 

시초가 급등현황
▶ 휴마시스 일봉 차트 상황

휴마시스의 일봉 차트 입니다. 이종목은 과거에도 제 매매일지에서 여러 번 언급된 종목인데,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키트와 관련된 종목으로 급등후 조정을 주다가 다시 상승추세로 변환하고 있습니다. 다시 얼마든지 시세가 나올 수 있는 종목으로 관심종목에 등록을 해둬야 합니다.

 

오늘의 시초가 4 : 가비아

▶ 가비아 3분봉 차트 상황

가비아 3분봉입니다. 3분봉상 20일선부터 반등이 제대로 나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아마 시초가 부근에는 10%이상 이미 너무 급등한 상태라 누구라도 매수하기 겁이나는 시점이였을 겁니다. 그러나 종목은 곧바로 상한가 직행하는 경우는 별로 없으며, 와같이 왔다갔다 파동을 추면서 하락하다가 상승반전하는 지점이 나옵니다. 

▶ 가비아 일봉 차트 상황

가비아의 일봉입니다. 가비아는 IT전문 업체로 대한민국 공인 1위 도메인, 클라우드, 호스팅, 웹메일, 그룹웨어, 보안관제, 홈페이지 등 IT 인프라 서비스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업무처리등이 많이 수요가 있으므로 일봉이 이렇게 신고가를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시 안전한 자리까지 내려올때까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1 : NEW

▶ NEW 3분봉차트 상황
타점 공유
타점 공유
손절 공유

2번 수익으로 나왔지만 1번 크게 들어갔을 때 짧게 손절하였습니다. 이 종목 때문에 머리가 좀 아팠습니다. 올라야 할자리에서 자꾸 흘러내린다면 일단 손절을 각오하고 임해야 합니다. 제가 손절하고 나니 역시 장끝날 때 까지 하락하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만약 본절 청산하고 싶다고 욕심부리며 손절없이 계속 홀디했다면 앞으로 매매할 엄청난 종목들 맛보지도 못했을 겁니다. 오히려 이런 손절은 잘했다고 봅니다. 그리고 쓸때없이 너무 일찍 종목을 잡은것도 실패의 요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원래 오후장에 하던시간이 아닌 때에 했기때문에 그것에 대한 벌이라고 생각합니다. 

▶ NEW 일봉차트 상황

NEW의 일봉차트 입니다.  NEW는 방송제작 업체로 과거에 송중기&송혜교를 커플로 맺어준 태양의 후예를 제작한 업체로 유명한 종목이였습니다. 과거에는 만원대 이상에서 단타를 친기억이 있는데, 오늘 이렇게 거래량이 터지는 것을 보며 예전 거래하던 때에 비해 반값도 안되는 가격이고 해서 막연학 들어갔다가 피본 종목입니다. 추억의 종목을 소환할 때는 보다 조심히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2 : 삼천리자전거

▶ 삼천리자전거 3분봉차트 상황

 

삼천리자전거의 3분봉 차트 입니다.

오후장에 급등하고, 어느정도 안정적인 구간을 검토하였습니다. 네모박스 친 구간에서 수익을 2번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방금전에 NEW라는 종목에서 한번 손절을 했기때문에, 그것을 만회하기 위해 신중하게 진입하였습니다. 결국 최초 언급한 5900부근이 아닌 5860이하에서 첫매수가 되었는데, 매수하자마자 보이는 대량 매도물량이 보여서 또 바로 손절할까도 고민했지만, 이미 괜찮은 가격대에 매수가 되어있어서 조금더 기다려보기로하고, 4분만에 1.72%수익으로 안전하게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매수가격대로 떨어지며 한번더 매수하여 1프로 정도 수익을 한번더 챙기면서 이종목으로 직전 종목의 손실을 전부다 만회할 수 있었습니다.

리딩 현장
▶ 삼천리자전거 일봉차트 상황

삼천리자전거의 일봉차트 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끝나가려는 건지 계절탓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레져 관련종목도 이렇게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봉이 정말 지속적으로 계속 상승하고 있는 아름다운 종목입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3 : 엘비세미콘(오늘의 대박 종목 ★)

▶ 엘비세미콘 3분봉차트 상황
리딩 현장

엘비세미콘의 3분봉 차트 입니다.

방금 삼천리자전거 매매를 2번 수익실현을 종료하고 다음 타자로 선정한 엘비세미콘입니다. 이 종목은 전일고점 돌파전 부터 계속 관찰을 했었고, 217분경에 처음 이야기를 하고 5분뒤인 222분에 다시 한번 집중하자는 차원에서 톡방에 언급을 하였습니다. 하락을 멈추고 7170을 사수하는 것을 확인하였기에 7170으로 다시 매수타점을 잡고 손쉽게 수익을 내고 나와서 좋아했는데이 종목이 그 이후로 보시는 바와 같이 장중에 상한가까지 진입한 대박종목이였습니다. _ 1프로대 한번 손절을 만회하기위해 공격적으로 종목을 찾았으며, 그중에서 이 종목은 특히나 타점은 완벽했으며 조금만 더 홀딩했으면 1시간안에 20%이상 수익도 가능한 대박종목인데 정말로 아쉽습니다.  그래도 오늘도 희망을 보았습니다. 당일 수익실현할 수 있는 종목을 선별하여 타점에서 부터 얼마나 오르는지에 대한 결과를 이렇게 다시 보고 있으니 다음에는 반드시 더 크게 수익 실현할 수 있으리라 다짐해봅니다

리딩 현장
▶ 엘비세미콘 일봉차트 상황

엘비세미콘의 일봉차트 입니다.

엘비세미콘은 중국의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에 방탄소년단 관련 종목들이 오르며 매수세가 엄청나게 몰려들고 있습니다. 특이점으로 방탄소년단 상장이슈에 매수세가 몰렸다는 것인데, 과거에도 이 종목은 방탄소년단 컴백이라던지 미국 빌보드 차트 소식이라던지 관련하여 크게 반응을 보였던 종목입니다. 이제 주식시장에서 돈이 중국쪽으로 다시 손바뀜이 일어나는 걸로 추측이 됩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4 : 손오공

▶ 손오공 3분봉차트 상황

손오공의 3분봉 차트 입니다.

236분경에 전일고점 돌파 직전에서 언급하게 됩니다.

3분만에 피봇2차저항까지 상승했지만 그 때 당시에는 매도 타이밍을 놓지고 그아래에 매도 하게되었습니다. 그라나 이종목도 다시 재돌파를 시도하면서 피봇2차저항을 뚫고 저렇게 급등이 나왔습니다. 허무해도 어쩔 수 없습니다. 3분만에 챙긴 수익치고는 만족하니까요.

리딩 현장
▶ 손오공 3분봉차트 상황

손오공의 일봉차트 입니다.

5월은 어린이의 달입니다. 제가 236분 당시에 언급할 때도 55일 어린이날 드립을 시전하며 종목을 추천하였는데, 아직 55일 어린이날이 남아있습니다.  내일장에서 어떻게 반응할 지 다시한번 지켜보도록하겠습니다. 아마 오늘 고점인 2320이 다시 돌파된다면 그 이상의 시세까지도 기대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부록 (상한가) : 육일씨엔에스

▶ 육일씨엔에스 3분봉차트 상황
공유

육일씨엔에스의 3분봉 차트 입니다.

230분경에 처음 발견하긴 했지만, 그 당시 다른종목을 공략하고 있는 중이라 그냥 방치하였지만 주가가 저렇게 올라가면서 결국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입니다.

▶ 육일씨엔에스 일봉차트 상황

육일씨엔에스의 일봉차트 입니다.

스마트폰용 메인 커버유리를 제조하는 회사 입니다. 어제 일봉상 완벽한 매수타점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이종목은 낮에는 특별한 움직임이 없이 조용히 흘러가다가 2시경부터 갑자기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한가까지 1시간만에 올라버린 강력한 종목입니다. 내일은 저도 장담을 못하겠네요^^;;

 

글을 마치며...

 

 국내의 주식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종목이 2천 종목이 넘습니다.

그 안에서 당일 매매할 종목을 압축/선별하여 이렇게 공략한다는 것은 항상 매수타점에서 수익실현할 구간을 주곤 합니다. 그 이유는 일단 상승추세에 있는 일봉차트, 그리고 당일 거래대금과 거래량이 거의 상위권에 들어가는 HOT한 종목만을 상대하기 때문이지요.

오늘 오전에 성공적으로 매매를 마무리 짓고, 오후에 다소 일찍 종목을 찾기시작한게 오점으로 남아 결국에는 그종목을 1%남짓 손절하였지만 제 기준에서는 돈을 크게들어가서 손실금이 제법 컷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더욱 집중하여, 새로운 오후 종목을 선별하여 그 종목을 제외한 나머지 종목은 전부다 수익으로 기분 좋게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최고 유리한 자리, 여기서 매수하는게 과연 최선일까 매순간 여러 번 고심하면서 하고 있는데, 역시 오늘도 제가 보완할점인 수익구간을 너무 짧게 한다는걸 느꼇으며 오늘 상한가 진입한 엘비세미콘을 적은 수익으로 만족하고 나왔다는걸 반성하며 내일장에는 다른 발전이 있길 기대해봅니다.

오늘도 고생하셨고, 모두 내일도 수익 내시길 기원드립니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