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29일 인싸 종목 上편(에스맥, 롯데지주, 다날, 남선알미늄, 유진투자증권, 세우글로벌, 에이프로젠제약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4. 30. 13:45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아침에 상승출발이후 잠잠해진 국내종합지수 

종가배팅 종목 : 에스맥

▶ 에스맥 3분봉 차트 상황
▶ 에스맥 종가배팅 검토(4/28 장 막판)

에스맥의 3분봉 차트 입니다. 애스맥의 경우 어제 시초가 선정목이면서 어제 하루동안 큰 시세를 준 종목입니다. 그러나 장막판에 제가 생각하는 지지라인 까지 하락하면서 종가배팅 욕심이 났었습니다. 원래 공식적으로는 종배 싸인을 주지 않으려 했으나, 이런 종목은 본능적으로 그 자리에서 배팅을 하게 되었네요. 그 결과는 아침 시초가에 2.45%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으며, 제가 수익을 실현하고 난 이후에는 보시는 대로 지지선이 무너지면서 차트가 계속 하락하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종가배팅은 시초가 대응이 중요한걸 다시한번 보여준 사례 입니다.

▶ 종배 결과 先 인증
▶ 에스맥 일봉 차트 상황

에스맥의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을 결심한 비밀이 여기보이는 일봉차트에 있습니다. 원래 분봉차트를 보고 대응하는데 이 종목의 경우 분봉차트 기준으로 보면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계속적으로 시세 났던 종목에 대해서 10일선 까지만 하락하고 그 자리를 지켜준 점을 힌트로 얻어 종가배팅을 원하는 가격에 할 수 있었으며, 이미 1%대의 수익으로 장이 마감되었습니다. 시간외거래에서도 상승했으며 장초반에는 매수세가 몰려들며 시초가 시작하자마자 바로 매도해도 좋은 수익을 안겨줄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시초가에 매도하고 나온 뒤로는 좋지않았지만 지금 다시 까만선 부근까지 하락한걸 볼 수 있습니다. 이자리를 지킨다면 또 다시 반등이 나오겠지요? 한번 지켜보도록 합시다.

 

시초가 종목 1 : 롯데지주

▶ 롯데지주 3분봉 차트 상황

롯데지주의 3분봉 차트 입니다.

장 시작전부터 오늘 제대로 터질 것 같이 예상체결량이 엄청난 종목 이였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시초가에 갭상승을 띄우더니 오전 1018분까지 계속 상승세를 유지하였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종목을 확신했기에 오랜만에 시작과 동시에 한번 소액으로 매매해봤습니다.(시초가 바로 매수시에는 물릴위험이 크기때문에 소액 배팅)2분만에 2.56%수익이 나왔고 제가 팔고나니 긴 양봉이 하나 더 나왔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네모박스 부근에서 매수타점을 다시 알려주었으며, 한번더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 롯데지주 일봉 차트 상황

롯데지주의 일봉차트 입니다.

롯데의 신격호 회장님의 별세이후에 경영권 분쟁에 휨쌓인 상황입니다. 최근 한진칼의 경우에도 경영권분쟁으로 인해 주가가 연속해서 상한가 가고 했던 상황을 보면 사람들이 이종목도 그렇게 되지않을까 기대를 갖고 매수세가 몰릴 것 입니다. 일단 오늘도 크게 시세를 주고 내려온 상태입니다. 일봉으로 만 보면 조금더 하락할 것처럼 보이지만, 이종목은 분봉으로 보면 종가배팅 자리라 판단이 되었습니다.

다음주에 어떻게 될지 궁금한 종목입니다. 

 

시초가 종목 2 : 다날

▶ 다날 3분봉 차트 상황

다날 3분봉 차트 입니다.

시초가에 약 20분간 계속 상승했었습니다. 그 길목에서 소액단타를 한번 했으며, 그 이후 주가가 하락시에 3분봉상 20일선인 황금선 부근에서 매수하여 한번더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최고 유리한 구간에서 해서 수월하게 수익이 가능했는데, 만약 이종목도 아침에 고점에서 잡고 하루종일 홀딩하였다면 보시는 차트처럼 크나큰 손질로 마감이 되었을 겁니다.

▶ 다날 일봉 차트 상황

다날의 일봉 차트 입니다. 일봉상으로 보면 주가가 상승추세 입니다. 오늘 시초가에 크게 시세가 나온 이후로 하루종일 주식이 하락하면서 장대음봉으로 일봉차트가 변하였습니다.

다날은 유명한 전자결제 관련 회사 입니다.

최근 코로나 이슈로 인해서 다시금 전자결제 회사들이 부각을 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회적인 인식상 거리두기를 하면서 외출이 적어지고 물건을 인터넷 배송으로 시키고 있기 때문에 결제사들이 수혜를 받는 모습인듯합니다.

추후 결제사의 수요가 증가가 확대가 되면, 보안주들이 다른 수혜를 받을 수 있으니 당분간 지켜봐야할 종목 입니다. 제 생각에는 2~3일 거래일정도 지켜보다 보면 다시 진입 시기가 나올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항상 안전한 자리를 찾아서만 매매하시면 크게 손절없이 안전하게 투자금을 불릴 수 있을 겁니다.

 

시초가 종목 3 : 에이프로젠제약

▶ 에이프로젠제약 3분봉 차트 상황

에이프로젠제약이 3일연속으로 제눈에 띄었습니다.

아침 시초가에 바로 잡아도 되는 구간이였지만 양봉 몇 개를 보고 5일선 매매를 한 것 같습니다. 예감이 좋아서 일단 다른 종목과 달리 배팅을 좀 크게했고, 매수하자마자 바로 반응이 보여 일단 매도했는데 그뒤로양봉하나가 더나왔습니다.그러나 그 이후로 주가가 힘을 못쓰면서 하락하였는데 큰 하락은 아니고 그냥 무난하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 종목 공유 및 수익인증
▶ 에이프로젠제약 일봉 차트 상황

에이프로젠제약 일봉 차트 입니다. 최근 계속 급등시세가 난 종목 입니다. 어제도 크게 상승했지만 막판에 하락하며 장대음봉이 나온 종목입니다. 다음주중에도 1900원대 정도면 거래할만한 구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래에 어제 에이프로젠제약 일봉에 대해 평가한 내용도 함께 첨부하였습니다. 

▶ 전일 블로그에 올린 에이프로젠 일봉에 대한 평가

 

시초가 종목 4 : 유진투자증권

▶ 유진투자증권 3분봉 차트 상황

유진투자증권 3분봉 차트 입니다. 유진투자 증권은 아침 시초가부터 갭상승으로 띄우면서 상승세로 시작하였습니다. 겁이나서 상승할때 바로 들어가지는 못하였고, 네모박스친구간에 10일 일동평균선이 약깐 깨졌지만 20황금선부근 중간에서 매수하여 약 4%수익을 챙길 수 있었습니다. 936분에 처음 언급했을 때 마음속으로만 사라" 이 말의 숨은 뜻은 여러가지가 내재 되어있겠지요. 진짜 사지말고 마음속으로만 당시 매수가격을 기억하고 있던지, 아니면 소액매수하고 나중에 추매할 건지 등등 저렇게 소극적으로 이야기한 이유는 이미 시간이 930분이 지났기 때문에 물릴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상한가 까지 달성하였는데, 조금더 확신을 갖고 이야기를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도 있네요.

▶ 유진투자증권 일봉 차트 상황
종목 언급 및 수익인증

유진투자증권의 일봉차트 입니다. 이종목 또한 경영권 분쟁 설이 제기되면서 오늘 상한가 까지 직행한 종목입니다. 그동안의 일봉차트를 보시더라도 저점이후에 차곡차곡 아름답게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었으며, 상한가도 이렇게 정배열 된 차트에서 나오는게 정석 입니다. 주가가 급등하기에 좋은 호재로 경영권 분쟁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면 해당 주식은 미친듯이 상승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다음주에도 주의 깊에 보도록 하되, 무리하게 진입하지는 않겠습니다.

 

시초가 종목 5 : 세우글로벌

▶ 새우글로벌 3분봉 차트 상황

세우글로벌 3분봉 차트 입니다. 930분경부터 제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으며, 당시 완전한 상승추세로 VI 가격대까지 가겠다고 예상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그 예상은 적중하였으며 그 이후에 양봉하나 더 나오면서 좀더 상승을 하였습니다.

보통 아래에 카카오톡 내용처럼 VI까지 갈정도가 되면 저는 일반적인 매도타점으로 보고 대응을 합니다. 이 종목 또한 제가 언급해준 그대로 주가가 반영되었으며 VI 돌파 이후에는 곧바로 계속적인 하락이 나오면서 바로 그 부근이 당일 하루종일 주가의 가격중에 꼭지점이 된 셈 입니다. 아마 뒤늦게 보고 들어간 분들은 손절도 못하고 하루종일 질질 끌려다니면서 희망고문만 하고 있었겠지요. 주식은 딱 오르는 추세에만 올라타고 과감히 수익실현을 할줄도 알아야 합니다. 계속 보유관점으로만 보는게 아니라

종목 언급 및 VI까지 상승
▶ 세우글로벌 일봉 차트 상황

세우글로벌의 일봉 차트 입니다. 오늘 아침에 크게 시세가 났지만, 그 자리를 지키지못하고 10시이후에는 계속적인 하락이 나오면서 주가가 양봉이긴 하지만 길게 윗꼬리를 달았습니다. 이러한 일봉차트를 굉장히 경계하여야 합니다. 아무래도 매도세가 강했기에 차트모양이 이렇게 바뀌었으니 몇일 더 눌릴걸로 예상하는데, 일봉자리는좋아보이기에 아마 빠른시일안에 다시 매수할 기회가 올 것 같습니다. 이 종목의 경우 홍준표 전 대표 테마주이기도 하고, 최근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이유는 문재인 대통령이 동남권 신공항 사업 재추진 기대감이 몰려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동남권 같은 경우 대구,경북/부산,경남지역으로 세우글로벌이 경남 밀양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확인되고있습니다. 올해 2세우글로벌 주가가 지난해 영업이익이 약 11억원으로 전년대비 141.5%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한 만큼 관련 종목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고 있는 시점이 분명한데요총선이 마무리되고 정치인 관련주로 묶여 상승, 하락을 보이는 종목들이 다양한 가운데 그 중에서도 최고 유리한 자리만을 찾아 단타로만 대응해도 시간투자 대비하여 발생하는 수익률이 꾀 많기에 재미를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초가 종목 6 : 남선알미늄

▶ 남선알미늄 당일 차트

남선알미늄의 당일 차트 상황입니다.

최근에 저에게 크나큰 손실을 안겨주며 굴욕을 맛보게한 종목입니다. 이종목이 오늘 장 시작전부터 다시 포착을 하게되었는데, 일단 시초가에 부드럽게 상승으로 출발하다가 잠시 주춤하였지만 곧바로 반등에 성공한 이후부터는 크게 상승하며 수익구간을 준 종목 입니다. 역시나 바로 급등시키지는 않고 개미털기를 하기 위해 주포가 다이나믹하게 운전대를 잡은 모습으로 보입니다. 종목역시 11시 이후에는 주가가 계속 하락하면서 결국 종가에는 다시 원점으로 0.1% 상승에 그쳤습니다.

▶ 남선알미늄 일봉 차트

남선알미늄의 일봉차트 입니다. 이낙연 전 총리의 대표적인 테마주이며, 과거 급등이후 음봉이 연속적으로 나오면서, 최근 큰 손절이후에 관종에서 삭제하였다가 다시 주가가 안정권에 접어 들었습니다. 이제는 다시 매수관점으로 보면서 대응해도 될 것 같습니다. 거래량이 많이 터지는 날에 전일고점 돌파를 시도할 때 그 때만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어제 업무와 주식단타에 대한 피로도가 극심했습니다. 퇴근시간 쯤에는 머리가 아플지경이라, 당일 바로 매매일지를 작성하지 못하고 오늘부터 6일간 휴무에 들어가기때문에 오전에 여유있게 일지를 작성해봤습니다. 

 

곧 이어 2탄인 오후장 매매결과에 대해서도 올려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