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핫이슈 주식 종목 추천 - 포스코인터내셔널 , AP위성, SBI인베스트먼트 주식 매매결과 분석 feat.차트 보는 방법

주장 : 주식장인 2021. 2. 9. 19:29

안녕하세요. 오늘 하락장 어려운 주식장에서 좋은 결과 얻으셨나요?

오늘 핫이슈 주식 종목에 대해 매매타점 및 수익구간에 대한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어제처럼 만만한 주식장이 아니였습니다. 지속적인 지수하락으로 인해 개인투자자 분들이 손실이 많이 났을 만한 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략종목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내용을 풀어보겠습니다.

제가 선정했던 공략종목의 매매타점에 대해 아래의 목차에 따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목차

· 국내증시지수

· 오전 공략 종목

  1) SBI인베스트먼트  

  2) AP위성

  3) 포스코인터내셔널

· 오후 공략 종목

  없음

· 매매복기

 

 

◈ 오전 공략종목

 

SBI인베스트먼트

▶ SBI인베스트먼트 3분봉 차트 모습

SBI인베스트먼트 3분봉 입니다. 오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갭상승 출발이후 눌림목 공략을 했으며, 처음 언급한 1460이 무너지는 걸 보고 더 안전한 구간인 1415에 첫매수를 하면서 몇호가 더 하락이 있었지만, 10분간 반등이 나오며 3.5% 수익구간이 있었고 2%가까이 수익실현 일찍 마무리 했던 종목입니다.

 

 

AP위성

▶ AP위성 3분봉 차트 모습

AP위성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별하여 공유했던 종목으로 시초가 돌파가 나오며 돌파시 수익구간이 있었지만 눌림목 타점에선 지지해주지 못하며 지속적인 하락으로 마감한 종목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 포스코인터내셔널 3분봉 차트 모습

포스코인터내셔널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돌파가 나온 종목으로눌림목 공략을 시도했던 종목으로 타점에서 상승이 나오기는 했지만 전일고점을 만나지 못하니 실망매물이 나오면서 지속적으로 하락한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개인이 수익낼 수 있는 시간은 10시 이내 확률이 높다.

 

 매일같이 종목을 선별하고 거의 피봇저항이나  VI가는 종목을 미리 발굴하는데 오늘은 시원시원하게 급등하는 종목은 없어서 굉장히 허전하게 느껴진 하루였습니다. 그나마 눌림목에서 2%수익 1종목 낸 것이 전부이며, 시장은 갈수록 하락하는 어려운 장이였습니다. 하루에 1~2%라도 꾸준히 수익실현했으면 미련없이 접을 수 있는 절제력이 필요한 하락장이였습니다.

 저의 매매필독서를 2번이상 읽어보시고 활용하신다면 상승장 하락장 관계 없이 항상 수익 실현할 확률이 높습니다.

스윙종목으로 언급하고 있는 종목들에 대해 유심히 관찰해보시고 수익을 극대화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