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24일 인싸 종목(우리손에프엔지, 알서포트, EDGC, 부광약품, 스페코, 루미마이크로, 에이프로젠제약)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4. 24. 21:48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금요일장 답게 하락으로 마무리된 국내종합지수

 

오늘은 장시작전에 발견한 종목과 시초가 종목이 2개나 일치하였습니다. 아침에는 정말 물반 고기반일 정도로 매매시에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이 많았습니다. 알서포트가 정시작전부터 이미 예상체결량이 몇십만주가 되며, 엄청난 강세를 예상하였습니다. 부광약픔은 그보다는 못하지만, 일봉상황과 준수한 분차트를 보고 최종선정하였으며, 어제까지 빅텍으로 재미를 좀 봤지만, 오늘 부터는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또다른 방산주인 스페코로 눈을 돌렸습니다. 그럼 어제 종가배팅 종목부터 보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종가배팅 종목 : 우리손에프앤지

 

▶ 우리손에프엔지 3분봉 차트 상황

 

우리손에프앤지는 어제 장막판에 여러 번 단타매매로 성공하고, 1925원에 종가배팅 권고를 해준 종목입니다.

시초가에 이미 10%이상 갭상승을 하여 매우 기분좋게 시초가에 바로 매도를 할 수 있는 종목이였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네모박스구간부터 다시 매수타점이라고 알려주고 난 뒤부터 다시 피봇2차저항까지 오른 멋진 종목입니다.

 

▶ 우리손에프엔지 종가배팅후 10%이상 상승 상황 공유
▶ 우리손에프엔지 시초가 매도후 재 공략범위 공유

 

시초가가 10%이상 급등하면서 출발한 우리손에프앤지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하락하여 제가 좋아하는 지지라인 까지 내려왔습니다. 9시36분에 20일선을 지지하는 것을 확인하고 이렇게 다시 매수타점을 찍어주고 있는 장면 입니다.

말씀드리고 난뒤에 양봉이 5개이상 나오고 있는 상황 입니다. 역시 말해주고 난 직후부터 양봉이 계속나오면서 상승하였고, 조금 추춤하였지만 다시 힘을 내서 피봇2차저항까지 다시 힘차게 뚫어준 먹거리를 풍부하게 제공한 고마운 종목입니다. 

 

▶ 우리손에프엔지 일봉 차트 상황

 

우리손에프앤지는 양돈, 한우 등의 다양한 축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 중 양돈부문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포천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감염된 멧돼지가 발견됐다는 소식에 우리손에프앤지가 이틀째 강세 인데, 그 강세인 2일 모두 저희는 거래를 하였습니다. 이제 다시 들어가려면 다시 하락시에 안전한매수타점에서만 하겠지만, 2일간 이종목 덕택에 모두가 행복했습니다.

 

시초가 종목 1 : 알서포트

 

▶ 알서포트 3분봉 차트 상황

 

시초가에 장 시작전과, 장 시작후 공통적으로 알려드린 알서포트입니다. 9시부터 약 40분간 쉬지않고 엄청나게 급등한 종목이며, 제가 제시한 매도타점(1차,2차,3차) 모두 뚫어버린 정말 힘좋은 종목이였습니다. 그러나 오후2시경에 지지한다고 생각한 구간(6830원) 부근에서 매수를 하였으나, 지지하지 못한다 생각하여 마이너스 0.4% 손절 처리를 하였으나 다시 6930원 까지 상승하며, 저를 혼란하게 한종목이기도 합니다. 

 

▶ 알서포트 시초가 매매, 매도타점 공유
▶ 알서포트 3분봉 차트 상황

 

알서포트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으로만 봤을 땐 이제 상당히 겁이나는 구간처럼 보입니다.

알서포트는 아시아 1위의 원격지원 및 원격제어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최근 코로나 19의 확산에 따른 재택근무가 확산됨에 따라 수혜를 입고 있는 종목입니다. WHO는 판데믹을 선언하였으며, 이에 따른 근무환경의 변화에 대한 파급력도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도입하기 시작하였으며, 재택근무를 희망하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글로벌적으로 재택근무, 원격근무의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재택근무 관련주들의 강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알서포트 또한 관련 분야에서 세계 5위의 기업으로, 관련 수요가 늘어남이 예상됨에 따라 실적 향상이 예상되는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2 : EDGC

 

▶ EDGC 3분봉 차트 상황

 

EDGC의 경우 초반 예상과 달리 바로 급등하지는 않고 지지선까지 빠져주었습니다. 오늘의 관종에서 탈락처리를 하려고 하였으나, 그 구간을 깨지않는 걸보고 매수가격을 14750부근으로 제시하였으며, 역시 그 제시한 부근이 최저점으로 그 이후에 네모박스안을 보시는 것처럼 한시간동안 상승하였습니다.

(지지선에서 반등하는 모습으로 인해 쉽게 그 구간에 대해 공유를 해줄 수 가 있었습니다.)

 

▶ EDGC 매수타점 공유
▶ EDGC 추천후 상승하고 있는 상황 공유
▶ EDGC 일봉차트 상황

 

EDGC는 코로나 19 진단키트 관련주로서, 최근 저의 매매일지에 정말 자주 등장한 매매 종목입니다.

쩜상 4방 이후에 조정을 주고 다시 상승하는 추세로 바뀌었는데, 여전히 매력적인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일봉 위치도 적당해서 다음주도 매매타점을 줄텐데, 그 때를 놓지지않고 다시 들어가서 수익실현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초가 종목 3 : 부광약품

 

▶ 부광약품 3분봉차트 상황

 

부광약품 3분봉을 보시면, 금일의 가장 최고가가 시초가이고, 그이후로 별볼일없이 계속 하락하기만 했습니다.

그러나 이와중에서도 짧은 수익을 실현할 구간이 있었으니, 거기는 바로 네모박스쳐놓은 구간 황금선 부근입니다. 왠지 처음부터 느낌이 별로 좋지는 않아서, 이종목은 짧게 나와야겠다 생각했는데, 저의 예상이 적중했습니다. 원래라면 네모박스 저구간에서 거래량이 꾸준히 상승되면서 전일고점을 다시 뚫기 위해 노력해야하는데, 그런 모습이 보이질 않으니 저렇게 주가가 힘없이 무너지는 겁니다. 이 종목이 전일고점을 뛰어넘을려면 피봇1차저항인 29500원 부터 터치를 해야하는데 그것도 가지 못하였고, 그러다보니 오늘은 힘을 못쓴것 같습니다. 어쨋든 저 부근에서 딱 한번으로 수익은 실현하게되었네요.

 

▶ 부광약품 일봉 차트 상황

 

 

부광약품의 일봉을 보면 종가배팅이 가능한 자리입니다. 아마 월요일에 바로 올릴거면 다시 시세가 나올겁니다. 그러나 현가격에서 1%이상 빠져버린다면 의미없기 때문이 일단 손절하고 나오셔야 할 겁니다.
부광약품, 국내최초 코로나19 임상2상 착수…7~8월 결과 전망↑ 이러한 기대감이 있기에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시초가 종목 4 : 스페코

 

▶ 스페코 3분봉 차트

 

스페코는 시초가에서부터 30분간 엄청난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등한 종목 입니다.

 

▶ 스페코 상황 공유

 

빅텍이 오늘 부터는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이 되면서 또다른 방산주인 스페코로 눈을 돌린게 시초가 대박종목 선정하는데 완전히 적중을 하였습니다.(단기과열종목 지정시 30분 단위로 한꺼번에 모아서 체결이 됨에 따라, 단타로 접근하기 불편함)

 

단기과열완화장치란? 

배경 : 거래소는 단기적으로 이상급등·과열 현상이 지속되는 종목의 과도한 추종매매 및 불공정거래를 예방하고 효율적 균형가격 발견을 도모하기 위해 '단기과열 완화장치' 제도를 도입하여 '12.11.5일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30분 단위 단일가매매 방식 이란?

  • 단일가매매는 투자자 주문을 접수 즉시 체결시키지 않고, 일정시간동안 주문을 모아 가장 많은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균형가격으로 일시에 체결시키는 방식으로서 현재 시가, 종가 등을 결정하는 경우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주의 <참고> 단일가매매시 체결방법
  • 즉, 단기과열 완화장치가 발동되면 정규시장(09:00~15:30)에는 09:00부터 30분씩 경과한 시점(단위매매체결시점)에 매매 체결이 이루어집니다.
    이 경우 지정가호가, 시장가호가, 경쟁대량매매호가에 한하여 호가 제출이 허용되고, 지정가호가 및 시장가호가에 대해서는 IOC·FOK 조건 입력이 제한됩니다.
  • 시간외시장(장개시전 시간외시장, 장종료후 시간외시장) 및 장중대량·바스켓매매, 경쟁대량매매의 경우는 정상적으로 매매거래가 이루어집니다.

 

▶ 스페코 일봉 차트

 

스페코의 일봉 차트입니다. 스페코는 3월 23일 최저점 대비 2배이상 급등한 종목 입니다. 흔히들 방산주하면 떠오르는 빅텍과 함께 거론되는 스페코는 북한의 김정은의 생사가 불확실한 이 시점에서 찌라시의 영향으로 인해 급등락이 반복될 것입니다. 위험하기 때문에 접근하기는 어려워보이며, 월요일 상황을 한번 지켜봐야 겠습니다. 

 

오후장 단타 종목 : 루미마이크로

 

▶ 루미마이크로 3분봉 차트

 

루미마이크로가 오후 장 마감전에 급등하는 순간 제눈에 포착이 되었습니다. 이종목은 최근 상한가 갔을 때 제가 종배하고 뜬금포로 상한가 수익을 실현한 아주 기분좋은 종목입니다. 그리하여 오늘의 경우 네모박스 친구간에만 무려 4번의 단타매매를 성공으로 이끈 다시한번더 고마운 종목입니다.

 

 

▶ 루미마이크로 포착당시 공유

 

 

 

▶ 루미마이크로 급등
▶ 루미마이크로 급등후 눌림목 매매 타점 공유
실시간 매매현황 공유

 

 

 

눌림목 매매 단타결과
▶ 루미마이크로 일봉차트 상황

 

 

루미마이크로 일봉 차트 입니다. 3월 19일 최저점이후 지금 까지 거의 흐르러짐 없이 빤듯하게 계속 상승하고 있는 전형적인 우상향의 아름다운 차트 모습입니다. 

루미마이크로는 반도체 기술을 바탕으로 LED 광원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제조업입니다만 과거 비보존 이슈로 인해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비보존 : 미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리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미국 임상 3상 결과에 대한 기대감으로 장외 시장에서 1초7천억 이상의 시총으로 거래되고 있을만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부록 : 에이프로젠제약

 

▶ 에이프로젠제약 차트
에이프로젠 16%에 언급
에이프로젠제약 언급(결국 상한가 진입)

 

에이프로젠은 몇일전에 시초가 매매로 선정한 종목입니다. 그러나 몇일간 주가가 재미가 없다가 오늘 오후에야 갑자기 저렇게 터지면서 상한가까지 직행하였습니다. 제가 처음 발견했을 때가 16%가량 급등할때 였는데, 이렇게 갑자기 상한가를 가버리다니, 놀라웠습니다. 눌림목도 거의 없이 상한가 간이유를 살펴보니 "에이프로젠·에이프로젠H&G, 에이프로젠KIC로 흡수합병 결의" 라는 뉴스가 있었더군요. 제가 여의도에 있는 증권맨도 아니고, 미리 이런 이슈를 알아낼 수 는 없지만, 그래도 거래량을 보고 주식을 매일 압축/선정하니, 제가 선정한 종목은 결국 이렇게 큰 시세를 주는 것 같습니다. 다. 주식에서 다른 보조지표는 속임수가 있을 수 있지만, 거래량만큼은 절대 속일 수 없는 불변의 법칙이기에 앞으로도 돈냄새밭은 세력과 함께 붙어가기위해 종목선정을 거래량을 기반으로 잘 해보겠습니다. 

 

▶ 에이프로젠제약 일봉차트 상황

 

글을 마치며...

 업무와 투자에 열중하느라 치열하게 보낸 한주였습니다. 오늘은 금요일이였기에 집에 일찍퇴근하고 와서 치킨을 즐기면서 가족과 함께보냈습니다만, 매매일지 작성을 하지않아 뭔가 찝찝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PC앞에 앉아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평일 주식 선정한 결과에 대해 이렇게 매일 리뷰하니, 제 실력은 날이 갈수록 늘고 있는것 같고 종목선정은 점점 더 정교해지는 것 같습니다. 저와 함께하는 지인과 친구들 또한 계좌가 함께 수익금으로 차곡차곡 채워지고 있으며, 저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더욱 힘을 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주에는 어떤 종목으로 우리의 계좌를 채워줄지 기대하며, 주말을 주식 수익금으로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