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27일 인싸 종목(유비케어, 대아티아이, 에스맥, 휴니드, 아난티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4. 27. 20:3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오늘은 장전예상종목이 많이 보였습니다. 일단 차트가 양호하면서 예상 거래량 우선순위로 나열을 해보니, 에스맥, 휴니드, 모나리자, 한진칼, 좋은사람들 이렇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장시작후 시초가 종목은 아난티, 유비케어, 대아티아이 이렇게 최종확정을 하였습니다.

▶ 하루종일 상승한 국내종합지수
▶ 상기 언급한 해당 매매종목의 실현손익률(장 시작후 20분이내 상황)

 

▶ 매매 타점 및 비중에 대한 설명

오늘은 매매를 하기에 앞서 매매 타점 및 비중에 대한 설명을 다시한번 하였습니다. 

1차매수 10~30% (시초가 혹은 1차 제시 가격)

2차매수 20~30% (2차 제시 가격)

3차매수 40~60% (3몰빵자리)

시초가 바로 매수는 위험하니 지켜보시다가 분할 매수로 대응하시는게 좋고 보통 2차매수 까지하면 보통 반등 나오면서 수익실현 구간입니다. 

분할매수하시면 큰 손실없이 무난하게 수익내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바빠서 가격제시를 제때할수있으련지 몰겟지만, 항상 하던데로 5일선, 10일선, 20일선 대응하시면 됩니다.

 

저와 함께하는 지인 및 친구들은 잘 알고는 있지만 다시한번 상시 시켜주면서 고점에서 물려서 고생하는 사람이 한명도 없도록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종가배팅 종목 : 루미마이크로

▶ 루미마이크로 3분봉 차트 상황

루미마이크로는 전일 거래일인 금요일장 막판에 무려 4번이나 단타로 성공을 이끈 종목입니다. 이 종목 종배하고 상한가 먹은 기억때문에 저에게는 상당히 호의적인 종목으로 생각되는데요, 조금 종가배팅으로 남겨놓은게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네모 박스친구간인데, 5%정도 상승했던걸로 기억합니다.

급등 현황 공유
▶ 루미마이크로 일봉 차트 상황

루미마이크로의 일봉상황입니다. 기업소개 이런건 지난번 일지에 다 작성이 되어있으니 바로 건너뛰고, 일단 일봉의 추세가 완전한 상승세이니 오늘도 역시 수익낼 구간을 충분히 주었습니다. 오늘 수급상황을 보니 외국인의 매도한 대부분의 물량을 냄새맡은 개미투자자들이 대부분 몰려들며 받아먹은 상태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내일은 안좋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의 시초가 1 : 대아티아이

▶ 대아티아이 3분봉 차트 상황

대아티아이 3분봉 차트 입니다. 시초가 우선 갭상승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이 종목은 우선 시초가에 바로 들어가서 수익을 내고 나오는 장면입니다. 다음분봉이 음봉으로 내려오며 매수타점을 주었으며 과감하게 배팅이 가능하였으며, 그 이후 20분안에 10% 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전량매도 권고라는 말이 끝나자 계속적으로 하락한 점이 신의 한수였던 것 같습니다.

수익현황 공유 및 1차 매도 제시
전량매도 타점 공유
▶ 대아티아이 일봉 차트 상황

대아티아이는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개발 및 공급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 이며 대북주로 유명한 종목입니다. 김정은의 건강이상설로 인해서 관련종목들이 급등락이 심한 상태 입니다.

오늘의 일봉의 경우는 5일선부터 시작을 하였으며, 시세가 충분히 난 종목이였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5500원대 까지 다시 하락시에 다시한번 도전해볼 예정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2 : 유비케어

▶ 유비케어 3분봉 차트 상황

유비케어 3분봉 입니다. 유비케어 역시 시초가 부근에 들어간 종목 입니다. 이렇게 신속하게 2.35% 수익이 발생되자 바로 수익을 실현하는 장면입니다. 그 이후에 하락하는 듯하였으나, 장중에 상한가 근처까지 급등을 하면서 엄청난 시세를 과시한 종목 이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주식이 상한가 가든말든 주식이 하락할 때는 보유하고 있지 않은 관계로 하락에 대한 부담감없이 수익만 맛보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수익현황 공유
▶ 유비케어 일봉 차트 상황

유비케어 일봉차트가 아주 예술입니다. 최근 주가중에서 신고가에 해당되며, 전일에 이동평균선이 모두 상방향으로 결집되어 있으며 오늘 제대로 불꽃쑈를 보여주기 위한 만반의 준비가 다 되어있엇습니다. 역시 아니나 다를까 제가 선정한대로 주가가 반응해주었습니다

 

오늘의 시초가 3 : 아난티

▶ 아난티 3분봉 차트 상황

아난티 3분봉입니다. 지난주부터 거래를 많이 한 종목 이였으며, 장 시작전부터 상승을 예상한 종목이며 또한 장시작이후에도 선정한 종목입니다. 오늘 시초가 또한 거래량이 많이 붙으면서 제가 선정한 종목 입니다. 만원대 종목이라 다소 무거운감이 있는 종목이라 바로 매수하지 않고, 손가락 사진이 보이는 그 부근의 매수타점에서 매수하고 전일고점까지 홀딩시에 약 4%의 수익이 나오는 구간 이였습니다. 그 이후에도 전일고점을 뚫는 시도는 하였으나 그 이상의 저항대인 피봇2차 저항인 10700대를 뚫지는 못하여 오후장에 서서히 하락하는 모습이였습니다.

매매현황 공유
▶ 아난티 일봉 차트 상황

아난티의 일봉입니다. 이 구간에서는 항상 먹을 수 있는 자리가 많이 나오며 보수적으로 대응하시길 원하신 다면 지금 바로 매수하지 않고, 조금더 하락시에 약 9550원 부근에서 진입하시면 좋은 단타 or 스윙 매매가 될 수 있는 자리가 올 것 같습니다.

 

오늘의 시초가 4 : 휴니드

▶ 휴니드 3분봉 차트 상황

휴니드 3분봉입니다. 휴니드는 장전 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였는데, 시초가에 바로 매수하지는 않고 안전한 구간까지 하락하기를 기다렸었습니다. 그리하여 제가 좋아하는 자리까지 주가가 하락하였으며 제가 자신있게 친구들에게 6400원 부근이라고 알려주는 장면입니다.  그 후 약 2%수익 구간 부근에서 매도를 하였으며, 함께 하는 친구의 경우 투자 원금이 5천만원이라 함께 수익을 내도 저렇게 실현손익 금액이 심하게 차이가 나고있습니다.

매수타점 공유
수익인증 및 매도현황 공유
▶ 휴니드 일봉 차트 상황

휴니드 일봉입니다. 제가 추구하는 종목의 일봉은 하나같이 저렇게 비슷하게 생긴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이 종목 또한 우상향하고 있는 종목으로써, 방산주에 관련이 있는데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이슈가 있는 소재로써 아직 상승여력은 충분해 보입니다. 내일도 전일고점 돌파를 한다면 다시한번 그 이상으로 시세를 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5 : 에스맥

▶ 에스맥 3분봉 차트 상황

에스맥의 3분봉 차트 입니다.

에스맥은 장 시작전에 급등을 예상하며 선정한 종목입니다. 특이하게도 장시작 전부터 이미 어마어마한 물량(백만주 이상)예상체결량으로 급등을 충분히 짐작하게 하였으며, 이 종목 또한 제가 언급한 자리(1585)에서 무난하게 2% 부근의 수익 구간이 나왔습니다.

▶ 에스맥 일봉 차트 상황
매매현황 공유

에스맥의 일봉 차트 입니다.

4월초에 최고가를 찍고 내려오는 중이였으며 역시 20일선에서는 기가막히게 다시 반응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오늘 자리가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는데 이 경우에는 바로 매수하지는 않고 몇일 더 기다려 보고 의미있는 구간에서만 새로 재 진입 계획을 세워보도로고 하겠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1 : 링네트

▶ 링네트 3분봉차트 상황

링네트의 3분봉 차트 입니다.

최초 발견한 시간이 129분에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일고점 돌파 직전이였으나 바로 들어가지 않는다라고 언급을 하고 있었으며, 차분하게 1차와 2차 진입 구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역시 2차 매수 타점인 5195부근 까지만 하락하고 매수타점 손가락 사진에서 부터 쉬지 않고 상승하며 전일고점 까지 돌파하고 피봇2차저항에 마무리가 된 아주 강한 종목이였습니다. 시간외 거래에서도 강세를 보였으며, 내일도 갭상승 나올 확률이 굉장히 큰 종목입니다.

매매타점 설명
급등 공유
매도 권고
나의 타점 공유 현황
보유한 지인의 상황(시간외거래에서도 급등)
▶ 링네트 일봉차트 상황

링네트의 일봉 차트 입니다.

우상향인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겠지요? 항상 당일 단타를 치더라도 이렇게 차트가 아름답게 형성된것만을 선별하여 매매를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만약에 조금 물리더라도 이런 우상향 차트에서는 금방 다시 살아날 수 있는 여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2 : 넥스트아이

▶ 넥스트아이 3분봉차트 상황

넥스트아이의 3분봉 차트 입니다.

잠시 바쁜업무로 인해 자리를 비웠으며, 제가 이종목을 언급한 당시가 오후 246분 이였습니다. 넥스트아이 데리고 왔다고 표현을 했으며 전일고점 돌파 직전이라고 언급을 해주었습니다. 저는 오후장이라 위험하다 생각하여 소액을 들어갔는데, 역시 전일고점까지는 상승해주며 수익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오후 단타 선정
현황 공유
소액 수익실현 인증

 

▶ 넥스트아이 일봉차트 상황

넥스트아이의 일봉차트 입니다.

너무나 좋은 자리이며, 이번주 내내 지켜봐야할 관심종목으로 분류해놓기에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넥스트아이는 중국소비주 및 2차전지 테마가 상승할 때 시세가 크게 나오는 종목으로 앞으로의 상황을 예의주시 해야 합니다.

 

부록 - 종가배팅 종목 : XXXXX

종가배팅 종목 3분봉 차트

종가배팅으로 선정한 종목의 분봉입니다.

제시한 가격까지 하락하고 330단일가 매매에서 급등시키며, 위에 잘 보이진 않지만 빨간색 점이 보이실 겁니다. 그 부근까지 올리면서 마무리가 된 종목인데, 내일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제시한 그자리에서 매수한 사람의 경우 이미 1.7% 수익으로 마감이 되었으니 마음적으로도 부담없이 편할 겁니다.

종가배팅 일봉차트

종가배팅 종목의 일봉 상황입니다.

작년 12월 최고점 대비하여 현재가격은 반토막입니다. 급등이후에 급락이 왔으며 현재는 다시 상승추세로 주가가 이어지고 있는 양호한 상황입니다.

내일 일지에는 이종목의 이름과 매매결과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걸 아시는 분은 한번 맞춰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인간의 욕심에 대해서 다시 한번 말씀드려 봅니다.

당일 주식장을 매매하는데 있어서, 제가 선정한 종목과 그렇지 않은 종목의 차이점은 엄청납니다.

제가 언급한 종목의 거의 대부분은 항상 수익구간을 주고 하락을 하던, 급등을 하던 드라마틱한 시세가 나오는데에 반해 당일 시장을 주도하고 있지 않은 인기없는 종목을 손댈 경우에 아래와 같은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첫번째 사진은 제가 언급한 종목이 전혀 아닌 종목에서 손절을 했다는 안타까운 사연입니다.

10시이후에는 가급적이면 신규진입을 자제 해야한다고 이야기했음에도 불구하고, 매매중독증과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기에 이렇게 아무렇게나 다른 유료방이나 개인적인 판단에 의해 진입을 하게되는데 그 결과는 그리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지인의 손절 고백

두번째의 경우 또한 제가 당일 언급한 종목이 전혀 아닌 종목에 대해 질문하길래 오늘은 진입하면 안된다라고 이야기 까지 해줬음에도 불구하고, 손절을 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추가매수를 물량 크게 넣으면서 손실의 폭만 더 키운 상황입니다.

당일 이슈종목이 아닌 개별종목을 문의한 지인의 후회스러운 내용

세번째의 경우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라는 선물ETN투자를 한 지인의 엄청나게 손실 입은 계좌입니다. 원금대비 -76%의 손실을 기록중인데, 내일 더 하락할 위험도 있어 보입니다. 저는 ETN을 거래를 해본적은 없지만, 이 거래의 경우에는 하한가가 개별종목은 -30%가 최고치인데, 이런 것은 곱하기 2를해서 -60%를 찍었네요. 정말 무서운 거래 입니다. 반면 오를땐 또 2배 먹을 수 도 있긴하지만, 솔직히 개인이 이런거 매매해서 잘된경우를 크게 못본것 같습니다. 

지인의 무너진 계좌

항상 너무 큰 욕심은 화를 부르며, 당일 매매의 원칙을 어기는 순간에는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밖에 없습니다.

매일 1%의 수익이라도 꾸준히 실현이 가능하다면 그것으로도 얼마든지 만족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무턱대고 하루종일 컴퓨터앞에서 HTS만 쳐다보고 있다고 주식이 오르는것은 결코아닙니다. 주식은 가장 HOT한 시간대에 가장 이슈되는 종목을 빨리 선별하여, 그안에서 치열하게 매매하고 나오는게 항상 수익을 가져다 줍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 많으셨고, 내일 다시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